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오오이시 쿠라우도

last modified: 2014-12-24 23:19:50 by Contributors

大石 蔵人

Contents

1. 캐릭터 소개
2. 쓰르라미 데이브레이크에서의 모습
2.1. 능력치
2.2. 애용하는 권총(愛用の拳銃)
2.2.1. 기술정보
2.2.2. 메인사격 - 저스티스 샷(ジャスティスショット)
2.2.3. 차지샷 - 섬광탄(閃光弾)
2.2.4. 풀차지샷 - 수갑 던지기(手錠投げ)
2.2.5. 평가 & 운영
2.3. 하이퍼 암(ハイパーアーム)
2.3.1. 기술정보
2.3.2. 메인사격 - 인간포탄 스루(人間砲弾スルー)
2.3.3. 차지샷 - 데인저러스 잉(デンジャラスイング)
2.3.4. 풀차지샷 - 호살 스핀 던지기(豪殺錐揉み投げ)
2.3.5. 평가 & 운영
2.4. 압수품 창고(押収品倉庫)
2.4.1. 기술정보
2.4.2. 메인사격 - 끄집어내기(取り出し)
2.4.3. 차지샷 - 무기사용(武器使用)
2.4.4. 풀차지샷 - 취급주의품(取り扱い注意品)
2.4.5. 평가 & 운영
2.5. 메리 켄사쿠(メリケン・サック)
2.5.1. 기술정보
2.5.2. 메인사격
2.5.3. 차지샷
2.5.4. 풀차지샷
2.5.5. 평가 & 운영


1. 캐릭터 소개


쓰르라미 울 적에에 나오는 베테랑 형사.

성우는 명탐정 코난에서 메구레 쥬죠 반장 역을 맡은 챠후린.

오코노미야 경찰서의 형사로 조금 뚱뚱한 중년의 남성이다. 무슨 이유인지는 알 수 없지만 히나미자와의 자주 출입하는데 모종의 이유로 주민들에게 미움 받고 있다.

계급은 원작에선 명시된 적 없지만 츠미호로보시 편에서의 오오타카 경부보다는 계급이 낮은 듯한 묘사, 콘솔판 TIPS '레나의 과거'에서 오오이시가 경부 승진을 앞둔 미나이 토모에에게 '이제부턴 자기보다 상급자가 되는 거냐'고 발언한 점으로 미루어 경부보(한국으로 치면 경위)로 추측된다.

상부에서 5년간 일어나고 있던 히나미자와 연속 괴사 사건이 서로 관련이 없다고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죽음들이 서로 관련이 있으리라 생각하고 조사하고 있다. 그런데 그가 나타나는 날에는 반드시 신벌이 일어난다고 하여 주민들이 '오야시로 님의 사자'라 하며 두려워하는 것. 심지어 애니판에서는 각 편의 시작마다 케이이치를 찾아와 누군가를 찾아달라고 부탁하며 차 안에서 거기에 대해 면담한다. 그리고 그 누군가는 각 문제편의 발병자들. 오니카쿠시에서 케이이치 본인을 면담하러 온 것을 예로 들 수 있다.

대표 테마곡은 마에바라 케이이치와의 듀엣곡 '소문의 사건부 ABC'인 듯 하다.

미니게임에선 토미타케 지로와 함께 소울 브라더로 등장하기도 하며 이름은 클라우드(クラウド.)[1]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외부인에 가까운 마에바라 케이이치에게 사실을 알려주고 협력을 요구하는데 사실 매 루트에서 보면 이게 케이이치의 발병을 유발하고 있다.
한 루트에서는 레나도 발병시킨다.(...)

댐 건설 현장반장과의 인연으로 집요하게 소노자키 家, 통칭 'S호 사건'(혹은 사건부 S)을 추적한다.
오니카쿠시 편에서 케이이치의 메모를 찢은 것이, 오오이시가 쪽지를 정신병자의 헛소리로 보이게 만들지 않기 위한 것이라는 추리도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원래 케이이치는 쪽지에 '증거가 되는 주사기는 이것'이라면서 매직펜을 붙여 놓았다.(...)

어떤 루트에선 '든든한 아군', 어떤 루트에선 '그냥 재수없는 돼지', 어느 루트에선 '안습하게 끔살'. 웨이트리스 유니폼이 예쁜 엔젤모트에도 출입하는 듯 하다. 외전 드라마 CD에선 완전 개그 오야지. 벌칙 게임으로 입고 나온 네코미미 + 하의 부르마는 드라마 CD임에도 엄청난 시각 테러다. 상상하지 마! 근데 레나는 이걸 귀엽다고 오모치카에리 해버렸다.

2. 쓰르라미 데이브레이크에서의 모습


르라미 테이브레이크 改에서는 애용하는 권총과 하이퍼 암, 그리고 압수품창고의 세가지 무기를 가지고 등장한다.

2.1. 능력치


캐릭터 능력치
체력 1333 지상 대쉬속도 매우느림 공중 대쉬속도 매우느림 공중대쉬 횟수 5회


전 캐릭터 최저의 이동속도와 최고의 맷집을 지닌 본격 샌드백 탱커형 캐릭터. 격투공격의 판정은 상당히 좋지만 오오이시의 고질적 문제점인 공격발생속도가 상당히 느려서 종합적인 격투성능은 상위권 캐릭터보다 떨어진다. 유일한 생명선은 공중 대시격투로 나가는 배치기. 아무리 고도가 높아도 순식간에 지상까지 떨어지며 공격한다. 공격판정도 어마무지하게 넓으며, 발동이 워낙 순식간이라 그야말로 급습에 적당한 기술. 컷도 불가능에 가깝다. 다른 격투공격이랑 동시에 맞붙을 경우 일방적으로 뭉갤 수 있을 정도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상대가 반격할 수 없는 고도에서 이 배치기를 사용해서 들어가는 것이 오오이시 공격의 기점이 된다. 궤도가 워낙 특수하며 쓰는 고도에 따라서도 공격범위가 달라지니 오오이시 플레이어라면 배치기 사용법을 확실히 익혀둘 필요가 있다.

결국 어쩔 수 없는 고수용 캐릭터. 같은 탱커형인 철괴도끼 레나와는 달리 고수가 쓴다고 강해지는 것도 아니다. 실력차가 있는 상대라면 다운공방으로 안드로메다 관광을 시켜줄 수 있지만 동실력의 상대라면 어쩔 수 없는 샌드백 신세가 될 수밖에 없다.

특이하게도 EX기가 공중 기술인데 쓰면 몸을 웅크리고 빙글빙글돌며 하늘로 쏫구쳐 올랐다가 몸을 확 펼치고 짓누른다.(...) 명칭은 "쿠라쨩 육탄 프레스". 개그기.

2.2. 애용하는 권총(愛用の拳銃)

2.2.1. 기술정보

2.2.2. 메인사격 - 저스티스 샷(ジャスティスショット)

오오이시가 적을 향해 권총을 쏩니다. 태그모드 강화시 총알이 더 굵어지고 빨라집니다.

대미지 : 225

다운치 : 1

장전수 : 6발
장전시간 : 7초/1발
풀리로드 시간 : 21초/6발


유도가 전혀 없는 직사 사격이지만, 1발로 적을 다운시키며 높은 대미지, 빠른 발동속도와 탄속을 겸비한 고성능 사격기. 삿건 카사이의 차지샷과 거의 동일한데, 카사이가 차지샷이라 행동 캔슬이나 콤보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과는 달리 단발로밖에 쓸 수 없다는 점 때문에 실질적으로 사용 편의성면에서는 조금 떨어지는 편. 모을 필요가 없이 연사할 수 있으니 견제능력은 훨씬 높지만, 장전시간 때문에 마구 날릴 수 없는 샷이라 큰 장점은 아니다. 그래도 이게 노멀샷임에도 불구하고 타 캐릭터의 고성능 차지샷에도 맞먹는다는 점에서 대단히 뛰어난 성능임을 알 수 있다.

노멀샷임을 고려하면 초고성능의 사격기. 다만 이게 주력 사격기이자 댐딜기라는 점을 생각하면 조금 부족한 성능이기도 하다.

2.2.3. 차지샷 - 섬광탄(閃光弾)

오오이시가 적을 향해 섬광탄을 던집니다. 섬광탄은 적이나 지형에 맞으면 세로방향으로 섬광을 일으킵니다. 섬광에 맞은 적은 천천히 쓰러집니다. 그리고 섬광에 맞은 적은 시야가 제한됩니다.

대미지 : 50

다운치 : 1

장전수 : 2발
장전시간 : 6초/1발
풀리로드 시간 : 6초/2발


중거리전의 주 견제기. 풀리로드가 빨라서 마구 쏴도 되기 때문에 잔탄관리가 필요한 N샷은 아껴두고 이걸 마구 난사하는 게 기본이다. 던지는 섬광탄 자체는 거의 무의미하나, 땅에서 터질 때의 스플래시는 상당히 넓기 때문에 폭발판정이 발생하는 위치를 확실히 파악하고 있다면 맞추기는 쉽다. 위력 자체는 별 볼 일 없으므로 이것만 던지면 절대 이길 수 없으며, 꼬박꼬박 추가타를 넣어주거나 눈이 먼 적에게 접근해서 격투로 끌어들이는 식으로 운용해야 한다. 섬광탄을 맞은 적은 맹목 효과와 함께 스턴상태로 쓰러지기 때문에 추가타를 넣기 쉬워서 뎀딜은 그럭저럭 보완할 수 있는 편. 탄속이 빠르고 완전다운상태의 적에게도 맞으므로 다운된 적의 추격타로도 적절하다.

포물선 궤도로 던지며, 록온과는 거의 관계없이 판정발생거리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적과의 거리를 확실히 유지해서 쓸 필요가 있다. 던지는 고도에 따라서 사정거리 조절이 되므로 조금 숙련이 필요한 사격기.

2.2.4. 풀차지샷 - 수갑 던지기(手錠投げ)

오오이시가 적을 향해 수갑을 던집니다. 수갑에 맞은 적은 5초동안 모든 공격과 가드를 할 수 없습니다.

대미지 : 50

다운치 : 1

차지 시간 : 5.5초

판정, 탄속 모두 미묘. 수갑에 맞은 적은 완전 구속상태가 되지만 선 상태에서 맞았다면 그냥 도망가면 되고 다운상태에서 맞았다면 끝까지 구르면 수갑상태가 풀리므로 평상시에서 구속은 큰 의미가 없다. 1차지를 마구 쏘는 게 견제의 기본인 오오이시가 이거 모으는 동안 섬광탄을 쓸 수 없다는 것도 단점.

상대방이 각성을 켠 상태에서 공격을 봉인하는 의미로는 좋다. 맞출 수 있을 때의 이야기지만.

2.2.5. 평가 & 운영

공격기의 성능상 격투가 아니라 사격을 메인으로 쓰게 되는 타입. 아래의 두 오오이시와는 달리 사격캐에 가까운데, 사격캐로 보자면 느린 이동속도와 거대한 피격판정, 주 대미지원인 N샷의 느린 리로드, 주력 사격기가 N샷이며 견제기가 차지샷에 배정되어 있는 언밸런스한 배치 등 문제점이 산적해 있다. 가장 큰 문제는 오오이시의 생명선인 배치기 후 캔슬차지의 상성이 너무 좋지 않아서 배치기를 맘껏 쓰기 힘들다는 것.

그래도 사격 캐릭터로서의 낮은 성능은 한방의 높은 대미지와 뛰어난 맷집으로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으며, 준수한 근접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플레이어의 운용 여하에 따라 활약할 수 있는 여지는 충분히 있다. 사격다운 사격이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3타입 중 가장 강하다고 평가받는 타입이다. 아래의 다른 두 타입 오오이시가 최상급 사격캐릭터를 만나면 그냥 샌드백이 될 가능성이 높지만, 권총 오오이시는 상성상 대폭 밀리긴 해도 해볼만 한 여지는 남아 있다. 물론 강캐는 아니다. 랭크는 중하위권 정도.

2.3. 하이퍼 암(ハイパーアーム)

2.3.1. 기술정보

2.3.2. 메인사격 - 인간포탄 스루(人間砲弾スルー)

오오이시가 근처의 타기팅한 캐릭터를 피아 구분 없이 잡습니다.
캐릭터를 잡은 상태에서 다시 메인사격을 사용하면 잡은 캐릭터를 타기팅한 캐릭터에게 던집니다. 던져진 캐릭터와 던져진 캐릭터한테 맞은 적은 175의 대미지를 입습니다. 적이 오야시로나 카케라 각성을 한 상태라면 이 공격을 맞지 않습니다.
캐릭터를 잡은 도중에 차지샷을 쓸 수 있습니다.

대미지 : 0

다운치 : 5

장전수 : 1발
풀리로드 시간 : 2.5초/1발


취미용 기술. 기술의 발동도 이동속도도 너무 느리고 모션캔슬로 쓸 수도 없으므로 차지를 쓸 수 있는 상태라면 쓸 일이 없다. 가끔 모드각성을 한 상대를 운 좋게 이걸로 잡으면 아무것도 못하고 모드시간만 낭비하게 되는 굴욕을 안겨줄 수 있다(...).

2.3.3. 차지샷 - 데인저러스 잉(デンジャラスイング)

오오이시가 적에게 달려들어 적을 잡아 제자리에서 회전합니다. 회전하는 중에 오오이시는 무적이 됩니다. 회전중인 오오이시에게는 대미지 325, 다운치 5의 공격 판정이 있습니다. 오오이시는 회전한 후 잡고 있던 적을 던집니다. 던져진 적은 325의 대미지를 입습니다. 날아가는 적에게도 공격판정이 있습니다.

대미지 : 325

다운치 : 5

장전수 : 1발
풀리로드 시간 : 6초/1발


자이언트 스윙. 돌진속도가 빠르고 완전다운상태의 적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배치기 후의 추가타로 가장 적절하다. 성능 자체는 아래의 풀차지보다 이쪽이 좀 더 우수하지만 문제는 차지시간이 너무 짧아서 자유자재로 쓰기 힘들다는 게 문제. 적을 너무 멀리 날려버려서 오오이시가 다시 쫓아가기 힘들다는 단점도 있다.

2.3.4. 풀차지샷 - 호살 스핀 던지기(豪殺錐揉み投げ)[2]

오오이시가 적을 잡아 하늘 높이 날아오른 후 나선식으로 돌면서 적을 땅으로 내리 꽂습니다. 내리 꽂힌 곳 주변부에는 대미지 300, 다운치 1의 폭발이 일어납니다.

대미지 : 350

다운치 : 5

차지 시간 : 2.5초

스크류 파일 드라이버(?). 차지시간이 너무 짧아서 어쩔 수 없이 쓸 수밖에 없는 주력기. 돌진속도가 느린 대신 추적성능은 약간 더 좋다. 판정이 약간 높아서 완전다운상태의 적은 잡을 수 없는 대신 점프등으로 저공에 떠 있는 적은 잡을 수 있다는 등의 성능차이도 있다. 지상격투 2타 - 지상격투 - 풀차지샷으로 순식간에 폭딜을 넣을 수 있다는 점에서도 상당히 소중한 스킬.

또한 차지 시간이 매우 짧아서 적에게 풀차지를 맞춰서 땅에 메다 박는 동안에 다시 풀차지샷을 충전할 수 있다. 즉, 요건만 된다면 근거리 난전중에 지상격투 - 풀차지 - 다른 적에게 지상격투 - 풀차지 - 다른 적에게 지상격투 - 풀차지 ..의 사이클을 돌릴수도 있다. 데미지가 데미지인지라 한번 이상 사이클이 돌아가면 적의 체력이 증발해버린다!

일단 이걸로 잡았다면 적과의 거리가 전혀 벌어지지 않아서 기상공방으로 끌고 갈 수 있으며, 대미지도 좀 더 높기 때문에 리턴은 위의 차지샷보다 우위.

2.3.5. 평가 & 운영

잡히면 죽는다. 잡을 수가 없어서 그렇지(...)

공중대시공격인 배치기 후의 잡기 연계가 우수하고 콤보의 위력이 하나같이 살인적이라 좋아보이지만, 문제는 이 게임은 2D격투게임이 아니라 넓은 3D필드에서 개나소나 날아다니며 사격전을 중심으로 하는 FPS에 가까운 액션게임이라는 점(...). 사격이 전혀 없는 특징과 오오이시의 기어다니는 이동속도가 더해져서 적에게 공격을 들어가기가 난감하기 그지없다. 결국 적의 파상공격을 맷집으로 버티다가, 얼마 안 되는 공격기회를 확실히 잡아서 단숨에 그만큼의 리턴을 벌 수 있어야 하는 초고수용 캐릭터.

사실 1:1성능만 따지자면 찰나의 극의 아카사카와 쌍벽을 다투는 말이 필요없는 최약체이지만, 맷집이 상당히 좋고, 일단 콤보가 나가기 시작하면 적 체력의 반을 가볍게 날려먹을 수 있는 똥파워캐릭이며, 잡기가 나가는 도중에는 완전무적이기 때문에 뒷치기와 난전에 대단히 강하다는 점 등 특유의 장점을 잘 살리면 다른 약캐와는 다르게 실전에서 써먹지 못할 정도까지는 아니다. 이 게임은 2:2이기 때문에 적절한 파트너와 팀을 짜서 호흡을 잘 맞추면 충분히 활약할 수 있다. 한번 쓰러뜨린 후 배치기를 이용해서 죽을 때까지 도망치지도 못하게 기상공방으로 끌고 가는 고수의 오오이시는 매우 무섭다.

하지만 랭크는 최하급. 이건 소위 데이브레이크 7강을 비롯한 상위권 사격캐릭터들에게 극상성급으로 약하기 때문[3]인데, 저 캐릭터들 빼고 나머지 사이에서만 비교한다면 상당히 할만 하다. 반대로 말하면 쟤들이 있는 대전에서는 거의 힘을 못 쓰니 그냥 캐릭터를 갈던가, 포기하던가, 알아서 잘 노력해보자(...).

2.4. 압수품 창고(押収品倉庫)

2.4.1. 기술정보

2.4.2. 메인사격 - 끄집어내기(取り出し)

오오이시가 다양한 무기를 꺼내 듭니다. 들고 있는 무기는 차지샷으로 쓸 수 있습니다. 다시 메인사격을 쓰면 무기를 바꿔듭니다.

대미지 : 0

다운치 : 0

장전수 : 4발
장전시간 : 5초/1발
풀리로드 시간 : 10초/4발


메인 사격으로 꺼내는 무기는 다음과 같다.

  • 케이이치의 골프채 - 케이이치의 '무적 아이언'. 거의 동등한 성능...이지만 원판과는 달리 연사가 불가능한 단발사격기라는 점을 생각하면 미묘.
  • 시온의 스턴건 - 시온의 '개조된 스턴건'. 오오이시의 덩치 때문인지 던지는 거리가 더 길다. 고성능.
  • 미온의 물총 - 미온의 '특별주문 물총'. 압수품은 물총이지만, 이펙트는 방수총과 비슷. 그냥저냥 무난한 사격기.
  • 리카의 스프레이 - 리카의 '대 도끼녀용 대걸레'의 최면스프레이. 원판에 비해 공격밀도가 훨씬 낮다. 잉여.
  • 사토코의 양동이 - 사토코의 트랩 강좌의 양동이. 설치형은 아니고 그냥 던진다. 맞추면 맹목 효과를 부여하는 데다가 스턴에 걸려서 추가타를 넣기도 좋지만 궤도가 이상해서 맞추기가 매우 힘든 공격. 양동이를 든 상태에서 펀치 공격을 맞춰도 양동이가 덤으로 들어가니 그쪽을 노리는 게 나을지도 모른다.
  • 오일캔 - 압수품은 양손도끼 레나가 쓰는 오일캔이지만 효과는 손도끼의 1차지인 지포라이터와 비슷하다. 위력, 탄속, 스플래시 전부 좋은 초고성능기.

2.4.3. 차지샷 - 무기사용(武器使用)

오오이시가 현재 들고 있는 무기를 사용합니다. 아무것도 들고 있지 않은상태에서 쓰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대미지 : ?

다운치 : ?

장전수 : 3발
장전시간 : 6초/1발
풀리로드 시간 : 6초/3발


메인사격이나 풀차지로 꺼낸 무기를 쏘는 역할만 할 뿐 차지샷 자체는 무의미하다. 안 든 상태에서 쓰면 주먹을 휘둘러서 마치 공격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공격판정은 전혀 없으니 착각하지 말 것.

2.4.4. 풀차지샷 - 취급주의품(取り扱い注意品)

오오이시가 강력한 무기들을 꺼내듭니다. 무기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쓰면 들고 있던 무기를 버리고 무기를 꺼냅니다.

대미지 : 0

다운치 : 0

차지 시간 : 8.4초

풀 차지로 꺼내는 무기는 다음과 같다.

  • 카사이의 핵바주카 - 카사이의 '머신건' 풀 차지와 같은 효과. 꺼내두면 즉시 발사할 수 있고 대사가 없어서 알아차리기도 쉽지 않으며 컷으로도 끊어도 없어지지 않고 바로 쓸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위협적.
  • 토미타케의 각목 - 토미타케의 '영령 사진기' 풀 차지의 효과. 토미타케와는 달리 한참을 빙빙 돈 후 던지는데, 던질 때의 조준 수정이 매우 높다. 대신 빙빙 도는 시간이 너무 길어서 헛점을 대폭 노출하기 때문에 일장일단이 있는 성능.
  • 미온의 물총 - 미온의 '특별주문 물총' 풀 차지와 같은 효과. 룩은 폭동 진압 물총이다.

2.4.5. 평가 & 운영

다른 부활 멤버들에게서 압수한 물품을 무기로 쓴다. 우선 메인차지나 차지 2차로 무작위의 무기를 꺼내고, 차지 1차로 그 무기를 쓰는 고유한 방식. 모든 무기는 1회용이므로 한번 쓰면 다시 꺼내야 한다. 그래도 사격을 하다 맞아서 캔슬될 때 무기가 사라지진 않는다.

사격의 성능만 따지면 상당히 좋다. 오히려 원판보다도 훨씬 좋은 경우가 많다. 스턴건은 안 그래도 좋았던 기술이 사정거리가 늘어나 더욱 성능이 높아졌고, 오일캔은 본작 최강의 사격기 후보로도 꼽힐만한 고성능기이다. 풀차지의 핵바주카나 물총은 일단 꺼내두면 모으는 시간 필요없이 바로 쓸 수 있는데다가 적의 반격을 맞아서 캔슬되도 다시 모을 필요 없이 차지샷으로 쓸 수 있다.

문제는 특유의 사격방식 때문에 원하는 사격을 자유자재로 쓸 수 없다는 것. 일단 꺼낸 후 차지샷으로 쏴야 하기 때문에 연사도 불가능하다. 아무 사격도 못 꺼낸 상태에서 적이 덤벼든다면 말 그대로 아무 것도 못하는 샌드백이 되기 십상.

안 그래도 운영이 전반적으로 어려운 오오이시 세 타입 중 가장 플레이어의 운영능력이 중시되는 타입이다. 역시 최약체 후보이나, 사격 자체는 고성능이므로 어찌저찌 해볼 여지는 남아있다.

2.5. 메리 켄사쿠(メリケン・サック)

이 무기는 psp 판에서 코인을 모아 해금해야 쓸 수 있는 개그무기이다.

메리켄사쿠란 일본에서 만들어진 조어로, American+sack 으로 만들어 졌다. 뜻을 풀이해보면 즉 너클이라는 소리.

2.5.1. 기술정보

2.5.2. 메인사격

오오이시가 적을 향해 총알 1발을 쏩니다.

대미지 : 125

다운치 : 1

장전수 : 1발
풀리로드 시간 : 18초/1발


총알이야 애용하는 권총의 그 총알과 똑같은데....장전시간이 뭐 이러냐?

이 게임에서 가장 긴 발당 장전시간을 가지고 있다. 말이 18초지, 18초면 거지같은 리로드로 유명한 화승총 카사이가 메인사격을 채우고도 몇초 남는 시간이다.(...) 구린 대미지는 덤. 그래도 광선총 미온마냥 못써먹을걸 준건 아니므로(...) 그쪽보다는 나은...건가?

2.5.3. 차지샷

오오이시가 적을 향해 섬광탄을 던집니다. 섬광탄은 적이나 지형에 맞으면 세로방향으로 섬광을 일으킵니다. 섬광에 맞은 적은 천천히 쓰러집니다. 섬광에 맞은 적은 시야가 제한됩니다.

대미지 : 125

다운치 : 1

장전수 : 1발
풀리로드 시간 : 10초/1발


역시 권총 오오이시의 섬광탄과 동일하다. 장전시간이 2배라 그렇지(...) 그냥 풀차지샷 짤짤이하라고 1발 있는구나 하고 생각하는게 좋다.

2.5.4. 풀차지샷

오오이시가 적을 향해 수갑을 던집니다. 수갑에 맞은 적은 5초동안 모든 공격과 가드를 할 수 없습니다.

대미지 : 100

다운치 : 1

차지 시간 : 5초

메인사격과 차지샷의 정신나간 리로드시간으로 졸지에 짤짤이사격이 되어버린 사격(...)

물론 수갑의 성능도 영 좋지는 않으므로 오오이시는 마음편하게 근접격투를 하면 된다.(...)

2.5.5. 평가 & 운영

광선총 미온에 이은 진정한 개그무기 2.

광선총 미온이 아예 못써먹을걸 준 경우라면, 이쪽은 쓸만한걸 거의 안주는 경우에 가깝다.
그래도 풀차지 짤짤이가 있고, 맷집과 격투대미지도 우월하므로 광선총 미온보다는 나은편.
----
  • [1] GTA 3의 주인공에서 따온듯 하다. 미니게임에서 토미타케는 '토미'라고 자칭하는데 이는 GTA 바이스 시티의 주인공.
  • [2] 錐揉み - 비행기가 추락할 때 360도 빙글빙글 돌면서 수직으로 낙하하는 현상. flight에서의 spin. 굳이 우리말로 풀어쓰면 회전낙하 쯤?
  • [3] 입원 이리에, 응원 이리에, 독주사 미요, 스나이퍼라이플 카사이, 스턴건 시온, 낫 리카, T자 치에. 그 외에도 쌍권총과 물총 미온, 대걸레 리카, 초크 치에, 서브머신건 토미타케, 트랩 사토코, 지원 미요(...)등도 상당한 천적. 좀 많긴 하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24 23:19:50
Processing time 0.207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