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오노사카 마사야

last modified: 2015-04-09 14:01:11 by Contributors

小野坂昌也 (おのさか まさや)

일본성우. 1964년 10월 13일 생. 오사카 출신. 아오니 프로덕션 소속. 별칭은 금발의 악마, 마사양, 양그.

Contents

1. 소개
2. 이야깃거리
2.1. 시모네타
2.2. 아이돌 마스터 관련
2.3. 여성 성우 관련
2.4. 라디오 관련 에피소드
3. 주요 출연작
3.1. 애니메이션
3.2. 게임
3.3. 특촬
3.4. 드라마 CD
3.5. 기타

1. 소개

주로 바보 캐릭터를 많이 맡는다. 또한 오사카 출신이어서 칸사이벤 캐릭터를 많이 연기했다(♨).

대외적 이미지로는 마음에 안 드는 사람이 있으면 후려 패고 욕설을 날릴 것같은 타입이지만 의외로 속내는 상냥한 아저씨. 팬에게 선물을 받았을 때 준 사람이 놀랄 만큼 '고맙습니다'를 연발했다고 한다. 외에도 "발렌타인데이 따위"라고 큰소리쳤으나 의외로 연연하는 성격이라[1] 정작 받은 개수가 꼴찌가 되자 넋을 놓기도.[2] 칭찬을 받거나 하면 창피해해서 역으로 큰소리를 치는 편이다. 매년 같은 소속사의 밸런타인 데이 초콜릿 랭킹 1위를 시기하는 발언을 라디오에서 한다. 2010년에는 카미야 히로시, 2011년에는 나카이 카즈야 등.

데뷔 초기에는 NHK에서 방송했던 뽀뽀뽀 같은 느낌의 아동용 프로그램에서, 2년간 '지방 리포터해주는 오빠' 같은 역으로 고정 출연했던 적도 있다.

대외적인 아저씨 이미지와는 달리 실제 성격은 상당히 까다로운 편이다. 전형적인 마이크 앞과 뒤의 모습이 다른 타입으로 라디오 등에서는 마구 소리치면서 갈구는 아저씨라는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지만 종종 나오는 다른 성우들의 증언을 들어보면 마이크가꺼지면 조용해지고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후배들에게는 왠만하면 존댓말을 두면서 거리를 두는 타입. 실제로 그와 친한 일부 성우들(카미야 히로시나 야스모토 히로키 등)의 증언에의하면 마이크가 꺼지면 사람이 달라진다던가 정말 친해지기 까다롭다던가 사람들과 거리를 두고 산다라는 이야기가 종종 나온다. 이 와는 별개로 또 할 말은 직설적으로 하는 타입으로 자신이 하던 라디오에서는 스튜디오 지브리의 비전문 성우 캐스팅 문제를 깐다던가,다른 성우는 이래서 안된다던가하면서 돌직구를 마구 날려댄다.

여담으로 나이 50이 넘은 싱글이라 이래저래 취미도 많고 특히 요리를 잘하는 편이라 종종 라디오의 요리관련 기획에도 동원되는데 정말 요리가 생활이 아닌 취미의 영역이다보니 재료비가 외식만큼 들어가는듯하다. 기분파인 성격이라 평일 편의점에서 2만 엔짜리 와인을 질러버리기도 했다고 한다. 카미야 히로시 왈, "원하는 것을 원하는 만큼 사는 타입이시죠, 필요한 걸 사는 게 아니라"라는 듯. 또한 가드닝에도 취미를 가지고 있고, 에어건도 소유하고 있는데다가 일본도에도 흥미가 있다는 등 상당히 혼자서 인생을 잘 즐기면서 사는 아저씨라는 느낌.

2. 이야깃거리

2.1. 시모네타

험한 입담과 여자가 있든 없든 남발하는 시모네타이름 높은 성우다. 성우계 3대 시모네타 제왕[3] 중 한 명으로 불리고 있으며, 가끔 수위가 너무 높아 듣기 힘든 발언도 서슴지 않는다. 흥분하면 가끔 칸사이벤이 튀어나오는 전형적인 악당 아저씨 타입. 여성을 좋아하는 듯 시모네타는 대부분 여성을 주제로 하고 있다. 대놓고 자신은 상상만으로 여자를 시간(…) 가능하다고 자부할 정도.

녹음할 때 자기 차례가 아니면 뒤에서 앉아있는데 그때 여성 성우들의 엉덩이를 본다고 한다. 보면서 드는 생각은 그 상태 그대로 뒤에서 잡고 하고 싶다고(…).

카미야 히로시부르잖아요, 아자젤씨 공개 이벤트에서 오노사카가 사토 리나의 가슴을 만지게 해달라고 부탁한다는 걸 폭로했다(…).

실제 생활에서는 여성 기피증이 의심될 정도로 여성들에 대해서 까다롭다.시모네타는 하면서 라디오 방송에서는 대놓고 여자들은 이러이러해서 싫다고 말한다.(라기보다는 무섭다고…) 심지어는 여자 성우들 비중이 많은 애니메이션에서는 여자 성우들이 참가하는 대본 맞추기에도 얼굴을 안비치고 따로 와서 스탭들이랑 맞추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자기가 지금까지 만난 여자들 중에 카토 에미리 같은 여성은 없었다고 말할 정도. 밑도 끝도 없는 시모네타 다 받아주는 카노 유이는 어쩌고…

2.2. 아이돌 마스터 관련

아이돌 마스터 라디오의 게스트 역으로 나왔을 때나 자신의 라디오 방송을 통해 몇 번이고 미우라 아즈사에게 엄청나게 모에하고 있다는 사실을 넘어서서 결혼했습니다라고 폭탄발언을 했다. 오레노요메 드립의 종결자 방송 외적으로도 자칭 비공식 아이돌 마스터 홍보대사. 실제로 카노 유이와 같이 진행하는 라디오 방송인 모여라 마사카노 편집부(약칭 마사카노)에서 아이돌 마스터 SP의 비공식 광고를 직접 만들어 방송하기도 했으며, 마사양그P(まさやんぐP)라는 이름으로 실제 게임을 플레이하는 골수 유저이기도 하다. 담당 아이돌은 당연히 아즈사이고, 상당한 실력이라는 모양.

이 사람 덕분에 의외로 홍보 효과가 상당해서 TGS 2009 이후부터는 거의 준 관계자 취급.[4] TGS2010에 방문했을 때는 반다이 남코 게임즈의 관계자가 직접 찾아와 '아쉽게도 이번 아이돌 마스터 2에서는 오노사카 씨의 아즈사가 프로듀스 불가가 되었습니다'라는 말을 행사 전에 미리 하고 갔을 정도(…)이며, 그 때문에 본의 아니게 9.18사태의 전말에 대해 가장 빨리 알아버린 프로듀서가 되었다. 그리고 마사카노에서 곧바로 남자 아이돌 필요없는 거 아닌가…라고 발언. 일단 라디오 방송에서는 애써 옹호하는 발언을 하긴 했으나 주위 사람들의 증언에 의하면 아즈사의 프로듀스 불가 정보에 대해 눈에 띄게 실망한 모습을 보여 줬다고 한다.

사실 원래부터 상당한 레벨의 가슴 페치로, 이노우에 마리나의 가슴 마우스패드를 갖고 싶다는 발언도 한 적 있으며, 마사카노에서 타카하시 치아키의 가슴 마우스 패드 관련 방송에서는 아예 성우들의 가슴 마우스 패드에 대해서 약 15분간 대담(…)을 나누기도 했다. 아즈사를 좋아하는 이유도 F91가슴 사이즈 때문이라는 것이 정설이다.

결국 애니마스 8화에서 아즈사에게 닥돌하는 석유왕 배역을 배정받아서 즐거운 마음으로(...) 녹음했고, 진짜로 아이마스 관계자가 되어 관련 행사에 정식으로 참가할 지위를 얻었다. 메데타시 메데타시 다만 위에서 언급한 여성기피증 비슷한 성향 때문에 석유왕 부분을 혼자서 녹음했다고.

2.3. 여성 성우 관련

시라이시 료코, 카토 에미리, 노토 마미코를 삼대천녀라 칭송하며, 항상 삼대천녀를 마사카노 게스트로 불러달라고 징징대다가, 정작 시라이시와 카토가 게스트로 왔을때는 쑥쓰러워하며 눈도 못마주치고 대본만 보며, 말도 가끔 더듬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참고로 삼대천녀들과의 나이차이는 적어도 15살 이상. 물론 오노사카가 연상이다. 거기에 이노우에 마리나, 이토 카나에가 추가되어 '오대 천녀', '오노사카 파이브'라 불리기도 한다. 카노 유이와의 라디오에서 밝힌 바로 그 중 가장 키스하고 싶은 상대는...이름을 밝힐 순 없지만 이니셜로 E라는듯. 에미리가 굉장히 귀엽지. 나도 좋아해. 여성 성우는 아니지만 2011년 부터는 SKE48후루카와 아이리도 좋다고 발언하고있다. [5]

2008년부터 2014년까지 그 대망의 카토 에미리와 같이 생방송 라디오인 '게임을 즐기는 라디오 GT-R'의 진행을 맡게 되었다. 비록 카토 에미리가 보조 퍼스널리티라 격주에 한번이지만… 주로 카토 에미리에게 휘둘리는 중년 남성쪽을 맡아서 하면서도 별 다른 저항 없이 좋아죽는 포지션을 맡아서 진행해와서 방송 초기에는 GT-R의 또 다른 파트너의 질투를 사기도 했고 사토 사토미가 게스트로 출연했을 때 소속사 후배인 사토를 무시하고 카토 에미리 일직선을 보여 사토를 놀라게 만들기도 했다.

그리고 2011년 마침내 이 GT-R에서 상품으로 디즈니랜드 자유이용권을 받아 카토 에미리에게 선물하며 같이 가고파 했으나… 받은 카토 에미리 왈 "유이짱(카노 유이와 친한 친구다.)이랑 같이 가야지"

사실 카노 유이가 오노사카를 초대해서 셋이서 함께 디즈니 랜드로 놀러갔다 왔다고 한다. 디즈니 랜드 매표소에서 40대 금발 남자가 "어른 한 장이요"라고 표를 샀다고(…)

또한 2009년부터 케이온에도 호의적이어서 방영 당시에는 매주 마사카노에서 이번 주의 케이온 이야기를 하기도 했다. 때문인지 케이온 출신 성우들에게는 나름 호의적인 편.

카토 에미리와 같이 진행하는 라디오에서는 바로 전시간 방송되는 사토 사토미의 방송에 대한 감상이 빠지지 않는다던가, 카노 유이와 같이 진행하는 마사카노의 동 방송사 라디오인 모모노키 파이브의 진행자인 나카무라 에리코에게는 '아이마스녀석'이라며 혀를 차지만(…) 같은 진행자인 히카사 요코에게는 다른 녹음현장에서 요코짱이라고 부르며 나름 친절하게 대해주고 있다. 다만 소중한 츄파츕스를 건드리는 날에는 '케이온녀석'이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2014년 주문은 토끼입니까?라는 애니메이션 이후 사쿠라 아야네에 대한 언급이 많이 늘어났는데 실제 마사카노 방송때 이들 방송 전에 녹음[6]을 마치고 스태프쪽에 있던 사쿠라가 주문은 토끼입니까?의 오프닝곡을 틀었을 때 그 춤을 추기도 했다는 언급도 있었다.2014년 12월 15일자 모여라 마사카노 편집부 방송에서 엄격한 식단조절로 고생하는 가운데[7] 유일한 위로를 주는 존재라는 언급을 하기도 했고 초반부 힘이 없는 오노사카가 크리스마스 즈음의 녹음을 오기 싫어했지만 사쿠라를 만날 수 있다는 걸 위안삼아서 녹음을 오겠다고 하기도 했다.참고로 사쿠라는 오노사카가 맡은 아자젤씨를 좋아한다고 몇 번 정도 밝힌 적도 있다.

2.4. 라디오 관련 에피소드

라디오 퍼스널리티로서는 상당한 흥행수표. 기본적으로 시모네타를 마구 던지고 버럭거리면서 스스로 리스너를 웃기기위해 망가지는걸 꺼려하지 않다보니 시모네타를 좋아하거나 시모네타에 내성이 있는 리스너들로부터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 마사카노 편집부의 경우 2015년 기준 9년째 라디오 간사이에서 진행중이며 듣고있어요 아자젤씨의 경우 애니는 진작에 끝난 상태에 있지만 일단 원작에 해당되는 만화책은 현재진행형이지만 출판사와는 완전 아무 관련도 없고 애니메이션쪽에서 별 다른 지원도 없는데도 상당한 인기몰이로 인해서 2015년 3월 17일 기준 99화까지 나올 정도로 계속 진행되고 있다.

다만 이런 모습은 완전히 다른 분위기의 라디오에가도 마찬가지로 나타나는데 테니스의 왕자 라디오인 테니스의 왕자님 on the radio에 진행자나 게스트로서 많이 출연했을때는, 시모네타를 남발하진 않았음에도 막장도 최상위를 달렸다. 처음 퍼스널리티를 카이도 카오루역의 키야스 코헤이와 했는데 이때는 둘이서 쿵짝이 아주 잘 맞아 코너의 제목을 뜯어고치거나 멋대로 코너를 바꿔버리거나 난리가 아니었다. 주로 버럭버럭 소리치고 난동피우는 식. 얌전하게 진행하는 콘도 타카유키에게 막장 진행을 시키기도(…). 시모네타가 없는 이유는 아무래도 여성 청취자가 많다는걸 인식해서인듯. 테니스의 왕자 캐릭터 송의 보이스 메시지에서 이 작품에 출연해서 여성팬이 꽤나 생겨서 기쁘다는 소리도 했고.

2008년 10월 10일부터 2014년 10월까지 A&G GAME MASTER GT-R 라디오를 진행했는데 여기에는 격주 간격으로 카토 에미리와 방송을 했는데 방송에서는 기본적으로 S성격으로 각성하여 진행하는 에미리에게 휘둘리면서 즐거워하는 업계 대선배(46세) 역을 열심히 수행하였으며 이러한 수행을 하면서 온갖 명장면들을 연출하였다. 그 외 방송 주제에 맞는 게임 캐릭터로 분장하기도 하는 등 많이 망가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2010년 10월 9일부터 타케모토 에이지와 '네오로망&무쌍'이라는 라디오를 진행했었다. 그런데 2011년 1월 15일 방송분에서 평소와는 다른 착 깔린 목소리를 들려주더니 급기야는 다음 방송분에서는 너무 아파서 라디오에 나오지 못했다. 대신 미도리카와 히카루가 대타로 임시 패널을 맡았다. 당시 방송 중에 '열 펄펄 난다니까'라고 말하기도 했으나 타케모토 에이지는 어쩌라고라는 태도였다.

그 다음주 방송에도 나오지 못했기 때문에 스가누마 히사요시, 노나카 아이, 이토 카나에가 게스트로 나왔다.

2011년 10월 16일에 업데이트 된 마사카노니코동 주의에서는 생일 기념으로 마사지 받으면서 방송[8]을 했다. 마사지사에 따르면 몸 상태가 정상이 아니라는 듯. 마사지 받는다고 '으억 으억'을 연발하는데[9] 카노 유이는 계속 말 시키는 모습이 일품. 참고로 카노는 마지막에는 케잌까지 가져와서 엎드려서 마사지 받는 오노사카에게 계속 먹였다.[10]

3. 주요 출연작

3.1. 애니메이션

3.2. 게임

3.4. 드라마 CD

3.5. 기타

----
  • [1] 혹은 캐릭터나 네타로 써먹기 좋아서일지도
  • [2] 이때 카미야 히로시가 받은 초코 개수는 647개에 달했다.
  • [3] 나머지 두 명은 세키 토모카즈이와타 미츠오.그리고 숨은 패왕박로미ㄷㄷㄷ(...).
  • [4] 기점이 된 TGS2009에서는 아이돌 마스터 부스에서 행사 중이던 토마츠 하루카는 물론이고 다른 부스에서 행사 중이던 하나자와 카나가 아이돌 마스터 관련 성우개그를 치는 걸 놓치지 않고 찾아가 사인을 받아가기까지 했다. 이때 하나자와 카나의 증언에 따르면 "아이돌 마스터 출연 성우인 걸 알게 되자마자 태도가 일변했다"고.
  • [5] 같은 방송국 K'z station- 에서 각자 방송을 (오노사카가 5방송, 후루카와가 48방송) 갖고 있기에 접점이 있기도 하고, 후루카와 본인이 오노사카의 팬이기도 하다. 서로의 생일때 선물을 주고 받기도 하는 사이.
  • [6] 여기에서 말하는 녹음은 라디오 간사이에서 하는 모쟈선배와 사쿠라군을 의미.
  • [7] 오노사카 마사야는 최근 코바야시 유우, 고토 유카리와 함께 Emergency라는 일렉트릭 댄스 뮤직을 베이스로하는 성우 유닛을 결성해서 활동중인데 그 일환으로 근육량을 늘리는 것으로 보인다.
  • [8] 25분경부터
  • [9] 45분경부터
  • [10] 이 모습을 보며 카노는 숨이 찰 정도로 웃는다.
  • [11] 역전검사2 드라마 블로그에 있는 성우 코멘트에서 미츠루기 레이지 역할을 맡은 타케모토 에이지의 코멘트에는 오노사카 마사야를 오사카 사투리를 빼면 일상생활이 거의 야하리라고 말했다. 그러나 정작 오노사카 마사야의 코멘트에는 모자란 야하리라고 말했다. 회피하는 거냐.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14:01:11
Processing time 0.185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