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열 마리의 부기

last modified: 2015-04-11 23:05:27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이름
3. 작중 행적
4. 블록버스터: 블랙헤븐
5. 프렌즈스토리
6. 성격
7. 능력
8. 기타


1. 개요

시그너스 기사단의 정보원. 시그너스 기사단 개편 이후, 사실상 남캐 한정으로 시그너스와 함께 히로인 기믹에 있는 캐릭터로 가장 비중이 높아진 정보원이다. 시그너스 기사단은 크게 두 분류로 나뉘는데, 하나는 플레이어처럼 싸우는 기사단원이고 다른 하나는 검은 마법사의 부활을 위해 움직이는 블랙윙들의 동향을 파악하고 정보를 수집하여 기사단원에게 전달, 문제 해결 순으로 일을 진행하는 정보원[1]이다. 그녀가 분담받은 구역은 페리온, 에델슈타인으로, 함께 일을 해결하는 플레이어의 레벨은 10~30이다.

2. 이름

주된 파견지가 개편 전부터 페리온이었던지라 이름은 따로있지만, 아메리카식 원주민 이름짓기의 방식을 사용해 저런 이상한 이름이 되어버렸다.그 덕분에 플레이어와 유치한 말싸움도 한다.

3. 작중 행적

자세한 건 시그너스 기사단의 스토리 항목과 및에 서술할 블랙 헤븐,프렌즈 스토리 참조.

또한 극악의 존재감 때문에 잘 모르는 사람이 많은 미하일의 스토리에서도 신입 정보원으로 나온다.페리온에 아버지 크롬의 단서가 있다는 정보를 들은 미하일이 나인하트에게 가서 따지자 나인하트는 페리온의 부기를 소개시켜준다.미하일은 부기를 만나 크롬의 정부를 요구하지만 역시 이때부터 어리버리한 기질이 있었는지 주니어 부기에게 정보원 배지를 소매치기 당한다.[2]


4. 블록버스터: 블랙헤븐

에델슈타인에서의 시그너스 기사단의 플레이어의 임무가 30때 종료되고나서 부기는 계속 남아 블랙윙을 조사한 것으로 추정되며 무언가 위험한 정보를 조사하고 있었다고한다.에델슈타인의 신문에서 블랙윙들에게 보내는 에너그램 메시지를 해독하였으나 과정에서 실수가 있었는지 정체를 발각당해 납치당한다.그리고 플레이어가 납치당한 부기를 구하는게 블랙헤븐 스토리의 시작점.블랙윙 측에서는 부기를 결박 해논다.이때 블랙윙의 블랙헤븐이 꽤나 극비리의 비밀이었는지 경비가 아주 삼엄한데 문지기 부터 시작해서 수십대의 순찰로봇,간부인 다고쓰,수백기의 안드로이드에다가 도어락에 전기가 흐르는 전선,그리고 만약 시그너스측이 부기가 있는 곳까지 도달할까봐 최후의 상황에는 아예 구출대와 함께 저세상에 보내려 했는지 거대한 분쇄기 까지 준비한다.그리고 이걸다 플레이어가 돌파 해야한다.

그러나 이를 모두 돌파한 플레이어 덕분에 아무 탈없이 무사히 에레브로 귀환,나인하트에게 정보를 무사히 넘긴다.

여담으로 에델슈타인 산책로에있는 부기를 클릭하면 레지스탕스와의 화해를 바라고있던 모양인데 이는 그녀의 정보 덕분에 어느정도 성과를 올린다.



5. 프렌즈스토리

원작 그대로 소심한 성격으로 등장. Chapter 6에서 통기타부 부원으로 처음 등장한다. 3학년이지만 몸이 약해 자주 쉬었다고 한다. 졸업을 앞두고 추억을 많이 만들자는 이리나의 말에 학교 축제 참가 신청서를 내지만, 두고 간 악보를 찾으러 음악실에 갔다가 데미안 밴드에게서 자신의 자작곡이 허접하다는 말과 함께 데미안 밴드의 연주를 듣고 쓰러진다. 플레이어와는 나인하트의 연락을 받고 양호실에 오면서 처음으로 만난다. 이리나 밴드는 이리나가 노래하는 모습을 상상하면서 작곡했다는 부기의 음악을 연주하기로 하고 한 달간의 맹훈련을 거듭한다. 축제 당일날, 그녀의 작곡으로 이리나 밴드는 큰 환호를 받는다.


6. 성격

개편 전에는 그저 페리온의 평범한 정보원 A같은 느낌으로, 지금과 같은 성격과는 오히려 정반대로 플레이어에게 냉정하게 몬스터 500마리를 잡아오라고 시킨다.[3] 그러나 개편 후 에레브에서 부터 만나게 되며, 대놓고 설정부터 덜렁이+길치+울보로 변한다. 개편전과 괴리감이 많이 드는 게, 수색증을 잃어버려 나인하트에게 혼날거라는 걱정을 하거나, 페리온에서 플레이어가 몬스터를 잡고 무사히 돌아오자 다행이라고 운다던가, 에델슈타인에서 꼬맹이들에게 겁먹고 또다시 물건을 잃어버리는 등 오즈와 맞먹는 칠칠치 못함을 보여준다. 쉽게 말하자면 전투력 없는 오즈.

7. 능력

그러나 성격은 저래도 정보원으로서의 능력은 좋은지, 페리온에서는 주민들과 쉽게 친해졌으며[4] 무엇보다도 에델슈타인으로 파견갔다는 것 자체가 그녀의 능력을 증명해준다. 에델슈타인은 블랙윙의 지배하에 가장 강력하게 놓여있는 마을이고, 거리 곳곳에 순찰로봇과 블랙윙의 감시자들이 돌아다니며, 마을의 모든 사람들의 수상한 동태를 파악하는 등, 실로 시그너스측 정보원에게는 극악의 조건이 딸려있는 마을이다. 즉, 에델슈타인에 파견된 것 자체가 가장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면서 가장 안전의 위험에 시달려야 하는 곳이다. 시그너스 측의 나인하트가 설마 능력도 없는 풋내기를 그런 적진 한가운데에 보낼리는 없고, 분명 뭔가 능력이 있어서 보낸듯하다. 또한 플레이어와 함께 하는 레벨은 1~30까지이니 레벨 100대가 넘는 블랙헤븐 스토리 시작전에는 비록 블랙윙에게 들켜서 납치당하긴 했으나, 혼자서 블랙헤븐의 정보를 모으고 암호까지 해독했다는 말이 된다. 레지스탕스는 블랙헤븐에서도 내내 기사단들과 싸우기만 했으니 레지스탕스가 도와줬을리도 없고 말이다. 스토리상 드러나지 않아서 그렇지, 사실 다재다능할지도 모르는 캐릭터이다.


8. 기타

원래 개편전에는 플레이어의 레벨이 20대 중반인 페리온 파견임무만 깨면 다시는 볼일이 없는 캐릭터였지만 최근 시그너스 기사단과 관련된 스토리가 대개편+신설 되어 덩달아 비중이 증가한다.심지어 시그너스 기사단 스토리중에서는 시그너스,나인하트,다섯 기사단장 보다 비중이 높다(!).

은근히 출현빈도가 높은 NPC인데도 제작진도 스토리마다 따로따로 배치하기 귀찮았는지 이 열 마리의 부기라는 NPC는 에레브,페리온,에델슈타인에 존재한다.본격 열 마리의 부기 분신술

----
  • [1] 게임에서 언급이 되지는 않았지만 정보원이 되기는 기사가 되기보다는 어려운 모양이다.관련 NPC도 부기를 포함하여 4명이다.정보원이 되면 받는 배지의 재발급이 어렵다는 것을보면 아무래도 머리쓰는 일은 이쪽세계에서도 어려운 모양이다.
  • [2] 이 정보원 배지에는 많은 특혜를 받을 수있는 권리가 있으며 재발급 받기가 매우 어렵다고 한다.
  • [3] 그러나 플레이어가 싫어하는 내색을 보이자 수를 대폭 줄여준다.
  • [4] 개편 전에는 얼굴이 귀여워서 페리온의 주민들이 도와줬다는 설정이 있었던 듯 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1 23:05:27
Processing time 0.078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