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오러

last modified: 2015-04-02 12:53:32 by Contributors

Auror


마법부 소속 부서 중 하나로 어둠의 마법사들을 추적, 체포하는 임무를 맡은 마법사를 일컫는다. 마법사판 강력계 형사.

작중 등장한 오러 중 특기할 만한 인물로는 앨러스터 무디, 님파도라 통스, 킹슬리 샤클볼트 등이 있으며 네빌 롱바텀의 부모님도 오러다. 오러엔 그리핀도르 출신이 많다.

7권에서 해리와 다른 마법사들이 호그와트 전투에서 볼드모트와 어둠의 마법사들의 거의 대부분을 체포하거나 죽여버렸을 테니 죄다 실업자가 되는 거 아니냐는 반쯤 심각한 우스갯소리가 있다(…). 하지만 겔러트 그린델왈드를 비롯한 어둠의 마법사는 볼드모트가 나타나기 전부터도 있었고 그 외에도 마법을 악용하는 마법사들은 계속 나타날 터이니 완전히 실직자가 되었을 리는 만무하지만 당시의 어둠의 마법사들은 대부분 볼드모트를 따르고 있었을 테니 꽤나 심심해졌을 것은 맞을 듯. 물론 오러의 일이 무조건 어둠의 마법사를 심판하는 것 '뿐'일 리는 없겠지만.

주인공 해리 포터가 동경하는 직업으로, 후일담에 보면 호그와트 졸업 후 오러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국장 자리까지 올라갔다고 한다. 론 위즐리도 오러가 되었다. 하지만 론은 2014년 7월 18일에 발표된 단편에 따르면 2년만에 때려치고 현재는 조지 위즐리와 장난감 가게를 공동 운영중이라고(...)

2011년 7월 31일[1]에 오러를 주제로 한 미드 오러 Aurors가 방송될 예정..은 페이크고 사실 만우절 특집으로 인터넷 방송 IGN에서 구라를 친 것. 예고편까지 만들며 공을 들여서 낚인 사람이 꽤 될 듯하다.
----
  • [1] 해리의 생일이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2 12:53:32
Processing time 0.049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