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오버 플래그

last modified: 2014-11-22 19:07:37 by Contributors


형식 번호 : SVMS-01O
이름 : 오버 플래그(Over Flag)
소속 : 유니온, 지구연방군
파일럿 : 하워드 메이슨, 대릴 더치, 조슈아 에드워드 등 오버 플래그스 대원.
전고 : 17.9m(두부 꼭대기 기준)
중량 : 69.7톤
엔진 : MPD(Magnetoplasmadynamic thruster - 자기플라즈마동력 추진기)
사용 연료 : 태양에너지시스템, 수소
장갑 : E카본

무장

  • 200mm/60mm 제식형 신형 리니어 라이플 '트라이던트 스트라이커' X 1 - 레일건과 같은 방식의 전자포로, 위력을 중시한 구경 200mm의 대구경 전자포 1문과 연사성을 중시한 구경 60mm의 소구경 속사형 전자포 2문을 하나의 라이플로 합친 일종의 복합무장. 사용하지 않을 시에 다리 옆에 부착이 가능. 비행 형태에서는 흉부에 장착하여 기수를 형성.
  • 디펜스 로드 X 1 - 팔 옆에 장비하며, 주로 왼쪽 팔에 장비. 안티 빔 코팅으로 입자 빔도 방어 가능.
  • 소닉 블레이드 X 2 - 팔 하박에 위치한 소닉 블레이드 격납용 웨폰베이 내에 수납. 도신에 플라즈마를 전개하여 플라즈마 소드로 사용 가능.
  • 20mm 기관포 X 1 - 흉부의 콕핏 부근에 위치.
  • 미사일 X 2~6 - 양 다리 하박에 위치한 미사일 격납용 웨폰베이 내에 2발의 미사일을 내장식으로 탑재 가능하고, 그 외에도 주익 아래와 카나드 아래에 각각 2발씩 4발의 미사일을 외장식으로 장비 가능. 이러한 미사일들은 출격시 제외하고 출격 가능.

기타 능력

기체 설명

대 건담 조사대가 제 8 독립 항공 전술 비행대, 통칭 '오버 플래그스'로 승격되면서 여기에 배속받은 파일럿들의 유니온 플래그를 개수한 기체. 기체 개조는 그라함 전용 플래그 커스텀과 마찬가지로 레이프 에이프먼교수가 담당하였으며, 그동안 그라함 전용기에서 얻은 데이터 등을 바탕으로 하여 강화가 이루어졌다.

기체의 겉 모습이 모두 그라함 전용기와 같은 모습이 되었으며, 마찬가지로 안티 빔 코팅을 입혀 색도 모두 검은색이 되었다. 또한 백팩도 그라함 전용기에 쓰인 것과 같은 대출력 플라이트 유닛을 장착하여 기동성이 향상되었다. 다만 그라함 전용기처럼 장갑의 경량화나 추진제의 탑재량 감소 등의 조치는 안정성을 위해 시행되지 않았다. 대출력 플라이트 유닛 등의 일반 제식 장비보다 무거운 장비를 장착하였기 때문에 총 중량은 그라함 전용기와 다르게 일반 양산형 플래그보다 증가하였다. 총 중량이 증가하였다고는 하나, 전체적인 성능은 일반 플래그에 비해 비약적으로 상승하여, 뛰어난 기량을 지닌 에이스 파일럿이 아니면 제대로 조종하기는 커녕 기체를 컨트롤하는 것조차 힘들게 되었다.

무장은 일반 플래그와 크게 다를 바 없으나, 리니어 라이플은 신형으로 교체되어 있다. 이는 그라함 전용의 플래그 커스텀에 장비되었던 시작형 리니어 라이플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여 새로이 제작된 것으로, 오버 플래그에는 그라함기와는 다르게 흰색의 냉각 젤이 입혀져 있다. 덧붙여 비행 모드 시의 모습은 이렇게 생겼다.

한가지 특기할 점으로, 오버 플래그에는 그라함 스페셜의 모션 데이터를 입력해두어 여전히 힘들긴 하지만 조종이 능숙한 베테랑 파일럿이라면 공중 변형이 가능해진 점이 있다. 15화에서 알래스카의 조슈아가 멋대로 대열을 이탈하여 공중 변형을 선보이며 "언제나 자기 거라고 생각하지마!"라면서 듀나메스에게 돌격하다 빔 피스톨 한방에 산화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실은 이미 입력되어있던 데이터에 따라 변형한 것뿐으로 미리 입력된 데이터 없이 그라함 스페셜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여전히 그라함 에이커뿐이다.

제 8 독립 항공 전술 비행대에 배속된 유니온 플래그 14기에 대해 개수가 이루어져 비행대 소속의 모든 기체가 오버 플래그가 되었기 때문에 부대의 별칭이 '오버 플래그스'가 되었다.

390px-1269596982814.jpg
[JPG image (42.53 KB)]

이후 비 GN입자 기체 중에서도 매우 우수한 편인 성능을 인정받아 지구연방군 사양으로도 사용되었다.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에서의 오버 플래그

등급 : B
속성 : 중거리형

무장 일람

1번 : 플라즈마 소드
그라함 기에서 1타 빠진 격투. 상하판정 부실하고 거리 짧은 그 격투에서 타수까지 줄어들었으니 어떤 무장이 될지는 특별히 설명하지 않아도 될 듯 하다...

2번 : 리니어 라이플
충전 타입의 단발 레일건. 탄창은 7~8발 정도에 리로드 속도는 보통. 탄창이 부족하지만 3번과 연계하면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3번 : 리니어 라이플 3연사
카트릿지 타입 무장. 레일건 3발을 연속발사하는데 포풍같은 발사속도와 5발이라는 풍부한 탄창, 괜찮은 리로드 속도를 지니고 있다.

4번 : 난무형 필살기
특이사항은 없음.

-가변 후-

1번 무장 : 리니어 라이플
탄창이 살짝 부족한 느낌의 레일건. 가변 전 2,3번과 섞어 쓴다면 탄 부족으로 시달릴 일은 없어 보인다.

4번 무장 : 맵 병기형 필살기
레일건 연사 맵병기. 예전의 그라함 플래그가 달고 나올 뻔 했던 그 필살기가 결국에 나오고 말았다...

스킬 구성

  • 베테랑 스킬 : 확장 부스터
  • 에이스 스킬 : 방어력 업

유닛 설명

사실 캡파에선 맵필보다는 전탄필이 선호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필살기 효용도가 그라함 전용 유니온 플래그 커스텀보다 낫다고 볼 수는 없다. 또한 그라함 전용 유니온 플래그 커스텀이 지휘 스킬을 달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돌격지휘의 공격력 상승과 부스터량 증가는 사용자 자신도 효과를 받기 때문에 방어력 업보다 훨씬 유용한 효과이며, 그라함 전용 유니온 플래그 커스텀은 기동력의 우월성도 있기 때문에 움직임 면에서도 오버 플래그보다 낫다.

하지만 중거리 무장의 충실함에 있어서는 플래그 커스텀과는 비교할 수 없는 이점을 갖고 있으므로, 중거리 짤전에는 플래그 커스텀보다 훨씬 더 유용하다. 살짝 익숙해지기 힘든 리니어 라이플 계열의 무장이라는 점만 제외하면 높은 기동력과 압도적인 순간화력으로 중근거리 전에서 충분히 운용할 수 있는 기체.

추천 커스텀 파츠는 돌격형. 확장 부스터와 방어력 업이라는 스킬 조합과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플래그 자체가 단색 컬러링이라 주먹을 제외한 거의 모든 부분을 도색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플래그와 유사한 색으로 도색할 수도 있다. 플래그와 완전히 똑같은 컬러의 페인트가 없기 때문에 바로 옆에 놓고 비교하면 티가 나지만, 보라색 6번으로 1,2,3번 파트를 도색하면 일반 플래그와 유사한 분위기가 나기 때문에 위장이 가능하다. 플래그 자체가 허접한 C랭크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에 엄청난 어그로를 끄는 것이 가능하다(...).

입수 방법

60호 캡슐.

오버 플래그 우주형(오버 플래그 아스트로 패키지 타입)

250px-Svms-01oa.jpg
[JPG image (22.12 KB)]

형식 번호 : SVMS-01OA
이름 : 오버 플래그 아스트로 패키지 타입(Over Flag Astro Package Type)
소속 : 지구연방군
전고 : 17.9m(두부 꼭대기 기준)
중량 : 69.7톤
엔진 : MPD(Magnetoplasmadynamic thruster - 자기플라즈마동력 추진기)
사용 연료 : 태양에너지시스템, 수소
장갑 : E카본

무장

  • 200mm/60mm 제식형 신형 리니어 라이플 '트라이던트 스트라이커' X 1 - 레일건과 같은 방식의 전자포로, 위력을 중시한 구경 200mm의 대구경 전자포 1문과 연사성을 중시한 구경 60mm의 소구경 속사형 전자포 2문을 하나의 라이플로 합친 일종의 복합무장. 사용하지 않을 시에 다리 옆에 부착이 가능. 비행 형태에서는 흉부에 장착하여 기수를 형성.
  • 디펜스 로드 X 2 - 팔 옆에 장비하며, 한쪽 팔에만 장비할 수도 있고 양쪽 팔에 모두 장비할 수도 있음. 안티 빔 코팅으로 입자 빔도 방어 가능. 오버 플래그 우주형의 경우 일반적인 플래그들과는 달리 양쪽 팔 모두에 디펜스 로드를 장비하고 있어 방어력을 높이고 있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 소닉 블레이드 X 2 - 팔 하박에 위치한 소닉 블레이드 격납용 웨폰베이 내에 수납. 도신에 플라즈마를 전개하여 플라즈마 소드로 사용 가능.
  • 20mm 기관포 X 1 - 흉부의 콕핏 부근에 위치.
  • 서브 리니어 건 X 2 - 허리 양 옆에 위치.
  • 미사일 X 2 - 양 다리 하박에 위치한 미사일 격납용 웨폰베이 내에 2발의 미사일을 내장식으로 탑재 가능. 이러한 미사일들은 출격시 제외하고 출격 가능.

기타 능력

기체 설명

오버 플래그의 우주전 사양으로, 정식명칭은 'SVMS-01OA 오버 플래그 아스트로 패키지 타입(Over Flag Astro Package Type)'.

비록 대 건담전 이후 유사 태양로가 보급되어 있었지만 비용상의 문제로 모든 기체를 다 유사 태양로 기체로 전환하는데는 많은 무리가 따랐다. 지구연방군 역시 이 문제를 잘 알고 있었고 결국 그들은 기존 기체중 성능이 가장 우수한 플래그, 그중에서도 한때 대 건담전에서 성과를 거둔 오버 플래그에 주목하게 된다. 위에 나온 지구연방군 사양 지상 버전 오버 플래그도 그런 의미에서 나온것.

이 플래그 역시 그런 지구연방군의 계획에 맞추어 '오비트 플래그'라는 통칭으로 불려 온 우주전 사양의 각종 플래그들(유니온 플래그 오비트 패키지, 유니온 플래그 오비트 패키지 콜로니 가드 등)를 오버 플래그와 같은 식으로 개량한 기체로서[1] 2314년에 선을 보일수 있었다. 이후 ELS 전쟁에도 참여했다는 기록이 있고 실제 극장판 ELS와의 전투에 보이는 지구연방군의 플래그 중에도 이 녀석이 포함되어 있었다.

오버 플래그를 기반으로 한 기종답게 주무장 자체는 기존의 여러 오비트 플래그들보다 강화되어 있지만, 지상 버전 오버 플래그나 기존의 여러 오비트 플래그들에 비해서 탑재되고 있는 무장 자체는 다소 줄어 들어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으며[2] 주엔진은 장거리 임무를 위해 추진력이 좋은 모델로 대체되었다.
아무래도 이 기종이 실전 투입된 ELS 전쟁은 어차피 구식 모빌슈트의 장비가 아무리 많아봐야 그다지 효율은 없는 상황이었던 탓에 이렇게 된 것이다. ELS 상대로 플래그가 플라즈마 소드를 휘둘러봐야 소용없는 노릇이고…
----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1-22 19:07:37
Processing time 0.155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