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와타나베 미유키

last modified: 2015-04-09 09:25:57 by Contributors



NMB48 Team BII
AKB48 Team B
와타나베 미유키 (渡辺 美優紀)
출생일 1993년 9월 19일
출신지 나라
신체 키 154.5cm
혈액형 B형
별자리 처녀자리
닭띠
별명 미루키 (みるきー)[3], 와루키[4], 편순이[5], 스루키[6]
특기 대응, 조련, 공작, 낚시
소속 그룹 NMB48 팀 BII
AKB48 팀 B
그룹 경력 NMB48 1기생
NMB48 팀 N (2010~2014)
AKB48 팀 B (2012~2014)
SKE48 팀 S (2014~2015)
소속사 KYORAKU 요시모토 홀딩스
링크 nmb48 공식, 트위터,755,구글플러스[7]

Contents

1. 개요
1.1. NMB48에 들어오기까지
1.2. 캐릭터 및 성격
1.2.1. 낚시꾼 미루키
1.3. 대인관계
1.4. 특기 및 취향
1.5. 스캔들
1.5.1. 스티커사진 유출 사건
1.5.2. NMB48 호텔 사건
1.5.3. 주간문춘 스캔들 보도
1.5.4. 여파
1.6. 기타
2. 활동
2.1. 솔로 활동
3. 선발 참여곡 및 솔로


1. 개요

소속사는 KYORAKU 요시모토홀딩스.[8]

NMB48의 1기 연구생 동기인 팀 N 캡틴 야마모토 사야카와 함께 더블 에이스를 맡고 있다.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공연에서 AKB48 팀 B의 겸임이 발표되었고 후에 AKB48그룹 대조각축제에서 AKB48 팀 B의 겸임은 해제되고 NMB48 팀 BII로의 이동과 동시에 SKE48 팀 S로 겸임이 발표되었고 AKB 단독콘서트에서 AKB48 팀 B의 재겸임이 발표되었다.W와타나베

라이벌인 야마모토 사야카와는 2012년도까지는 그야말로 팽팽한 라이벌이었으나 2013년부터 차이가 꽤 벌어지기 시작하더니 2014년에 결정적인 스캔들이 터지면서 야마모토 사야카쪽으로 기세가 완전히 기울어졌다. 2014년 기준, 야마모토 사야카의 라이벌이란 말은 실례가 될 정도로 차이가 벌어진 상황. 스캔들 때문에 제6회 선발 총선거에서 선발 진입은 실패했지만, 악수회 판매량은 아직도 48그룹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캐치프레이즈는 밀크와 미유키를 섞으면, 순식간에 미루키! 나라현 출신 와타나베 미유키입니다.


1.1. NMB48에 들어오기까지

어렸을 때부터 매우 사회성이 좋아서 모르는 슈퍼 아주머니 손을 잡으면서 조련을 했다고 한다. 역시 될성부른 나무는 떡잎부터 다르다.

원래는 간호사가 꿈인 평범한 여자아이돌 덕후 여고생이었지만[9], 고등학교 2학년 때 학교 문화제에서 AKB48의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걸 보고 담임 선생님과 친구들이 반 농담조로 권해서 진짜로 오디션에 참가했다고. 자기도 진짜 붙을 줄은 몰랐다고 한다. 담임선생님 고맙습니다! 어헣헝허헣[10]
데뷔전 수학여행 때 찍은 사진이라고 미루키가 직접 구플에 올린 사진. 본투비 아이도루


1.2. 캐릭터 및 성격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댄스스쿨을 다녔다. 그래서인지 춤을 무척 잘춘다. 미루키의 우월한 댄스실력 중학교 2학년 때는 댄스대회에 나가 나라예선 준우승을 하였다. 영상
소속사가 코미디로 유명한 요시모토지만 예능캐릭터는 아니다. [11]

항상 웃고 있는 얼굴을 하고 있고, 성격이 매우 밝으며, 긍정적이다. 다만 걱정이 많아서 일을 위해 도쿄로 올때는 가방을 3개나 바리바리 싸들고 온다고 한다. 평소에 천연캐릭터를 맡고 있지만 무대에만 올라가면 '그딴 거 없ㅋ엉ㅋ'으로 각성모드 돌입. 캡틴 야마모토와 함께 그야말로 절대무쌍 모드를 보여준다.

천연보케캐릭터라는 것,[12] 그리고 극장에서 500엔에 파는 찹쌀떡같이 부드러운 볼살이 매력이며, NMB48 멤버들 사이에서도 '인기 있을 것 같은 멤버 1위'에 선정되었다.

우월한 비쥬얼과 착한 몸매, 팬 관리[13] 덕분에 현지 인기도 아주 좋고, 소속사에서도 야마모토와 함께 폭풍푸쉬를 받는 멤버.

후덥지근한 분지지형인 나라현에 자택이 있는데도 집에서 에어컨을 잘 안 튼다는 검소한 캐릭터였으나, 프라다 그룹의 브랜드 miumiu를 애용한다는 것이 드러났다. 7만 8천엔짜리 구두를 악수회에서 신고 온다거나 성년 기념으로 25만 엔짜리 코트를 사는 등 의복에는 씀씀이가 헤프다.

정식으로 고교입시를 통해 나라현에서 편차치가 높은 고등학교에 입학했다. NMB48 데뷔 직전 까지 다니던 나라현립 헤이죠 고등학교편차치 65의 명문고등학교이다. 다만 NMB48 활동 때문에 오사카 쿤에이 여자고등학교로 전학가서 이곳에서 졸업했다.


1.2.1. 낚시꾼 미루키

매우 상냥하고 친절하다. 사회성이 좋으며 어렸을 때부터 낯가림따위는 하지 않으며 인간이라는 생물을 좋아한다고 한다. 다만 다카하시 미나미카시와기 유키처럼 정말로 중요한 일이 아니면 휴대폰 메일의 답장을 안한다고 한다 때문에 악수회 대응은 급 대응. 덕후 낚시 실력이 매우 뛰어나서 NMB48의 제일의 낚시꾼으로 불린다. 뭐야 얘 무서워 샤메회에서 저번 악수회에서 같은 옷을 입고 오기로 한 팬과의 약속을 지킨 건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

다만 본인은 낚시꾼이라는 별명을 좋아하지 않는다.[14] 하지만 팀 B 오시 솔로파트는 타이료야데 [15] 깅엄체크 특별영상(위 '조련실력' 영상)에서 "'낚시라는 말을 들어서 우울한 기분이 들었다"라고 했고 AKB to xx!에서는 태국에 가서 세계 최대 물고기를 낚는 로케가 있었는데 거기서도 낚시를 힘겹게 끝낸 후 "자꾸 낚시꾼이라고 해서 왜들 그럴까…라고 생각했었는데 팬분들이 악수회에서 "낚시꾼~"이라고 놀리면 이번에 한 진짜 낚시로 받아들일 수 있게 돼서 좋았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리고 의외로 외로움을 잘 타는지 가끔 구플에 "집에 가고 싶어~"라는 글이 올라온다. 특히 AKB일때문에 NMB멤버들과 떨어져서 혼자 일할때 자주 올라온다.

지나치다시픈 조련[16]과 애교 때문에 여성들이 싫어할 것 같은 멤버 1순위로 꼽힌다. 실제로도 스캔들 사건이 터진 이후 여초 커뮤니티에서 정말 누구보다도 까인 것이 와타나베 미유키. 하지만 의외로 여성팬들 또한 꽤 많은 편인데 러블리하면서 후와후와한 성격과 눈웃음, 애교, 좋은 비율, 패션센스와 더불어 뛰어난 춤실력 덕분에 따라하고싶어하는 동경심 + 걸크러쉬를 느끼는 여성팬들이 많다고.

미루키의 최대의 유행어는 챠푸챠푸[17]가 있다. 영상 심지어는 NMB48 관서지방 투어 제목도 '여러분 챠푸챠푸 합시다'였다.


1.3. 대인관계

존경하는 AKB48 멤버는 카시와기 유키.[18] 카시와기와는 친해서 단짝이기도 하다. SKE48에서 친한 멤버는 타카야나기 아카네, 무카이다 마나츠.

졸업생 중 오오시마 유코마에다 아츠코의 팬이다. 실제로 6000엔의 가입비가 드는 앗짱 팬클럽까지 가입하였으며 굿즈 인증도 하였다. 이젠 영화까지 같이 보러가는 사이로 발전 진정한 성덕

야마모토 사야카와 라이벌 기믹과는 별개로 친한 편이다. NMB48 게닌!에서의 사야미루키의 만담은 찰떡호흡. 더블마츠이와는 비교도 할 수 없다(…).[19]

시마자키 하루카와는 둘이 함께 라멘도 먹으러 가고 많이 친해진 사이이다. '파루루'와 '미루키'를 합쳐서 파루키라고 부를 정도로 자주 엮인다. 2012년 11월에는 시마자키가 구플에 미루키에게서 오징어 냄새[20]가 난다고 하여서 잠깐 소란이 일기는 하였으나 실상을 알고보면 친한 친구들끼리의 말장난이었다. 미루키가 대기실에서 오징어 봉지를 뜯는 바람에 냄새가 퍼졌고 다른 멤버들도 오징어 냄새나지 않냐고 말할 정도였다고 미루키가 구플에서 밝혔다.

팀 N 의 오오타 유리를 아끼고 좋아하는 후배로 지목하며 열렬한 애정을 과시중. 후배사랑이 지극한 미루키의 모습에 팬들도 꽤 의외, 신선하다는 반응. 주기적으로 투샷이 나오고 언급이 되는 등...럭키한 유리쨩


1.4. 특기 및 취향

특기는 6년간 배워 온 서예[21]#댄스.

몸이 부드러워서 180도 다리찢기가 가능하다.

좋아하는 음식은 오이무침, 크림치즈야키니쿠. 부위는 안창살과 .

프로야구의 한신 타이거즈팬이다.


1.5. 스캔들


1.5.1. 스티커사진 유출 사건

NMB48 데뷔 초기, 와타나베 미유키의 전남친임을 주장하는 사람이 2채널에 나타나 와타나베 미유키 데뷔 이전에 했던 행각들을 말했다. 물론 단지 말 뿐이였을 때는 2채널 주민들 아무도 믿지 않았지만, 스티커 사진[22]을 올리자 상황은 급반전되어 2채널 주민들 대부분이 믿게되었고, 그 이후 같은 고교 출신이라고 하는 사람들이 목격담을 말해서 상황은 더욱 더 카오스로 몰고갔다. #1 #2
#3

  • 유우군은 미유키의 전남친
  • 도서관에서 유우군과 미유키의 키스를 목격한 사람과 눈이 마주치자 웃으면서 도망감.
  • 저 사진은 댄스발표회 때문에 금발염색.
  • 미유키는 남자를 좋아했다.
  • 예전 별명 みゆきち、みゆぽす[23]
  • 사건이 터진 후 악수회에서 팬들이 유우군의 이름을 말하면 미유키 표정이 일그러짐.
  • NMB48 가입 후에도 자주 불러내 검열삭제 행위를 자주 시켰다고 함.
  • 2010년 12월 유우군으로부터 이별통보.
  • 사진과 과거를 공개한 이유는 재밌을 것 같아서.

처녀성을 강조하는 일본 여자 아이돌 계에서 이렇게 문란한 행각을 한 멤버는 당장 짤라야 한다는 의견이 많았지만 NMB48 소속사에선 과거의 행각에 대해선 불문에 붙이기로 약속했기 때문에 와타나베 미유키의 과거 사진이나 행각은 물론 다른 멤버들의 과거 행각이나 사진도 불문에 붙이고 있다. 워낙 많은 젊은 여성을 관리하는 그룹이라 이런 거 한두 번으로 짜르다보면 남아나는 멤버가 없다. 게다가 아이돌 그룹에서 인기 멤버는 더더욱 감싸는 풍조도 있다.[24]

처음 와타나베 미유키와 관련 글을 쓴 이후 나중에 또 올리겠다고 했지만 아무런 소식이 없어 NMB48 소속사인 요시모토 흥업에서 어떤 압력을 가하지 않았나 하는 추측만 난무하고 있고 소속사에선 아무런 이에 대한 아무런 답변도 없는 상태다.[25]

와타나베 미유키 말고도 NMB48에선 데뷔 전에 남자들과 사귄 사진이 올라왔지만 유우군이 주장한 내용은 워낙 충격적이라 팬들은 큰 충격을 받게 되었고 이후 NMB48 호텔 사건도 겹치면서 와타나베 미유키는 아이돌에게 중요한 처녀 이미지를 상실하고 비처녀 이미지를 갖게 되었다. 물론 비처녀라도 상관없이 악수회 가면 낚시[26]를 잘하니깐 상관 없다는 덕후들도 다수 존재해 인기 멤버가 되었지만 와타나베 미유키를 싫어하는 측에선 두고두고 욕할 수 있는 까임권을 얻게 되었다. 자기도 이젠 그리 크게 신경 쓰지 않는지 구글플러스에서 가슴 사이를 사진으로 찍어올리거나 대놓고 덕후들을 유혹하는 발언을 자주 쓰고있다[27].

1.5.3. 주간문춘 스캔들 보도

2014년 3월 13일 발간되는 주간문춘에 치대생과의 숙박이 보도되었다. 치대생, 밴드 보컬 및 잡지 독자 모델을 하고 있는 후지타 토무로, 주변 사람들과 나눈 트위터, 증언 등이 속속 등장하면서 와타나베 미유키가 후지타 토무에게 적극적으로 들이댄 정황이 속속 밝혀지고 있다. 또한 그 트위터에 언급된 각종 상황[28]들로 인해 큰 논란이 일고 있다.

참고로 스캔들 상대인 후지타 토무에게는 이미 여자친구가 있었다. 후지타도 트위터에서 '하도 들이대서 놀아주기는 하는데 난 이미 여자친구가 있단 말야. 미안~'이라는 뉘앙스의 트윗을 많이 했다. 후지타는 와타나베를 연애 대상으로조차 보지 않았지만 여자가, 그것도 육체적으로 들이대는데 마다할 남자가 어디있나(…)란 마인드로 가지고 놀았다는 뜻이 된다. 아이고……. 후지타도 만만찮은 쓰레기라는 것을 알 수 있다.

"ミルキーごめん。俺には彼女がいるのだ"(미루키 미안, 나한테는 여자친구가 있지롱)
"てかミルキーすごいコロコロしてくるんだけど、俺には年上の彼女がいるからすっごく平常心でコロコロされとる"(그러고보니 미루키는 엄청 코로코로해주는데 말야, 나한테는 연상의 여자친구가 있으니까 엄청 평온한 마음으로 코로코로당하고 있지)

코로코로란 일본의 전통 악기 '샤쿠하치'의 주법 중 하나다. 그런데 샤쿠하치는 은어로 펠라치오란 뜻이 있다[29]. 이 때문에 와타나베가 후지타를 찐하게 애무해준 게 아니냐(…)는 추측이 생겼고 오타쿠들은 멘탈에 큰 상처를 입었다.미루키는 M1

하지만 이런 논란에도 불구하고, 미루키는 구글 플러스를 업데이트하고, 팬들의 코멘트에 일일이 +1을 눌러주고, 또한 전국 악수회에도 예정 그대로 참여하는 행보를 보이면서 팬덤 전체를 혼란으로 밀어넣고 있다. 그리고 15일 개최된 전국 악수회에서 뭔가 말할 것처럼 블로그에 올려놓고, 스캔들에 관한 언급은 일언반구도 하지 않았다.

그 후에 간접적으로 언급을 한적은 있으나 결론적으로는 완전히 없던 것처럼 대처했다고 봐도 무방하다.

하지만 2014년 5월 22일에 모바일 블로그와 구글플러스에서 "E-Girls의 ごめんなさいのKissing You를 들어주세요" 라는 글을 올리는 바람에 다시 논란이 재점화되었다.

私にぴったりな曲です「ごめんなさいのKissing You」
歌詞読むだけじゃなくて歌も聴いて
저에게 딱 맞는 곡입니다 미안해요의 키씽유
가사만 읽지 말고 노래도 들어줘


가사 첫 소절
一緒に食事しただけよ 彼はただのトモダチ
信じて! 心配させること何もないの
함께 식사한 것 뿐이야 그는 그저 친구일 뿐
믿어줘! 걱정할 것 아무것도 없어


미루키 본인이 E-Girls를 좋아하긴 한다. 숙박 보도 이후에 들어가고 싶다고 말하기도.[30] 하지만 시기가 시기인만큼 곡 선택이 영 좋지 않았다. 모바메 내용도 논란이 되기에 딱 좋게 썼다. 그리고 E-Girls의 팬들은 숙박보도 후 말한 E-Girls에 들어가고 싶다는 발언으로 미루키를 나노 단위로 깠다 (...)

1.5.4. 여파

NMB48 데뷔 직후에 터진 스티커사진 유출 사건과 나중에 터진 NMB48 호텔 사건으로 잠시 타격을 입었다. <オーマイガー!>에서는 이에 대한 처벌로 선발 멤버에 들지 못하였다. 그러나 세 번째 싱글 <純情U-19> 활동으로 다시 인기를 회복하였다. 원래부터 인기가 좋았던데다가, 악수회에서 여전한 실력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인기를 금방 되찾을 수 있었다. 하지만 한 번 휘청한 것 때문에 야마모토 사야카가 센터 자리까지 가져가고 말았다.[31]

와타나베 미유키 그 자신은 사건이 터진 후에도 전혀 아랑곳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구글플러스에서는 아예 '편의점'이나 '호텔'처럼 사건에 관련된 키워드를 의도적으로 많이 쓰면서 전혀 신경쓰지 않는다는 것을 어필했다. 'ENTAME'와의 2012년 5월 인터뷰에서는, '선발 복귀했을 때 원래 위치(센터)가 아니어서 분했다', '와타나베 마유와 라이벌이 되고 싶다'라는 말을 해서 48 그룹 팬들로부터 '멘탈甲'이라는 비아냥을 들었다. 스캔들 때문에 선발에서 떨어져놓고 센터로 복귀하기를 바라다니 미유키의 팬들이 아닌 이상 아니꼽게 보일 수밖에 없었고, 뜬금없는 와타나베 마유를 끼어들여서 마유의 팬들에게도 필요 이상의 어그로를 끌었다.
이런 일련의 사건으로 인해 안티가 두 배는 늘어나게 되었다. 덕분에 미유키 관련 스레나 글들은 항상 팬과 안티의 논쟁터가 되었다. 거기다 4회 총선거 때 라이벌인 야마모토 사야카가 본인보다 순위가 더 높은 것이 발표되는 순간 쎄한 표정이 캡쳐되어 팬들사이에서 논란이 많았는데, 순간 캡쳐일뿐 몰아가지 말라고 결론난 것을 본인이 인터뷰에서 '사야카보다 먼저 이름이 불렸을 때에는 최악이라고 생각했다' 는 것을 밝혀 확인사살을 해줬다. 라이벌에게 져서 분한 마음인 이해가 가지만 누군가를 콕찝어 최악이라고 말한 것은 잘못이라는 것이 대다수 팬들의 반응.

네 번째 싱글인 <ナギイチ>에 미유키의 솔로곡이 실렸는데 제목이 '와루키'(…). 한술 더 떠서 가사에는 '근육 만지게 해줘'라는 충격과 공포섹드립이 등장한다. 스티커사진 유출 사건 에서 드러난 과거사와 호텔 사건 등과 연관시켜서 보면 빼도박도 못하고 '남자 몸만 보면 정신 못 차리는 육식녀' 이미지를 얻게 되었다. 이 정도면 아키모토 야스시도 의도적으로 이런 이미지로 미유키를 키우려는 게 아닐까 싶을 정도이다.

초기에는 청순한 아이돌 이미지로 승부했지만 이런 사건들을 거치면서 '야망녀', '육식녀'로 이미지가 180도 바뀌었다. 이렇게 거친 이미지를 보고 미유키에게 호감을 느낀다는 팬들도 없지는 않다. 여하튼 블로그에서 보여주는 모습이나 팬대응, 조련같은 면을 보면, 좋은 의미로든 좋지 않은 의미로든 천부적인 어그로꾼이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문춘에서 미유키를 대상으로 스캔들 기사를 냈고 그 기사가 기정사실이 되면서 겨우겨우 다시 끌어올린 이미지가 이제는 거의 회복 불가능 상태가 되어버린 상황. 소위 '호텔 사건'은 겉으로 드러난 내용이 '오타쿠들과 호텔방에서 만남을 가졌다' 정도라서 넘어갈 수가 있었지만 이번 스캔들은 바람에 성행위까지 들어간 문제라서 팬들조차도 넘어가기가 힘들다. 그런데도 스캔들에 대해서 아무 변명이나 사죄도 없어서 상황은 더욱더 안 좋은 쪽으로 흘러갔고 급기야 한국 팬덤에서는 '스루키[32]'라는 별칭을 얻었다.

총선거 순위가 실제로 꾸준히 오르던 멤버인데 총선거 가이드북 표지에도 시로마 미루에게 밀린걸 보면 이제 푸쉬는 끝난게 아닌가 하는 이야기도 나온다. 미루키는 총선거 가이드북 표지에 자신이 없는걸 발견하고 「지지 않을꺼야ーー(((o(゚▽゚)o)))!!」라는 글을 구플에 올렸다.

1.6. 기타

시력은 0.1 정도로 좋지가 못하다. 그래서 평소에는 콘택트렌즈를 사용한다.

2. 활동

2010년 9월 20일 'NMB48 오프닝 멤버 오디션'에 합격한다.

2011년 1월 1일 'NMB48 극장 그랜드 오픈'에서 극장공연에 데뷔한다. 출연명단을 부를때 야마모토 사야카에 이어 2번째로 불렸다.

2011년 3월 10일 1기생 25명 중 팀 N을 결성하는 16명이 선발되었다. 와타나베는 첫번째로 이름이 불렸다. 심사위원은 댄스, 표현력, 노래 모든부분에서 다른 멤버들 보다 뛰어나다고 극찬을 했다.

2011년 4월 팀N 캡틴 야마모토 사야카와 함께 AKB48의 21번째 싱글 Everyday、カチューシャ의 선발멤버가 되어서 오디션 합격 후 약 8개월 만에 전국 데뷔를 이뤘다. 이 싱글의 PV촬영때 AKB의 선발멤버들과 비교되는 자신의 미숙함에 좌절했다고 한다. 믿기지는 않지만 왜 자신이 선발멤버로 뽑힌 것인지 모르겠어서 슬펐다고 한다. PV 촬영이 무사히 끝나고 식사를 할 때, AKB안에서는 친분이 없었기 때문에 와타나베는 야마모토와 둘이서만 몰래 식사를 하려고 했다. 그런데 그 때 오오시마 유코가 "NMB애들, 이리 와!" 하면서 AKB들끼리의 식사에 껴주었다. 당시 무척이나 긴장했지만 오오시마 유코마에다 아츠코가 말을 걸어주고 친절하게 대해줬다고 한다.

2011년 6월 제3회 총선거에서는 속보에는 30위에 들었지만 결과는 권외가 된다. 후에 너무 분해서 멤버중에서 유일하게 무대뒤에서 엉엉 울었다고 한다.

2011년 8월 5일 미유키의 과거 스티커 사진과 과거사를 말하는 사람이 등장한다.

2011년 9월 6일 문제의 NMB48 호텔 사건이 터진다. 이 때문에 와타나베는 2nd Single オーマイガー!의 선발멤버에서 제외되어 버린다. 사건전에 이미 PV는 다 찍어놓은 상태였는데 사건이 터지고 전부 갈아 엎고 다시 찍었다고 한다.

2012년 3월 AKB48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콘서트'에서 AKB48 팀 B로 기간제 한정으로 이적하는게 발표 난다. 야망을 이뤘다는 평(…).

2012년 6월 6일 제4회 총선거에서는 푸쉬의 19위를 차지한다.[33]

2012년 9월 18일 'AKB48 29th Single 가위바위보 대회'에서 AKB48 28th Single UZA의 선발이 발표됐는데 16인 선발임에도 불구하고 AKB48의 중요멤버들을 제치고 선발 진입에 성공했다. 미유키로서는 상당히 의미있는 일이 되었다. 왜냐하면 이전까지 미루키는 AKB48의 선발멤버가 아니었지만, 이 이후로는 AKB48에 곡에 참여하는 선발멤버철밥통화가 되었고 AKB48 선발에서의 NMB48멤버의 수도 SKE48과 같은 2명으로 비중이 커졌다.

2013년 6월 8일 AKB48 제5회 총선거에 44,116표를 득표하여 15위를 차지. AKB48 선발진입에 성공했다. 그러나 팬들의 예상 순위보다는 낮았기 때문에 많은 팬들이 충격과 허탈감에 빠졌다. 같은 팀의 야마모토 사야카에게는 2년 연속으로 밀렸고, 표차는 3천여 표에서 7천여 표로 늘어났다.

2014년 2월 24일 'AKB48그룹 대조각축제 ~시대는 변한다. 하지만, 우리는 앞밖에 보지않아!~'에서 AKB48 팀B 겸임 해제 및 NMB48 팀 BII로의 이동과 동시에 SKE48 팀 S를 겸임하는 것이 발표되었다. 이게 무슨 소리냐면 앞으로 미루키는 AKB, SKE, NMB48의 개별 악수회를 모두 뛰어야 한다는 뜻[34].
다만 미유키가 AKB, SKE, NMB 세 그룹의 싱글에 전부 선발로 들어간다면 본인으로서도 나쁠 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이로써 미루키는 일본내 48에서 세 그룹을 돌아본 유일한 멤버가 되었다.[35]

2014년 3월 13일 주간문춘에 치대생과의 스캔들이 보도된다.

2014년 6월 7일 6회 총선거에서는 18위로 선발에서 탈락했다. 하지만 미유키가 일으킨 트러블의 규모, 그리고 속보에서 25위를 받았던 것과 함께 커뮤니티에서 미유키가 얼마나 욕을 먹는지를 생각하면 18위는 그나마 선방한 편이란 반응도 있고 예상보다 표가 많이 떨어져서 하락세가 놀랍다는 반응도 있다. 충격이 컸는지 소감 발표에서 눈물을 보이며 횡설수설한 소감을 밝혔다.

2015년 3월 26일, AKB48의 단독 봄 콘서트 'ジキソ まだ修行中'에서 4차 팀셔플이 있었고, SKE48 팀 S의 겸임이 해제되고 AKB48 팀B의 겸임이 발표되면서, AKB에 재겸임되었다.

2.1. 솔로 활동

2014년 9월 17일 AKB48 제5회 가위바위보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솔로데뷔를 하게 되었다.


또한 AKB48 38th Single에서 AKB48의 선발로 복귀하게 되는 것이 대회에서 발표된다.
대회 다다음날은 미루키의 생일이여서 무엇보다도 미루키에게는 기쁜 선물이 되었을 듯 했으나...막상 뚜껑을 까고보니 希望的リフレイン의 총 선발 멤버 32명 중 미디어 선발 16명에서는 또 탈락한 상황. NMB에서 더블 센터를 선 시로마 미루가 또다시 푸쉬를 받으며 함께 선발에 새로 합류했기 때문에 앞으로 총선거에서 다시 16위 안으로 랭크인하지 않는 이상 16인 선발을 할 경우엔 미루룽이 들어가면 들어갔지 미루키가 들어가기엔 또 어려워보인다.

2014년 12월 24일 첫 솔로 싱글 'やさしくするよりキスをして' 가 발매될 예정이다. 80년대 복고 풍의 곡이며, 헤어 등 컨셉이 마츠다 세이코의 오마주이다. 음반 디자인도 LP 느낌이고, 자켓사진도 80년대 느낌이 난다. 곡 자체는 'わるきー' 보다 별로이고 비록 마츠다 세이코의 카리스마는 못 따라가지만, 컨셉은 괜찮다는 평.

이 주의 대진표가 매우 골때렸다. 1위는 Kis-My-Ft2로 확정된 분위기였지만 2위는 고만고만한 판매량의 가수들이 많이 나왔다. 와타나베 미유키를 비롯, 하마사키 아유미, 아이돌링, 타무라 유카리, BiBi(러브라이브!), 모모이로클로버Z 등. 모모이로클로버Z는 콘서트 한정 판매 싱글이라 판매량이 제한되어 있고, 아이돌링은 순수 판매량은 높지 않지만 이벤트 참가권으로 인해 특정일에 판매량이 폭증하는 등 변수가 너무 많아서 예측도 쉽지 않았다. 결국 2위는 러브라이브에게로(…).

음악방송에 많이 출연했다. 뮤직스테이션, CDTV, 뮤직재팬, 뮤직드래곤 등 메이저 방송에는 다 출연했으니 운영측에서는 나름대로 신경을 써준 듯.

----
  • [1] AKB48 겸임
  • [2] SKE48 겸임
  • [3] 고등학교 친구들이 지어 준 별명이다. 미루키라는 단어가 영단어 Milky의 일본어식 표현으로 쓰이는데다가 어원 자체도 밀크 + 미유키의 합성어라, 북미권 팬사이트에서는 별명 란에 Milky와 Mirukii를 혼용하는 경우가 많다.
  • [4] わるい(와루이) = 나쁘다 + 미루키 즉 나쁜미유키. ナギイチ에 수록된 본인의 솔로곡 제목이기도 하다. 와루키 무대 중에는 콜도 미루키가 아닌 와루키.
  • [5] NMB48 호텔 사건 참조
  • [6] 스루 + 미유키. 스캔들에 관련하여 아무런 언급도 없이 스루했다는 의미.
  • [7] 2015년 1월 16일 끝으로 가끔 갱신되고 있다.
  • [8] 일본 최대 연예기획사인 요시모토 흥업의 연결자회사로, 사실상 요시모토 소속이라고 보면 된다.
  • [9] 모닝구 무스메 팬이었으며, 이시카와 리카요시자와 히토미와 디너쇼에서 악수한 적이 있다고. 존경하는 하로프로 멤버는 마츠우라 아야.
  • [10] 진짜 유튜브에 있는 댓글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어쩌면 미루키를 아이돌로 만드는 데는 아키P가 아니라 담임선생님이 더 큰 공헌을 했을지도…
  • [11] 방송에서 속옷을 고르는데 무려 T팬티를 골라서 요시다 아카리는 "이런 팬티를 좋아 할 것 같다"라는 드립을 날리셨다. 보고있던 마츠이 쥬리나, 마츠이 레나는 무척 민망해 했고, M-1 챔피언인 블랙마요네즈는 경악했다. 섹드립 유망주
  • [12] 하라구로가 이미지로 정착되어 있어서 전지적 덕후 시점에서는 갭 모에까지 노리고 있는듯이 보인다.
  • [13] NMB 멤버들 중 블로그 갱신횟수 1위다. 악수회 대응도 신급이라고. 조련의 여왕이라고 불리며, 마츠이 레나카시와기 유키 동급으로 취급되고 있다.
  • [14]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나 레귤러 방송에서 낚시꾼이라는 말을 들을 때마다 표정이 어두워지거나 고개를 절레절레 흔든다.
  • [15] 大漁やで, 덕후들을 많이 낚았다! 정도 된다.
  • [16] 미루키 때문에 다른 NMB 멤버들이 가슴골이 드러난 셀카를 올리기 시작했다.(…) 마츠이 레나가 구플에서 팬들의 답변에 동영상으로 답변하자 다른 멤버들도 따라한 것과 비슷하다.
  • [17] 물 튀기는 모습을 뜻하는 의태어. 여기서는 '첨벙첨벙' 정도로 해석할 수 있다. 미루키가 '챠푸챠푸 하러' 간다는 건 '목욕하러' 간다는 얘기.
  • [18] 야마모토와 와타나베는 카시와기뿐만 아니라 다카하시 미나미오오시마 유코의 열렬한 매의 눈사랑을 받고 있다. 이 셋은 남바에 정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 [19] 더블마츠이의 관계는 2011년~2012년 사이에 굉장히 향상된 편. 남북관계가 안 좋아지면 둘의 관계가 좋아진다는 드립이 있다. 사야미루키는 동갑인데 반해 더블마츠이는 6살이나 차이가 나니 친해지는 속도에 차이가 났을 수밖에 없다.
  • [20] 이게 왜 문제가 되냐면 일본인들은 오징어 냄새가 성기 냄새(…)와 비슷하다고 생각하기 때문...
  • [21] 요미우리TV의 'AKBとXX!'에서는 고정코너가 있다. 매달 하나의 가게를 선정해서 글씨를 써주는 코너. 서예실력이 정말 탁월하다. 근데 글씨 쓰기 전에 시식하는 게 더 좋은가 보다…
  • [22] 일본에서는 스티커 사진기 혹은 이를 통해 찍은 스티커 사진을 '프리쿠라'라고 한다. 원래는 아틀라스와 세가가 개발한 프린트 클럽(プリント倶楽部)이라는 등록 상표였지만, 이게 동종의 스티커 사진기를 통틀어 일컫는 말로 정착하였다.
  • [23] 미유키치, 미유포스
  • [24] 비인기 멤버에겐 가차없이 해고를 통지하던 본점 AKB48이 인기 멤버에겐 좌천이란 명목의 탈출구를 열어주었던 것처럼.
  • [25] 물론 그당시 데뷔초기 듣보잡이였기 때문에 괜히 답변할 필요는 없었다.
  • [26] 팬들에게 애교떠는 행위 혹은 팬을 더욱더 자신에게 빠지게 하는 행위를 일컬음.
  • [27] '챠푸챠푸 하고 오겠습니다.' 차푸차푸는 욕탕에서 물 튀길 때의 의성어.
  • [28] 나가오 마리야, 아베 마리아(AKB48) 등이 언급되었다. 덕분에 둘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지워진 상태. 나가오는 이 사건의 여파인지 순위가 30위 넘게 떨어졌다.
  • [29] 한국 은어 '사까시'가 여기서 유래했다.
  • [30] 참고로 E-Girls는 연애금지룰이 없는 그룹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미루키의 발언이 충분히 논란이 될만 했다.
  • [31] 원래 NMB48에서는 캡틴이자 2인자 포지션이 야마모토, 센터가 와타나베였다. 첫번째 싱글까진.
  • [32] 그냥 지나친다는 뜻의 일본 인터넷 용어 '스루'(スルー, through)와 '미유키'를 합친 것.
  • [33] 총선거 순위를 보면 19위는 매 년마다 소속사로부터 푸시를 강하게 받았던 멤버들이 뽑혔다. 1회는 마츠이 쥬리나, 2회는 사시하라 리노, 3회는 요코야마 유이.
  • [34] 원래 AKB 악수회에는 자매그룹 멤버들이 전부 참가하기 때문에 겸임 해제 이후에도 AKB 악수회와 NMB 악수회를 돌고 있었는데, 거기에 SKE 악수회까지 추가된 것이다.
  • [35] 해외그룹까지 포함할 경우 SNH48을 거친 미야자와 사에도 세 그룹을 거쳤다. 공교롭게도 사에는 이번에 팀 S의 리더가 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09 09:25:57
Processing time 0.1628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