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오거노이드 시스템

last modified: 2014-07-01 14:10:37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탑재 조이드

1. 개요

조이드에 등장하는 기계장치.

오거노이드 시스템은 조이드 코어를 이상활성화시키는 시스템이다. 서방대륙의 고대유적에서 발견한 고대유물이다. 이 시스템으로 조이드는 파워와 생명력, 재생능력이 향상하지만 흉폭성도 늘어나기에 조종이 아주 어려워진다. 또한 오거노이드 시스템은 조이드 코어의 분열을 촉진시킬 수가 있다. 이 덕분에 가이로스 제국워딕데스 사우러처럼 멸종 위기로 전투에 쓸 수 없었던 조이드들의 양산에 성공하여, 전투에 투입할 수 있게 되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조이드 코어를 지속적으로 자극하여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는 채찍질이라고 보면 된다. 채찍질을 강하게 하면 할수록 자극을 받아 외부장갑 복원 및 기동성 등이 상승하지만, 그만큼 반동으로 흉포해지는 것. 스톰 소더건 스나이퍼, 레브 랩터 등에도 오거노이드 시스템이 사용되었지만, 이쪽은 극히 한정적인 것이었기에 일반병사도 다룰 수 있다.

배틀스토리쪽에서 서방대륙 전쟁 최후에 등장하는 '오리지널 오거노이드 인터페이스'는, 기수신세기 애니의 오거노이드(소형 공룡형 조이드)였으며 이 스토리가 나올 때에는 기수신세기 완결 전개 이후의 상황이어서, 연관성을 강조하기 위하여 등장시킨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가이로스 제국의 '데스스팅거'는, 완전개방형 오거노이드를 사용하여 폭주하게 되는데, 오리지널 오거노이드 시스템을 사용하면서도, 중재역인 오리지널 인터페이스(애니메이션의 소형 공룡형 조이드)를 사용하지 않음에 따른 리바운드로 보인다.

-이는 배틀스토리의 설정이며, 애니의 데스스팅거는 설정이 전혀 다르다.

기수신세기 조이드에서는 오거노이드 시스템이라는 인간 사이즈의 소형 조이드가 등장하는데, 명칭과 고대기술의 유물이라는 점, 조이드의 능력을 높여준다는 공통점이 있고 이후의 오리지널 오거노이드인 데스 스팅거를 제어하는데 필요한 인터페이스는 이 작품의 오거노이드에 아주 흡사한 형태를 하고 있다.

다만 이쪽은 조이드와 퓨전을 하는 것으로 조이드의 능력치를 올려주며, 오거노이드의 파일럿이 친하다면 흉폭성도 얼마든지 커버할 수 있어서, 단점이 없다!!! 게다가 조이드를 진화도 시켜준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01 14:10:37
Processing time 0.098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