E D R , A S I H C RSS

엘레오노르 알베르티느 르 블랑 드 라 블로와 드 라 발리에르

last modified: 2014-12-19 21:29:57 by Contributors


제로의 사역마 등장인물. 담당 성우는 이노우에 키쿠코. 한국판 성우는 김효선.

3자매 중 장녀로, 루이즈 프랑소와즈 르 블랑 드 라 발리에르의 큰 언니. 루이즈보다 적어도 11세 이상 나이 차이가 나고, 거의 이모뻘이나 다름 없다.

프라이드는 루이즈 이상으로 높고 엄격하며 항상 고압적인 태도로 사람을 깔보는 듯한 태도를 취하고있다.

발리에르 3자매 중 유일하게 금발이다. 3자매 중 최장신이며 루이즈와 동일한 사이즈의 무언가를 가지고 있는데, 나이를 생각하면 루이즈의 그것보다도 더 심각하다(...) 당연히 더 이상 성장가능성은 제로에 가까우며, 본인 역시 이에 대해 엄청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는 듯.

트리스테인의 왕립마법연구원인 아카데미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마법 아이템이나 전설의 유물 같은 것에 관한 연구를 하고 있는 것 같다. 근데 16권에 나온 이 아카데미에서 한다는 짓은 마법의 실용적인 연구 따위가 아니라 신학 탐구 비슷한 걸 하는 거였다. 불의 마법이라면 어떻게 해야 더 예쁜 모양이 나올까 같은 참으로 쓰잘데기 없는 연구인데(...) 저 세계관의 가치관엔 저런것들이 중요할지도. 그러니까 6000년동안 발전이 없지!

그 안하무인이던 루이즈도 엘레오노르 앞에서는 쫄아서 버로우를 탈 정도로 격렬한 감정의 소유자이며, 그 지랄맞은 성격 때문에 파혼을 당한 과거가 있다. 당시의 상대였던 버건디 백작 왈, "버틸 수가 없다!"라나? 그리고 이 일은 그녀의 역린이 되어버려서, 잘못 건들면 목숨이 왔다갔다 하는 농담이 될수 있다. 사이토의 집에 처들어왔을 때 하녀 한 명이 '부인'이라고 칭하자, 사이토가 대경실색하면서 "아직 결혼 안 했으니 절대로 그런 소리 본인 앞에서는 하지마라. 잘못하다가는 귀가 없어질지도 모른다."라고 충고했을 정도. 그런데 생각해보면 "각국 왕가를 제외하면 최상위급에 위치한 명가인 발리에르 공작가 차기 당주"자리를 걷어 찰 정도라는 소리다. 이는 트리스테인 왕국의 신분제의 심각성과, 엘레오노르의 지랄맞은 성격을 알 수 있다.

파혼의 충격인지 '결혼지옥'솔로천국 커플지옥 이라고 루이즈에게 인생의 진리 가르침(?)을 준다. 눈매와 성격은 대체로 어머니 카린느를 닮은 것으로 보인다.

루이즈를 항상 '꼬마 루이즈'라고 부르면서 만날 때마다 볼을 꼬집으면서 갈구는데 사실 이는 루이즈가 미워서가 아니고 어렸을 때 루이즈가 잘못을 저질러서 어머니가 루이즈를 훈계하려고 했을 때 무서워하면서도 자신이 대신 루이즈를 이렇게 훈계하였는데, 그게 차츰 습관이 된 거라고 한다. 사실은 내심 이 막내동생을 엄청 아끼고 사랑하는데 그 표현방식이 좀 그래서 그렇지 세글자로 츤데레 실제로도 루이즈가 알비온 침략전쟁에 나선다는 소리를 듣자마자, 달려와서 집으로 끌고 갈 정도다. 귀족인 주제에 전쟁도 참여 안 하는 노블리스 오블리주는 개나 줘버린 트리스테인

또한, 공작가의 맏이인 탓인지 신분 차이에 대해서 지독하게 엄격하다. 실제로, 루이즈가 평민신분의 사이토와 사랑을 한다고 하였을 때는 각혈(...)까지 했을 정도다.[1] 슈발리에나 기사 등 훈작 등을 감히 '하급귀족'이라고 엄청 깔보면서 매도했다. 자기야, 니가 지금 데르프링거로 죽도록 얻어터져봐야 정신 차리지? 참고로 애니와 소설판은 차이가 크게 나는데, 애니에서는 상당히 순화(?)돼서 나온다. 그래도 나중엔 사이토와 루이즈를 인정해주는 걸 보면 천성이 나쁜건 아닌듯.

의외지만 상당히 겁쟁이인 것이 판명되었다! 18권에서 대륙이 풍석의 과부하로 인해 공중으로 부양할 수 있다는걸 알자 부랴부랴 짐을 싸들고 사이토들이 거처하고 있는 드 라 오르니에르가로 와서 같이 얹혀살게 되었다! 그런데 사이토가 루이즈 외 2명과 같이 동침을 하는 걸 보고 루이즈를 끌고 집으로 가려고 하지만 루이즈가 당당히 자신의 의지를 굽히지 않자, 결국은 사이토와 루이즈의 관계를 인증해주고 자신이 본가를 설득하기로 한다. 오오 누님 오오!

덤으로 루이즈가 자신보다 먼저 한 발 앞서간데 대해 감개무량해하면서 자신은 왜 좋은 남자를 만나지 못했는지 한탄한다. 그러니까 그 지랄맞은 성격이나 제대로 고치고 이야기해라 어렸을 때 사이토를 소환하지 못한게 죄다
----
  • [1] 다만, 스토리 진행상 사이토는 엄연히 귀족 신분이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9 21:29:57
Processing time 0.105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