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예수(매드니스컴뱃)

last modified: 2015-02-17 20:39:36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Tyrant Hero from Wikia


매드니스컴뱃의 중요 등장인물 중 하나.

Contents

1. 개요
2. 시리즈 속에서의 행보
2.1. Madness Combat
2.2. Madness Combat 2 : Redeemer
2.3. Madness Combat 3 : Avenger
2.4. Madness Combat 4 : Apothesis
2.5. Madness Combat 5 : Depredation
2.6. Madness Combat 5.5
2.7. Madness Combat 6 : Antipathy
2.8. Madness Combat 6.5
2.9. Madness Combat 7 : Consternation
2.10. Madness Combat 8 : Inundation
2.11. Incident : 110A
2.12. Incident : 111A
2.13. Incident : 1000A
2.14. Project : Nexus
3. 기타


1. 개요

모티브는 당연히 그분. 원어로는 Jesus H. Christ. Jebus나 The Savior라고도 불리는데, 셋 다 모두 그분을 뜻하는 단어다.

작품 전반에 등장하는 캐릭터. 행크 J. 윔블턴과 함께 유이한 2편의 중요 인물[1]이며, 7.5편과 10편을 제외한 전편에 등장해 그 모습을 보인 바 있다. 하지만 시리즈 전반에 걸쳐 오직 학살(..)만 하는 주인공과는 달리 다양한 역할을 소화해냈다. 주요 적, 엑스트라, 심지어는 행크를 대체한 주인공의 역할까지 소화했다.

다른 주인공들처럼 압도적인 신체능력을 가지고 있고, 다양한 무기를 사용할 수 있지만, 전용 무기가 몇개 있다. 데저트 이글, S&W M500 리볼버와 100111100이라고 칼날에 쓰여진 장검[2], 그리고 8편에 나온 조립식 TAC-50 저격총 등이 그것.

또한 그분답게 여러가지 특수능력을 가지고 있다. 우선 순간이동 능력과 비행 능력이 있고, 전기충격파 같은 것을 발사해 공격하는가 하면, 죽은 사람을 좀비로 살려내는 능력이 있으며, 총알을 받아내거나 그것을 반사한다던지, 붉은색 레이저를 발사해서 적을 사라지게 하고, 손으로 염동력을 내서 물건, 심지어 사람을 제 멋대로 움직이는가 하면, 자신의 전용 장검을 소환하기도 한다.

부하로 트리키 더 클라운이 있었으나 4편 이후로는 더 이상 우호적인 관계가 아닌 것으로 보인다.

매드니스 위키에 따르면 예수의 킬수는 88로[3] 이는 전체의 10%에 해당하며, 행크에게 5번, 트리키에게 1번 그리고 최후의 8편에서 1번 총 7번 죽음을 경험했다고 한다.

대사의 색상은 흰색.

2. 시리즈 속에서의 행보


2.1. Madness Combat



주인공 행크와 예수 그리스도.

라디오를 얻으려는 행크의 적으로 등장한다. 시체를 좀비로 살려내서 행크를 공격하고, 전기충격으로 행크를 직접 공격하기도 하며, 기관단총 총알을 십자가 방패로 막아내기도 한다. 대포를 소환해 행크를 공격하다가 기관단총을 미처 방어하지 못하고 고자가 되어 사망.

2.2. Madness Combat 2 : Redeemer


1편에서의 모습 그대로 등장. 2번째 방에서 시체 8개를 좀비로 살려내서 공격하다가 도망치고, 마지막 방에서 쌍권총으로 Sheriff를 위협하고 있는 행크의 뒤통수데저트 이글을 쏴서 Sheriff의 목숨을 구한다.

2.3. Madness Combat 3 : Avenger


CCTV를 감시하고있는 Sheriff의 옆에서 첫 등장. 자신의 부하인 트리키를 포함 죽은 사람들을 살려내서 행크를 공격하다가 기관단총을 맞고 사라진다. 이후 산탄총을 들고 Sheriff를 위협하고 있는 행크의 등짝에 칼빵을 놓아주었으나, 행크의 반격으로 산탄총을 얼굴에 맞고 사망.

2.4. Madness Combat 4 : Apothesis


© Uploaded by Tyrant Hero from Wikia

좀비화된 L33T Agent와 예수 그리스도.

AAHW의 잔당을 처리하기 위해 Club M에 나타난 Hank를 막기 위해 다시한번 등장. 머리 윗부분에 흉터를 꿰맨 자국이 있다. 후반부에 좀비로 만든 L33T Agent를 대동하고 나타나, 클럽의 모든 시체를 좀비[4]로 만들어 행크를 공격했으나 좀비들이 모두 당하고, 좀비화된 L33T Agent마저 행크의 반격으로 쓰러지자 장검을 뽑아들고 싸우는 척 하다가 데저트 이글로 쏴버린다(..) 그러나 죽기 직전 행크가 자폭을 해버려서 역시 사망.

2.5. Madness Combat 5 : Depredation


© Uploaded by SomeUsername from Wikia


또다시 살아나 AAHW를 공격해오는 행크에 대항하기 위해 함께 부활(...) 극 초반부에 The Savior(구세주)라는 별명으로 소개된다. 선글라스와 더욱 늘어난 흉터 꿰맨 자국이 인상적이다. 건물 윗부분을 날려버리고 8명의 L33T Agent들을 좀비로 살려내어 행크와 대결, 서로에게 상처를 입히다가 갑자기 난입한 비개연성 추진기로 초능력을 얻고 정신이 안드로메다로 나가버린 자신의 부하 트리키 더 클라운에게 머리 윗부분이 뜯겨나가며 사망. 이쯤되면 사망전대

5편에서 작중 처음으로 이를 악문 표정으로 입이 나타난다.

2.6. Madness Combat 5.5


직접 출현하진 않고 트리키가 뜯겨나갔던 예수의 머리 윗부분을 자기 머리위에 얹고 등장한다.

참고로 이때 트리키가 예수의 힘을 써서 부하들은 좀비로 만들려 하지만 실패한다.[5][6]

아마도 본질적인 힘의 근원인 헤일로가 없었기 때문인듯 하다.

2.7. Madness Combat 6 : Antipathy


© Uploaded by TehBenshiGuy from Wikia

낙엽을 쓸고있는 예수(...)

왠지 모르게 엑스트라로 등장. 행크와 트리키가 타고 가던 열차 옆으로 밭을 갈고있는 예수 그리스도의 모습이 보인다. 본편의 예수와는 상관없는 까메오 출현인듯.

2.8. Madness Combat 6.5


주인공들이 남기고 간 자리에 머리가 뜯겨나간채로 등장. 트리키가 던져놓고간 뜯겨나간 부분을 머리에 접합시키고, 엔젤 링을 머리에 씌우니 완전 회복된다(..) 그리고 AAHW를 때려친다[7].

2.9. Madness Combat 7 : Consternation


이전에는 없었던 갑옷까지 입고 등장. 네바다의 평화를 되찾기 위해 AAHW를 때려치우고 비개연성 추진기의 활동을 막기로 결심한 그는 우선 깽판을 치고 있는 트리키를 죽이기 위해 나타난다. 트리키의 비개연성 추진기를 고치던 잡졸들을 리볼버로 쏴죽이고, 죽고 살기를 반복하던 행크를 칼로 찌른뒤 "Good Night, Hank."라는 작별인사(...)를 하며 총으로 보내준다. 이후 트리키의 비개연성 추진기를 총으로 파괴하여 트리키의 악마 변신을 풀어버리고 그대로 트리키까지 죽여버린다.

2.10. Madness Combat 8 : Inundation


© Uploaded by ChainsawMurderer53 from Wikia

선글라스를 벗은 예수 그리스도.

시리즈상 최초로 주인공으로 등장. 시작부터 TAC-50 저격총을 쏘면서 결의[8]를 다지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초반에 적들을 상대하다 Auditor에 의해 질병 같은 것이 발병한 듯, 두통을 호소하며 피를 토하는 모습이 계속 나오나, 굴하지 않고 리볼버와 자신의 특수능력을 거침없이 사용하며 졸개들을 베어넘긴다. 특히 붉은색 눈깔빔(..)과 염동력으로 적의 몸을 조종해 두동강내버리는 장면이 인상적.

중간에 Mag Agent V2 2명을 만나는데, 하나는 총알 반사로 해치우고, 하나는 극 초반에 나왔던 조립식 TAC-50 저격총을 사용해서 물리친다. 실험실에서 인체 실험에 사용되던 비개연성 추진기를 박살내고, Auditor의 미니건 난사를 피해 Auditor의 본부로 침입해 Auditor와 대결한다. 비개연성 추진기를 앞에두고 Auditor의 바주카포를 맞아 건물에서 떨어지나, 이후 비개연성 추진기의 모니터를 보면 '정상 복구 개시(Normality Restoration in Progress)'라는 문구가 나온다. 즉 자신의 목적인 비개연성 추진기 작동 해제를 이룬 것.

어쨌거나 바주카포에 직격당하면서 치명적인 상처를 입은 그는, 이후 발생한 낙뢰가 Auditor의 본부를 덮치면서, 그 폭발에 휘말려 사망한다. 9편에서 Auditor가 그의 시체[9]에서 엔젤링을 회수하는 장면 등이 나오는 것으로 보아 완전히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주인공 먹자마자 사망. 지못미. 어쨌거나 자신의 목적을 완수하고 죽은 것이며, 그의 죽음 이후, 부활한 행크와 데이모스, 샌포드 등이 Auditor에 대항, 결국 Auditor가 최후를 맞이했으니 헛된 죽음은 아닌 셈.

2.11. Incident : 110A

Incident 시리즈중에서는 처음으로 등장하는 편이다. 어떤 건물 내에서 각종 Agent 100명을 상대로 다 썰어버리는 위엄을 보여준다. 말 그대로 1대 100인셈. 마지막에 몰려오는 L33T Agent들을 미니건으로 갈겨버리는게 매우 인상적이다.

또한 Incident : 110A를 통해 전용 테마가 생겼다.

2.12. Incident : 111A

저격총을 조립해 L33T 에이전트 셋을 저격한다. 가장 처음 두명의 에이전트는 간단히 헤드샷해서 사살한다.

그런데 세번째 에이전트를 저격하기위해 조준했을 때 갑자기 스코프에 소름끼치는 미소를 지은 흐릿한 검은 원이 비치자 놀라서 저격에 실패하고, 혼란스러워하다가 두번째 시도도 똑같이 실패. 그리고 세번째 저격을 시도하는데 에이전트는 이미 처참하게 해체되어 죽어있었고 그 옆에 피로 YOU NEED ME라는 낙서가 되어있었다.

111a.png
[PNG image (163.43 KB)]

그리고 어느새 예수의 눈앞에 나타난 흐릿한 검은 원을 보고 패닉 상태에 빠져 뒷걸음치다가 일방적으로 끔살당한다.

2.13. Incident : 1000A

행크가 에이전트를 학살하는 도중 난입, S&W M500으로 행크를 두번 쐈다가 행크가 두발을 모두 피하자 초능력으로 붙잡고 세번째로 쏴서 끔살시키면서 주인공 자리를 강탈, 이후 염동력으로 총 세자루를 동시에 조작해 난사하는 위엄을 보여주며 에이전트를 학살한다. 이후 도중에 난입한 매그 행크에게 안면을 강타당해 끔살당하고 주인공 자리를 탈환당한다.

2.14. Project : Nexus


© Uploaded by Rivalen09 from Wikia

헤일로까지 얻고난 후 최종적으로 볼 수 있는 모습.

시간이 느리게 흐르는 듯한 연출과 함께 총알을 회피하는 블릿 타임을 사용하는 다른 캐릭터들과 다르게 헤일로를 얻고나면 매직 파워라는 초능력을 사용하며,[10] 스페이스바로 회피동작을 펼치는 것도 다른 캐릭터처럼 앞으로 엎어진 다음 덤블링 하는 것이 아닌 위로 날아가는 동작으로 회피하게 된다. 그리고 그외 스탯들도 크게 높아진편. 스토리상에서는 본편에는 개입하지않고 일종의 프리퀄격 에피소드인 에피소드 1.5에서 주인공으로 등장 및 Savior로 각성하는 과정이 공개되었다.

아레나 모드에서 동료로 고용할 수도 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은 가끔 헤일로가 없는 상태로 나온다. 참고로 아레나 모드에서 바이너리 소드를 살수 있지만 예수에게 착용시킨다고 별다른 보너스가 붙진 않는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본명은 크리스토프(Christoff), 매드니스 컴뱃 스토리가 시작되기 15년 전에 어떤 한 비밀기관에서 시체를 되살린 복제인간들을 만드는 연구를 진행하고 있었지만 실험 도중 뭔가 잘못되어도 한참 잘못되어버려 연구실이 개판이 되어버렸다. 그러나 그는 침착하게 폭주한 생명체들을 차근차근 씹어먹고 빠져나가는 순간 요원들이 자신을 포함한 과학자들을 모두 죽인다는 명령을 받은 상황이어서 요원들까지 모두 쳐바른다음 친구이자 동료에게 진실을 듣게 된다.

동료에게 들은 말은 시체를 이용해서 군용병기로 만든다는 프로젝트 넥서스를 실행하고 있다는 것이며 연구 진행에는 어떠한 아티팩트가 작용한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그는 단신으로 본진에 쳐들어가게 된다. 그곳에서 온갖 개조인간들이 판을 치고 다니는 광경을 보게되고[11] 프로젝트 넥서스를 중단시키기 위해 아티팩트가 보관된 방까지 뚫고 들어가 아티팩트를 강탈한다.[12]

그리고 마침내 조직의 수장인 포보스를 사살하는데에 성공한 그는 프로젝트 넥서스로 탄생한 모든 것들을 없애기 위해 Savior란 이름으로 네바다를 떠돌기 시작한다.[13][14]

3. 기타

8편에서 보여준 모습과 능력을 보면 여태까지 주인공 행크와 싸운게 허무해보일 정도로 강한 모습을 보이는데[15] 왜 진작 행크와 싸울때는 8편처럼 싸우지 않았는지 의문이 든다. 이전에도 손에서 뭔가 발사하거나 총알을 막아내고, 염력으로 행크를 벽에 들이받는 정도의 능력은 쓴 적이 있으나 그 위력의 차이가 너무나 뚜렷하게 드러나기때문에 본 능력을 보여줬다고하기에는 무리가 많다. 초반에는 그저 프로젝트 넥서스의 잔재도 아닌 그냥 킬러 하나를 상대한다고 대충 싸웠다고 하더라도 5편에서는 정말 작정하고 행크를 상대하는 것처럼 묘사되는데 의문스러운 부분.

Incident 에피소드는 일종의 평행우주식 외전이긴하지만 Incident 1000A에서 이에 대한 대강의 묘사가 나온다. 작중에 표현된 바로는 7편 시점의 행크는 위 문단에서 서술된 대로 예수가 손가락만 까닥해도 초능력으로 붙잡힌 채 저항도 못 하고 순살당하지만, 10편 시점의 헤일로의 힘을 얻은 매그 행크는 예수를 육탄전으로 아주 쉽게 끔살시키는 것으로 보면 파워 밸런스는 '그냥 행크<예수<매그 행크' 정도인 것으로 보인다.
----
  • [1] 트리키 더 클라운 또한 2편에 등장했으나 좀비화하지않은 당시 시점에서는 단순히 이상하게 생긴 졸개에 불과했다.
  • [2] 매드니스 프로젝트 넥서스의 아레나 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근접무기로, 예수가 사용하는 장검답게 데미지는 20으로 최강급. 이름은 Binary sword로 표기되어 있다. 100111100이라는 2진수를 10진수로 변환해 보면 316이라는 숫자가 나타나는데,이 숫자에 해당하는 성경 구절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묘사하는 구절이다.
  • [3] Incident : 110A 편에서는 121킬.
  • [4] 1편부터 3편까지의 연두색으로만 칠한 좀비가 아닌, 나름 신경을 써서 만든 좀비들로 바뀐다.
  • [5] What? how come this does not work? 뭐야 이게 효과가 없다니?
  • [6] 그냥 실패로 끝났다면 다행이겠지만 마치 좀비화할 것처럼 스파크가 발생하다가 머리가 터져서 더이상 좀비화시키고싶어도 못 시키는 상태가 된다.
  • [7] I Quit. -J- 라는 쪽지를 붙이고 나가버리며, 그걸 본 Auditor가 심기가 불편한 듯 쳐다보는 장면이 나온다.
  • [8] I purged the wicked.(난 사악함을 멸한다.) / The impious madness must end.(이런 불경한 광기는 끝나야 한다.) / I shall be the instrument of armageddon.(난 종말의 도구가 되리라.) / It has gotten out of hand.(감당하기에는 너무나 커져버렸다.) / The end has begun.(끝은, 시작되었음이라.)
  • [9] 얼굴 가죽을 포함한 신체 앞쪽 피부가 전부 타버리고 골격과 속살을 드러낸 채 끔살당했다.
  • [10] 붉은색 레이저를 발사해서 적을 사라지게하는 능력과 죽었을 때 자동적으로 부활하는 능력. 게이지는 블릿 타임과 동일하게 잡졸들을 죽일 때마다 조금씩 차오른다.
  • [11] 엄청나게 강한 완력을 가진 어보미네이션(흉물)들, 죽여도 머리에 붙어있는 장치로 인해 몇번이고 다시 되살아나는 슬립 워커, 그리고 그 프로젝트의 산물로 만들어진 슈퍼 솔져등등
  • [12] 그 아티팩트가 바로 사진에 있는 노란색 링, 즉 헤일로. 이때부터 매드니스 컴뱃 본편에 보여줬던 능력들이 생겨난다.
  • [13] 스토리를 진행할수록 모습이 점점 변하게 되는데 처음에는 안경이었다가 나중엔 선글라스로 변하게 된다. 또한 상층부로 올라갈수록 MP5였던 기본 무기가 그만의 트레이드 마크인 S&W M500 리볼버로 갈아타게 된다. 또한, 포보스와 만났을 때 포보스의 검이 본편에 등장하는 바이너리 소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14] 다만 이때 분명 본편이 시작하기 전인 에피소드 1.5에서부터 선글라스를 썼음에도 1~3편에서는 선글라스를 끼지않았다는 설정구멍이 발생하는데, 그건 그냥 선제작 후설정의 탓이다.
  • [15] 그 정도라면 손가락 하나만 까닥해도 행크를 즉사시키는게 가능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7 20:39:36
Processing time 0.182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