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오란고교 호스트부

last modified: 2015-04-09 07:28:05 by Contributors

桜蘭高校ホスト部(おうらんこうこうホストクラブ)

Contents

1. 소개
2. 등장인물
2.1. 호스트부
2.2. 기타 인물
3. 애니메이션
3.1. 한국 방영
4. 드라마
5. 영화판
6. 기타


1. 소개

토리 비스코가 그린 만화. 햐쿠센샤의 LaLa에서 연재하다가, 2010년 11월호에서 완결되었다. 전 18권. 한국어판은 학산문화사에서 완간하였다. 역자는 최윤정.

역하렘물이지만 기존 역하렘물을 패러디한 구석이 많은 만화. 본즈에서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으며, 애니메이션은 특유의 연출과 음악, 훌륭한 작화 등으로 인해 찬사를 받는다. 기본적으로 여성향이긴 하지만 개그 센스와 여주의 매력 때문에 남성팬층도 은근히 있는 편.

후지오카 하루히가 부잣집 자제분들만 들어가는 오란고교에 특별대우 장학생으로 들어간 후 공부하러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들어간 장소가 오란고교 호스트부라는것. 그런데 하필 일이 꼬여서 그 부에 있던 도자기를 깨트리게되고, 그 도자기 값 배상을 면하는 대신 호스트 부의 심부름 꾼이 되다, 나중에는 호스트 부의 일원이 됨으로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여담으로 사자에상 시공. 사계절이 바뀌는 에피소드가 여럿 들어가는데도 불구하고 애들이 진급을 안한다. 작가가 대놓고 사자에상 시공이라고 시인. 올해도 스토리 전개상 진급은 무시하고 가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나중에 본격적인 스토리 전개에 들어가니까 슬슬 시간의 흐름이 생기기 시작했다.

2. 등장인물

2.2. 기타 인물

  • 네코자와 우메히토
  • 호샤쿠지 렌게
  • 에클레르 토넬 - TVA 오리지널 캐릭터. CV : 타무라 유카리/양정화
  • 아야노코우지
    성우는 네야 미치코/김현심. 3-A반으로 이름은 밝혀지지 않았다. 성씨에서부터 알수 있듯이 뻔한 타입의 아가씨타입.
    애니판에서는 1화와 13화에 등장한다. 붉은 장발의 미소녀로, 호스트부의 단골 손님중 한명이다.
    특히 타마키에게 집착해서, 1화에선 대놓고 후지오카 하루히를 질투하는 역을 맡았다.

    급기야 하루히의 가방을 연못에 빠트려버리고 하루히가 자신을 질투하냐고 묻자[1] 하루히와 함께 자빠진 후 이놈이 나를 덮치려고 해~~라고 소리지르는 등, 하는짓이 매우 찌질하다. 아무튼 취급이 매우 안습한 캐릭터.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패러디한 13화에서는 가정부로 아주 잠깐 나온다. '왜 나만 악역이야?!' 라며 소리지르는데 이쯤되면 불쌍하다.. 단 이 만화에 등장한 첫 악역이자, 이후 이 만화에 전혀 없는 유일한 '소녀만화 전통의 질투해서 괴롭히는 악역' 이라는 점에서는 희소가치가 있는편.

    드라마판에서도 똑같이 짓을 저지르지만. 원작과 애니판과는 다르게 정식으로 사과하며. 사과의 뜻으로 무려 1년치 인스턴트 커피를 호스트부에게 사준다.

  • 카사노다 리츠
  • 성 로벨리아 여학교 하얀 백합회

3.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은 본즈에서 제작하였다. 퀄리티가 극상이어서 굉장한 호평을 받았지만, 대히트작인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과 동시기에 방영해버렸기 때문에 좀 묻힌 경향이 있다. 거기에 히로인 이름까지 같으니 뭐….
그동안 무겁고 진지한 작품을 만들어왔던 본즈가 처음으로 만든 코메디 애니이며, 이 때문에 제작 발표 당시 꽤 의외라는 평도 있었다. 상류층 사회라는 소재를 잘 활용한 유머와 섬세한 심리 묘사로 인해 작화 이외에도 평이 좋았다.
평균 DVD판매량은 6000장 정도로, 마지막 부분은 오리지널 전개로 간뒤 후속작은 나오지 못했다.

오프닝 곡은 사쿠라 키스 - 카와베 치에코
엔딩 곡은 질주 - LAST ALLIANCE

참고로 애니판에는 자사 작품 패러디도 등장한다. 라제폰키사라기 쿠온 코스프레. 강철의 연금술사도 잠시 나온다.

3.1. 한국 방영

한국에서는 투니버스에서 방영했으며 원래는 원제대로 가려고 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호스트의 이미지가 좋지 않기 때문에 오란고교 사교클럽이라는 제목으로 바꾸어 방영했다. 자세한 것은 호스트바 한국 항목 참조. PD는 신길주.

오프닝 사쿠라 키스성우 이용신이 불렀다.

성우 캐스팅에 있어선 여주인공인 후지오카 하루히는 투니버스 전속 여성우들중에서 오디션을 봐서 이지영이 캐스팅되었고 나머지 주연들은 높으신 분들의 의견이 많이 반영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엄상현전광주 조합의 히타치인 형제는 방영 당시 많은 화제를 모았다.


작품 자체의 퀄리티도 준수한데다 캐스팅도 훌륭하여[2] 성황리에 막을 내렸으며, 더빙판을 즐겁게 본 팬들을 위해 마련한 오란고교 몬스터클럽은 충격과 공포를 주는 엽기성은 물론 드물게도 성우들을 위시한 팬 서비스 적 성격을 띄고 있어 큰 호흥을 얻었다. 이것은 평소 악역,괴물,할아버지 같은 목소리를 주로 맡는 목소리 굵은 성우(시영준 등)들이 오란고교 애니를 재더빙한 것으로 매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패러디가 아니라 실제로 방영되었다.)

참고 동영상은 해당 항목을 참조하자.

투니버스 더빙판이 olleh TV VOD에서 유료로 서비스되는 중. 1,2화 무료.

4. 드라마

c8.jpg
[JPG image (104.93 KB)]


2011년 7월에 방영을 시작한 오란고교 호스트부의 실사판 드라마가 제작되어 스오우 타마키 역엔 야마모토 유스케[3], 히타치인 카오루 역엔 타카기 만페이[4] 참조로 히카루 역은 실제 타카기 만페이의 쌍둥이 형제인 타카기 신페이가 맡았다. 하니노즈카 미츠쿠니 역에는 치바 유다이[5], 네코자와 우메히토 역에는 류세이 료[6] 등이 캐스팅 되었다. 호스트부로 레전드 대전 찍을 기세...

물론 이런 실사드라마 화에 익숙하지 않은 일부 국내팬층에게는 원작과의 괴리에 대한 비평도 있었으나, 국내에서도 무사히 수입되어 MBC every1을 통해 방영되었다.# 다만 제목이 오란고교 꽃미남클럽. 이로써 국내 수입물은 코믹스, 애니, 드라마 모두 제목이 따로 노는 사태 작렬. 처음 보면 그야말로 항마력 테스트 수준인데, 보다보면 또 익숙해지기도 한다. 그러나 원작이 워낙 개그 노선인데다 주역 멤버들의 언행이 현실 배경치곤 상당히 과장이 많은지라 그걸 드라마에서 재연하는 바람에 어색하다. 사실 코믹스/애니 실사화에선 당연히 수반되는 문제이기는 하지만...

나레이션은 애니판 후지오카 하루히를 녹음했던 사카모토 마아야. 하루히 톤이 아닌 말 그대로 나레이션 어투로.

5. 영화판

2012년 3월 17일 영화판이 공개. 주연은 카와구치 하루나.
2PM의 닉쿤이 부잣집 딸인 시노다 마리코의 오빠로 나온다.[7] 해외에서 사업을 하는 잘나가는 오빠로 나오는데, 영어로 말하는 장면까지만 해도 위화감이 없었지만 일본으로 와서 동생하고 말하는 장면부터 그만 ... 망했어요

2013년 2월 18일, 한국 영등위 등급심의 통과. '12세 이상 관람가'. 그러나 관람율은...망했어요

6. 기타

여기에서 본편 후의 특별편들을 영문판으로 감상할 수 있다.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07:28:05
Processing time 0.110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