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연금생물 호문쿨루스

last modified: 2014-09-20 22:23:59 by Contributors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 Uploaded by Golden Key from Wikia
내수판 해외판

한글판 명칭 연금생물 호문쿨루스
일어판 명칭 錬金生物(れんきんせいぶつ) ホムンクルス
영어판 명칭 Homunculus the Alchemic Being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식물족 1800 1600
이 몬스터의 속성을 변경할 수 있다. 이 효과는 1턴에 1번만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의 속성을 바꿀수 있는 특이한 몬스터. 이 카드 외에는 A·제넥스 체인저 정도가 가능하다. 인간형인데 희안하게 식물족이다.

하급 어태커로서 먹히는 준수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지만 보통은 몬스터의 속성을 일부러 변화시키는 경우는 잘 없어서 각 덱에 맞는 다른 하급 어태커들에게 밀리기 마련이다. 빛 속성이야 온갖 어태커가 썩어넘치고 식물족 어태커를 찾는다고 해도 볼태닉컬 라이오가 버티고 있어서 종족이나 속성으로 돌파구를 찾기는 힘들다.

물론 빙결계의 용 궁니르처럼 특정 속성의 소재를 요구하는 싱크로 소환을 할 때 소재로 써먹기 좋지만, 이런 몬스터들은 자신의 덱이 해당 속성을 잘 쓰지 않는다면 덱 구성 단계에서부터 빠져나가기 마련이다. 물론 빛 속성 덱이나 식물족 덱에서 이걸 넣어두고 원래는 못 쓰던 몬스터를 뽑아본다는 발상도 불가능하진 않을 것이다.

일단 어울리는 덱이 아주 없는 건 아니어서 싱크로 소재로 다양한 속성을 요구하는 제넥스 계열 덱 - 그 중에서도 A·제넥스에서는 쓰기 좋다. 하급 어태커와 A·제넥스 트라이포스의 싱크로 소재로 쓰면서 효과를 선택 기능한다는 게 장점. 좀 귀찮지만 A·제넥스 리모트의 힘을 빌리면 트라이암도 가능하다. 또 기본적으로 빛 속성이라 묘지에 묻히면 어둠 속성인 A·제넥스 몬스터와 함께 카오스 소서러카오스 솔저 -개벽-을 소환하는데 써먹기도 좋다.

엘리멘트 몬스터들을 사용하는 덱에서도 쓰기 좋긴 하지만, 이 경우는 해당 카드들 자체가 힘이 딸린다는게 문제. 더욱 변태적인(?) 사용법으로는 영사 전원을 우겨넣은 덱에 집어넣어 만능 빙의장착 제물로 쓰는 것. 아직 빙의장착 자체가 없는 라이너를 제외한 그 어떤 정령사랑 늘어놔도 공격력이 50 높아지고 관통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는 전설의 도시 아틀란티스망각의 도시 레뮬리아를 쓰는 덱에서 물 속성/그 외 속성을 번갈아가며 레벨 조정을 한층 더 세밀하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가치가 있다.

참고로 신 속성도 선언할 수 있다. 자력으로 신이 되어볼 수 있는(?) 진귀한 카드. 물론 실용성은 별로 없지만, 일단 클리어 월드의 디메리트를 피해가면서 쓸 수 있긴 하다.

여담이지만, 일러스트가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했는지 피부 색도 바뀌고, 입에 묶여있는 것도 없앤채로 수정되었다. 멀쩡한(?) 애를 왜 버서커아수라로 만들어놨니 그리고 같은 호문쿨루스인 황금의 호문쿨루스하고는 무슨 관계인지는 불명.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운명의 시작 RDS-KR034 노멀 한국 한국 최초수록
하이 그레이드 팩 3 HGP3-KR094 노멀 한국
RISE OF DESTINY RDS-JP034 노멀 일본 세계 최초수록, 절판
EXPERT EDITION Vol.3 EE3-JP094 노멀 일본
Rise of Destiny RDS-EN034 노멀 미국 미국 최초수록
Dark Revelation Vol.3 DR3-EN094 노멀 미국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9-20 22:23:59
Processing time 0.177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