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오지호

last modified: 2015-02-04 13:55:06 by Contributors

Contents

1. 화가
2. 배우
2.1. 소개
2.2. 출연작

1. 화가


1905.12.24~1982.12.25

인상주의 회화 양식을 우리나라에 토착시킨 서양화가. 1905년 12월 24일 전라남도 동복군(현 화순군 동복면) 출생.

오지호는 경성으로 유학온 후 휘문고보에 진학하여 고영동의 지도로 본격적인 미술공부를 시작한 뒤 고려미술회관 미술연구소에서 계속 공부하였다.

경성에서 김주경(金周經) 등이 주동이 된 녹향회(綠鄕會) 동인전에 참가, 사실적 자연주의 수법의 유화를 발표하였다. 그후 1935년부터 10년간 밝고 투명한 색채와 가득한 빛살, 경쾌한 붓놀림의 인상주의 화법으로 한국의 자연미와 풍정미 표현에 주력하였다.

해방후에는 국전에 출품하여 초대작가와 심사위원을 역임하였다. 광주에 거주하면서 조선대학교 교수로 후진을 양성하였고, 한글전용 반대운동에도 앞장섰으며, '현대회화의 근본문제'라는 저술도 하였다.

1974년 유럽 각지의 문화계와 1980년 아프리카의 미술계를 시찰하였다. 1982년에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사망한 뒤 미망인이 유작 34점을 국립현대미술관에 기증하였다.

광주광역시 동구에 그의 이름을 딴 지호로[1]가 있으며, 전라남도 화순군 동복면에 오지호기념관[2]이 있다.

2. 배우


출생 1976년 4월 14일 (전라남도 목포시)
신체 183cm, 78kg
소속사 헤븐리스타 엔터테인먼트
학력 안양과학대학 공업경영학
수상 2010년 KBS 연기대상 중편드라마부문 남자 우수연기상


2.1. 소개

배우. 소속사는 헤븐리스타 엔터테인먼트. 1976년 4월 14일 전라남도 목포시 출생. 1999년 CF 모델로 데뷔했지만 듣보잡에 가까운 처지로 있었다. 1998년 단역으로 데뷔했고 2000년, 다채롭고 절륜검열삭제신으로 이름을 날렸던 영화 '미인'에서 주연을 맡아 마도 이름은 이지현과 함께 알렸지만(...) 영화는 시원스럽게 망했다미인은 스토리가 필요 없는 영화 이지현 몸매만으로도 그 가치가 훌륭하다.[3]

이후 몇 편의 영화에 출연했으나... 전부 망했다. 심지어 드라마에서도 성적이 신통치가 않았다. 오지호의 드라마 히트작이랄 수 있는 대표작이 환상의 커플인데 이건 사실상 한예슬의 나상실이라는 캐릭터가 극을 이끈 원톱이었고, 내조의 여왕 역시 사실상 김남주라는 배우의 활약이 컸다. 추노의 송태하는 대놓고 연기력 논란에 휩싸였고... 권상우 만큼은 아니지만 발음 문제도 있는데, 배우 본인은 데뷔작인 <미인> 이후 사투리를 고치기 위해 나름 노력을 했다고 밝힌 적이 있다. 하지만 직장의 신에서도 발전된 연기력을 발견할 수 없었고 무엇보다 그건 김혜수가 원톱이라..본격 원톱여주드라마 받침 남주역 전문 표정 같은 몸의 감정 표현은 나쁜 편은 아니지만 대사 치는 능력이 최악이다. 감정이 실리긴 하는지 도저히 알 수 없는 평서문 읽는 듯한 연기가 가장 큰 단점이다.

이런 흥행 부도수표 취급에 대해 성실하고 정이 많은 성격 등 인간성은 괜찮은 사람이지만, 아직 연기력이 개화하지 않아 아쉽다는 평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연기자 활동을 하면서 예능인 천하무적 야구단에도 출연하여 팀의 투수 겸 4번타자로 활약했다. 유연성이 제로임에도 불구하고[4] 사회인 야구단에서 활동하면서 쌓은 실력을 바탕으로 절친 김성수와 함께 천하무적 야구단의 주전으로 활동했다.

그러나 이런 그에게도 흑역사가 있는데, 텐프로에서 접대부로 일하던 전 여자친구가 자살하여 불똥이 튄 적이 있다. 오지호가 무명이던 시절 만나 그를 뒷바라지해주었으나 막상 유명세를 얻고 난 뒤 그녀와 헤어졌고, 그 충격과 상처를 이기지 못해 그녀가 그만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된 것. 게다가 그녀의 장례식장에 문상조차 오지 않았다며 그녀의 측근들은 오지호를 원망했다고 한다. 그나마 이 때 유니의 자살 사건도 한꺼번에 터지는 바람에 묻혔다.

젊을 적에 가정형편이 좋지 않았는지, 어머니께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돈을 빌리던 적이 있다고 한다. 지금이야 뭐...

생일을 이틀 앞둔 2014년 4월 12일 3세 연하의 신부와 결혼했다. 신부는 의류업계에 종사한다고 한다.

러시앤캐시 cf에서 열심히 활약 중이시다. 다만 함께 출연하는 다른 사람들보다 출연료는 더 받을텐데 시종일관 무표정이시다. 전화받는 장면에서도 혼자 입을 다물고 있다.

2.2. 출연작

----
  • [1] 지산유원지에서 동명동을 잇는 도로
  • [2] 2번항목의 오지호가 아니다
  • [3] 이 부분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는데 흥행 실적에서는 절대로 망한 영화가 아니다. 오히려 손익 분기점을 넘기고 이익을 보았다. 10만 명 정도의 관객이 관람했는데 당시 기준으로도 많다고 할 관객 수는 아니었지만 작은 수치도 아니었고 무엇보다 제작비가 워낙 적게 들었기 때문이다. 무릎팍에서 오지호 본인도 흥행은 성공이었다고 말했다.
  • [4] 당시 넥센 히어로즈정민태 투수코치는 오지호를 보고 "이렇게 뻣뻣한 사람이 왜 야구를 하지?" 라고 말할 정도였다. 투수는 도저히 할 수 없는 몸이라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4 13:55:06
Processing time 0.121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