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오토오 하루나

last modified: 2015-09-02 10:27:48 by Contributors

chara_haruna.gif
[GIF image (44.91 KB)]

WORKING!!의 등장인물. 音尾春菜. 성우는 이와오 준코.

Contents

1. 소개
2. 특징
2.1. 길치
3. 작중활약
4. 인물관계
5. 여담


1. 소개

오토오 효고의 부인. 업주부. 나이에 맞지 않는 미모를 지니고 있으나 치명적인 문제점이 있다.

뭔가 멍하고 마이페이스인 편이지만 성격은 다정하다.

2. 특징

2.1. 길치

평소에도 좀 멍한 면이 있는데다가 못말리는 길치라서 장보러 집 앞 가게에 가다가도 바로 길을 잃어버리고 집을 찾아오지 못할 정도이다. 북쪽을 하늘 그리고 남쪽을 지하라고 생각하고 있는 점에서 이미 답이 없다고 봐야 할 듯. 그런데 이렇게 며칠, 심하면 몇달씩이나 집에를 못 들어가는데 숙식은 또 어떻게 해결하는지 미스터리.애초에 첫 등장이 맨홀뚜껑 열고 기어나오면서였다.

남편인 오토오 효고는 이런 그녀를 찾기 위해 와그나리아에도 거의 출근하지 않고 동분서주하고 있지만 너무나도 신출귀몰한 나머지, 좀처럼 찾지 못하고 있는 모양이다. 사실 야치요나 아오이와도 밖에서 우연히 만난 적이 있지만 조금 한눈 판 사이 바로 사라졌기 때문에 그만 놓쳐 버렸다. 한번은 가게까지 데리고 온 그녀를 휴게실에 가두고 완벽한 밀실을 만들었지만 홀연히 탈출하였다. 어찌보면 등장인물 중 가장 특이한 캐릭터.

소마 히로오미가 찾는걸 포기할 정도다. 도대체 정체가... 가히 체셔 캣라든가 슈뢰딩거의 고양이정도로 신출귀몰한 인물이다.

길치에 더해서 존재감이 없다. 여담으로 하루나는 본래부터 이랬고, 효고는 젊을 때는 안 그랬는데 하루나와 결혼한 뒤부터 존재감을 잃어가기 시작했다고 한다. 두 사람과 함께 있으면 존재감 없는게 전염될지도 모른다는 말에 포푸라와 아오이는 도주해버린다.

3. 작중활약

2기 애니에서는 1화에 와그나리아 주변을 지나가는 것이 잠깐 나오고, 4화에 쿄코와 야치요 앞에서 맨홀뚜껑을 열고 나타난다. 난데없이 집을 찾아달라는 그녀의 말에 이상한 사람이라고 느낀 쿄코는 발걸음을 돌렸으나, 길을 잃었다고 말하자 돌아본다. 야치요는 하루나가 오토오의 아내라는 걸 알아채지만 쿄코의 가슴에 파묻히는 바람에 사고회로가 폭주해 버려 말을 못하고 만다. 그리고 야치요가 폭주하는 동안 하루나는 홀연히 사라졌다. 여기서 1화에서 샀던 우유를 가슴팍에서 꺼내는 것과, 그 이전의 몸을 보면, 몸 안에 4차원 공간이 있는 듯하다(...).


원작 190화에서 드디어 남편과 상봉한다! 어머니가 나타나자 가게에서 뛰쳐나온 야마다 아오이와 우연히 만나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던중 야마다의 어머니가 나타났고 뒤이어 소타와 효고가 야마다를 뒤쫓아 오면서 상봉. 그동안 행방불명인 이유는 효고가 우유 마시고 싶다해서 사러 나갔는데 동서남북 중 우유를 파는 곳이 어느 쪽인지 몰라서... 참고로 행방불명동안 오키나와에서 유빙(...)을 보았다고하며 [1] 숲을 해맨 끝에 도착한 어느 마을에서는 주민들이 양동이를 뒤집어쓰고 등에 촉수같은 것이 자라나 있었다고한다. 지구를 벗어나기라도 했나

191화에서 다시 우유를 사러나가려 하자 효고는 그녀를 쇠사슬로 꽁꽁 묶으며 다시는 우유따윈 마시지 않겠다고 고백하였다. 그러나 효고의 이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야먀다가 접시를 깨뜨리며 소마와 타카나시 소타가 잠시 한눈판사이 또 실종될뻔하다가 이번에도 야마다가 빠르게 찾아 데리고 오면서 어떻게든 간신히 수습됐다. 오토오 하루나 탐색기?!

하루나 도시락
헤어지는게 질렸는지 아예 가게에 찾아올 때마다 꽁꽁 묶어서 데리고 다닌다. 그리고 패밀리 레스토랑 음식에만 먹는건 질리지 않았느냐며 도시락을 싸왔는데, 이걸 시라후지 쿄코가 매우 기뻐한다. 오토오가 여행 다니면서 선물을 사오지 않게 된 대신 격. 물론 야치요가 이걸 알면 또 울어버릴 것이므로, 소마가 나서서 부담이 많이 되지 않도록 한다는 이유로 도시락 싸오는 날은 야치요와 안 겹치게 해준다.

4. 인물관계

주로 야마다 아오이와 얽힌다. 이상적인 어머니로 여기고 있다. 그런데 정작 아오이는 그녀가 오토오 효고의 아내라는건 하루나를 데리고 와그나리아로 돌아갔을 때야 알게 된다. 야마다와 비교적 여러 차례 만났고, 야마다가 탐색기 역할도 하는걸 보면 뭔가 상성이 있는 모양. 야마다에게 어머니와 화해할 수 있도록 조언을 해주기도 했따.

5. 여담

여담으로 야마다 가족계획에서 하루나의 포지션은 '엄마 2호'다. 1호는 야치요.

----
  • [1] 지리적 지식이 괴멸적 수준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아마 홋카이도쪽으로 간 것 같은데 다음 문단의 주민들의 묘사를 봐서는...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9-02 10:27:48
Processing time 0.133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