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연정훈

last modified: 2015-12-04 16:24:43 by Contributors

이름 연정훈(延政勳)
생년월일 1978년 11월 6일 서울특별시
본관 곡산연씨
신체 177cm, 75kg
혈액형 O형
학력 명지대학교 대학원 제품디자인학
가족

1남 1녀 중 막내,
아버지 연규진, 어머니
배우자 한가인

취미 드럼 연주, 자동차 경주
특기 검도
데뷔 1999년 SBS 드라마 <파도>

Contents

1. 개요
2. 한가인과의 결혼
3. 개인 취미
4. 활동
4.1. TV 드라마
4.2. 영화
4.3. 뮤직비디오
4.4. 음반

1. 개요

대한민국 남성 배우이자 한가인의 남편. 아버지인 연규진도 배우 출신으로 2대째 연기자를 하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슬픈 연가, 에덴의 동쪽, 제중원 등이 있지만 연기에 대하여 그다지 좋은 평을 얻지 못했다. 하지만 제중원 후반부로 갈수록 연기가 늘었다는 호평을 받기도.

근데 이 사람은 연기보다는 다른 이유로 주목을 많이 받는다. 그야말로 전생에 지구를 수 만 번은 구한 사나이.

2. 한가인과의 결혼

2004년 한창 인기 있던 한가인[1]결혼하게 되어서 많은 남성들에게 부러움을 샀다. 인터뷰에 따르면 아버지가 '결혼할 사람이라 생각하면 주저말고 결혼해라.' 라고 해서 바로 결혼을 했다고. 그 바닥의 섭리를 다 겪은 아버지나 본인을 봤을 땐 오히려 한가인을 지켜준 선택이라면서 기자들도 쉽게 건드리진 않는다.



이다해, 한지혜가 옆에 있어도 눈 한 번 안 돌아간다. 훗. 난 집에 한가인 있다.

실제로는 한가인과 어렸을 때부터 친하게 지낸 소꿉친구로, 어릴 때부터 이어온 인연으로 결혼에 성공한 로맨틱한 러브 스토리이다. 처음엔 연예인 X파일에 한가인이 실릴 때도 이미 연예부 기자들은 한가인과의 관계를 알고 있었던 상태라고 볼 수 있다. 한가인과의 열애설이 이슈화된 것은 슬픈 연가 촬영 전에 둘이 갑자기 결혼하겠다고 기자회견을 하면서다. 슬픈 연가 수상식 때 들릴 듯 말 듯한 소리로 "현주야 사랑해" 라고 말한 것이 솔로들의 가슴에 대못을 박았다.

병역사항은 상근예비역으로 제52보병사단에서 PX병으로 복무했다. 기혼자는 어지간하면 상근이기도 하고... 이것 또한 천운으로 보는 시각이 많다. 부대 출퇴근할 때 거의 매일 한가인이 왔다고. 오죽하면 연대장이 불러서 병사 사기에 영향 미친다고 그만 오라고 했을 정도였다고 한다.

소녀시대 윤아의 이상형이기도 하다. 적이 또 늘었다

2011년 4월 20일 자정, 한가인이 MBC FM4U의 '푸른 밤 정엽입니다' 에 출연하여, '손에 물 마를 날이 없다' 고 밝혀, 그간 이유 없이 욕을 먹다가 드디어 이유 있게 욕을 먹는다. 관련 기사 #2

매년 2세 계획 기사가 솔솔 나오고 있는데, 정작 내용을 보면 내년에 보겠다는 식으로 얼렁뚱땅 넘기곤 한다. 그리고 댓글은 물론 어마어마한 섹드립과 쌍욕의 향연. 자녀를 가지지 않는 연예인 부부들에게 나타나는 루머 (고자설이나 무정자증, 불화설) 역시 있다. 한가인 불임설은 인정할 수 없다[2] 주부생활 스타일러 5월호에 한가인이 드디어 결혼 9년 만에 임신했다는 내용이 실렸고, 2014년 4월 22일자로 인터넷 뉴스마다 임신 7주로 기사가 떴다. 세월호 사건 때문에 온 나라 분위기가 가라앉아있는 상황이라 소속사에도 이 사실을 알리지 않고 있었다.
그런데 지난 5월 유산했다. 관련기사
그리고 최근 들어 새로운 소스가 발굴되었는데 다름 아니라 좌가인 우태희를 이루어낸 대한민국 남자들의 최고의 적이란 사실이다.[3]

아버지인 연규진은 며느리인 한가인이 시키는 대로 하다시피하며 살고 있다. 대인배인지 빵셔틀인지 모를 지경. 하지만 연규진도 사람인지라 방송에서 결국 이 사실을 실토했다. # 며느리가 시아버지를 시집살이 시키고 있어.

그래도 세상이 마냥 불공평한건 아닌지 연기력 면에서는 아직도 논란이 많은 아내와는 달리, 일단 맡은 역에 대해서 큰 논란이나 비난이 등장하지는 않는 등 평타를 치는 정도이다. 2010년 SBS에서 방영한 드라마 제중원에서는 사대부 가문 출신의 의사였던 도양을 연기하여 좋은 평가를 받기도 하였다. 최근엔 한가인이 발연기때문에 이미지가 좀 안 좋아져서 그런지 재평가를 받기도 했다.

본 항목은 본업인 연기에 대한 얘기는 거의 없고 대부분 한가인 얘기뿐이다.

2015년 런닝맨 신년 요리대전에서 유재석의 파트너로서 출연했다. 위의 사진보다 나이들어 보이고 살짝 살이 찐 모습이다. 감자 손질이 무척 서툰 걸 보고 유재석의 핀잔을 들었다. [4]

3. 개인 취미

상당한 차덕후로, 슈퍼카 수집에 취미가 있다. 그 중 일부로는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 벤틀리 컨티넨탈 플라잉 스퍼, 포르쉐 카레라 GT, 페라리 F40, 페라리 360, 츠 SL65 AMG 등이 그의 차고를 거쳐 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담으로 도민저축은행 채 회장의 창고를 압수 수색하던 중 도난된 포르쉐가 한 대 발견됐는데, 연정훈의 차량이었다고 한다. 관련 기사 군 복무를 하던 시절에는 케이블채널의 연예프로그램에 그가 플라잉 스퍼를 타고 가는 장면이 나갔다.

이런 특성을 타고 났는지 2011년 8월부터 방송되는 XTM탑기어 코리아에 출격하게 되었다. 이쯤 되면 대략 덕업일치 김진표와 함께 괜찮은 수준으로 탑기어 코리아를 진행해서 팬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다수 얻기도 하였는데, 2013년 4월 말에 방영되는 탑기어 코리아 시즌 4부터 개인 일정 문제로 하차하게 되었다.[5]

카메라사진에도 관심이 있는 듯. 고성능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을 찍는 모습을 자주 보이기도 한다. 2013년 11월에 주한 스웨덴 대사관과 카메라 업체인 셀브라드 코리아가 진행한 '이노베이티브 스웨덴' 사진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런데 문제는 그 사진의 모델이... 치트키 쩌네요 공모전 1등 상품이 스웨덴 왕복 항공권과 스웨덴 5박 숙박권인데, 이는 한가인 모델료보다 훨씬 저렴하다고 할 수 있다. 공모전에 참여한 사진은 핫셀브라드 측이 홍보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1등 상품권과 한가인 모델료를 교환한 핫셀브라드가 더 이득을 본 셈이다.

시계쪽으로도 한 시덕 해서, 탑기어 코리아에서는 텍필립 노틸러스를 자주 차고 나왔으며, 한지혜와 공연한 드라마 금 나와라 뚝딱에서는 쥬른 F.P.Journe 을 차고 나왔다. 국내에 정식 수입된 바 없고, 해외가 4만5천불 가량의 고가 시계.
2014년 페라리 챌린지 카레이싱 선수로 출전한다.

4. 활동

4.1. TV 드라마

4.2. 영화

  • 2008년 《위트 드림》 - K 역
  • 2005년 《연애술사》 - 우지훈 역
  • 2005년 《키다리 아저씨》 - 김준호 역
  • 2001년 《조폭 마누라》 - 효민 역

4.3. 뮤직비디오

  • 연정훈 - All for you

4.4. 음반

  • 〈연정훈 1집〉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2-04 16:24:43
Processing time 0.128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