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오시타리 유시

last modified: 2015-03-21 16:28:22 by Contributors



공격이 늦데이!
이름 오시타리 유시(忍足 侑士) /추가바람 성우 키우치 히데노부/엄상현(애니맥스)
배우 사이토 타쿠미,아키야마 신타로(1st) 키쿠치 타쿠야(2nd)/ 나카에 다이키(실사영화)
학교, 학년 효테이학원 중등부 3학년 H반 생일 10월 15일(천칭자리)
신장/체중 178cm/64kg 혈액형 A형
플레이스타일 올라운더 포지션 천재
취미 영화감상 주특기 드롭샷, 불곰덫
소속위원회 해외교류위원 출신 초등학교 도톤보리 제2초등학교
좋아하는 책 연애소설 좌우명 인간만사 새옹지마

Contents

1. 개요
2. 주특기

1. 개요

만화 테니스의 왕자에 등장하는 캐릭터.

유가 장음이라서 유우시라고 쓰는 사람들도 있다. 국내 정발판에서는 유시로 표기.
원작 만화책에서는 쿨한 포커페이스 캐릭터였으나 애니화하면서 성우로 키우치가 붙자 에로요원으로 받아들여졌으며 혹자는 아토베 케이고와 함께 효테이 색기담당의 쌍벽이라고도 말한다. 뮤지컬까지 가면 로리콘[1] 딱지가 붙는다. 매체에 따라 캐릭터 해석이 확확 갈리는 캐릭터.

오사카에 있는 도톤보리 제 2초등학교[2]를 졸업한 후 중학교 때부터 도쿄로 올라와 효테이에 다니기 시작한 소위 외부생. OVA 풍운소년 아토베에서 그가 도쿄에 갓 올라와 효테이 부지 안을 헤매는 모습을 잠깐 볼 수 있다.


원래 칸사이벤을 쓰지만 보통 그렇듯이 평범한 말투로 번역되었다. 여담으로 담당 성우 키우치 히데노부도 관서(정확히는 효고현 고베시.) 출신.

천의 기술을 가진 천재라고 불린다. 세이가쿠와의 시합에서도 아토베가 신나게 효테이의 천재라고 자랑했다.[3]

복식 파트너인 무카히 가쿠토와는 일상생활에서도 친한 듯. 아버지와 싸우고 가출한 가쿠토가 오시타리네 집에 찾아와서 자고가곤 한다고. 무려 한달에 일곱번을 가출해서(!) 자고 간 적도 있다고 한다(…)
원작에선 두 사람의 첫 만남이 옥상에서 마주쳐서 말을 주고 받으며 친해진 것으로 되어있다. 실제로 효테이 레귤러중 이 둘만이 서로에게 요비스테를 하는 모습이 보인다.

시력이 좋은데도(좌우 2.0) 무도수 안경을 끼고 있는 이유는 맨얼굴을 남에게 보이는게 부끄러워서(…)라고 페어프리에서 밝혔다.

프로필을 보면 알겠지만, 취미라든가 기호 등이 또래 중딩 남자애들에 비해 여러모로 특이한 편. 누구씨와는 달리 심히 아저씨스러운건 아니고, 좀 여성스럽다고 해야할까.

딱히 고유한 기술같은건 안나오다가 전국대회 모모시로전에서 S.S.D.S라든지 D.D.F.D같은 정체불명의 네이밍센스를 가진 기술들을 선보인다. 다만 황당한 점은 게임상에선 이누이 사다하루가 저런 이름의 기술들을 가지고 있고, 막상 유시는 후지 슈스케의 짝퉁 기술들만 갖고 있다는 것. CD2005가 하필 모모시로전 이전에 만들어진 게임이기 때문이다.

재미있는 점은 원작이든 애니메이션이든 그 어디에서도 바람둥이 면모를 찾아볼 수 있는 에피소드가 단 한 개도 없음에도 2차 창작 쪽에서는 바람둥이 이미지로 매우 굳어져 있는 캐릭터다. 아무래도 성우인 키우치 히데노부의 능글섹시계 목소리 때문인 듯.
애초에 여자 캐릭터가 거의 나오지 않는 테니스의 왕자에서 오시타리 유시가 바람둥이로 낙인 찍힐 만한 무언가가 존재할 리가 없다.

효테이의 '천재' 내지는 '괴짜'라는 별명이 있으나 별명들이 무색할 만큼 본작품에서 그 별명들이 왜 붙었는지 제대로 묘사가 되지 않은 나름 안습한 취급을 받는 부분도 있다.
비공식 효테이 테니스부 넘버2. 부부장이 따로 없는 효테이 테니스부인지라 부장인 아토베 아래로는 레귤러들과 준레귤러 일반부원만이 있기에 비공식적 넘버2라 지칭한다.

2. 주특기

(게임에서만 등장하는 기술은 ☆가 뒤에 붙어있습니다)

  • 월륜덫
13권 모모시로 & 키쿠마루 복식전에서 선보인 기술. 후지의 불곰덫과 동일한 성능이다. 후지보다 좋은점이라면 코스트 소모가 후지의 1/2이라 더 자주 내지를 수 있다는 점.

  • 종달새 반전술 ☆
게임에서만 등장하는 기술. 만화에선 안나오고 게임에 뭔가 기술을 넣어주긴 해야 돼서 만들어 넣은 티가 역력하다. 후지의 제비반전술과 다른 점이라면 이건 바운드 후 공중으로 높게 붕 떠버린다는 점.

  • 흑경 ☆
역시 게임에서만 등장한다. 후지의 백경과 다른 점이라면 이건 서비스라인 앞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드롭 기술이라는점. 후지보다 더욱 악랄한 것이 이건 받아 칠 겨를도 없이 순식간에 바운드하고 손으로 돌아온다. 캐사기 기술. 다만 코스트는 백경의 2배.

  • 믹싱 트위스트 ☆
후지의 사라지는 서브와 비슷한 기술. 직각으로 꺾이는 것도 후지와 동일하다. 다른 점이라면 베니싱컷은 바운드 후 사라지지만, 이건 애초부터 안보이다가 바운드 하고나서 보인다. 퀵서브 모션에다가 공의 속도도 후지보다 빨라 훨씬 받아치기 어렵다.

  • 마음 닫기 (가칭)
모모시로에게 한참 쳐발리다가(?) 갑자기 사용. 눈의 초점도 없어지며 상대방이 공기라든가 자신의 의도를 전혀 읽을 수 없게 된다.
----
  • [1] 초대 오시타리 배우인 사이토 타쿠미가 유난히 연하(특히 90년 이후 출생) 캐스트들을 예뻐해서 붙은 별명. 대표적으로 초대 가쿠토역의 아오야기 루이토, 3대 료마 역의 사쿠라다 도리, 4대 키쿠마루 역의 하마오 쿄스케 등등.
  • [2] 시텐호지 중학교에 다니는 사촌 오시타리 켄야도 이 학교 출신.
  • [3] 하지만 졌잖아? 안될거야 아마.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21 16:28:22
Processing time 0.144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