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역전재판/등장인물

last modified: 2015-03-21 23:40:07 by Contributors

Contents

1. 제1화 <첫 역전>
1.1. 타카비 미카
1.2. 야마노 호시오
2. 제2화 <역전 자매>
2.1. 쇼치쿠 우메요
2.2. 보이
2.3. 코나카 마사루
3. 제3화 <역전의 토노사맨>
3.1. 니보시 사부로
3.2. 이부쿠로 타케시
3.3. 오오바 카오루
3.4. 오오타키 큐타
3.5. 마미야 유미코
3.6. 우자이 타쿠야
3.7. 히메가미 사쿠라
4. 제4화 <역전, 그리고 안녕>
4.1. 나마쿠라 유키오
4.2. 오오사와기 나츠미
4.3. 아저씨
4.4. 미츠루기 신
4.5. 아야사토 마이코
4.6. 하이네 코타로
4.7. 그 외, 등장 동물(?)
4.7.1. 사유리
4.7.2. 미사일
5. 제5화 <소생하는 역전>
5.1. 호우즈키 아카네
5.2. 호우즈키 토모에
5.3. 타다시키 미치오
5.4. 간토 카이지
5.5. 자이몬 쿄우스케
5.6. 자이몬 나오토
5.7. 이치노타니 쿄우카
5.8. 하라바이 스스무
5.9. 아오카게 죠우


1. 제1화 <첫 역전>

1.1. 타카비 미카


高日 美佳/Cindy Stone
피해자. 피고인 야하리 마사시의 애인. 모델 일을 하고 있으며 뉴욕에서 귀국한 직후 살해당했다.

1.2. 야마노 호시오


山野 星雄/Frank Sahwit
목격자…임을 자처하고 있으나 도입부에서 대놓고 범인으로 밝혀진다.

2. 제2화 <역전 자매>

2.1. 쇼치쿠 우메요


松竹 梅世/April May
목격자. 나루호도 법률 사무소 바로 옆에 있는 반도 호텔 방에 투숙하고 있었다.

2.2. 보이


ボーイ/Bellboy
반도 호텔의 직원. 단순한 보이일 뿐만 아니라 경영 같은 호텔 대부분의 업무를 맡고 있는 듯하다.

2.3. 코나카 마사루


小中 大/Redd White
목격자. 거대 정보회사 '코나컬처'의 사장. 호시카게 법률사무소에서 DL6호 사건 관계자로 사진이 놓여 있었다.

3. 제3화 <역전의 토노사맨>

3.1. 니보시 사부로


荷星 三郎/Will Powers
피고인. 나루호도가 법률 사무소를 물려받은 이후 최초로 변호를 맡는 인물이다. 인기 특촬물 토노사맨의 주인공 토노사맨을 연기하는 슈트액터로 아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정작 본인은 얼굴이 굉장히 험악해서 얼굴을 숨기고 있다.

3.2. 이부쿠로 타케시


衣袋 武志/Jack Hammer
피해자. 창에 찔려 죽어 있었다. 토노사맨의 악역 괴인 아쿠다이칸을 연기하는 슈트액터로, 한 때는 잘나갔던 배우였으나 어느 날부터 3류로 전락했다고 한다.

성 '이부쿠로'는 위장(胃袋)에서 그대로 따 왔다. 처음엔 이부쿠로 사케루(胃袋サケル, 위장 찢어진다)라는 듣기만 해도 끔살당할 듯한 이름이었지만 순화되었다.
북미판 이름은 잭 해머(Jack Hammer). 별 이유는 없는 듯. '해머'란 성의 경우, 해머 영화사가 모티브로 보인다.

3.3. 오오바 카오루


大場 カオル/Wendy Oldbag
목격자. 에이토 촬영소의 경비원. 일명 아줌마. 이 아줌마를 잘 기억해 두는 편이 좋다

3.4. 오오타키 큐타


大滝 九太/Cody Hackins
목격자. 토노사맨의 팬인 초등학교 2학년 어린이. 에이토 촬영소의 뒷구멍으로 잠입해서 구경오는 모양이다. 타인에게 매우 공격적이고 비협조적인 태도를 취하는 건방진 어린이이지만 어쩐지 누님 타입의 여성에게 약하다. 이름의 유래는 오타쿠. 본편 엔딩으로보아 마요이와도 따로 연락을 취하는 듯.

3.5. 마미야 유미코


間宮 由美子/Penny Nichols
에이토 촬영소의 대도구, 소도구를 담당하는 스태프. 대사창에는 이름이 안 나오고 그냥 스탭이라고 적혀 있다. 단순한 스태프일 뿐만 아니라 토노사맨 자체의 팬[1]이기도 하다. 일은 잘 하지만 손재주는 별로인 모양. 이름의 유래는 마니아의 변형으로 추정.
역전검사2 마지막 ep에도 등장하지만 크게 비중은 없다.

3.6. 우자이 타쿠야


宇在 拓也/Sal Manella
토노사맨의 감독. 뚱뚱한 체형에 안경을 쓰고 땀을 줄줄 흘리고 있는 전형적인 오덕후, 안여돼의 모습을 하고 있다. 한 때는 마이너 인디 비디오나 만들며 근근히 산 듯하지만 히메가미 프로듀서에 의해 특촬물 감독으로 발탁되었다. 실력 하나는 확실해서 업계에선 꽤 인정받고 있지만 스토리를 쓸 때 누가 옆에서 말려주지 않으면 너무 덕후스러워 애들에게 어필하지 못하는 스토리를 쓰는 모양이다.[2] 그 외에도 SM, 로리 등 변태적인 취향을 가지고 있는 듯 하다. 말 할 때마다 (웃음), (분노), (땀), (짜증) 등등 괄호 안에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특징이 있다.

이름은 「짜증나는 오타쿠(うざいオタク, 우자이 오타쿠)」의 변형. 워키모이.
북미판 이름은 샐 머넬라(Sal Manella), 프랑스판은 살 모넬로(Sal Monello). 왠지 모넬라 균을 의도한 듯하다.

3.7. 히메가미 사쿠라


姫神 サクラ/Dee Vasquez
토노사맨의 프로듀서. 신비로운 분위기의 중년 여성이다. 망해가던 에이토 촬영소를 혼자서 되살렸다고 하는 천재 프로듀서.

4. 제4화 <역전, 그리고 안녕>

4.1. 나마쿠라 유키오


生倉 雪夫/Robert Hammond
피해자. 효탄 호수공원에서 신원불명의 사체로 발견되었다. 미츠루기 레이지는 이 사람을 살해한 혐의로 체포되었다.

4.2. 오오사와기 나츠미


大沢木 ナツミ/Lotta Hart
목격자. 효탄 호수공원에서 캠프를 하고 있었다.

4.3. 아저씨


オヤジ/Old Man
목격자. 사건의 무대인 효탄 호수의 보트 대여점 관리인. 연고자는 없고 앵무새 한마리와 함께 쓸쓸하게 살고 있다. 머리에 이상이 있는지 자신은 보트점 주인이 아니라 국수집 주인이라고 주장한다.

4.4. 미츠루기 신


御剣 信/Gregory Edgeworth
DL6호 사건의 피해자. 미츠루기 레이지의 아버지로 법원에서 살해된 채로 발견되었다.

4.5. 아야사토 마이코

© Uploaded by Mike175 from Wikia

綾里 舞子/Misty Fey
DL6호 사건 당시 미츠루기 신을 영매했던 사람. 아야사토 치히로아야사토 마요이의 어머니이다.

4.6. 하이네 코타로

灰根 高太郎/Yanni Yogi
DL6호 사건의 피고인. 법정 담당관으로 일하고 있다가 미츠루기 신 살인혐의를 받게 된다. 변호 이후 무죄가 되었지만 그 이후 행방불명.

4.7. 그 외, 등장 동물(?)

4.7.1. 사유리


サユリ/Polly
SNL 서유리가 아니다.
아저씨가 키우는 앵무새. 여러 가지 말을 할 수 있다. 역전검사 2에서 사유리인지는 모르겠지만 사유리와 같은 종류의 앵무새가 형무소에 갇혀있는 것을 볼 수 있다.

4.7.2. 미사일


ミサイル/Missile
이토노코기리 형사가 근무하는 경찰서의 탐지견. 별 도움은 안되는 편. 해당 ep 선택지에서 처음부터 금속탐지기를 선택해서 진행에 성공하면 못보고 게임을 마무리할수 있다.
역검1 ep5에도 등장.
역검2 ep2에도 등장.

5. 제5화 <소생하는 역전>

5.1. 호우즈키 아카네


宝月 茜/Ema Skye
의뢰인. 마요이가 떠나고 의기소침해져 있던 나루호도에게 언니의 변호를 의뢰하며, 마요이가 없기 때문에 나루호도의 조수를 자청한다.

5.2. 호우즈키 토모에


宝月 巴/Lana Skye
피고인. 아카네의 언니로, 수석검사이다.

5.3. 타다시키 미치오


多田敷 道夫/Bruce Goodman
피해자. 흰 정장을 입은 수사관으로 상당한 정의감을 가지고 사건 수사에 매진했던 것 같다.

하라바이 스스무와 세트로 지어진 이름으로,「올바른 길을(正しき道を, 타다시키 미치오)」에서 「배 깔고 기어가다(腹ばい進む, 하라바이 스스무)」로 이어진다. 처음엔 하라바이와 콤비라는 설정이었기 때문이라고.
북미판은 브루스 굿맨(Bruce Goodman)으로, 별다른 장치는 없고 그냥 「좋은 사람(good man)」이란 의미에서. 프랑스판의 에리크 레봉(Eric Lebon)도 마찬가지로 「좋은 사람(le bon)」.

법정기록의 인물파일에서마저 '좋은 사람'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아아 그는 좋은 타다사키였지만 죽은 타다사키

5.4. 간토 카이지


巌徒 海慈/Damon Gant
지방경찰청장. 법정에서 검찰청 지하 주차장에서 살해당했을 타다시키 미치오가 동일 시각에 경찰청에서 살해당했다는 말도 안 되는 일을 증언한다.

5.5. 자이몬 쿄우스케


罪門 恭介/Jake Marshall
한 때 수사관이었으나 보안과로 좌천된 순경. 카우보이와 같은 망토와 모자를 쓰고있다. 쿨한 성격이며 말할 때마다 영어와 서부영화와 관련된 단어들을 섞어 이상한 소리를 해댄다. 나루호도를 '카우보이', 아카네를 '밤비나' 라고 부른다.

텍사스에 대해 뭔가 동경같은 걸 가지고 있는 모양이지만… 순수한 일본인으로 미국에 가본 적도 없이 그냥 영화만 보고 망상만 커진 겉멋 든 사람이다. 워낙에 미국인 같아서 나루호도가 '사이먼'이 본명이라고 착각했다.

자기가 하고 있는 일에 별로 관심이나 자긍심 같은 게 없는 모양으로 수시로 땡땡이를 치고있다. 검사들을 매우 불신하고 있다. 쿄우카와는 애인 비스무리한 사이 같아 보이지만 별로 그런 사이는 아니라고 한다.

이름은 간토 카이지랑 같이 적당히 어감 좋게 지었다고 한다... 헌데 웃긴 게 성이 罪門, 즉 ''. 이건 뭐 역적 집안인가 뭐 '사이먼'에서 변형했을 수도 있고, 한자 조합하다보니 나온 거겠지만 SL-9호 사건과 연관지어보면 조금 오묘한 의미가 생겨나기도.

5.6. 자이몬 나오토


罪門 直斗/Neil Marshall
자이몬 쿄우스케의 동생으로, 아오카게 죠우가 일으킨 연쇄살인사건의 담당검사였으나 수사 중 살해당했다. 그가 마지막으로 맡았던 연쇄살인사건은 그 자신이 죽은 사건과 함께 SL-9호 사건이라는 이름으로 미츠루기에게 넘어갔다.

이름 '나오토'는 直人라고도 쓸 수 있는데, '올곧은(直) 사람'이란 풀이가 가능하다. 평범한 작명.
북미판은 닐 마셜(Neil Marshall)이고 프랑스판은 자크 마르샬(Jacque Marshall)이다.

5.7. 이치노타니 쿄우카


市ノ谷 響華/Angel Starr
목격자. 도시락 랜드를 영업하고 있다.

5.8. 하라바이 스스무


原灰 ススム/Mike Meekins
목격자. 얼빠진 총무과 소속 경관이다.

5.9. 아오카게 죠우


青影 丈/Joe Darke 킬러조
2년 전, SL-9호 사건에서 유죄판결을 받은 피고인. 사형선고를 받고 실제로 형이 집행되었다.
연쇄살인범으로 도합 6명을 살해했다. 역전재판 시리즈의 모든 살인범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을 죽였단 기록을 세웠다.[3] 원래는 그냥 평범한 사람이었던 듯하나 교통사고로 실수로 사람을 죽인 이후, 과대망상으로 근처에 있던 뺑소니 목격자를 모두 죽인 다음 살인 장면을 목격한 사람까지 죽이는 막장 살인 행각을 저질렀다. 계속 목격자를 죽여나갔던 바람에 검찰에서도 확실한 증거를 잡지 못하다가 SL-9호 사건으로 유죄가 확정되었다.

이름의 뜻은 「푸른 그림자(青い影, 아오이 카게)」. 인상에 남는 이름으로 지었다고 한다. 아오카게는 푸른 수염이라 읽을수도 있기에 질 드 레와도 관련이 있을듯 하다.
북미판은 조 다크(Joe Darke), 프랑스판은 조 시니스테(Joe Sinister). 각각 「어두움(dark)」과 「불길함(sinistre)」에서. 둘 다 음울하다.

----
  • [1] 나루호도가 큐타에게 받은 토노사맨 카드를 보여주자 늘 조용하고 얌전하던 모습은 온데간데없고 몹시도 흥분한 채 자기가 가진 레어 카드와 교환해달라고 애원할 정도다. 후일담에서는 "마요이 씨, 그 곳에서는 카드 구하기 힘들다던데..."는 식으로 또 마니아적인 면을 드러냈다.
  • [2] 본인도 알고 있는 모양이다. "스폰서 녀석들, 나한테 '네가 쓰는 시나리오는 애들한테 안 먹혀.'라고 지껄였죠." 마요이 보고 히메사맨을 구상할 때 그의 표정을 보자.
  • [3] 살인청부업자인 코로시야 사자에몬이나 호인보 료켄이 죽인 사람 수가 더 많을 가능성이 높지만 작중에서 확실히 언급되는 살인 횟수는 아오카게가 가장 많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1 23:40:07
Processing time 0.349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