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엘리스

last modified: 2015-01-15 23:16:05 by Contributors

Elise: 여자 이름 일리스. 엘보다는 일에 가깝게 발음한다.[1][2]
Ellis: 남자 이름 엘리스다.[3]

일본어에서는 이 쪽을 エリス로 쓰고, Alice를 アリス로 구별해서 사용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 쪽에서 한 번 더 건너 온 번역의 경우 '에리스'라고 되어 있는 경우도 많다.



1. 로터스사의 경량 스포츠카 로터스 엘리스


2. 동방영이전 마계 루트 15스테이지 보스

동방영이전의 보스들
Stage 5신교쿠
 마계루트지옥루트
Stage 10유겐마간미마
Stage 15엘리스키쿠리
Stage 20사리엘콘가라

エリス/Elis

© Uploaded by Shiroku from Wikia
© Uploaded by Shiroku from Wikia

동방영이전테마곡마경(魔鏡)

별명은 '순수한 악마'로 동방환상향겐게츠의 모티브가 되었으리라 생각된다. 박쥐로 변신하는 것으로 보아 종족은 흡혈귀로 추정된다. 마계루트 3면의 BGM이 'Oriental Magician', 즉 '동방의 마법사'로 이것 또한 엘리스를 가리키는 것일지도 모른다. 이 점에선 키리사메 마리사의 모티브가 되었을지도 모르나 어디까지나 추측에 불과.

참고로 앨리스 마가트로이드와 이름이 매우 많이 혼동되어 쓰이며, 심지어 이것 때문에 '앨리스'가 영이전부터 출현했다고 착각하는 사람도 있다. 얘는 에리스고 인형술사는 아리스.[4]

그 예로 제2회 환상소녀주의보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된 캐릭터 인기 투표 구작 부문에서 무려 4위(9.3%)를 차지했다. 1~3위가 신키, 미마, 유카라는 점을 감안하면 엄청난 인기(?). 아마도 리스(구작 앨리스)라고 착각하여 투표한 사람이 많았기 때문으로 보인다.

3. 리그 오브 레전드의 챔피언 엘리스

이 쪽은 Elise. 자세한 건 항목 참조.

7. 웹툰 나이트런여왕괴수의 종류

자세한 건 여왕괴수 항목을 참조.

8. 마비노기 영웅전 등장 NPC


b0016713_4cb28aadb65ac.png
[PNG image (102.06 KB)]
나라별 이름
마비노기 영웅전 앨리스
Vindictus Ellis(엘리스)


사관 생도. 열정에 가득 차 있는 밝은 성격의 소년이다. 기사 학교에서는 생도장을 맡고 있다. 강아지를 좋아하며, 전에는 작가가 꿈이었다고 한다.

남자인 걸 감안하면 한글 표기로도 리스 쪽이 맞다. 레프트 4 데드 2의 생존자인 엘리스를 생각해 보자.

마을에서 생존한 사관생은 얘가 유일. 티이가 구운 팬케이크를 받을 때 잘 보관하겠다고 하려다가 말을 바꿔서 "잘 먹겠습니다"라고 하는걸 보면 티이에게 반했나 보다싶지만, 그렇게 보기에도 무리이다.용병단에서 자기하고 경쟁하는 사관학교 여생도(블라윈) 이야기를 하지를 않나... 그냥 순진빵인 얼굴과는 달리 바람둥이 기믹일 수도 있다.[5]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팬케이크를 계기로 아율른에 유저와 함께 조사에 들어가고, 기사단에게 의혹을 가지고 아율른을 독자적으로 조사하다가 칼리쉬에서 붙잡혀 플레이어 눈 앞에서 비참하게 사망한다.[6] 죽어가는 앨리스를 어쩔 수 없이 그냥 지켜봐야 하기 때문에 플레이어의 마음도 찢어질 정도로 비참하기는 마찬가지. 게다가 시즌 2에서 '꽃은 지고' 퀘스트 도중 앨리스의 검을 가져오게 되는데, 율케스의 성검과 동일한 형태의 아이템이며 설명은 '앨리스가 사용하던 검. 좋은 인챈트가 되어 있다라고... 대체 로얄카뎃+좋은 인챈트로 뭔 짓을 한걸까.

그의 사후 그나마 조사를 하려던 일부 기사단 세력마저 아율른에 더 이상의 개입을 할 수 없게 된다. 앨리스를 겉으론 구박해도 매우 아끼던 드윈에게는 심각한 트라우마를 남겼는데, 에피소드 3 이후부터 에피소드 4가 끝날 때까지, 그리고 에피소드 4 직후 엘리스의 사후에 관련된 서브퀘를 할 때까지 내내 죄책감에 시달린다.

시즌 2에서는 별개 노선으로 진행되는데 어떻게 회수할까 했더니 플레이어 없이 혼자 조사하다 역시 죽었다. 이 때 잡화점 사람들의 반응이 참... 심지어 그 브린마저도 안타까워하며, 플레이어에게 죽지 않게 조심하세요라고 직접적으로 말한다. 이때 엘리스가 아율른으로 출항하기 전에 잠시 민날 수 있는데 이때 군바리어를 사용한다.

생전에 발렌타인 데이 때 딴 생도들은 초콜릿을 받는데 자신은 한번도 못받았다고 한다. 그런데 사실 블라윈이 앨리스 사물함에 있던 초콜릿을 뿌려서 그렇게 된거라고 하니 의외로 인기남이었을듯.

9. 소닉 더 헤지혹(2006)의 왕녀 엘리스 솔레아나

소닉 더 헤지혹(2006)의 배경이 되는 솔레아나 공국의 왕녀. 성우는 사카모토 마아야. 축제 때 닥터 에그맨에 의해 납치되었다가, 소닉 더 헤지혹의 도움으로 풀려나고, 또 에그맨에게 잡혀가고 소닉이 풀어주고 하는 플레이가 계속된다. 사실은 이게 소닉 스토리의 모든 내용(...) 이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7]
메필레스 더 다크실버 더 헤지혹에게 소닉 더 헤지혹이블리스트리거라는 발언을 하지만, 사실 이블리스 트리거는 엘리스였다. 그래서 실버는 과거에서 미친듯이 소닉을 잡으려고 뻘짓을 하게 된다..

팬들은 보통 "예쁜데 마지막에 하는 일이 마음에 안 든다"고 한다. 나미를 밀던 소닉 팬들에겐 더더욱이 충공깽[8].

넥젠을 깔때 자주 나오는 캐릭터. 은근히 불쌍하다(..).

의외로 앨리스(Alice)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은데 Elise가 맞다. 영어 자막과 사운드 트랙에서 Elise라고 나왔다.

11. NBA의 농구선수 몬타 엘리스


----
  • [1] Alice와는 달리 첫 음절이 아니라 두 번째 음절인 '리'에 강세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첫 음절은 살짝만 발음하고 두 번째 음절에 힘을 실어서 끌어준다. 일
  • [2] 사족으로, 독일어 발음으로 읽으면 '엘리제'가 된다. 그렇다, "엘리제를 위하여"의 그 엘리제다. 다만 두 번째 음절에 강세가 오는 건 마찬가지라서 비슷하게 발음해줘야 한다. 엘
  • [3] 위의 여성 버전과는 달리 첫 음절이 강세이므로 문자 그대로 '엘리스'다.
  • [4] Alice의 카타카나 표기는 アリス.
  • [5] 나중에 블라윈의 대사를 보면 블라윈도 앨리스를 꽤 염두에 두고 있었던 듯. 그게 사랑인지는 모르겠지만…
  • [6] 그것도 보통 끔살이 아니라 칼리쉬의 손에 잡혀 바닥에 몇 번 메다꽂혔다가 벽에 3번이나 부딪쳐 사망한다!
  • [7] 심지어 소닉 스토리 마지막 보스인 닥터 에그맨과 싸우는 이유도 전함에서 엘리스를 구하려고(...). 일부 팬들은 십오년간 봐왔던 에이미 히로인을 와장창 깨트려버리고는 가슴을 친다. 참고로 에이미는 서브 히로인이었다.
  • [8] 보면 알겠지만 엘리스가 쓰러진 소닉에게 키스를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15 23:16:05
Processing time 0.131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