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예성

last modified: 2015-04-05 00:58:06 by Contributors

Contents

1. 슈퍼주니어의 멤버
1.1. 개요
1.2. 외모
1.3. 성격
1.3.1. 효자
1.3.2. 애완동물
1.3.3. 취미
1.4. 연기?
1.5. 트리비아
2. 중화권액션 영화배우


1. 슈퍼주니어의 멤버

슈퍼주니어
이특희철예성강인신동성민은혁동해시원려욱규현

이름 예성[1]
출생 1984년 8월 24일[2], 서울특별시[3]
신체 175cm, 64kg, AB형
가족 부모님, 남동생 김종진
학력 부천덕산초등학교(전학)
천안청수초등학교
천안부성중학교
병천고등학교
선문대학교 신소재학과 중퇴
청운대학교 방송음악과 학사
청운대학교 정보산업대학원 방송음악과 석사
인하대학교 대학원문화경영학전공(융합과정, 박사과정)
소속 SM 엔터테인먼트
그룹 슈퍼주니어
취미 노래 부르기, 음악듣기, 플스하기, 영화보기, 독서, 운동
종교 개신교[4]
별명 Ye~ sex~~ (기막힌 외출 참조)
SNS 트위터 미니홈피

1.1. 개요

슈퍼주니어 내에서는 리드보컬 담당. 노래실력이 출중해 술가의 대라고 불릴 정도. 전형적인 SM 소속 가수의 창법을 보이고 있으나 약간 독특한 허스키 보이스를 가지고 있다. 메인 보컬임에도 불구하고 한 동안 분량은 안습 수준으로 고음 한번 내 지를 기회가 좀처럼 주어지지 않았다가[5] 5집 활동 이후로 미스터 심플의 클라이맥스 부분, A-CHA의 후렴에서는 두 소절 걸러 한 번씩 고음 파트를 맡으며 분량이 크게 늘어났다. [6] 노래는 잘 하는데 발음이 그다지 좋지 않은 단점이 있었으나 많이 좋아졌다. 목소리가 퍼지는 편인지 직접 들을 때와 방송으로 들을 때 성량의 차이가 큰 케이스. 유닛 KRY의 리더이기도 하다. 대표곡은 드라마 신데렐라 언니의 메인 OST 『너 아니면 안 돼』2010년 전체 모바일 2위를 기록했다고 한다. 2013년 5월 6일충청남도 논산시육군훈련소가 아닌 전라북도 전주시의 전주 35사단으로 현역이 아닌 공익근무요원으로 입소했다. 공익이니 당연히 까방권은 획득 불가. 입소할 때는 별도의 인사도 없이 조용히 입소해서 들은 많이 아쉬워했고 또 슬퍼했다고 한다. 2013년 8월 31일희철소집해제 이후 곧바로 갈 줄 알았는데, 더 일찍 갔다. 참고로 공익 사유에 대해서는 허리디스크와 신장병(심장병과는 다르다! 심장병과는!) 때문에 공익판정을 받았다. 신인 시절부터 신장결석 때문에 얼굴이 붓고 황달이 와서 활동을 못하거나 뒤에만 서 있는 일이 종종 있었다.[7] 입소했을 당시의 무렵까지도 신장 치료를 받아 왔었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은 것은 확실하다.

1.2. 외모

외모가 심히 떨어지는 편은 아니지만 팀 내 개성 있고 출중한 멤버들이 많은지라 묻히는 경우가 많다. 눈이 날카로워서 시크 해 보인다. U 때는 솔로 파트에서 항상 풀 샷으로 잡혀서 얼굴이 나오지 않았다. 데뷔 무대 때는 달랑 3초만 나왔는데 그 모습을 보고 어머니가 우셨다고 한다. 지못미... 그런데 데뷔 후에 신장 결석 등으로 투병을 하면서 투석 후유증으로 심하게 붓고 또 살이 갑자기 쪄서 비주얼이 떨어났다.
그러나 정규 2집인 Don't Don 활동에서 몰라볼 정도로 살이 빠져 돌아와 예성 앓이를 하는 팬이 속출하는 이름 하여 예성대란이 일어났다.
SORRY, SORRY활동에서도 기존 팬들은 환호했고, 잘생기고 노래잘한다고 붙은 팬들이 넘쳐났다. 슈트 빨을 잘 받는 편인데, 옷은 맨날 맨살에 조끼(...)를 입혔다.

2011년 8월 초 5집 Mr. Simple로 돌아왔을 때는 점점 더 출중해지는 외모에 팬들이 너무 좋아 발광했다니 용 된 멤버 중 대표적인 한 사람. 미니홈피에 유독 셀카가 많은데 조명 빨, 각도 빨에 엄청나게 신경을 써서 찍어서 대부분 반응이 '도대체 이분은 누구임?'(...) 한 프로에선 셀카에 대해 강의(?)를 하기도 했다.

1.3. 성격

말빨이 약해 버라이어티에 출연해도 대화에 확 참가를 하지 못해서 공기로 불린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자학개그나 슬립개그로 가는데 이럴 경우 한정, 존재감이 하늘을 뚫고 치솟는다.[8]갑작스럽게 정색을 한다거나 혼자 멍한 표정을 짓는 등 4차원적인 행동을 보인다. 근데 그게 일부러 잡은 캐릭터가 아니라 원래 그런 사람인 것 같다. 춤은 솔까말 못 춘다. 뭔가 나름 열심히 추는 것 같긴 한데 어설프다. 예능에 나가서 춤을 추면 매우 웃기지만 멤버와 일부 팬들을 식겁하게 한다.

남자 아이돌 특성 상 다른 멤버와 커플로 엮이는 경우가 많은데 방송으로 단호히 자기를 가지고 팬픽 쓰지 말라고 말할 정도로 할 말은 하는 성격인 듯. 얌전한 듯 보이지만 화가 나면 순식간에 돌변한다고 한다. 희철의 미니홈피에 예성의 별명을 광견이라고 적어놓았다.(...)

예능에서 보여주는 4차원 기믹도 있긴 하지만 실제로도 특이한 면이 있다고 한다. 팬 사인회에서 추신으로 남겨주는 메시지에도 그의 독특한 정신세계가 묻어나온다고 한다. 서클렌즈를 끼고 온 팬에게 To. 눈이 4개라고 써준다든지(...)

1.3.1. 효자

데뷔 후 부모님과 떨어져 생활하던 중 아버지가 사고를 당해 하던 일을 못 하게 되자 가족을 전부 서울로 불러 올렸다. 홍대에 밥집을 차려주었다가 어머니가 부엌일을 힘들어해 카페로 업종을 변경했다. 숙소 근처에 집도 샀다고 하는데 돈이 부족했던지 소속사에서 빌려주었다고 한다. 이자 쳐서 갚을 때까지 소속사의 개 확정.

1.3.2. 애완동물

30만원 짜리 애완용 설카타거북을 키우고 있었다. 이유는 심심해서...[9] 이름은 땅꼬마로 지었다. 그런데 느릿느릿하고 짖지도 않는 거북이 때문에 더 심심해하고 있다고 한다. 하루 24시간 중에 밥 먹는 2시간 빼고 잔다.(...) TV에서도 간간이 보여주기도 했다. 그 거북의 이미지 때문에 한때는 이런 모습이 되기도...

그 후, 식구가 많아지면 좀 활기차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예성은 거북 두 마리를 더 샀다. 이름은 땅꼬맹땅꼬밍... 그런데 그렇게 세 마리를 키우다 보니 갑자기 땅꼬마가 급성장해버렸다! 뭔가 잘못됐다는 걸 느낀(?) 예성은 이번엔 강아지를 한 마리 사오는데, 이름은 꼬밍이......[10] 근데 중요한건, 땅꼬마가 꼬밍이보다 크다! 이건 미친 짓이야! 난 여기서 나가겠어! 너무 커진 땅꼬마를 더 이상 감당할 수 없게 되어버린 예성은[11] 땅꼬마를 코엑스 아쿠아리움에 보내게 된다. 이름은 예성이로 강제개명...#

그렇게 현재 예성은 강아지 하나와 작은 거북 두 마리와 함께 심심한 삶을 살고 있다.(...)

1.3.3. 취미

멤버들의 인중을 만지는 페티시 괴상한 취미(?)가 있다. 그것도 무표정으로... 심지어는 잘 때 와서 만지기도 한다고. 문을 잠그고 자도 어떻게 문을 따고 들어와서라도 만진다고 한다. 으아 안 돼!!! 그 때문에 멤버들이 가장 질색하는 행동 1위로 꼽히는 굴욕을 당했다.

1.4. 연기?

뮤지컬 '남한산성'에 조선 노비 출신의 청나라 역관 정명수로 출연해서 좋은 평을 얻었다. 같이 더블 캐스팅된 이정열에 비하면 당연히 부족하다는 평가였으나 주 6일을 연습에 투자하는 등 성실한 면모를 보여줬고 이정열의 거칠고 남성다운 정명수와는 달리 나름대로 다른 색깔의, 유약하고 소년 같은 정명수를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다만 평소 창법과 뮤지컬에서의 창법이 달라 한동안 성대 결절 으로 고생을 한데다 발음, 성량 문제로 지적받기도 했다. 이 여세를 몰아 성민과 함께 뮤지컬 '홍길동' 에 캐스팅되었다. 그리고 이어서 2010년 몬티파이튼의 성배원정대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 스팸어랏에 갈라핫경 과 음유시인 역 등으로 참가.(스팸어랏은 배우 한 사람이 다 역을 한다.) 스팸어랏 뮤지컬 자체가 원작 못지않은 병맛으로 점철된 작품인지라 극중에서 아니 아이돌이 저래도 돼? 라고 할 정도의 병맛 연기를 선보였다. 명대사로는 "그건 똥꼬에 넣는 거라고요!"등이 있다. 그리고 '용감한 로빈 경'노래를 불렀다. '불알이 터져도~'로 끝나는 바로 그 곡.

1.5. 트리비아

예성희철손대비.jpg
[JPG image (69.52 KB)]

예성의 트위터에 올라온 사진. 큰 쪽은 같은 멤버 김희철
손이 무척 작다. 유치원 때 손이 더 이상 자라지 않았다고 하는데 다른 멤버와 비교하면 적어도 한 마디 이상씩 차이가 난다. 그럼에도 손의 힘은 꽤 센 편이라고 한다.

슈퍼주니어 멤버 내에서도 엽사 보유량이 가장 많다. 압도적인 1위. 데뷔 초 신장결석으로 인한 비주얼이 좀 그랬던 것도 있고, 본인도 개그 욕심이 있어서 무리수를 뒀던 것이 후세에 길이길이 남을 엽사들을 대량 탄생시켰다(...)

2010년 남아공 월드컵 당시 목 부분에 찢어진 태극기가 둘러져 있는 듯한 의상을 입고 나와 논란이 된 적이 있는데 "옷에 찢어진 태극기를 사용한 게 아니라 옷감 자체에 태극기가 그려져 있는 것이다"라고 해명하였다.

2011년 6월 4일에 방영되는 불후의 명곡 2에 출연해 다른 아이돌 가수 5명과 경쟁했다. 하지만 6월 6일부로 하차가 확정되었다는 기사가 났다. 그리고 막 방인 6월 18일에 3번째로 나와서 16분의 1확률을 뚫고 4연승을 거두며 우승을 차지했다. 미션 곡은 부활의 '사랑할수록'. 소속사 오디션 때도 불렀다고.




2. 중화권액션 영화배우

홍콩, 대만의 무협, 격투 액션영화에 주로 출연하고 있는 무술액션 전문 영화배우. 본명은 추조룡이다. 미국에서도 본명을 따 Collin Chou 라는 이름으로 활동했다.

영어가 어느 정도 돼서 그런지 헐리우드에서도 많이 활약하였는데, 매트릭스에서 오라클의 보디가드 세라프 역으로 나와서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고, D.O.A 실사영화와 비든 킹덤 등등에도 훌륭한 액션 연기를 보여준다.

최근엔 견자단과 같이 출연한 도화선에서 견자단과 호흡을 맞춰 살 떨리는 리얼 격투 액션을 보여주었다.[12]
----
  • [1] 본명은 김종운(金鐘雲)이며, 이 김종운으로 검색해도 이 항목으로 들어올 수 있다.
  • [2] 쥐띠, 처녀자리이다.
  • [3] 서울에서 태어나 충청남도 천안시로 이사 갔다.
  • [4] 흔히 안토니오라는 세례명과 함께 천주교 신자로 알려져 있었으나 실제론 모태 개신교 집안의 개신교 신자. 이 기사만 봐도 알 수 있다.
  • [5] 예능에서 얼굴을 알린 멤버들을 전진 배치하면서 생긴 일로 보인다. 라디오 스타 에서 김희철이 예전에는 자신을 비롯한(...) 비주얼을 맡은 멤버들이 많은 파트를 불렀지만 이제는 팀 내에서 노래를 담당하는 친구들이 많이 부르고 있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 [6] A CHA 활동 때에 이르러서는 김희철이 공익 근무를 하게 되면서 활동을 2년간 못하게 됐었고, 시원은 드라마 촬영 등의 이유로 활동에 빠지는 경우가 많아 실질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멤버의 수가 8명이 되면서 1인당 소화해야 하는 분량이 많아진 영향도 있었고, 불후의 명곡 2 출연으로 예성 본인의 인지도 또한 상승, 게다가 아래 항목에 나오다시피 외모 또한 출중해 지는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듯.
  • [7]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신인 시절의 굴욕 샷;; 들은 모두 신장 수술을 받기 직전의 모습이다.
  • [8] 혹은(아니 대부분은) 별 생각 없이 했던 행동/말이 확 흥하는 경우도..
  • [9] 평소부터 애완동물을 키우는 멤버들이 부러웠다고 한다.(...)
  • [10] 이 거북이파트를 계속 읽다보면 땅꼬마, 땅꼬맹 등의 단어에 게슈탈트 붕괴현상이 올 것이다. 앙대!
  • [11] 설카타거북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일단 커버리게 되면 일반 가정집에서 만만하게 키울 수 있는 덩치가 절대 아니다.
  • [12] 과거 '이연걸의 보디가드' 에서도 나름 간지를 뿜어내며 이연걸과 대결하기도 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5 00:58:06
Processing time 0.241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