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영원정

last modified: 2014-07-04 23:57:21 by Contributors

永遠亭 / Eientei


위험도:고(高)
조우하는 요괴: 요괴, 수인외


동방 프로젝트에 등장하는 장소로 미혹의 죽림 깊숙한 곳에 있는 저택이다. 집주인인 호라이산 카구야와 함께 야고코로 에이린, 이나바 테위, 레이센 우동게인 이나바 등이 살고 있다.

영원정은 카구야가 자신의 능력으로 건물 전체에 영원의 힘을 걸어놓은 곳이다. 이는 외부의 사건이나 역사가 될만한 일이 아무 것도 일어나지 않게 하는 힘으로, 이 힘이 걸려 있을 때 영원정은 어떤 사람도 찾아오지 않게 된다고 한다. 그런데 테위는 어느날 불쑥 쳐들어왔다. 그리고 영야이변 때는...(생략). 이쯤 되면 효과가 의심된다(...).

그런데 동방맹월초에서는 테위가 죽림에서 레이센을 발견해 달에서 침략자가 왔다는 보고를 하고, 에이린과 카구야가 만나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했었다는 언급이 있는 걸로 보아, 레이센은 자력으로 영원정까지 오지는 못하고 테위가 데려왔다는 설정임을 엿볼수 있다. 그리고 영야초 사건 이후에 영원의 힘은 스스로 해제하였다.

그후 가끔씩 달의 물건들을 전시하는 월도만상전을 개최한다. 월도만상전에선 카구야가 가져온 고대 달의 물건, 에이린이 가져온 중세 달의 물건, 레이센이 가져온 근대 달의 물건으로 분류된다. 다만 대부분의 관람객은 미혹의 죽림 때문에 보러 오지 못한다. 샤메이마루 아야붕붕마루 기사 취재를 위해 찾아간 적은 있는데, 월도만상전 관련 인터뷰를 카구야와 하면서 죄다 진품으로 보이는 달의 물건이 굉장히 많은 것에 대해 아야가 상당히 미심쩍어 했다.(정확히는 단순히 달 물건을 수집한다고 말한 카구야의 정체를 의심했다.) 어차피 붕붕마루 자체도 신뢰도는 떨어지잖아

동인계에서는 니트족인 카구야가 폐인짓을 하는 곳이자, 매드 사이언티스트 에이린의 주 연구소 또는 병원. 가끔 메디슨 멜랑콜리가 은방울꽃을 납품하러 등장하기도 한다.

이쪽도 홍마관과 마찬가지로, 영원정 식구들만 가지고 이야기를 꾸며나가는 동인지가 많다. 구성원이 4명으로 시트콤 밸런스를 맞출 수 있고, 카구야와 에이린의 주종관계, 에이린과 레이센의 사제관계가 명확하계 짜여 있어서 클리셰 적인 스토리 구성이 쉽다. 테위가 트러블 메이커 겸 의외의 변수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변동도 주기 쉽다. 게스트로 모코우와 케이네 2명을 더하면 더욱 바리에이션을 늘릴 수 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영원정 멤버들의 주가는 급하락을....비교되는 홍마관 멤버들이 인기를 잃지 않은 것에 비해 안쓰러울 지경이다. 심지어 9회 투표에는 레이센 우동게인 이나바가 27위로 그나마 선방했음에도 불구하고 26위 이바라키 카센하나 이기지 못했다. 10회에선 레이센이 27위에서 23위로, 호라이산 카구야가 33위에서 29위로 각각 4계단씩 상승하긴 했지만 여전히 안습하다. 거기다 탄막 아마노자쿠에선 단 한명도 등장하지 못했다(...). 지못미.

eientei.jpg
[JPG image (37.18 KB)]

사실은 판타시온 안에 있다 카더라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04 23:57:21
Processing time 0.107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