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와우

last modified: 2015-03-01 16:15:24 by Contributors

Contents

1. WOW
2. 蝸牛
3. World of Warcraft의 약자
4. 서울 마포구에 있는 언덕의 이름
5.

2. 蝸牛

달팽이를 뜻하는 한자어

4. 서울 마포구에 있는 언덕의 이름

홍익대학교가 위치한 언덕의 이름이 와우산이다. 소가 누운 모양이라는 것. 와우 아파트 붕괴사고가 일어난 곳이기도 하다.

5.


한국의 . 제조사는 오리온. 과일향과 농축과즙이 함유되어 있으며[1] 다양한 맛이 있다. 포도맛, 망고맛, 플럼맛, 쿨 소다맛, 블랙 커런트 맛, 요구르트 맛이 있다.

타 껌에 비교해봤을 때 굉장히 단 맛이 나며[2] 블루베리가 그나마 비슷하게 달지만 역시 와우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닌 수준. 특히 이 껌은 과일맛이 선명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쥬시후레쉬를 위협하는 제품이 되었다 카더라. 확실히 롯데껌은 과일 맛 나는 게 별로 없고 쥬시후레쉬는 과일맛이 아니다. 오리온은 확실히 과일맛이 느껴지는 껌 제품군이 많으니...[3]그러나 최근 들어 롯데껌도 과일 라인업을 출시하고 있다.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여기서 쥬시후레쉬는 제외된다. 블루베리나 탐라봉 등이 그것. 단맛이 비교적 오래가고 껌의 질감이 오래 유지된다는 점도 있다. 하지만 질기기 때문에 턱이 훨씬 아프다.

향이 약간 있는데 구취제거를 목적으로 씹었다간 시망. 이 껌을 씹고 나면 입냄새가 무척 심해진다.누구는 소다맛 와우를 구취제거로 씹었다가 여친에게 맞았다 카더라

포장지의 디자인 등도 어린 아이들을 노린 듯 아기자기한 느낌이다. 속 포장지 역시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해당 과일[4]에 눈알을 달아놓고 풍선을 불고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이 껌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풍선껌. 일반적인 씹는 껌과 엄연히 다른점은 바로 재질인데. 보통 껌에 포함되는 재료는 고무 나무의 수액인 치클로 만들어 진다. 이게 천연재료라 껌 값의 상당부분을 차지한다. 흔히들 저렴한 금액을 지칭하는 걸 생각하면 아이러니. 하지만 와우 같은 풍선껌은 100% 합성수인 초산비닐수지이며. 물론 대개 합성수지의 재료가 그렇듯이 원 재료는 석유.... 그래서 싼거다.

이 껌의 재료가 석유라는점에서 좋지못하지만 맛이 무척 달고 가격이 무척 싸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이 쥬시후레쉬 다음으로 많이 찾는 껌으로 등극했다.참고로 편의점에서는 1000원에 3개를 판매하기 까지 한다.
가격이 500원에 팔아도 남는건 원가가 얼마길래.... 참고로 껌한통에 정확히 5개가 들어있어 1개당 100원인 셈이다.그래서 사실 따지고 보면 결코 싼껌이 아니라 카더라 참고로 플럼맛이 줄어들고 있는것같다.
----
  • [1] 소다맛 제외
  • [2] 소다맛은 그렇게까지 달지는 않다. 그런데 소다맛이 아니라 새콤한 맛이 난다.
  • [3] 와우 시리즈, 센스민트 시리즈 등
  • [4] 소다맛은 소다 컵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1 16:15:24
Processing time 0.107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