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염마룡 레드 데몬

last modified: 2015-02-26 19:32:25 by Contributors

유희왕의 최상급 싱크로 몬스터 카드.

코믹스판 유희왕 파이브디즈에서 잭 아틀라스가 사용하는 싱크로 몬스터로 듀얼 드래곤중 하나.

Contents

1. 원작
2. OCG

1. 원작

한글판 명칭 염마룡 레드 데몬
일어판 명칭 琰魔竜(えんまりゅう)レッド・デーモン
영어판 명칭 Jeweled Red Dragon Archfiend
싱크로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8 어둠 드래곤족 3000 2000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1턴에 1번, 이 카드 이외의 필드 위의 공격 표시 몬스터를 전부 파괴할 수 있다. 이 효과로 몬스터를 파괴하지 못한 턴, 자신은 공격 선언을 할 수 없다.

"칠흑의 암흑을 찢고, 천지를 불태우는 고고하고도 절대적인 왕자여! 만물을 흘겨보며 그 맹위를 떨쳐라!! 싱크로 소환! 염마룡 레드 데몬!(漆黒の闇を裂き天地を焼き尽くす孤高の絶対なる王者よ! 万物を睥睨しその猛威を振るえ!! シンクロ召喚! 琰魔竜 レッド・デーモン!)"

소유자는 키류 쿄스케잭 아틀라스.

코믹스 20화에서 이쥬인 섹트가 가진 마왕룡-베엘제의 소환시 "그래, 소환해라… 레벨 8의 그 몬스터를!!"이라고 언급한 것에서 레드 데몬을 지칭했다는 것을 예측할수 있었으며, 실제로 섹트와의 듀얼이 끝난 후 키류가 잭에게 직접 소환하여 보여 주었다.[1]

이 때 잭의 반응에서 무언가 사연이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으며 후에 잭과 키류의 과거에서 이야기가 밝혀진다.

잭과 키류가 살던 필 연구소에서 고드윈은 잭과 키류를 선정하여 둘 중 이긴 자에게 자신의 양자로 삼음과 동시에 듀얼드래곤의 카드를 주겠다고 하였다. 이 듀얼에서 잭이 승리하여 손에 넣은 것이 염마룡 레드 데몬이었던 것. 그러다가 키류가 그 카드를 들고 탈주해 키류가 가지고 있던 것을 D1GP 세컨드 스테이지에서 키류가 잭과의 듀얼 전 잭에게 건네준다. 왜 키류가 레드 데몬을 훔쳤는지는 키류 쿄스케항목을 참조.

키류와의 듀얼에서 잭이 "풍랑왕 와일드 윈드"에 "변이왕 헬겔"을 튜닝하여 소환한다. 효과로 인페르니티 제네럴을 날려 버리고 키류에게 피니시를 내는 듯 했으나, 키류가 발동한 연옥의 문의 효과로 연옥룡 오우거 드라군이 소환되어 키류는 라이프가 0이 되어도 오우거 드라군을 쓰러뜨리지 않는 한 지지 않는 "핸드레스 콤보 제로"를 사용하여 압박당한다.

후에 잭이 발동한 "천지명동"의 효과로 레드 데몬의 효과 대상을 필드에서 묘지로 바꿈으로써 묘지의 인페르니티를 전부 제외해서 "핸드레스 콤보 제로"를 부수고 장착된 "왕자의 영광"의 효과로 공격력을 6500까지 끌어올려 오우거 드라군을 격파하여 키류를 리타이어 시킨다.

그 후로는 잭이 염마룡의 소유주가 된다.

천공성 세이벌에서 렉스 고드윈과의 듀얼에서도 소환.

고드윈이 "폭주련성 레벨 2"의 효과로 천륜의 마도사 3체를 전개하여 엔드페이즈 시 그 공격력 합계분의 데미지를 주어 원턴 킬을 내려 하자, 속공마법인 "인스턴트 튠"을 사용해 천형왕 블랙 하이랜더에 레벨 1 튜너로 취급된 인스턴트 튠을 튜닝하여 싱크로 소환한다. 소환 후 효과로 고드윈의 필드를 전멸시켜 원 턴 킬 콤보를 무너뜨린다.

그러나 다음 턴 소환된 천궁패룡 드래고어센션에게 전투 파괴당하고 이후 잭이 죽은 자의 소생으로 부활시켜 드래고어센션을 효과 파괴하려 했으나 드래고어센션이 자신의 효과로 싱크로를 해제하여 회피하는 바람에 파괴가 실패. 그 디메리트에 따라 공격도 불가능하게 된다.

그 다음 턴 고드윈의 공격을 버텨내고 다시 효과를 사용해서 드래고어센션의 효과를 해제시킨 뒤 그것을 트리거로 블랙 하이랜더를 다시 특수 소환해서 무한 루프를 막지만, 잭의 전술 미스[2]와 고드윈의 신드로로 뚫리고, 공격력 6000의 드래고어센션에게 다시 얻어맞을 위기에 처한다.

그리고 함정 카드로 서로의 패를 0장으로 만들어서 드래고어센션의 공격력을 0으로 만들어서 반격하려 하지만, 고드윈도 이에 함정 카드로 묘지로 보낸 카드 6장의 2배인 12장을 드로우하면서 다시 공격력 12000의 드래고어센션에게 얻어맞을 위기에 처하지만, 잭의 함정 카드의 효과로 묘지에 보내진 절대왕 백 잭의 효과에 의해 발동한 함정 카드 왕자의 바람에 의해 잭이 받는 전투 데미지를 고드윈도 받게 되고, 잭과 고드윈이 최후의 필 승부를 벌이면서 드래고어센션과 격돌. 결국 잭이 마지막까지 살아남으면서 이기게 된다. 하지만 이후에 부활한 고드윈이 궁극신 얼티마야 촐킨의 효과로 소환함으로서 월화룡 블랙 로즈와 함께 재등장. 효과를 발동해서 섬광룡 스타더스트를 파괴시키려고 하지만, 오히려 섬광룡의 효과를 발동해서 실패하고 월화룡만 파괴되는 팀킬 플레이.
이후 섬광룡을 공격한 후 듀얼 드래곤의 비상의 제물이 되어 기계룡 파워 툴요정룡 고대와 함께 현익룡 블랙 페더가 소환된다.

공격명은 극옥의 절대독단(앱솔루트 헬 도그마), 효과명은 진홍의 지옥염(크림즌 헬 번).

2. OCG

한글판 명칭 염마룡 레드 데몬
일어판 명칭 琰魔竜(えんまりゅう)レッド・デーモン
영어판 명칭 MomHot Red Dragon Archfiend
싱크로 /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8 어둠 드래곤족 3000 2000

튜너 + 튜너 이외의 몬스터 1장 이상
이 효과를 발동하는 턴, 이 카드 이외의 몬스터는 공격할 수 없다.
① : 1턴에 1번, 자신의 메인 페이즈 1에만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 이외의 필드 위에 앞면 공격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정말 오랜만에 발매되는 사기 싱크로 몬스터. 그 강력한 성능 덕에 일각에서는 엄마룡(…)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일마저 있다. 사실 엑시즈가 나오면서 싱크로는 거의 나오지 않고, 가끔 나오더라도 엑시즈의 존재 때문에라도 이전의 싱크로 시대에 비해 좀 떨어지거나 적당적당한 성능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데 이런 폭발적인 타점에 무지막지한 효과를 가진 싱크로 몬스터가 등장해버린 것이다.

사실 원작 그대로 나왔어도 파격적인 효과인데 OCG화된 이 카드는 오히려 원작 효과의 불편한 점을 없애버리고 더욱 쓰기 편한 몬스터가 되어버렸다. 원작 효과는 효과를 쓰지 못하면 공격을 할 수 없기에 상대 필드 위에 다른 몬스터가 없거나 수비 표시 몬스터만 있는 경우 이 카드는 자신의 공격 표시 몬스터를 일부러 희생시키지 않는 한 그냥 서 있기만 해야 하는 은근히 불편한 효과였는데, 바뀐 효과는 그런거 없다.

우선 애니판의 레드 데몬즈 드래곤과 비교해서 존재 자체만으로 붙는 디메리트가 일절 없다. 자신의 모든 몬스터에게 공격을 강요하는 레드 데몬즈 드래곤과 달리 이 녀석은 효과를 쓰지 않는 이상 플레이어에게 어떤 페널티도 주지 않는다. 때문에 실질적으로 범용 레벨 8 싱크로 중 가장 디메리트가 없는 최고 타점 몬스터로서 기능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여기까지만 해도 충분히 강한 편인데, 여기에 추가로 붙은 효과가 실로 충격과 공포다. 노 코스트 필드 클린. 아무리 공격력이 높은 몬스터들이 우루루 버티고 있어도 아무 코스트도 없이 전부 박살을 낼 수 있는 이런 미친 효과는, 싱크로 전성기에도 거의 없었다. 비록 스타더스트 시리즈나 스타라이트 로드 같은 안티 카드들이 많아졌다고는 하지만, 레벨 8 범용 싱크로 몬스터가 노 코스트로 발동할 수 있을 정도로 값이 싸지 않은 효과란 것이다. 힘들여 효과를 발동해 1,2장씩 박살내는 수많은 고 랭크 엑시즈 몬스터들이 호구로 보일 정도(...).

게다가 더더욱 미친 건 디메리트. 무언가 오타가 난게 아닌가 의심될 정도로 충격적이다. 보통 이런 몬스터 제거 효과를 가진 몬스터는, 상대 몬스터를 박살내고 직접 공격을 갈기는 걸 막기 위해 발동한 턴에 자기 자신이 공격을 못 하게 막는 디메리트가 붙어있다. 그런데 이 몬스터는 정작 효과를 발동한 턴에 자기 이외의 몬스터한테만 제한을 건다. 즉 높은 확률로 자기 혼자 필드를 쓸어버리고 직접 공격이 가능하다는 얘기다. 그것도 무려 3000의 공격력으로! 실로 충격과 공포 그 자체.

정리하면 비트 덱 간의 대치 상황을 순식간에 뒤집어버리고 상대한테 엄청난 대미지를 먹이는게 가능한, 그야말로 흉악 싱크로.

이 카드의 등장으로 원본인 레드 데몬즈 드래곤의 입지는 상당히 위험해졌다. 원본과 비교하면 수비 표시로 있는 벽 몬스터나 리크루트 몬스터를 처치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긴 한데, 그런 상황이라면 같은 값으로 나오는 스크랩 드래곤으로 대체할 수 있다. 특수한 경우로 퍼펙트 디클레어러가 있긴 한데 이쪽은 어차피 공격력으로 때려잡는 것인지라 원본과 동일. 대신 레드 데몬즈 드래곤은 버스터 모드나 스카레드 노바 드래곤, 세이비어 데먼 드래곤 등의 진화형과 다양한 전용 서포트 카드들이 존재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될 듯하다.

발매 이전부터 그 강함이 점쳐진 이 몬스터는 나오자마자 예상대로 그 강력한 성능을 뽐내며 레벨 8 싱크로 라인을 책임지게 되었다. 마도도 백룡마도가 아니면 뚫을수 없고에투알로 버프먹이면 되는데 알 게 뭐야, 정룡성태룡을 제외하면 못뚫는다. 물론 정룡이 가드 오브 플레임벨을 데려오면 이 카드를 밥먹듯이 잘 뽑는다는 사실은 무시해도 좋다

이 카드 이외에는 공격을 못한다는걸 역으로 생각해, 물려받은 힘등의 카드로 공격력을 극도로 올려 원턴 킬을 내는 방법도 있다.

레드 데몬즈 드래곤과 동일하게 이름에 데몬이 들어가서 데몬 서포트도 착실히 받는다. 싱크로를 사용하는 데몬 덱 유저라면 여전히 반가운 녀석. 가면레온+데몬의 기병 조합으로 바로 소환 가능하고, 일단 소환한 뒤에는 데몬의 포효데몬의 기병으로 소생 가능하다.

한국에선 나올 기미가 보이질 않아 프리미엄 팩에 나올 줄 알았으나 정말 뜬금없이 사이버 드래곤 레볼루션 디럭스 에디션에 No.69 갓 메달리온 코트 오브 암즈와 함께 동봉으로 수록. 야 신난다 그런데 이 디럭스 에디션이 온라인 한정판매인데다가 이미 기광룡 습뢰가 발매된지 몇달만에 뜬금포로 수록하는거라 상술이라고 욕을 바가지로 먹고 있다(...)

왠지 이 카드는 잭의 울분을 표현하는 것 같다...잭이 빡쳐서 강한 걸로 내보냈나 보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스트럭처 덱 -사이버 드래곤 레볼루션-
디럭스 에디션 동봉
SD26-KRDE1 시크릿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코믹스판 유희왕 파이브디즈 6권 동봉 YF06-JP001 울트라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
  • [1] 단 이 때, 키류가 소환했던 건 진짜가 아닌 카피본으로 소환되자마자 찢어졌다.
  • [2] 고드윈의 싱크로 튜너인 천륜의 조율사에게 공격력을 깎고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 블랙 브로치를 달아버렸다. 물론 잭도 생각없이 그런건 아니었고, 블랙 브로치의 효과로 공격력을 깎아 데미지를 준뒤 하이랜더의 효과로 브로치를 터트려 효과 데미지로 끝내려 했으나, 고드윈의 마함의 파괴를 무효로 하는 카운터 함정에 걸려 브로치를 터트리지 못하고, 결국 다음 턴 고드윈은 하이랜더를 갈아버린뒤 천륜의 조율사를 싱크로 소재로 삼아 드래고어센션을 다시 재림시킨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26 19:32:25
Processing time 0.162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