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오노 유우키

last modified: 2015-03-21 08:52:13 by Contributors

두 명 다 외래어 표기법/일본어에 따르면 오노 유키가 맞다.

Contents

1. 일본남성 성우
1.1. 개요
1.2. 일화
1.3. 주요 출연 작품
1.3.1. TVA
1.3.2. OVA
1.3.3. 웹 애니메이션
1.3.4. 게임
1.3.5. 특촬
1.3.6. 기타
1.4. 외부 링크
2. 여성 슈트 액터
2.1. 주요 출연 작품

1. 일본남성 성우

ono_yuki.jpg
[JPG image (40.69 KB)]

그의 일생일대의 사기짤.

小野友樹(おの ゆうき).

1.1. 개요

1984년 6월 22일생. 시즈오카현 출신. 키 167cm. 혈액형AB형. 아토믹 몽키 소속. 별명은 오노삥[1], 오노마루[2], 오노Y 등. 한국 성우덕들 사이에선 보통 '오노유'라 불린다.

아버지가 아나운서.[3] 와세다 대학교 스포츠 과학부를 졸업했다. 실제로 스포츠와 게임 방면에 흥미가 많으며 특히 축구요요는 프로 수준. 고등학교까지 축구를 했고, 실제 시미즈에서 프로축구단 2군의 스카웃 제의까지 있었으나, 교내 구기대회 전날 소프트볼 연습 중 다리 부상을 입어 포기했다. [4] 요요는 프로 자격증까지 갖고 있으며 그 때문에 연기했던 캐릭터가 요요를 굴린 적도 있다.[5]

굉장히 밝은 성격에 붙임성도 좋지만 고등학생 시절은 스스로 암흑기라 부를 정도로 교우관계가 나빴다고 한다. 고2 때는 1년 내내 엄마 빼고는 여자와 말 한 마디 나눈 기억이 없다고 할 정도.[6] 때문에 고교시절 이야기가 나오면 텐션이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단 음식을 좋아하며 좋아하는 것에 스위트라고 표기 되어있다. 덕분에 2달 동안 12kg를 뺐다가 4kg가 다시 쪘다며 <Dear Girl ~Stories~>에서 밝혔다. 하긴 달콤한 음식을 좋아한다고 하니 말이다(…) <너와 나> 수록 현장에도 자주 먹을 것을 들고 왔다고... 하루에 간식만으로도 2000kcal[7] 정도를 섭취한다고 하며 간식을 끊은 것 만으로도 몇달 만에 10kg이 빠졌다고 한다.

1.2. 일화

<그대가 바라는 영원>을 보다가 스즈미야 하루카명대사에 감동받아 성우가 되기로 결정. 결코 짧은 대사가 아님에도 줄줄 외우고 다닐 정도. 근데 이거 에로게잖아. 타니야마 키쇼의 열렬팬이다.[8] 걸즈스타일 인터뷰에서 말하기를 학생이였을 당시 <그대가 바라는 영원> 이벤트에 갔는데 끝난 후 흡연실에서 담배를 피고있는 타니야마를 발견, 말을 걸었는데 싫은 티도 없이 이것저것 오히려 조언을 해줘서 목표로 삼게 되었다고. 덕질의 서막.

아나운서인 부모님 밑에서 자란 탓에 어렸을 적부터 항상 뉴스와 다큐멘터리 밖에 보지 못했다고 한다. 때문에 다른 성우들에 비해 기본적인 애니메이션 상식이 부족하다고 한다. 그대가 바라는 영원을 보게 된 계기도 따로 챙겨 본 것이 아니라 대학 친구가 녹화를 부탁했기 때문. [9]

2012년 겨울 월간 가루스타 라디오 진행중 10년간 핸드폰 배경화면이 타니야마 키쇼였다고 고백했다(…) MP3에서 제일 많이 들은곡이 타니야마가 GRANRODEO 데뷔하기전에 부른 싱글. 2013년 GRANRODEO 요코하마 아레나 라이브에서 장내 나레이션을 맡았는데 맡게되어서 정말 더 이상의 행복은 없을 정도로 행복하다고 트윗을 하고,[10] 끝난 후 타니야마와 같이 사진을 찍어서 올렸는데 꿈이란 10년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면 이루어지는 거야!!라고 올렸다. 데뷔할 때 계속 타니야마 키쇼의 팬으로 있으면 같은 위치에서 대등하게 일을 할 수 없어! 라고 생각해서 덕질을 금지했는데 라이브 이후에 부활을 선언(…)

트위터에서 보면 데뷔부터 팬. 2013년 <쿠로코의 농구> 오피셜 이벤트 후에 타니야마와 사진을 찍어서 올렸는데 커플티라고 행복해한다(…)# 뭔가 혼자서 진동중이다 뭐야, 무서워. 그리고 이날 타니야마가 묵었던 호텔에 우연히 오노도 묵게 되었는데, 우연히 호텔에서 나갈 때도 들어올 때도 다시 나갈 때도 로비에서 오노와 마주쳤다고. 타니야마가 스토커?냐고 하자, 우연히'''에요!!'라고(…) <쿠로코의 농구> 라디오에서는 자신의 생일 때 GRANRODEO를 게스트로 불러서 라디오를 진행했다. 그리고 타니야마가 직접 케이크를 먹여줬다(!) 이쯤으면 덕업일치를 이룬 능덕. 그리고 그 다음회에서 너무 흥분했다고 반성회를 했다.그리고 2015년 2월 25일에 발매하는 쿠로코의 농구캐릭터 듀엣송을 같이 불렀다

목소리가 좋은 편이다. 성우인데 당연한 말이 아니냐고 되물을 수 있지만, 스기타 토모카즈카미야 히로시를 만났을 때 <은혼> 얘기를 하면서 "그 녀석 목소리가 무척이나 좋아요. 아직 젊은데 말이죠."라고 말했다. 카미야도 오노와 처음 만났을 때 "너 목소리 진짜 좋다."라고 칭찬.

선배 성우들의 '목소리가 좋다'라는 평을 받았으나 데뷔한 뒤에도 몇년간은 조연[11] 단역만 맡았던 안습한 활동을 하다가 2008년 <유희왕 5D's>에서 광기 넘치는 캐릭터 역할을 맡았는데, 캐릭터에 찰싹 들러붙다 못해 그야말로 연기 이상의 미친듯한 무언가를 보여주어(…) 시청자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인지도를 크게 넓혔다.

여담이지만 그 햣-하하하하하는 특징있는 웃음소리는 순전히 애드립. 이 당시의 연기 덕택에 인지도를 올려 이후 <메다카 박스>에 캐스팅 되어 성우 생활 사상 첫 주연으로 발탁되었다. 키류 이후 미친 캐릭터는 하지 않다가 2014년에 <하마토라>의 모랄 역으로 다시 미친 캐릭터 역할을 맡아서 팬들이 환호했다.

<쿠로코의 농구> 애니화 이후에는 팬들이 니코동에서 <쿠로코의 농구> 성우 정보로 이 사람의 출연작을 나열하는 동영상이 몇 개 만들어졌는데, 왜인지 니코동에서 <유희왕 파이브디즈> 매드무비필수요소 중 하나였던 키류는 거의 나오지 않는다.

트리슈라 인페르니티덱을 들고 유희왕 관계자들만 참가하는 OCG 대회에 나가서 우승까지 할 정도의 실력을 지녔다. 여기서 크로우 호건성우가 BF를 들고 싸우는 걸 봤다나 뭐라나. 카드도 꽤 많이 가지고 있다.

아토믹 몽키로 이적한 스기타에게 생긴 첫 후배이며 '스와베 쥰이치의 생방송'에서 사이가 좋은 성우는 하라 히데시, 카키하라 테츠야, 에구치 타쿠야, 토요나가 토시유키라고 밝혀졌다. 에구치와는 유닛 '팀 유우타쿠(Teamゆーたく)'로서 같이 활동하고 있다. 참고로 키무라 료헤이와는 오노가 일방적으로 좋아하는 관계.

또 <쿠로코의 농구>에서는 같은 오노(小野) 성씨인 오노 켄쇼하고 오노 다이스케도 출연하기 때문에 성이나 이름 대신 카가미라고 불린다.[12]

<옆자리 괴물군>에서는 토미오카 류지 역과 함께 극중에 나온 닭(나고야) 역할도 했는데, 이 역할은 스태프가 캐스팅 된 전원에게 닭 우는 연기를 시켜서 그 중에 고른 거라고. 본인은 이 역할에 대해 자신의 이상한 목소리가(…) 도움이 되어서 다행이라고 말했다.

오노 켄쇼가 <유희왕 ARC-V>의 주인공 역할을 맡게 되자.듀얼을 가르쳐주겠다는 제안을 했다. 이후 카리스마 연구생 비디오에 나와서 스태프 중 실력을 겨루는 매치에 참가하게 될 것이라고 밝혀졌는데, 덱이 역시나 인페르니티. 오랜만에 만족 드립과 함께 다크 시그너 키류 연기를 보여주는데, 대전 상대가 오노 켄쇼로 확정되었다. 결국 켄쇼와의 듀얼에서 연옥룡 오우거 드라군을 뽑아가면서 켄쇼를 몰아붙였다.

이후 다음 상대인 젬나이트에선 무려 원턴킬을 당했다! 이때 얼빠진 오노 유우키의 얼굴이 장관. 하지만 인페르니티의 폭발력으로 순식간에 2회 승리하여 결승에 진출한다.

결승 상대의 덱은 염성. 그러나 첫 번째 듀얼부터 배너티 스페이스에 막혀 패배하지만... 2번 연속으로 승리를 거두면서 우승. 역시 만족촌 이장님답다

<월간순정 노자키 군> 인터뷰에 따르면 학창시절 축구부에 아침연습이 없어서 혼자 아침 연습을 꾸준히 했는데, 몇년 후 같은 대학에 들어간 후배에게 『선배가 혼자 아침 연습을 하는 모습, 계속 지켜봤어요! 멋있었어요!』 라는 이야길 들었다고 한다. 근데 그 말을 한게 남자 후배였다(..)

성우들이 보컬로이드곡을 부르는 EXIT TUNES PRESENTS ACTORS 시리즈에 참가하여, '요시와라 라멘토'와 하츠네 미쿠의 소실[13]을 높은 완성도로 소화해 내면서 호평을 얻었다.

시모네타가 요구되는 상황이면 따라가려고 노력은 하지만 서툴러서 잘 못한다고 한다.

1.3. 주요 출연 작품

주역은 굵은 글씨.

1.3.1. TVA

1.3.2. OVA

1.3.3. 웹 애니메이션

1.3.4. 게임

1.4. 외부 링크

2. 여성 슈트 액터

小野友紀(おの ゆうき).

1과는 한자의 마지막 글자가 다른 동명이인.

재팬 액션 엔터프라이즈 소속의 여성 슈트 액터. 1978년 6월 28일생.

대학에서 교육과정을 배웠기 때문에 교원 면허를 가지고 있다. 최초에는 액션 신의 기량이 조금 버거웠지만, 점차 경험을 많이 쌓아 현재는 베테랑급이라고 한다.

성우 다 나오코수권전대 게키레인저바다의 권마 라게크의 성우/배우, 가면라이더 더블슈라우드 역의 성우/배우 역으로 2번이나 호흡을 맞추고 있다는 것이 특이사항.

2.1. 주요 출연 작품

----
  • [1] <너에게 닿기를>에서 본인이 맡은 배역의 별명인 '핀'에서 따왔다. 키무라 료헤이가 이 별명으로 부른다.
  • [2] 토요나가 토시유키가 붙인 별명. ~마루를 붙이면 배 이름 같다며 붙였다. 출처는 <너와 나> 라디오 방과후 랩소디 1화.
  • [3] 처음 성우가 되겠다고 했을 때 부모님이 엄청나게 반대했으나 지금은 열심히 응원해 주신다고 한다.
  • [4] 참고로 부상을 입은 것은 고3 가을이었다. 이때부터 체육특기생에서 공부로 진로를 급전환하여 와세다대에 입학하게 되는데....
  • [5] <세인트 옥토버>의 요슈아(출처는 세인트 옥토버 공식 블로그.).
  • [6] 남고출신이 아니다. 정상적인 남녀공학 고등학교였다.
  • [7] 여기에 간식 외의 음식으로 2000kcal를 더 섭취해서 하루 평균 4000kcal 정도의 칼로리를 섭취했다고 한다. 참고로 20대 남성의 1일 권장 칼로리가 2400kcal이다.
  • [8] <그대가 바라는 영원>의 주인공인 나루미 타카유키역이다. 타니야마 키쇼는 이 작품을 계기로 GRANRODEO로 데뷔.
  • [9] 그 후 라디오도 챙겨 듣고 이벤트도 참가했다는 것을 보면 순식간에 덕후의 길로 빠져들게 된 듯 하다....
  • [10] 너무 좋아서 울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 [11] 말이 조연이지, 거의 비중이 공기 취급인 조연이었다. <은혼>의 도쿠가와 시게시게역을 맡기는 했으나, 만족 동네 촌장님 역할을 맡기 전까지는 비중이 안습이었다.
  • [12] 참고로 오노 다이스케는 다이스케라고 불린다. 역시 짬밥순!
  • [13] 7년 전에 취미로 연습했던 적이 있는 곡으로, 노래 자체는 편집이나 중간에 쉬는 부분 없이 처음부터 끝까지 내리 불렀다고 한다.
  • [14] 대학교 4학년 시절의 성우 데뷔작
  • [15] 삿짱이 일하는 닌자카페의 점장
  • [16] 2010년에 발매 된 OVA에선 스즈무라 켄이치가 연기 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1 08:52:13
Processing time 0.157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