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와루가이아 3형제

last modified: 2015-04-09 19:40:27 by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상세 및 작중 행적
3. 구성원
3.1. 히도
3.2. 게도
3.3. 마도

1. 소개

용자지령 다그온의 악역들.

2. 상세 및 작중 행적

최강 최악의 3형제 우주인. 31화의 마지막 부분에 막내인 히도가 첫 등장한 이후 36화에서 둘째인 게도, 맏형인 마도가 등장. 30화에서 아크 성인이 아크 성의 격파와 함께 행방불명된 사이 우주감옥 사르갓소를 장악하여 지배자로 군림한다. 이후 맏형인 마도가 사르갓소를 지배하고 두 동생들인 게도, 히도는 전장에서 직접 행동을 개시한다. 변신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처음에는 전략적으로 우주인들을 지구로 내보냈지만 이어지는 싸움으로 인해 우주인들을 모두 잃고 떨거지들을 모아 만든 합성 우주인 제르마마저 패배하자 최종 결전 때 직접 전선에 출격하게 되었다.

사족으로 마도와 히도의 일본판 성우는 다그온 내에서 단역으로 출연한 적이 있으며, 한국판은 3명 다 중복 배역이다(...).

3. 구성원

3.1. 히도

국내명은 히드. 성우는 야베 마사히토/변영희.[1]

이름의 유래는 비도(非道).

와루가이아 3형제 중 막내. 중반부 31화의 맨 끝부분에서 귀환 중이던 루나와 충돌하면서 첫 등장. 이마에 뿔 1개가 나 있다. 3형제 중 맨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물체의 원격조작이나 에너지파 같은 공격이 특기이지만 기습도 행한다. 약점을 이용해 인질을 잡는 등 비겁한 수법으로 싸울 뿐 실제로는 대단한 실력은 없으며 양아치 같은 인간으로 변해서 지구상에서 활동한다.

지구에 와서 제일 먼저 한 일은 파워 다그온과의 빔 대결에 패배한 데스캅을 밟아죽인 일이었다. 한 때는 퀸 자고스를 처리하고 귀환하던 루나와 충돌, 납치해 세뇌장치로 조종해 부하로 삼기도 했지만 그것이 카이(한바다)의 분노를 사서 다그 터보에게 뿔이 부러지는 중상을 입는다.술쳐먹고 꼬장부리다가

그 이후 학교에 쳐들어와서는 이전 화에서 초화염합체의 부작용으로 쇠약해진 엔을 갖고 놀면서 찌질댄다. 그러나 갑툭튀한 브레이브 성인에 의해 복부를 관통당해 사망하였다.

3형제 중에서 제일 먼저 등장하고 제일 먼저 죽었다.

3.2. 게도

국내명은 게드. 성우는 나가사코 타카시/장성호.[2]

이름의 유래는 외도(外道).

와루가이아 3형제 중 둘째. 후반부 36화에서 마도와 함께 첫 등장. 이마에 뿔 2개가 나 있다. 동생들 중에서는 머리보다도 힘과 튼튼함으로 승부를 보는 타입으로 무한포를 맞아 배가 뚫려도 끄떡없는 힘세고 강한 몸을 가졌다. 생긴 것도 은근히 혼담을 닮았다.(...) 다그온 팀의 전력을 분산시키기 위해 난파한 우주선의 우주비행사로 변장해 다그 베이스 내에 잠입하여 다그온과의 전투를 벌였다.

그러다가 라이와 엔의 합체기를 맞고 밖으로 튕겨나와서 거대화, 이 때 파워 다그온에게 무한포를 맞고도 배에 바람구멍이 난 채로 무한포를 뜯어내서 파워 다그온을 두들겨 팼으나(...)[3] 그 순간, 그 녀석이 돌아왔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파워 다그온의 파워 라이오 소드를 맞고 사망하였다.

3.3. 마도

국내명은 마드. 성우는 이시이 코우지[4]/이종혁.[5]

이름의 유래는 마도(魔道).

와루가이아 3형제 중 첫째. 후반부 36화에서 게도와 함께 첫 등장. 이마와 머리에 3개의 뿔이 나 있다. 두 동생들인 게도, 히도와 함께 우주감옥 사르갓소를 장악한 뒤 지배자가 되어 죄수들을 총괄, 통솔한다. 굉장히 냉정하고 죄수들을 도구로 밖에 보지 않지만, 동생들에 대해서는 애정이 깊어 히도가 눈 앞에서 당하는 것을 봤을 때는 게도와 함께 격노했고, 게도마저 쓰러졌을 때는 어딘가 쓸쓸해하는 나름 인간적인 모습도 보였다.

힘도 강하지만 지략에도 뛰어나 중력파 발생장치와 공격 흡수 능력 등 다채로운 기술로 우주 경찰 기구의 구원부대를 궤멸시키고 다그온들도 떡실신시킨다. 그러니까 죄수들에게는 가차없지만 내 동생들에게는 따뜻한 남자.(...)

막판에 두 동생들을 모두 잃은 뒤 다그온 일행들과 최종 결전을 벌인다. 이 때 압도적인 포스와 파워, 능력으로 다그온을 괴롭혔지만 마지막에는 트라이앵글 크리스마스 빔을 맞고 폭살하여 최후를 맞이함과 동시에 크리스마스 선물이 되어버렸다.[6]

그러나...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오프닝에도 나오고 해서 본작의 진 최종 보스라고 생각했더니, 아크 성인과 마찬가지로 페이크 최종 보스였다.

실상은 이 작품의 진정한 흑막이자 진 최종 보스초생명체 제노사이드의 뜻대로 움직인 꼭두각시에 불과했다.[7] 죽을 때 갑자기 제노사이드의 목소리가 나타나면서 그에게 조롱당한 뒤 사망하였다. 결론적으로 처음에 등장했던 당시의 포스와 카리스마와는 다르게 안습한 최후였다.

----
  • [1] 더빙판 한정으로 김나래와 동일 성우.
  • [2] 더빙판 한정으로 라이안과 동일 성우.
  • [3] 똑같이 배를 관통당한 히도가 그 자리에서 즉사한 걸 감안하면 생명력이 정말 끈질긴 것 같다.
  • [4] 이후 용자왕 가오가이가에서 타이가 코타로 역, 진 최종 보스 역!을 맡았다.
  • [5] 더빙판 한정으로 아크 성인과 동일 성우. 그 전에 이종혁 성우는 다그온에서 수많은 중복 배역을 맡았다.
  • [6] 일본 방영 당시 크리스마스 시즌.
  • [7] 이전에 죽은 두 동생들도 이와 같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19:40:27
Processing time 0.0815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