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왕콘치

상위 항목: 포켓몬스터/목록/1세대

Contents

1. 소개
2. 성능
3. 애니메이션

119 왕콘치
이름도감 번호성비타입
한국어일본어영어
콘치トサキントGoldeen전국 : 118 / 성도 : 070
호연 : 050 / 신오 : 070
수컷: 50%
암컷: 50%
왕콘치アズマオウSeaking전국 : 119 / 성도 : 071
호연 : 051 / 신오 : 071

특성(5세대 PDW 특성은 *)
수의베일화상을 입지 않는다.
쓱쓱비가 내리는 동안 스피드가 2배로 상승한다.
*피뢰침공격 대상을 지정하는 모든 전기 타입의 기술을 자신이 대신 맞는다.
전기 타입의 공격을 받을 때 대미지를 무효화하고 자신의 특공을 1랭크 올린다.

포켓몬분류신장체중알 그룹포획률
118 콘치금붕어 포켓몬0.6m15.0kg수중 2 225
119 왕콘치1.3m39.0kg 60

진화레벨 33
118 콘치119 왕콘치

방어 상성(특성 미적용)2배1배0.5배
전기 풀고스트 격투 노말 독 드래곤 땅 바위 벌레 비행 악 에스퍼 페어리 강철 물 불꽃 얼음

종족치포켓몬HP공격방어특수공격특수방어스피드합계
118 콘치456760355063320
119 왕콘치809265658068460

도감설명
118 콘치
적/녹
파이어레드
등지느러미와 가슴지느러미가 근육처럼 발달했으며 물속을 5노트의 스피드로 헤엄친다.

리프그린
헤엄칠 때 꼬리지느러미가 드레스처럼 살랑살랑 흔들려서 수중의 여왕이라고 불린다.
피카츄알을 낳는 시기가 되면 강이나 폭포를 오르는 콘치 집단의 모습이 발견된다.
금/하트골드등, 가슴, 꼬리지느러미가 우아하게 움직이기 때문에 수중의 무희라고 불려진다.
은/소울실버물살이 빠른 강도 5노트의 스피드로 슥슥 거슬러 올라간다.
크리스탈알을 낳는 시기가 되면 짝을 짓기 위해 물속을 경쾌하게 헤엄쳐 다닌다.
루비물속에서 우아하게 뻗는 지느러미가 매우 아름다운 포켓몬이지만
방심하면 강렬한 뿔 공격에 찔린다.
사파이어강이나 연못에서 헤엄치는 것을 아주 좋아해서
어항 등에 넣어두면 두꺼운 유리도 뿔로 깨뜨려서 도망친다.
에메랄드봄이 되면 콘치 집단이 폭포를 올라 상류로 향한다.
뿔 공격이 강렬한다.
다이아몬드꼬리지느러미를 드레스같이 흔들며 우아하게 헤엄치는 모습은 마치 수중의 여왕 같다.
5노트의 스피드로 헤엄친다. 몸에 위험을 느끼면 날카로운 뿔로 반격한다.
플라티나
5세대
아름다운 지느러미를 살랑거리며 헤엄치는 모습은 아주 화려하지만 뿔의 공격은 강력하다.
119 왕콘치
적/녹
파이어레드
드릴처럼 뾰족한 뿔로 바위에 구멍을 뚫고 자신의 집을 만든다.

리프그린
가을이 되면 산란을 위해 물살을 거스르며 힘차게 강을 헤엄치는 모습이 발견된다.
피카츄머리의 뿔로 강바닥에 있는 바위를 파헤쳐 집을 만드는 것은 수컷의 역할이다.
금/하트골드산란할 시기가 되면 각지에서 왕콘치가 모여들어 강물 색깔을 빨갛게 물들인다.
은/소울실버뿔로 강바닥의 바위를 파헤쳐 집을 만드는 것은
태어난 알이 떠내려가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
크리스탈가을이 되면 수컷은 자신들의 집을 지키기 위해 순찰하기 시작한다.
루비가을이 되면 암컷에게 프로포즈하기 위해 강바닥에서 춤추는 수컷을 볼 수 있다.
몸 색깔이 가장 아름다운 계절.
사파이어알을 지키기 위해 수컷과 암컷은 교대로 집 주변을 헤엄쳐 다니며 순찰한다.
알이 부화할 때까지 한달 이상 계속된다.
에메랄드강바닥의 바위에 뿔로 구멍을 뚫는다.
알이 급류로 떠내려가거나 적에게 습격받지 않기 위한 현명한 아이디어.
다이아몬드머리의 뿔로 강바닥에 있는 돌을 파내어 둥지를 만든다. 알을 목숨걸고 지킨다.
가족을 지키기 위해 드릴같이 날카로운 뿔로 싸운다. 강바닥의 바위 구멍에서 산다.
플라티나
5세대
가을이 되면 짝짓기를 위해 몸에 윤기가 돌게 되며 매우 아름다운 색으로 변화한다.

前 전용기폭포오르기

1. 소개

콘치는 금붕어였는데 진화하면서 비단잉어가 되면서 왠지 송곳니까지 생겼다.

왕콘치는 늦은 봄 중, 산란기가 찾아오면 암컷이 뿔을 이용해 바위를 뚫어 틈새를 만들고 거기에 알들을 산란한다. 알이 물살에 떠내려가지 않기 위함이다. 왕콘치들은 산란기를 모두 마치면, 떼로 모여 물살이 거센 폭포를 올라가는데 그 광경을 본 사람들이 마치 폭포에 꽃이 핀듯하다고 전해진다.그야말로 꽃들이 떨어지고 있구나

2. 성능

성능적으로는 물 타입 물리 어택커로 기용할만한 녀석. 그러나 종족값 총합이 떨어지는데 배분도 그리 좋지않다. 쓱쓱 특성이 있기 때문에 비 파티에서 기용하거나 자력기인 고속이동을 쓰는 것도 방법이나 애시당초 공특공도 그리 매력적이지 못하다.

결정력은 떨어지지만 기술폭은 나쁘지 않아 아쿠아테일, 메가폰, 독찌르기, 드릴라이너 등을 배울 수 있고, 비전머신 기술인 폭포오르기자력으로 배운다. 무엇보다도 일격기 뿔드릴을 쓸 수 있다는 점에선 물 타입 메이저 스위퍼갸라도스와도 차별화될 수 있다.

기존 특성인 쓱쓱은 왕구리 덕분에 비팟이 강화된 점도 있어서 매우 매력적. 5세대에서 해금된 피뢰침은 전기 기술 무효화한다는 장점만으로도 채용의 여지가 있다. 피뢰침을 채용한다면 약점은 풀타입 한 종류 밖에 남지 않는다. 특공 종족치가 65라서 특공이 올라가는 효과는 큰 이점이 되진 않지만, 더블/트리플배틀에서 랜턴이나 워시 로톰, 썬더, 쥬피썬더같이 비팟에서 나오는 전기 타입 포켓몬들 앞에 꺼낸다면 방전이 없는 이상 상대의 머리를 싸매게 만들 수 있다. 단 이쪽도 전기 타입 공격이 전부 봉쇄되는 양날의 검같은 특성인데다 상대가 너트령등을 꺼내면 얌전히 빼야한다는 점은 유의.

실전에선 자주 보이진 않지만 대단한 낚시대를 사용하면 흔하게 볼 수 있고, 공격 노력치를 +2 주기 때문에 노력치 노가다 용으로 인기가 있는 포켓몬. 물론 똑같이 대단한 낚시대로 흔하게 나오는 갸라도스도 +2를 주지만, 이쪽이 훨씬 잡기 편하므로 저렙에서 편하게 공격 노력치를 얻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 애니메이션

진화 전인 콘치는 최이슬이 처음부터 가지고 있던 포켓몬으로 나온다. 기본적으로 당하는 포지션으로, 전투에서 제대로 이긴 적이 거의... 아니, 발챙이 에피소드때 우츠보트를 상대로 한 번 이긴적 외에는 단 한 번도 이긴 적이 없고 오랜 시간 활약했음에도 진화하지 않았다. 이슬이 처음부터 가지고 있던 기본 포켓몬 중에서는 아쿠스타와 동급으로 취급이 안 좋다. 전투 쪽 보다는 배 끌기, 바다 탈출, 난파선에서 물건 찾아오기 등 전투 외적 요소로 활약을 했다.
애니메이션에서의 대우는 최이슬 항목에도 기재되어 있다.

왕콘치는 이슬이의 언니(누구인지는 확실치 않음) 포켓몬으로 나오는데, 블루시티의 블루체육관의 공연용 포켓몬 중 하나. 뿔드릴 공격으로 아보크를 공격해서 활약하지만 대미지는 그다지(...).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7 00:01:27
Processing time 0.193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