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완냐

last modified: 2015-03-13 22:28:44 by Contributors

ワンニャー / Wannya

fwfs.jpg
[JPG image (75.66 KB)]

민폐 민폐로는 들어올 수 없습니다 당연히 항목이 따로 있습니다
민폐항목안에 예시캐릭터에서는 볼 수있다(금발아기와 함께)


다!다!다!의 등장인물. 성우는 한일 모두 하루카제 도레미를 맡은 치바 치에미/양정화.[1]

주인공을 모시는 동물을 한 마리 그리고 싶었는데, 파랑새에 나오는 걸 참조로 개와 고양이 중에 고민하다가, 그냥 개와 고양이를 합쳐서 그리자!라고 해서 만들어진 캐릭터라고 한다.역시 괜히 오너캐이런 성격인게 아니었다[2] 그래서 전체적인 형상을 보면 개의 머리형태에 고양이의 얼굴을 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다.
이름의 유래는 개의 울음소리인 '왕'[3]과 고양이인 '냐'. 그 때문인지 만화에서는 '멍냐옹'으로 번역되었고, 투니버스에서 방영한 국내판에서는 원 이름과 관계없이 '바바'라는 이름으로 개명되었다.

자칭 가장 유능한 시터펫트이다.하지만 작중 취급을 보면 세상에서 가장 불쌍한 시터펫트... 하지만 본인이 호언하는대로 시터펫트로서의 자부심과 책임감이 강한 꽤나 유능한 모습을 보여준다. 시터펫트라는 책임감으로 루우를 머나먼 지구로 오게 된 것에 대해 죄책감을 가지고 있지만, 평소에는 그러한 마음을 표현하지 않는다.

참고로 할아버지 완냐는 오토 행성에서 수많은 아기들을 훌륭히 돌봐줘서 훗날 위인으로 길러낸 전설적인 시터펫트로[4] 완냐가 태어나기 수년전에 은퇴했으며 여행을 떠났다고 한다. 운좋게 완냐는 지구에 들른 할아버지 완냐를 처음으로 만난다.

729.jpg
[JPG image (203.06 KB)]


가장 자주 변신하는 모습 중 하나인 '젊은 아빠 스타일'. 만화판에서는 딱 한번만 나오는 모습이지만 애니판에서는 원래 완냐(바바) 모습만큼 많이 나온다. 크리스와 야마무라 미캉(황보귤)에게 자기 이름을 미타라시 당고(...)로[5] 소개한바 있다. 이 모습을 하고 마주치는 사람들마다 자기 자신을 각기 다른 인물로 소개했기 때문에 곤욕을 치르기도 한다.[6] 이야기 끝부분에 지구로 다시 돌아왔을때도 이 모습으로 변신을 하고 왔다. 여담으로 성우 양정화의 청년연기를 감상할수 있는 캐릭터 중 한명이다.[7] 광역계 성우다운 폭넓은 연기를 보여준다.[8]


위의 모습처럼 변신 능력을 가지고 있다. 주로 자신이 외계인인줄 모르는 사람들에게 본 모습을 보이지 않기 위해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한다. 사람으로 변신할 경우 꼬리나 귀가 드러나는 실수를 자주 하기도 한다. 체력소모가 심하면 꼬리나 귀, 어떨땐 수염까지 드러나는 경우도 있다.[9]
어떤 화에서는 비행기로 변신해서 미국 플로리다로 날아갔다. 그런데 비행기보다 시간이 덜 걸렸다! 흠좀무

특이하게 루우는 초능력인지 본능인지 완냐가 변신해도 귀신같이 완냐를 알아본다. 쥐나 모기, 석상으로 변신해도 귀신같이 찾아서 안길려고 한다.

지구에서 주로 하는 일은 집안일. 분명 당번제로 나눠서 하기로 한 것같지만, 어째 완냐가 다 한다. 카나타와 미유가 아예 집안일을 안하는 듯... 안습. 사실 완냐가 오기 전에는 카나타가 다 했지만, 완냐 덕분에 집안일에 거의 손을 놨다. 게다가 완냐의 요리솜씨와 가사능력은 매우 우수한 편이다.

떡꼬치를 미칠 듯이 좋아한다. 카나타와 미유가 완냐를 꾀어낼때 떡꼬치를 미끼로 삼는다. 너무 좋아하는 나머지 한번은 떡꼬치가 곰팡이 핀 건줄도 모르고 먹다가 곰팡이 늘보병이란 별 희한한 병에 걸리기도 했다.(...) 이 곰팡이 늘보병을 쉽게 요약하면 심각한 귀차니즘으로 과자도 미유가 먹여줘야 했으며, 심지어 등도 긁어줘야 했다.

루우의 UFO로 통신을 통해 다른별에서 여러물건들을 주문해서 사기도 하는데, 루우의 기저귀나 시터펫트용 샴프같이 지구에서 구할 수 없는 생필품들을 산다.
하지만 간혹 그 외의 물건도 사기도 하는데 대부분 루우의 장난감..을 사는데 장난감들이 어째 흠좀무 한것이 많다.
예를 들면, 주위 사람들을 작게 만들어 아이가 가지고 놀 수 있도록 하는 요즘 유행하는 장난감인 다함께 미니미니 셋트, 먹으면 점점 어려지는 과자라거나[10], 분명 장난감이지만 효능이 있는 의사놀이 셋트등이 있다. 도라에몽이냐

사이온지사 4인 멤버 중에서 제일 취급이 안좋다. 작중에서 활약하는 모습보다는 실수를 저지른다든지, 여러 상황 때문에 도움이 안된다든지하고, 4인 멤버와 떨어져 있는 경우도 많다. 거기다 문제는 완냐가 빠져버리면 셋이서 훈훈한 분위기를 내는 경우가 많다. 심지어는 1기 ED에서도 마지막에 셋이서 훈훈한 분위기 내놓고 완냐 본인은 누더기꼴로 엎어져있다. 너무 하잖아
실은 카나타와 미유가 좋은 분위기 낼때 꼭 분위기 깨기 때문이다 물론 어디까지나 개그 한정이고 사실은 카나타와 미유를 친구로서 소중히 여긴다. 루우도 마찬가지. 게다가 카나타와 미유 역시 완냐를 좋은 친구로 여기고 있으며 루우는 완냐를 매우 매우 좋아한다.

신 다!다!다!에서는 결혼한 새 신랑이 되었다(…). 애도 무려 여덟 명.

여담으로 존댓말 캐릭터다. 카나타와 미유는 물론 루우에게까지 전부 "님"자를 붙인다. 다만 이건 일본판 한정이고 국내 더빙판에서는 그런 거 없이 말을 놓고 친구로 지낸다. 루우한테도 당연히 말을 놓는데, 주인님의 아기를 돌보는 하인으로서의 느낌이 강한 일본판 더빙과는 달리 국내판은 아기를 돌보는 보모 입장으로서 더 강조되는 느낌. 사실 국내 정서상 이쪽이 훨씬 더 자연스럽다.

----
  • [1] 물론 양정화의 경우 4기 비바체 한정이다. 1~3기는 박영희가 맡았다.
  • [2] 원작만화 4권 참조
  • [3] 한국에선 멍, 미국에선 바우와우 하는 것처럼 일본에선 개 울음 소리를 왕 이라 표현한다.
  • [4] 오토 행성의 수많은 부모들이 할아버지 완냐에게 아기를 맡기려고 줄을 섰다고 한다.
  • [5] 한국판에서는 '시터펫트'로 일부러 단어를 바꿔 번역했다. 미타라시 당고는 바로 작중에서 완냐가 입에 달고 사는 '떡꼬치'다
  • [6] 루우(루다)의 아빠 겸 옆집 아줌마의 남편, 미유(예나)의 친척오빠, 미타라시 당고 등
  • [7] 이누야샤자코츠, 유유백서(대원판)의 코엔마 성인 모습에서도 청년연기를 한적이 있다.
  • [8] 변신하는 인물에 맞게 목소리 톤을 각각 다르게해서 연기를 했다.
  • [9] 대표적으로 루우와 둘이서 모몬랜드를 갔을 때. 다행히 모몬랜드의 테마 자체가 완냐를 닮은 캐릭터가 모티브라서 반쯤 완냐로 변신했어도 그 놀이공원 내에서는 큰 위화감이 없었다.
  • [10] 시제품이긴 하지만 이런걸 함부로 보내다니.. 덕분에 미니미니 셋트에 강예나가, 어려지는 과자에 민우주가 크게 피를 봤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13 22:28:44
Processing time 0.090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