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오오츠카 호우츄

last modified: 2015-02-19 11:39:12 by Contributors

이름 오오츠카 호우츄
한자 大塚芳忠
가나 おおつか ほうちゅう
생년월일 1954년 5월 19일
출신지 일본 오카야마
혈액형 A형
소속사 크레이지 박스
활동기간 1983년 ~ 현재

Contents

1. 개요
2. 주요 출연작
2.1. 애니메이션/게임
2.2. 특촬
2.3. 외화


1. 개요

일본의 성우. 본명은 오오츠카 요시타다(표기는 동일). 원래는 본명으로 활동했지만 다들 호우츄라 읽길래 그냥 이적과 동시에 호우츄로 예명을 변경했다. 같은 성우인 오오츠카 아키오와 혈연관계로 착각하기 쉽지만, 성이 같고 직업이 같을 뿐 남남이라고 한다. 아내는 성우인 故 야나가 카즈코[1]. 다만, 아내가 경력으로 대선배이어서 공처가라고 한다.


성우가 된 계기가 좀 특이한데, 성우 양성소를 나오거나 연극무대에 서본 적이 없는 사람이다. 고교졸업 후 아무 목적도 없이 무턱대고 상경하여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다가, 어느날 손님이었던 상대가 방송국의 외화더빙 PD이어서 계속 얘기를 나누다가, '내가하고 싶은건 이런것이다'라고 생각해서 무엇이든지 하겠다고해서 주어지는대로 일을 받았다고 한다. 인터뷰 이 때문인지 외화더빙 출연도 상당히 많다.

특유의 유쾌한톤이 있어 어떤 역을 맡아도 딱 알게 된다. 그 특유의 톤 때문인지 악당(☆)이나 맛 간(?)(★) 캐릭터 역에 매우 잘 어울리는 목소리를 들려준다. 물론 진지한 목소리도 잘 어울리지만 정줄 놓은 캐릭터를 잡으면 더 이상 없을 정도의 연기를 보여준다. 그러나 의외로 악역을 맡은 비율은 그리 높지 않은 편. 대표적인 배역인 기동전사 Z건담야잔 게이블도 그쪽에 속하지만, 풀 메탈 패닉 TSR에서 게이츠를 녹음했을 때는 실로 발군. 아~베~마리아~가 인상적이다. 의외로 개그 무드캐릭터와 궁합이 상당히 잘 맞아서 중전기 엘가임미라우 캬오의 덜렁거리면서도 가벼운 캐릭터 연기를 훌륭하게 소화했다. 2001년에는 반드레드에서 남성에서 여성으로 성전환한 부잠 A 카렛사 역을 맡아 팬들을 경악시켰다.[2] 2009년에는 샹그리라에서 미이코라는 오카마 캐릭터를 맡기도 했다.

가면라이더 덴오 시리즈에 참여하였으며, 배우 나카무라 유이치와 함께 Action-Zero라는 싱글을 내기도 했는데, 2010년 판 Action-Zero는 발라드곡이다. 여담이지만 원래 잡지라든가 매스컴 등 얼굴이 드러나는 자리는 그다지 좋아하는 편이 아니어서 모습을 잘 드러내지 않았으나, 가면라이더 덴오 토크 이벤트 덕분에 자주 모습을 드러낼 수 있었다고.

최근에는 우주전함 야마토 2199에서 만능해결사 사나다 시로역을 맡아 지적인 캐릭터의 연기까지 아우르게 되었다.

여담으로 모터스포츠 전문 영상물 시리즈인 베스트 모터링에서도 가끔 나레이션을 맡기도 했다.[3]

2. 주요 출연작

2.1. 애니메이션/게임

2.3. 외화

----
  • [1] 2014년 11월 1일 패혈증으로 인해 별세하였다.#
  • [2] 처음부터 계속 맡은 건 아니고, 카렛사가 남자라는 사실이 밝혀지는 에피소드에서 잠깐 맡았다. 본래 성우는 소우미 요코.
  • [3] 2002년 5월호의 '초보자 드라이빙 테크닉 개조계획!' 등
  • [4] 아사히TV 방영판. DVD에서는 후지와라 케이지
  • [5] TV판, 소프트판 동일. 이 배역이후로 악역이 점점 늘어났다고 한다.
  • [6] 자신이 성우로서 포지션을 확립했다고 생각하는 작품이라고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19 11:39:12
Processing time 0.065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