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와이어 헤티멀

last modified: 2015-12-01 23:58:49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Twilight Man from Wikia

© Uploaded by Twilight Man from Wikia


Contents

1. 개요
2. 패턴
3. 스트라이크 체인

1. 개요

ワイヤー・ヘチマール / Wire Hetimarl, Wire Sponge(북미판)

록맨 X2의 보스 일람
와이어 헤티멀 메타머 모스미노스 플레임 스태거 마그네 햐쿠레거
소닉 오스트리그 버블리 크래블로스 휠 앨리게이츠 크리스타 마이마인

록맨 X2의 보스 중 하나로 수세미외 형태의 레플리로이드. 이름의 유래는 수세미외를 뜻하는 일본어 단어 ヘチマ(헤치마). 이명은 '푸른 숲의 소악마(緑林の小悪魔)'.

시그마의 명령을 받고 기상 컨트롤 센터를 점거한 이레귤러. 다른 보스들이 거의가 이전에 이레귤러 헌터 부대에 속해있던 배신자들인데 반해서 헤티멀은 시그마가 만들어낸, 태어나면서부터 이레귤러인 존재이다. CPU에 심각한 문제가 있는 실패작으로, 정신연령은 그야말로 어린아이 수준. 딱히 하는 일은 없고, 그냥 시그마가 준 훌륭한 놀이터인 기상 컨트롤 센터에서 날씨를 조작하면서 놀고 있다.

코믹스판에서는 엑스에게 떡실신 당하지만, 무서워서 어린아이처럼 벌벌 떠는 모습을 본 엑스가 그를 죽이지 않고 생포한다. 이후 케인에 의해 개조되어 착한 로봇(...)이 된다.솔직히 교육만 잘 시키면 될 것 같다.

X2 초반에 상대하기 쉬운 보스로 차지샷과 벽타기로 쉽게 공략할 수 있다. 스테이지 자체도 어려운 부분도 없고 뭐니뭐니해도 하트[1]와 서브 탱크를 별 어려움 없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전략적으로도 유리하다.

스테이지인 기상 컨트롤 센터는 날씨가 시시각각 변하는데 이 날씨에 따라 졸개의 패턴이 달라진다. 또한 간간히 보이는 구슬 모양의 제어장치를 크리스탈 헌터, 버블 스플래시, 러싱 버너, 스트라이크 체인으로 타격해 날씨를 조정할 수 있다. 크리스탈 헌터는 안개, 버블 스플래시는 비, 러싱버너는 쾌청, 스트라이크 체인은 기후를 없앤다. 러싱버너 사용시 햇빛의 영향인지 개구리 졸개들이 헉헉거리다(...) 알아서 자멸하고 비가 올때는 신나게 날뛴다. 사실 그냥 날씨 신경쓸거없이 무식하게 개돌해도 깰 수 있다.

2. 패턴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패턴이 단순하기 때문에 차지샷만으로도 충분히 쉽게 이길 수 있는 보스다. 그래서 가장 먼저 잡는 사람이 많다.

약점은 소닉 오스트리그에게서 얻는 소닉 슬라이서. 만약 소닉 슬라이서로 피니쉬를 하면 허리가 두동강나 죽는 안습한 모습을 볼 수 있다.[2] 재밌는 점은 러싱 버너로도 2칸씩의 피해를 입힐 수 있는데, 정작 차지해서 사용하는 러싱 버너에는 1칸밖에 닳지 않는다.

1. 와이어(스트라이크 체인)을 타고 천장에 매달린 다음, 천장에 닿을 때 까지, 엑스를 향해 씨앗을 포물선으로 발사한다. 씨앗에는 공격 판정이 있으며, 벽이나 땅에 닿으면 뿌리를 내려 촉수(...)가 된다. 버스터 연사로 격파가능. 이 공격 중에 차지샷을 날리면 공격을 중지하고 도로 내려온다.

2. 들고 있는 와이어를 휘둘러 공격한다. 벽타기로 피할 수 있고, 보스룸 끝에서 던질경우는 끝까지 닿지 않는 게 특징. 이 때는 와이어를 계속 돌리고 있다. 그리고 와이어가 방패역할을 하므로 던지기 전까지는 무적이 된다.

3. 와이어를 던져 벽에 걸친 후에 벽쪽으로 다가온다. 벽타기 후 점프로 피할 수 있다. 가끔 점프해서 던지기도 한다.

4. 체력이 1/4정도 남으면 발갛게 달아오른 후 뚜껑이 열리고 이상한 춤을 추면서 번개를 떨어뜨린다. 이때 몸통에 맞으면 꽤나 아프니(노 아머 기준으로 차지 중에는 5칸이 깎이고, 이후 전기가 둘러져있을 때에는 7칸이나 깎인다) 주의. 동시에 차지 중, 전기공격 중에는 무적 상태가 되니 전기 공격이 끝난 뒤 차지샷을 먹여주면 된다. 그런데 정작 번개 공격은 의외로 약해서 노 아머 상태로도 2칸밖에 안 깎인다.

획득 무기는 스트라이크 체인. 후반 재등장시의 보스룸은 원래보다 약간 좁아져 있다.

3. 스트라이크 체인

정면으로 와이어를 던진다. 휠 앨리게이터의 상성무기.

아이템을 잡아당겨 주는 역할도 하고 있으며, 벽을 탈 수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매달리는 게 아니라서 사용하기가 까다롭다. 다만 고수가 쓰면 게임이 웜즈 못지않은 와이어액션 게임이 된다.

차지시에는 좀 더 길고 강력한 와이어를 던진다.

이 무기를 잘만 이용하면 풋 파츠 없이 휠 앨리게이터 스테이지의 암 파츠를 얻는 것이 가능. 물론 약간의 컨트롤이 필요하다.

라스트 보스인 시그마 바이러스도 이 무기가 약점. 에뮬로 돌린다면 터보버튼+오토공격으로 2~3초 안에 시그마 바이러스를 요단강 익스프레스 보낼 수 있다. 물론 잘못 조준했다가는 무기 에너지만 다 쓰고 2단 차지샷으로 시그마 바이러스를 때려잡아야 하는 불상사가 생기기도 한다.
----
  • [1] 시작하자마자 뒤쪽 벽 위에 있다. 3초안에 입수가능.
  • [2] 단, 소닉 슬라이서 차지샷은 해당되지 않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12-01 23:58:49
Processing time 0.115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