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엠프레스

last modified: 2014-06-13 17:44:44 by Contributors

목차

1. 여제(女帝)
2. 타로 카드
3. 파이브 스타 스토리에 등장하는 모터헤드
4. 온라인 게임 엘소드의 등장인물 이브의 2차 전직
5. beatmania IIDX 16번째 넘버링 작품
6. 에로게 제작사

1. 여제(女帝)

여자 황제, 여제 또는 황후를 나타내는 단어. 엠프리스로 표기하기도 한다.

2. 타로 카드

용 카드인 타로 카드의 패 중 하나.

3. 파이브 스타 스토리에 등장하는 모터헤드

아톨 황제 직속의 성도왕조 황제기로 정식 이름은 디 엠프레스 오브 디스터브[1]이라 불리운다.

MH의 사용에는 하스하 의회의 허가가 아닌 아톨황제의 승인이 필요하다. 역대 황제에게서 시동키가 전해지고 있으며 탑승하는 기사는 네들 시발리스라고 불린다.

성단력 2499년 아톨 황제에게 제조를 의뢰받은 세비아 코타가 MH15기분의 제작비를 들여서 만들어낸 성단에서 가장 아름다운 MH[2].

불꽃의 여황제를 이미지로 머리에는 파로스디 카난의 황금산양뿔을 조각했으며 주요 관절부를 최대한 숨겨놓은 특별한 모양을 갖추고 있다.

허벅지 부분에 AD세기의 신 메사이어 옌싱 페이디의 엔진을 2개 탑재하고 있어서 A-Toll의 1.7배에 해당하는 3조 마력으로 가동된다. 출력은 통제되지 않으면 주변에 화염을 발생시킬 정도이다.

성단력 2500년경에 검성 듀크 비잔틴이 탑승해서 파티마 인터시티와 함께 하스하 20년 전쟁에서 싸웠다는 전설적인 기체. 2997년에 야보 비트에게 하사해 완다 하레 탈출 사건의 수습에 사용했으며 야보가 사망한 후에 데프레샤 비트가 계승했다.

나중에 아마테라스의 손을 거쳐 코우트 미라쥬로 불리며 미라쥬 36번인 파티마 타워가 사용한다는 설정이었지만, 나중에 설정이 뒤집혀서 코우트 미라쥬는 엠프레스의 외형을 카피한 다른기체가 된다. 디자인즈 3권에서 엠프레스 = 고우트 미라쥬로 확정.[3]

고딕 메이드의 디 카이제린이 이 엠프레스=고우트 미라쥬와 같은 레오 프레임이라는 점이 심상찮다. (제조국가라든가...) 얼음의 여왕이 불꽃의 여황제가 되다?

결국 2013년 연재 재개 후 엠프레스=고트 미라쥬=디 카이제린이 확정되었다...

4. 온라인 게임 엘소드의 등장인물 이브의 2차 전직

정식명칭은 코드: 엠프레스. 자세한 사항은 코드 엠프레스 참조.

5. beatmania IIDX 16번째 넘버링 작품

6. 에로게 제작사

참고. 특이하게도 한글 위키백과에도 등록되어 있다.
----
  • [1] 디 엠프레스 플레임, 디 엠프레스 오브 플레임즈, 디 엠프레스 오브 플레임 등이라 불렸지만, 영역 표기시 불꽃의 여황제와의 확실한 구분을 위해 그와 같은 이름은 모두 말소되었다. 줄여서 엠프레스라고 부른다.
  • [2] 하지만 단행본 12권에서는 인게이지AUGE 가 서로 다투고 있다.
  • [3] 그러나 실제 아마테라스가 손댄건 파티마 시스템의 제거, 빨간색으로 장갑을 칠한것과 헤드부분의 뿔장식을 좀더 크게한 것, 그리고 피의 십자가 마크를 새긴 것 뿐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6-13 17:44:44
Processing time 0.00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