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연꽃소녀

last modified: 2015-02-26 00:07:31 by Contributors

사람에 따라 상당히 혐오스러운 사진이므로 링크금지

Contents

1. 개요
2. 유래와 전파 경로
3. 해외
4. 기타

1. 개요

대표적인 혐짤로 이러한 이미지가 다 그렇듯 개인차가 존재한다.
비슷한 종류의 혐오 짤방으로는 전설의 고향 검은깨, 손가락 구멍(칠성장어의 입과 엄지손가락을 합성한 사진이다.)이 있다.

연꽃소녀라는 이름만 보면 뭔지 모르고 훈훈한 인상을 받지만[1] 그 실체는 연꽃이 아니라 연꽃의 씨앗주머니인 연밥과 평범한 인체 사진을 합성한 이미지이다. 인간의 신체 부위에 총천연색의 연밥 구멍이 뚫린 듯한 모습을 보면 사람에 따라 연꽃 씨앗이 마치 피부에 기생하는 기생충같은 착각을 일으키거나 기생충들이 몸을 터트릴것같은 강한 혐오감을 부른다.

갑자기 등골에 전류가 흐르고 온몸이 가려워지면서 벅벅 긁고 싶어지는 충동이 일어나게 된다. 마치 이토준지 만화[2]를 연상케 한다. 네이버에 검색만 해도 이미지가 나오긴 하지만... 안 보는 걸 추천한다

가끔 이걸 갖고 구더기증 사진이라고 낚시를 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전문가의 의견에 따르면, 구더기는 저렇게 예쁘게 들어앉지 않아(...)라고.

2. 유래와 전파 경로

이 연꽃소녀 짤방이 처음 만들어진 것은 2003년 초반에 일본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추정된다. 정확한 유포원은 알 수 없으나 일본의 후타바 채널과 같은 화상 게시판에서 퍼진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에서는 2003년 6월 디시인사이드아햏햏 도원을 중심으로 퍼져나갔는데 이후로도 인조이재팬 등에서 혐짤용으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발견된 지는 상당히 오래된 혐짤이지만 요즘에도 아무 커뮤니티에나 한번 올렸다하면 그대로 게시판 분위기가 초토화 된다. 물론 올린 사람은 직빵으로 영구탈퇴먹기 딱 좋다. (사진은 메인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볼 수 있다.) 연꽃 소녀 짤방때문에 한때 제목에 연꽃이라 써진 글이거나 관련 사진만 올라와도 경계하는 사람이 속출했으며 메이저 언론사에서까지 언급했었다. 오죽하면 이 사진을 본 임산부가 유산을 했다는 도시전설까지 있을까.

3. 해외

일본에서는 이 연꽃 짤방을 하스코라(蓮コラ, 연꽃 합성짤)라고 부르는데 비교적 최근에 생긴 사이트인 니코니코 동화의 파생 사이트 니코니코 대백과에서도 이 연꽃 짤방에 대해 언급하고 있는 걸 생각하면 꽤나 파괴력이 큰 짤방이라는 것은 확실하다. 파괴력이 크기 때문에, 몇몇 해외 사이트에서는 사이트 외부로의 무단 링크나 펌질을 방지하기 위해 이 사진을 사용하기도 한다. 그 경우 모든 사진이나 그림이 연꽃소녀로 바뀐다. 심지어는 번역기를 사용해도 무단링크로 인식하여 바뀐다.

4. 기타

사실 연밥은 사진의 크기보다 훨씬 크며, 먹어보면 맛있다. 고로 연밥을 실제로 보고 먹어 본 사람들은 이 짤방에 대해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경우가 더러 있다. 소녀 무릎에 과일 내지 형형색색 조약돌들을 합성한 사진 이상으로 보이지 않는다고. 반대로 이쪽을 먼저보고 트라우마가 생겨버려서 연밥을 무서워하는 경우도 있다.

일부 인터넷 사용자들은 연밥처럼 원이 모여있는 물체나 화상을 보고 구토를 하거나 혐오를 느끼는 증상을 환공포증 내지 군집공포증이라고 부르지만, '환공포증'이나 '군집공포증'이라는 용어는 의학계나 심리학계에서 정립된 용어가 아니다. 그냥 인터넷에서 만들어진 가짜 질병명이다.

사실 이미지 검색하면 연꽃소녀도 연꽃소녀지만 혐짤 모음집 등의 게시글과 연결되어서 온갖 혐짤들과 대면하게 된다. 연꽃소녀가 괜찮아도 개인적으로 보기싫은게 나올때까지 보게 될 확률이 크니 그냥 봐서 좋을 거 없는 건 보지 말자.
----
  • [1] 물론 구글에 연꽃소녀 라고 검색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간절히 원하는, 연꽃을 의인화한 듯 한 소녀 사진도 있다. 본 항목에서 다루는 흉악스런 혐짤들이 더 많지만.
  • [2] 실제로 이토준지 만화에 온몸에 구멍이 뚫리는 저주를 다룬 에피소드가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6 00:07:31
Processing time 0.019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