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오리카사 후미코

last modified: 2015-06-22 05:25:33 by Contributors

折笠富美子 (おりかさ ふみこ)


Contents

1. 소개
2. 주요 출연작


1. 소개

일본성우, 가수. 1974년 12월 27일 생.[1] 도쿄 타이토구 출신. 키 157cm. 혈액형A형. 아토믹 몽키 소속.[2] 애칭은 오리쨩, 오리링, 후밍 등이 있다.

원래 대학을 가려고 했지만 어머니 혼자서 두 딸을 키워야하는 상황을 보고 진학을 포기, 이후 우연히 오디션을 보아 극단에 들어간 후 성우 데뷔로 이어졌다.

라디오 시드 데스티니(통칭 라지다네데스)에서 위클리 퍼스널리티로 출연했을 때 스즈무라 켄이치가 후미후미라고 불렀는데 "후미후미라고 부를 꺼면 후밍도노라고 불러!"라는 말을 했다.

스스로 작사, 작곡을 해서 개인 앨범도 2집이나 냈다. 가창력도 뛰어난 편.

목소리의 스펙트럼이 굉장히 다양하기로 업계에서도 손에 꼽는 성우이다. 일례로 쿠치키 루키아의 평소 목소리와 여고생 컨셉 목소리를 들어 보면 상당히 차이가 있으며, <노다메 칸타빌레>에서는 치아키 신이치의 꼬맹이 사촌 역할을 맡는 등 로리 연기에도 뛰어나다. 마키노 루키 같은 츤데레 연기는 정말 오리카사가 맞는지 알 수 없을 정도로 훌륭하며 야규 큐베 같은 남장여자 컨셉을 비롯한 누님 캐릭터도 잘 소화해낸다. 그리고 <딸기 마시마로>의 마츠오카 미우의 목소리와, 엔딩곡을 부르는 목소리의 갭이 상당히 크다. (☆ 표시) 한 마디로 올라운드 플레이어.

긴 대사를 한번만에 성공하는 것에 대한 일화가 몇 개 있다. <기동전사 건담 SEED DESTINY> 당시 모빌슈트의 출격 오퍼레이팅 대사가 있다.

사쿠라이 타카히로를 둘러싸고 우에다 카나와의 불화설 카더라가 있다. #

2. 주요 출연작

주역은 굵은 글씨.
----
  • [1] 한국 남자 성우 사성웅와 생년월일이 같다.
  • [2] 원래는 도쿄배우생활협동조합 소속이었으나, 2007년 3월 부로 아토믹 몽키로 이적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6-22 05:25:33
Processing time 0.167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