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여우(페르소나 4)

last modified: 2015-02-22 03:21:11 by Contributors

페르소나 4에 등장하는 축생.

p4-fox.jpg
[JPG image (73.17 KB)]


<페르소나 4/더 골든> 커뮤 리스트
0. 광대 I. 마법사 II. 여법황 III. 여황제 IV. 황제 V. 법황
자칭 특별수사대 하나무라 요스케 아마기 유키코 마가렛 타츠미 칸지 도지마 료타로
VI. 연인 VII. 전차 VIII. 정의 IX. 은둔자 X. 운명 XI. 힘
쿠지카와 리세 사토나카 치에 도지마 나나코 여우 시로가네 나오토 이치죠 코우
나가세 다이스케
XII. 사형수 XIII. 사신 XIV. 절제 XV. 악마 XVI. 탑 XVII. 별
코니시 나오키 쿠로다 히사노 미나미 에리 우에하라 사요코 나카지마 슈
XVIII. 달 XIX. 태양 XX. 심판 0. 어릿광대/XI. 욕망 XX. 영겁 -
에비하라 아이 오자와 유미
마츠나가 아야네
진실을 쫒는 동료들 아다치 토오루 마리 -


Contents

1. 소개
2. 회복 담당
3. 의뢰(은둔자 커뮤니티)
3.1. 의뢰 목록


1. 소개

아마기 유키코를 구한 이후 신사의 이벤트를 통해 만나게 되는, 따로 설명할 필요 없는 여우. 하지만 사람의 말을 이해하며, 사람들의 눈이 많은 쇼핑몰까지 들키지 않고 잠입해와 TV속 세계로 들어가기까지 하는 등 보통의 여우는 아닌 듯. 애초에 등장하는 모습부터가 보통 여우가 아니다. 참고로 암컷. 후일담을 보면 새끼 여럿을 데리고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관련 커뮤니티는 은둔자. 커뮤니티를 마스터하면 온교우키의 합체가 해금된다.
게임내의 역할은 크게 회복과 은둔자 커뮤니티 두 가지가 있다.
P4G 한정으로 여우의 기분이 좋은 날에는 의상을 준다.

여담이지만 동물 주제에 돈을 아주 좋아해서 가끔은 상점가를 기웃거리며 자판기를 뒤적거리기도 하며(수학교사의 대사 참조), 주인공을 돕는 동기도 어디까지나 빳빳한 현찰. 회복의 잎사귀의 신묘한 능력을 보고 도와달라 요청하는 주인공에게 돈통을 가리키며 강력하게 어필한다. 퀘스트를 해결하면 신사의 가득찬 돈통을 보고 매우 좋아하는데, 돈통 앞에서 기쁨에 겨워 펄쩍 뛰는 모습이 상당히 귀엽다.

자칭 특별수사대 멤버들에게 종종 '여웅이'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원문은 츠네키치(ツネきち).

애니에서는 비 오는 날 러브린 우산을 씌워준 도지마 나나코에게 은혜를 갚기 위해 나루카미 유우를 시켜 망가진 우산을 새로 마련해 돌려주었다.

2. 회복 담당

특별수사대 멤버들이 TV속 세계를 탐색할 때 따라와서 유료로 멤버들의 SP를 회복시켜 준다. 랭크 1인 시점에서는 1 SP당 65엔이지만 커뮤니티 랭크가 올라가면서 5엔씩 할인되어 랭크 8에서 1SP당 20엔이 된다.[1] 7~8 랭크라면 당일치기로 던전을 공략할 수 있다. 이 외에 던전을 진입하기 전의 대기실이나, 던전 탐색 중 만나면 머리를 쓰다듬어 줄 수 있는데 대화를 걸었을 때 여우의 반응으로 기분을 알 수 있다. 기분이 나쁘지 않다면 소소한 아이템을 준다. 기분이 좋을 때는 좀 더 고급 아이템을 제공하며 P4G에서는 기분 좋을때 의상을 선물로 주니 잊지말고 모두 챙길것. 기분이 나쁠 경우에는 회복요금이 평상시보다 더 올라가므로 주의.

3. 의뢰(은둔자 커뮤니티)

신사에 누군가가 걸어둔 에마[2]를 주인공에게 보여주어 문제가 발생한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시켜주고 사람들이 감사하는 마음으로 신사에 돈을 내게 만든다.(…)

신사 부흥을 위해 노력한다는 설정으로 이 돈에 환장한[3] 축생이 이토록 돈을 밝히는 데는 뭔가 대단한 이유가 있을 거라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지만, 왜 여우가 신사 부흥을 위해 노력하는지는 불명. 신사의 할아버지가 신사를 손보려 하는데 돈이 부족해서 못하겠다는 걸 보면 그 할아버지의 소원인 듯 하다. 아무튼 커뮤 Max를 찍으면 "저 신사에 소원을 빌면 그대로 이뤄진대" 라는 소문이 퍼져서인지 그동안 모인 공납금으로 문자 그대로신사에 금칠을 하게된다.

커뮤가 Max라면 신사에서 합장을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른 커뮤의 호감도를 올릴 수 있다. (따옴표 2개)[4] 또한 아군 한 명의 SP를 모두 회복시키는 물고기인 수호신은 랭크 9의 의뢰를 받고나서, 낚시터의 할아버지와 이야기해서 폭조 낚싯대를 입수해야만 낚을 수 있다. 골든에서는 먼저 강의 수호신을 잡고, 그것을 할아버지에게 보여드려서 바다낚싯대를 얻어야 바다낚시가 개방, 바다의 수호신을 낚을 수 있다.

커뮤니티 진행은 의뢰를 성공할때마다 1단계씩 오르며 호감도가 아니기 때문에 은둔자 아르카나 카드 소지는 불필요하다.
여우의 의뢰를 받는 것은 시간경과가 없으므로 다른 커뮤를 하기 전에 의뢰를 받아서 시행해두는게 좋다. 의뢰 달성 후 보고 하는것은 시간이 소요되므로 대부분의 커뮤가 진행불가능한 비 오는 날에 하자.

커뮤 진행시에는 랭크 6의 의뢰를 주의할 것. 학교의 인물이 의뢰 대상이므로 방학기간과 겹치면 1달 동안 진행 할 수 없다. 또한 Max 달성을 위해서는 전달력이 '언령전도사'이상이어야 가능하다.

스토리만 보자면 마가렛 커뮤와 함께, 주인공과 대상의 인연이라는게 별로 느껴지지 않는 스토리지만 그래도 완전무결한 축생과 진정한 인연을 맺는 건 페르소나 시리즈만의 특징이 아닐까?

3.1. 의뢰 목록


P4G기준.

1. 할아버지의 다리가 나았으면
은둔자 커뮤니티 개방 시 받는 의뢰. 이벤트로 지나가는 의뢰라 정식 퀘스트는 아니다. 여우가 준 소원판에 붙어있던 잎[5]을 할아버지에게 건네주면 퀘스트 완료.

2. 좋아하는 사람과 잘 되기를
은둔자 커뮤니티 1랭크에 받는 의뢰. 의뢰를 받고 학교 신발장에 서 있는 여학생에게 말을 건다. 다음날 이후 학교 2층 복도에서 그 여학생과 대화 중 '읽었다'를 선택한다. 그리고 그 다음날 이후 다시 그 여학생에게 말을 걸면 퀘스트 완료.

3.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를
은둔자 커뮤니티 2랭크에 받는 의뢰. 의뢰를 받고 상점가 46상점 앞에 서 있는 여성에게 말을 건다. 그리고 치에에게 말을 걸어 고기 껌을 받고, 이것을 그 여성에게 전달해주면 퀘스트 완료. 꼭 의뢰 이후 말을 걸어서 고기 껌을 얻을 필요는 없으며 의뢰 이전에 치에와 밤 커뮤중 고기 껌을 받았다면 바로 퀘스트 완료가 가능하다.

이 의뢰 수행 시 주의점은, 실종자 수색 중일 경우 모든 동료들이 이벤트 불가능 상태가 되므로 치에에게서 고기 껌을 받을 수 없게 된다.

4. 개를 찾아줘
은둔자 커뮤니티 3랭크에 받는 의뢰. 의뢰를 받고 강변에 있는 개에게 말을 건다. 다음날 이후, 상점가 신사 앞에서 개에게 '상냥하게 말을 건다'를 선택. 그 다음에는 하천부지에서 같은 선택지를 2번 더 고르고, 먹거리 대학에서 파는 간식 3종류 중 하나(특제 고로케, 비프 스테이크 고로케, 비프 스테이크 꼬치)를 주면 퀘스트 완료.

5. 친구가 필요해
은둔자 커뮤니티 4랭크에 받는 의뢰. 의뢰를 받고 하천부지에 있는 소년에게 말을 걸어 시가 넷 쿠폰을 넘겨준다. 그 다음날 이후 시가 넷 쿠폰을 돌려받고, 밤에 나나코와 대화해 탕키리맨 실을 받는다. 이 탕키리맨 실을 소년에게 주고, 그 다음날 이후 소년과 대화하면 퀘스트 완료.

이 의뢰 수행 시 주의점은, 홈쇼핑으로 얻는 시가 넷 쿠폰이 하나 필요하다는 점. 그리고 11/4일 이후에는 냉장고를 조사해야 탕키리맨 실을 얻을 수 있다.

6. 사는 보람을 되찾고 싶어
은둔자 커뮤니티 5랭크에 받는 의뢰. 의뢰를 받고 상점가 신사 앞에 있는 남성에게 말을 건다. 미완성 프라모델을 받고, 집의 방 테이블에서 프라모델을 만든다. 3회가 걸리며, 이것을 완성해서 가져다주면 퀘스트 완료.

이 의뢰 수행 이후, 밤 상점가에 마루타케 모형점이 열린다. 모형을 하나 완성해서 가져가면 새로운 것을 받을 수 있다. 로봇 6종, 오토바이 6종으로 총 12종. 퀘스트용 모형과 퀘스트 완료 보상 모형만 3회, 나머지는 전부 2회가 걸린다. 1번 할 때마다 끈기가 오른다.

7. 말을 잘하고 싶어
은둔자 커뮤니티 6랭크에 받는 의뢰. 의뢰를 받고 학교 옥상에 있는 여학생에게 말을 건다. 그 다음날 이후 그 여학생과 대화 중 '말을 잘하고 싶다면서', '말하는 방법을 가르쳐준다'를 선택한다. 또 그 다음날 이후 그 여학생과의 대화 중 '때로는 사과하는 용기가 중요'를 선택하면 퀘스트 완료.

이 의뢰 수행 시 주의점은, 의뢰인이 학생이라서 방학 중엔 퀘스트 진행이 불가능하다. 그리고 첫 대화 시에는 관용, 두 번째에는 전달력, 세 번째에는 용기가 일정 수준 이상이 되어야한다.

8. 고양이에게 익숙해지고 싶어
은둔자 커뮤니티 7랭크에 받는 의뢰. 의뢰를 받고 하천부지에 있는 남성에게 말을 걸어 '고양이?'를 선택한다. 그리고 도지마 가 근처에 있는 고양이에게 말을 걸었다가 '그만둔다'를 선택한 뒤, 다시 말을 걸어 '남성을 데려온다'를 선택한다. 그 다음날 이후 남성과 대화하면서 홍금을 건네준다. 그 다음날 다시 남성과 대화하면 퀘스트 완료.

이 의뢰 수행 시 주의점은, 도지마 가 근처의 고양이는 다른 퀘스트를 완료해야 등장한다는 점이다. 상점가 서점 앞의 남성의 고양이 먹이를 주는 퀘스트(물고기를 1마리 주면 된다.)를 깨야 한다. 그리고 홍금도 있어야 한다.

9. 잃어버린 돈을 찾아줘
은둔자 커뮤니티 8랭크에 받는 의뢰. 의뢰를 받고 하천부지에 있는 여성에게 말을 건다. 그 다음 강변 수풀을 조사해서 둥근 지갑을 얻고, 여성과 대화한다. 그 다음 상점가 신사 옆의 수풀을 조사해서 사각 지갑을 얻고, 여성과 대화하면 퀘스트 완료.

10. 시치리 해안의 수호신을 한번 보고 싶다
은둔자 커뮤니티 9랭크에 받는 의뢰. 의뢰를 받고 강변에 있는 할아버지에게 말을 건다. 비 오는 날 시치리 해안에서 바다의 수호신을 낚아서 할아버지에게 보여주면 퀘스트 완료.

이 의뢰 수행 시 주의점은, 우선 시치리 해안에 갈 수 있게 된 후, '낚시를 한다'를 선택한 다음 할아버지에게 말을 걸어야 한다. 그러면 강의 수호신을 잡으면 시치리 해안에서 낚시가 가능한 바다낚싯대를 준다고 한다. 비 오는 날 사메강에서 강의 수호신을 잡아서 할아버지에게 보여주면 바다낚싯대 획득. 그 이후에 바다의 수호신을 낚을 수 있다. 참고로 강의 수호신은 이나바 비단벌레, 바다의 수호신은 겐지 투구벌레로만 잡을 수 있다.

----
  • [1] 첫 등장했을 때 15~20 레벨 즈음의 멤버의 최대 SP는 대충 100, 공작 꼬리깃을 장비한 유키코가 200을 좀 넘기는데, 사람 당 90SP 정도 소모하고 SP를 채우러 왔을 때 랭크 1 기준 요금이 2만엔을 넘긴다. 1회차 초반에는 상당한 거금이다.
  • [2] 소원을 적는 나무판. 한글판에선 소원판 이라고 번역
  • [3] 등장 전 소문을 보면 자판기 뒤져서 동전 남은거 찾아 물어가는 축생이 있다는 내용이 있다. 상황상 이녀석.
  • [4] 골든에서는 은둔자 커뮤 개방 이후 인연 점괘가 개방된다. 소길, 중길, 대길의 3단계 구성.
  • [5] 이 잎으로 주인공 일행은 SP 회복을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2 03:21:11
Processing time 0.137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