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오쿠 마나미

last modified: 2014-06-04 09:53:43 by Contributors


오쿠 마나미 (奥 真奈美)
생년월일 1995년 11월 22일
소속 AKB48 팀 B
신체사이즈 153.5cm
혈액형 A형
별명 마나, 마나땅, 마아쨩, 오쿠쨩, 오쿠타마 등등
출신 도쿄도
링크


Contents

1. 개요
2. 졸업
3. 활동
4. 선발 참여곡 및 솔로


1. 개요

일본의 아이돌 그룹 AKB48전 멤버로, AKB 2기생. 이탈리아인 아버지와 일본인 어머니 사이의 혼혈이다.


딱 봐도 혼자 튀는 이국적인 외모.

당시 AKB48 최연소 멤버였다. 당시 나이로 10살 때 AKB에 들어오게 되었는데, 생년월일에서 알 수 있듯 1995년생이면 그녀의 기수를 한~참 뛰어넘어 10기의 평균 나이쯤 된다. 현재 차세대 에이스로 밀고 있는 시마자키 하루카가 1994년생인걸 감안하면... 이후 7기의 마에다 아미, 9기의 타케우치 미유가 정규 멤버로 승격되기 전까지 4년 이상 최연소 멤버 자리를 지켜왔다. [1] 참고로 동기생 노로 카요오오호리 메구미1983년생이다. 이모라고 불러봐

어린 나이에다 초창기에는 인형같은 외모로 주목을 끌고, 솔로로 앨범도 낸 적이 있다! 아무도 작성을 안 할 정도로 처참하게 묻혀서 문제지만 그러나 이후 살이 찌면서 귀신같은 역변이 일어나고, 더군다나 밑에 서술한 멘탈레기(...)라고 많이 까여서 인기는 그다지 없었다. 선발도 딱 한 번 뿐이고, 총선거에서도 계속 권외. 중간에 지병으로 공연을 쉰 적도 있었다.

2. 졸업


이후 학업을 이유로 졸업하는것이 2011년 2월 21일 AKB48 공식 블로그에서 발표되었다.

이하 전문

오쿠로부터 팬 여러분에게
오쿠로부터 팬 여러분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보관 했으므로 보고드립니다
(이하 원문 그대로)
오늘은 갑작스럽지만 여러분께 발표가 있습니다.
이번에 오쿠 마나미는 AKB48 졸업합니다.
전 10살부터 AKB48에 들어와 아무것도 모른 채 들었던 것을 계속 노력해 왔습니다.
좋은 일만은 아니지만, 정말로 많은 좋은 추억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여기까지 해 올 수 있었던 것은 아키모토 선생님을
비롯한 스탭 여러분,그리고 무엇보다 팬 여러분의 응원이 덕분입니다.

5년간 AKB로 지내고 많은 분들을 만나고 정말 여러 경험을 했습니다.

모르는 나름대로 무작정 해왔습니다만. 마음 한구석에서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학생으로의 생활"

에 대한 동경의 마음이 큽니다

점점, 정말로 하고싶은 것이 무엇인가를 알지못하는 매일을 보내는 것이 싫었습니다.
이대로 AKB에 남아있어 이런 어중간한 기분으로는 응원해 주시는 분들에게도 무척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여러번 생각하고, 스탭도 여러번 상담한 결과

"진학"

이라는 새로운 꿈을 이루기 위해, 졸업한다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5년간 많은 폐를 끼치거나 불안을 끼치거나 ...
하지만, 어떤 때라도 저를 응원해 주신 분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정말로 감사의 기분으로 가득합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에게 만나는 것은 4월 악수회 이벤트가 마지막이 될 것입니다.
졸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결정되면 또 보고합니다.
이제 졸업까지 얼마 남지 않았지만
잘 부탁합니다.


졸업하게 된 정확한 이유에 대해선 의견이 분분하나, 멤버 후기 시절의 사진을 보면 본인도 아이돌 생명의 한계를 느꼈을 것으로 보인다.


안타까운(?) 역변의 현장. 맨 오른쪽이 오쿠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우선 살이 찜에 따라 역변이 일어났고, 결정적으로 본인이 일에 별로 의욕이 없었다. 이른바 흔히 말하는 멘탈레기. 방송에서도 내가 여기 왜 있나라는 표정을 여러 번 보여준 적이 있고, 무엇보다도 악수회에서 불성실한 대응으로 유명했을 정도. 공연 전에 스트레칭을 안해서 당시 리더였던 아키모토 사야카가 대차게 혼낸 적이 있다. 아키모토가 괴물이나 도깨비보다 무섭다고 투덜거릴 정도. 혼낸 사람은 스트레칭 안하고 다치고 나서 후회해도 소용 없으니까 날 싫어하더라도 어쩔 수 없다며 일침. 오오 아키고리 오오

멘쓰 이미지가 굳어진 결정적 계기로는 1회 가위바위보 대회에서 찍은 리얼 영상에서 감정 컨트롤이 제대로 안 되는 모습이 그대로 방영되었던 것. 영상 보는 곳 내성적 성격으로 카메라에 찍히지 않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이유를 들긴 하지만...그럴거면 아이돌을 왜 해 이시다 하루카와 함께 무대 뒤에서 이미지를 무너트린 대표적 케이스였다.

대조적으로 똑같이 악수회 대응이 좋지 않았던 시마자키 하루카(파루루)는 현재 상당한 푸쉬를 받고 있는데, 이유로는 이쪽은 무엇보다 이쁘기 때문인듯(...). 이런 이유로 일웹에서는 가끔 오쿠는 파루루 열화판이라며 까인다.


졸업 후 시노다 마리코와 前 AKB48, SDN48멤버인 사토 유카리와 자주 만나는 듯 하다. 시노다와는 AKB 재직 시절부터 그 나이차에도 불구하고 퍽 친했다고 한다. 서로 '오쿠타마' '마리쨩'이라 부르는 관계, 이 둘을 묶어 마리타마라고 자주 불리기도 했다. 시노다 마리코의 구플과 블로그에 자주 올라오는 멤버 중 하나다. 잘 지내고 있는 듯.

3. 활동

2006년 제 2기 AKB48 선발 멤버 오디션에 합격, 팀K의 초창기 멤버로서 활동을 시작한다.

2007년 7월 BINGO! 로 첫 앨범선발로 뽑힌다. 당시 나이 만 11세 237일로 당시 48그룹 최연소 멤버 선발 기록을 달성한다. 다만 이후 마츠이 쥬리나大声ダイヤモンド에서 선발로 뽑히며 이 기록을 깬다. 오리지널 AKB48 멤버로서는 여전히 깨지지 않는 기록. 그리고 이게 처음이자 마지막 선발이었다

2010년 'AKB 104멤버 팀 구성 축제'에서 팀B로 이동하는 것이 발표되었다. 5월에는 애니메이션 '오쟈마루'의 엔딩곡으로 싱글도 한 장 내보지만 시원하게 망했다. 이건 애초에 자기 이름을 안 밝히고 냈기 때문에 AKB48 후광을 못 받아서 그렇다는 의견도. 근데 '오구 마나미'면 웬만하면 알지 않나

2011년 2월 학업과 진학에 전념하기 위해 桜の木になろう의 극장악수회에서 AKB48을 졸업할 것을 발표하였다.

2011년 6월 졸업.

4. 선발 참여곡 및 솔로

AKB48
솔로
발매일음반제목판매량(초동)순위(주간)비고
10.05.05애니메이션 'おじゃる丸' 엔딩 테마かたつむり
달팽이
-[2] 권외[3]'오구 마나미' 명의로 발매
----
  • [1] AKB48 겸임인 97년생 마츠이 쥬리나는 메인이 SKE48 소속이기 때문에, 이 기록에 해당되지 않는다. 얼굴은 오리멘급 연륜인데
  • [2] 안 팔려서 집계조차 안됨... 보통 위클리 200위가 300정도 집계가 되는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적게 팔렸다. 거의 안팔렸다고 봐도 무방..
  • [3] 201위 이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6-04 09:53:43
Processing time 0.183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