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엘리자 카산

last modified: 2014-03-04 20:00:44 by Contributors




전세계의 엔터테인먼트 업체들이 하나로 뭉쳐 만들어진 초거대 언론사 이커스의 하나뿐인 앵커이다. 뭇 남성들에겐 머리도 좋고 말도 잘하고 이쁘고 목소리도 고운 엘리자 눈화로 추앙받는듯.

단 편파성 보도를 일삼기 때문인지, 아담 젠슨은 대놓고 파이커스 블로그 내용은 믿지 말라고 말하고, 음모론 라디오 진행자인 라자루스도 그녀의 말에 속아넘어가지 말라고 한다.

특히 어디서 사주라도 받았는지 리프 산업에 대한 소식은 거의 소설 수준으로 과장하고 꾸며서 (나쁜 쪽으로) 보도하기 때문에, 사리프 산업 관련자들- 특히 데이빗 사리프는 철천지 원수로 생각한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아리에 밴 브루겐이 용 메디컬의 데이타 코어 실에 숨겨놓은 자론 나미르자오 연 루의 대화에서, 음모를 꾸민 일원으로 언급된다.

중간의 이메일 내용을 보면 엘리자를 직접 만나려고 해도 만날 수 없다는 복선이 나온다. 사실 이름인 ELIZA도 세계 최초의 채팅 AI의 이름이기도 한데...

자오를 코앞에서 놓쳐버린 상황에서 유일한 단서인 그녀를 찾아 몬트리올로 날아간 아담은, 이상할 정도로 위치추적을 쉽게 해 놓은 그녀를 찾아낸다. 그녀는 자신이 뉴스거리를 찾아내고 명령받은 대로 조작해 방송하도록 만들어진 고도로 복잡한 AI라는 사실을 밝힌다.

그리고 자신은 최근 떨어진 무조건 진실을 은폐하라는 명령을 이해하기 힘들었으며, 명령대로 아담의 행적을 추적하던 중 자기 주인들에게 반기를 들어야겠다고 판단했다고 말해준다.

협력의 증거로 이시아스 산도발에 관한 중요한 정보를 가르쳐 준 그녀는, 체아 때까지는 잠적하고 나타나지 않다가 이론 프로젝트 파괴 이후에 나타나서 플레이어에게 엔딩을 선택할 권한을 준다.

여담으로 제일 처음에 엘리자를 찾으러 들어간 방은 404호실. 그 다음에 엘리자를 찾은 방은 802.11호실이다. 각각 404 not found하고 WiFi(엘리자는 AI라서 무선으로 만나게 되므로!)를 패러디한 것.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3-04 20:00:44
Processing time 1.125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