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오로치 일족

last modified: 2013-07-31 19:21:52 by Contributors

KOF 시리즈의 악의 집단.

오로치가 지배하는 적측 세력. 일반적으로 '오로치 일족'은 게임상에 등장한 오로치팔걸집을 뜻하나, 엄밀히 말하면 오로치를 수장으로 섬겨 오로치의 힘을 직접적으로 이어받은 팔걸집들과 그 외의 오로치의 의지를 이어받은 일반인들도 의미한다. 즉 중국 내에도 한족, 조선족, 만주족 등의 민족이 있는 것처럼 오로치 일족도 하나의 '민족'의 개념으로 보는 것이 옳다.

게임상에서는 언급도, 등장도 되지 않았기에 오로치 일족의 수와 신분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GBA 용으로 나온 KOF EX2 에서 등장하는 구스타프 뮌하우젠이란 인물이 팔걸집보다 더 아래인 오로치 일족인 것으로 밝혀지기는 했다. 인종/국적 상관없이 전 세계에 퍼져있는 듯 하다.

이들은 오로치 팔걸집들과는 달리, 어쨌든 핏줄만 빼고는 평범한 인간이나 다름 없으므로 소멸하는 것도 가능하고, 오로치에 대한 충성심도 그다지 높지 않으며 윤회 과정도 없고 특별히 팔걸집처럼 굉장히 초인적인 힘을 지닌 건 아니다. 하지만 레오나 하이데른 같이 팔걸집에 들지 못해도 꽤 강한 힘을 가진 자도 있으니 적어도 일반인보단 어느 정도 강한 듯 하다. 뭐, 레오나도 그 팔걸집의 딸이긴 한데….

참고로 러시아 소수 민족들 중 오로치족이 있다. KOF 게임에서 팔걸집들의 기술들의 공식 표기가 키릴 문자인 이유도 일족의 이름을 이 민족에서 따온 것이라 그럴 수도 있다.

결론적으로 이 '오로치 일족' 이라는 설정은 후에 SNK가 살포용 밑밥으로 적절히 써먹을수 있지 싶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1:52
Processing time 0.107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