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연예가 중계

이 항목은 연예가중계라고 검색해도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한 주간 연예가 소식의 모든 것! 생방송 연예가 중계
살랑해요~ 여네가 준 !
두요노 갱냄스톼일?/싸이?
yygjg.jpg
[JPG image (26.05 KB)]

演藝街中繼

매주 토요일 밤 9시 15분에 생방송으로 방영되는 KBS의 종합 연예정보 프로그램.

Contents

1. 소개
2. 현재 프로그램 수준
3. 기타
4. 역대 MC
5. 사건·사고
6. 관련항목


1. 소개

1984년 4월 8일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방송되고 있는 흔치 않은 장수 프로그램이다.


2. 현재 프로그램 수준

MBC섹션TV 연예통신, SBS한밤의 TV연예와 달리 할리우드 소식까지 폭 넓게 다루고 있지만, 정작 팬들 사이에서는 공중파 3사 연예정보 프로그램 중 가장 편파적으로 보도하는 것으로 악명이 높다. 특정 연예계획사 소속 연예인만 보도하거나, 혹은 다른 연예계획사 소속 연예인 보도는 아예 안하거나 왜곡하여 보도하는 경우가 많다.

남자 진행자의 헛소리로 많은 비난을 가져오기도 했다. 요즘은 잠잠한 편이나 간혹 오버스러운 웃음소리 때문에 말이 많고, 박은영 아나운서의 선정적(혹은 난해한) 의상도 도마에 자주 올랐던 편. 유난히 이 사람이 진행을 맡은 이후로는 다른 방송사(종편 포함)에서 방영하는 연예프로그램 중에서 퀄리티가 아주 떨어진다는 평이 많다. 그럴 수 밖에 없다. 그간 숱한 스캔들 및 구설수를 불러일으킨 그가 맨 정신으로 보도해야 하는 연예인이 한두명이 아니려니와, 그가 진행하는 이유로 출연 및 인터뷰를 꺼리는 연예인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이다.

주로 이 사람이 내뱉은 언행들이 프로그램의 질을 떨어뜨리는데 큰 기여를 했으며, 역대 MC중 최악의 MC라는 불명예를 받고 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의 제작진의 대다수 및 여자 진행자가 KBS어용노조(친 정권편에서는 노조)임원이며, KBS 사장이 밀어주는 프로그램이 이 프로그램이다 보니 KBS 내부에서도 대다수가 프로그램 자체를 곱게 바라보지 않는 편이라고 한다.

최근 청해진해운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해 어른으로써 부끄럽다남자 진행자의 헛소리는 많은 비난을 받았다. 이유는 KBS가 공영방송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하지 못한것과 동시에 진행자 자체가 저런말을 할 자격[1]이 없는데 괜히 꼰대같은 말을 늘어놨기 때문.

역대 MC들 중 형편없는 진행실력에도 불구하고 5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개편마다 잘리지 않는건 어른의 사정이라는 설이 유력하다. 아무래도 공중파 3사 연예프로그램중 시청률이 높다 보니 그런 듯.

2015년 개편을 통해서 여성MC는 없애고 약간 보도탐사 프로그램 같은 느낌과 그것이 알고싶다 같은 스탠딩 진행을 시도했으나 역시나 예상대로 현실은 시궁창. 남자 진행자의 워딩도 나아진게 없는데 더 어색한 PD의 워딩. 파트너를 새로 뽑거나, 아니면 박은영을 복귀시켜!

3. 기타

2013년 11월 9일 1500회 특집을 방영했다.
2015년 1월부터 신현준이 단독 진행한다.
4월 11일부터 탤런트 신현준 이다희진행한다

4. 역대 MC

5. 사건·사고

  • 1993년 6월 14일 한강에서 영화 촬영중이던 헬기가 추락해 7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있었다. 영화 <남자 위의 여자>의 첫 장면인 선상 결혼식 장면을 촬영하던 중, 영화제작 관계자와 주연 배우 영훈, 연예가중계 취재팀 등이 탑승한 헬기가 근접 촬영을 위해 고도를 낮추다가 추락한 것이다. 이 사고로 5명이 그 자리에서 숨졌고. 배우 변영훈과 영화사 대표 이 모씨는 병원에서 치료 중 사망했다. 이 사고는 필수 탑승 요원인 부기장이 탑승하지 않았고, 정원수를 초과한 인원이 탑승해 발생한 사고이다.

  • 2004년 당시 리포터로 활동하던 생민이 가수 보아와 관련된 소식을 전하던 도중 그녀의 이름을 보X로 발음해버린 방송사고가 있었다.
    꽃무늬 원피스~! 여성스럽죠? 가슴에 꽃이 3만개! 자, 보X의 열기.. 보아를 취재하는 열기 대단하죠?"

  • 2010년 1월 30일 연예가중계에서 할리우드 추남추녀 TOP 7을 소개했는데 2위에 마이클 잭슨을 올렸다. 거기에 아동 성추행죄는 이미 무죄로 판결되었음에도 아동 성폭행범으로 언급했다. 세계구급 병크.

  • 2011년 8월 배우 한예슬의 촬영장 이탈 보도 당시 선배 배우 박원숙씨를 들먹여서 비난을 받았다.

  • 2012년 2월경 아이돌 그룹 '빅뱅'의 잘못된 소식을 보도하면서 역대급 코미디를 선사했다.
    저희 연예가 중계는 진실만을 보도합니다.

  • 덤으로 'JYJ 사생팬' 보도 당시 해당 연예인이 잘못했다는 식으로 몰아가는것도 모자라, 사회적으로 심각한 범죄이기도 한 '사생팬'을 우스갯거리로 넘기는 등 해당 연예인 팬 뿐만 아니라 일반 시청자들의 비난을 한 몸에 받았다.
    박은영 아나운서 : 신현준씨는 사생팬에게 당해본 적 있었나요?
    신현준(아랍인) : 제 사생팬은 탁재훈입니다.

----
  • [1] 자기관리를 못했고, 각종 스캔들과 루머에 연루되고, 몇 년전 매니저를 폭행하여 불구속 입건되기도 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1 21:18:37
Processing time 0.075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