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오디션

last modified: 2014-11-14 23:10:45 by Contributors

Contents

1. Audition
2. 천계영만화
3. 한국의 온라인 댄스 게임
4. Adobe에서 내놓은 사운드 편집 프로그램
5. 가수 윤하가 2006년 12월에 낸 디지털 싱글
6. 일본 영화 감독 미이케 타카시의 1999년 작 공포 영화
7. 아이카츠의 오디션

1. Audition

음악계, 그리고 혹은 연예계, 안에서 인재를 결정하는 채용 시험.

엠넷슈퍼스타K가 케이블 프로그램 역사상 전무했던 큰 성공을 거두자 MBC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신입사원, SBSK팝 스타, KBS도전자, tvN리아 갓 탤런트 등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났으며 본격적으로 1000만 인 오디션 시대에 접어들게 되었으나, 이후 쇠퇴하여 서바이벌 프로그램들의 수가 한정되어 간다.

3. 한국의 온라인 댄스 게임

4. Adobe에서 내놓은 사운드 편집 프로그램


사실은 원래 어도비 것은 아니고 신트릴리움 소프트웨어에서 '쿨 에디트' 라는 이름으로 내놓은 프로그램이었는데, 어도비에서 신트릴리움을 인수한 뒤에 이름을 어도비 오디션으로 바꾸었다. 어도비 오디션이 된 뒤로는 멀티트랙 믹싱에 좀 더 특화된 프로그램이 되었다.

2014년 11월 기준으로 버전은 1부터 6까지 나와 있는데 4부터는 숫자로 부르지 않고 CS를 붙여서 부른다. 버전4는 CS 5.5 버전5는 CS6이고 버전6은 CC이다. 과거 쿨에디트를 인수한 직후인 3.0버전은 현재 개발 중단으로 인해 시리얼 넘버를 공개하였다. 오디션 3.0 공개에 관한 글

5. 가수 윤하가 2006년 12월에 낸 디지털 싱글

혹은 그 디지털 싱글의 타이틀곡을 말한다. 정확히는 'Audition (Time 2 Rock)'.

6. 일본 영화 감독 미이케 타카시의 1999년 작 공포 영화

무라카미 류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 고어적 요소가 있는 싸이코 스릴러 영화로 미이케 타카시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가 인상적이다. 영화제에서 상영되었을 당시 수많은 사람이 차마 다 보지 못하고 뛰쳐나갔다거나 쇼크로 쓰러진 관객이 다수였다거나 하는 일화들이 있다.

비디오 제작사를 운영하고 있는 아오야마 시게하루(이시바시 료 분)는 7년 전 아내를 잃은 뒤 16살난 외아들 시게히코와 함께 살고 있는 42세의 홀아비이다. 재혼을 권유하는 아들의 말대로 아내감을 찾아보기로 결심한다. 엉뚱하게도 그는 신부를 찾는 방법으로 오디션을 택한다. 영화 오디션이라는 명목 지원한 4천명의 여성 중 아오야마는 신비로운 매력과 순종적인 성격을 지닌 24세의 야마사키 아사미(시이나 에이히[1] 분)와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뒤늦게 아오야마가 아들이 있는 홀아비라는 사실을 알게 된 아사미는 충격을 받고, 낮게 중얼거린다. "거짓말쟁이... 거짓말쟁이는 절대 용서할 수 없어..."

평범한 로맨스 영화처럼, 어쩌면 좀 지루하다 싶을 정도로 느리게 아오야마와 아사미의 연애 과정을 보여주다가 후반부 1/3부터 아사미의 정체가 드러나기 시작한다. 아사미의 비밀 중 하나인 피투성이가 된 자루가 꿈틀대는 장면은 압권. 맨 마지막 부분에서 "끼리끼리끼리끼리..."하고 괴성을 내며 살인마로 변신한 아사미의 모습은 매우 충격적이다.

7. 아이카츠의 오디션

아이카츠에서의 오디션은 현실 오디션과는 조금 다르다. 아이돌들이 워낙 많아지다 보니 거의 모든 아이돌로서 할 수 있는 일감들이 오디션을 거쳐야만 캐스팅이 된다. 여기까지라면 현실하고 크게 다르지 않지만 아이카츠 시스템 덕에 오디션의 스케일이 좀 많이 커졌다.(...) 그야말로 압도적인 적합자가 없는 이상 오디션 하나하나가 피 튀기는 전장이 된 셈.(...) 물론 본편에서의 주인공들은 즐겁게 즐긴다. 그 외에도 배우 캐스팅을 할 때 쓸데없이 어마어마한 스케일의 상황 설정으로 진행되는 오디션이 종종 있다.(...)

쉽게 생각하면 오디션 프로그램에서의 오디션과 실제 현실의 오디션과의 차이랄까. 아무래도 애니메이션으로 재밌게 진행해야 하니 오디션 프로그램의 방식을 많이 가져온 것 같다.
----
  • [1] 재일동포 3세인 모델 출신 여배우로 한국 이름은 이영희. B급 쌈마이 호러 영화로 유명한 《도쿄잔혹경찰》에서 주연으로 출연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14 23:10:45
Processing time 0.117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