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외계생명체 모비딕

2000년 월간 어린이 과학잡지 과학소년에 1년 동안 연재된 만화. SF만화가 나석환 화백이 그렸다. 인간외계인, 외계생명체와의 공존을 통해 환경과 평화를 지켜야한다는 교훈을 담고 있다. 시즌 2를 고려 중이라고 한다. 속칭 '우주고래 모비딕'이라고도 불렸다. 작가도 그렇게 부르는 듯. 검색사이트에서 검색해보면 샘플자료로 올라와 있는 만화에 나온 우주선을 볼수 있다.

해당 문서의 일부 내용은 작가 나석환씨로부터 도움을 받았다. 나석환씨께 감사드립니다.

줄거리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우주에 사는 서영이가 고장난 인공위성을 고치러 우주선 밖으로 나왔다가 모비딕을 잡을려는 포획로봇에 부딪혀 우주미아가 된다.
이후 모비딕이 열어놓은 차원이동문을 통해서 서영이와 지구함대들이 외계 세계로 이동하게 된다.
할아버지가 보낸 구조선에 탄 서영이는 타이크 행성에 우연히 불시착하게 되고 거기서 타이크인 소녀 슈비를 만나게 되어 친구가 된다. 그 때 모비딕을 쫓다가 서영이와 같이 차원이동을 한 지구함대가 타이크 행성에 나타나 타이크 군과 충돌할뻔하나 서영이가 무전기로 지구함대에 연결되어 충돌을 막는다.
서영의 중재로 지구함대와 타이크인들은 회담을 하게된다.
그런데 타이크인들은 모비딕을 신성시하여 지구함대는 타이크인의 도움으로 지구로 돌아가는 대신에 모비딕을 포기하기로한다.
그러나 박사는 거기에 불복하여 자신이 비밀리에 불러온 전문사냥꾼과 함께 모비딕을 추적한다.
한편 서영이는 슈비와 함께 우주여행을 하다가 전문사냥꾼이 모비딕을 포획하려는 것을 목격하고 이를 막다가 전문사냥꾼에 공격당해(이 와중에 박사는 전문사냥꾼의 이 행위를 반대해 결별한다.) 타이크인들이 금단의 행성이라고 불리는 별에 불시착한다.
그곳에서 그 별을 지키는 인공두뇌 미아에게서 타이크인과 지구의 과거와 비밀에 대해 듣는다. 그 때 전문사냥꾼들은 지구함대가 자신들을 추적하자 위기에서 벗어나려는 목적으로 타이크인들에게 지구함대가 금단의 행성을 점령했다는 거짓교신을 보낸다.
한편 타이크 원로원장은 지구함대가 금단의 행성으로 갔다는 연락을 받고 달려온 기사단장에게 미아와 같은 이야기를 들려준다.
한편 타이크의 젊은 기사들은 율법을 어기고 금단의 행성을 지키기 위해 우주로 나아간다.
박사가 도착하여 서영이를 구조해내고 서영이는 슈비와 작별을 한다.
전문사냥꾼은 끝내 모비딕을 포획해낸다. 박사가 그에 반대해 전문사냥꾼을 공격하나 극렬한 보복을 받는 위기에 처한다.
그 와중에 타이크의 젊은 기사들은 지구함대가 모비딕을 잡는것을 오해해 충돌 직전까지 간다. 미아는 모비딕이 정신을 잃었다며 모비딕만 깨어나면 모든 일이 해결된다며 지구함대에 알려야한다고 말한다. 슈비는 자기가 서영과 마음이 통하기에 텔레파시로 알릴수 있다고 말한다. 텔레파시가 성공하여 서영이도 텔레파시로 모비딕을 깨우려고 하고 마침내 모비딕이 깨어나서 차원의 문이 열리고 지구함대와 서영이는 무사히 지구로 돌아오게 된다.
얼마후 서영이는 우주생명체에 대한 적대적 행위를 금지한다는 뉴스를 본다. 박사가 해당 뉴스에 나와서 인터뷰를 한다. 그리고 우주선 창밖에 모비딕이 지나가는 것을 보며 끝난다.

등장인물

  • 서영(나래?)[1]: 주인공. 보이시해보이는 캐릭터지만 여자 어린이다. 모비딕에 의해 우연한 사고로 타이크 행성으로 끌려가면서 모험이 시작된다.
  • 슈비: 타이크인 소녀로 우연히 서영과 만나 친구가 된다.
  • 모비딕: 고래를 닮은 외계생명체로 차원이동을 할줄 안다. 타이크인들의 손길이 닿은 별을 관찰하며 타이크에선 '로우더'라고 부르며 신성시한다. 9월 연재분에서 미아가 '로우더들을 관리한다'고 표현한것으로 봐선 여럿인듯.
  • 박사: 지구함대를 따라다니는 미모의 여자박사로 모비딕의 차원이동을 보고 기술을 얻기위해서인지 모비딕을 포획하고 싶어한다. 그래서인지 중간에 전문사냥꾼 두목에게 모비딕 박제를 허용할때 "좋아요..."하는 부분에선 최종보스 느낌이 나기도. 하지만 지구함대가 타이크인들과 전쟁을 하려하자 반대하고 전문사냥꾼이 막나가자 그들과 결별하는 개념을 갖추고 있다.
  • 지구함대 제독: 콧수염 때문에 배철수를 닮은 외모.(...) 제독이지만 명령 내리는데 어찌할 바를 모를 정도로 의외로 소심한 성격에 사리분별을 못한다.(...)
  • 전문사냥꾼 두목: 모비딕 포획을 위해 박사가 비밀리에 초빙해왔으며 6월호부터 등장한다. 콜롬비아의 前 축구선수 카를로스 발데라마와 흡사한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다. 사냥한 동물들을 박제시켜서 보는게 취미. 모비딕에 애초부터 눈독을 들이고 있었던듯. 실질적인 최종보스이며 자신의 사냥에 방해한다면 누구라도 없애려하는 냉혈한. 하지만 부하들과 개그를 보여주며 구수한 충청도 사투리를 쓴다.(...)
  • 타이크 원로원장: 과거 타이크인들의 실수와 지구의 비밀을 알고 있다.
  • 미아: 과거 타이크인들이 살았던 금단의 행성을 지키기 위해 설계된 인공두뇌. 모비딕으로부터 우주의 정보를 듣는듯 하다. 타이크 원로원장처럼 과거 타이크인들의 실수와 지구의 비밀을 알고 있다.
  • 서영의 할아버지:토성계 광물탐사선 선장. 어려서 부모님을 여읜 손녀 서영이를 돌봐주고 있다.
  • 첸:광물탐사선의 말총머리를 한 남자승무원. 서영이가 친오빠처럼 따른다.
  • 지나:광물탐사선의 노란머리 여자승무원. 서영이가 친언니처럼 따른다.

타이크인

타이크인은 입이 없는 민족(!)으로 영혼,즉 텔레파시를 통해 대화를 한다.
어린이인 서영이와 대화는 되지만 어른인 지구함대 대원들과는 대화가 잘 되지 않아 서영이가 일일이 통역을 했다.
모비딕을 '로우더'라고 부르며 신성시한다.
타이크인의 율법에 의해 우주여행은 금지되어 있다.

  • 미아와 타이크 원로원장이 말한 타이크인들의 비밀
    • 원래 타이크인들이 금단의 행성이라고 부르는 별은 고대 타이크인들이 살던곳이었으며 그곳에서 찬란한 문명을 이루며 발달된 기술을 이룩했으나 인구가 증가하자 다른별들을 개척하기 시작한다. 그러다가 타이크 탐험대는 지구를 발견하는데 지구의 거대한 공룡이 필요없다고 느낀 타이크인들은 1차 대멸망을 일으켜 공룡들을 멸종시킨다. 그리고 그들이 원하는 그들처럼 생긴 지능이 발달된 생명체를 만든다. 그러나 타이크인들은 그들이 사는 별을 정복하기에 바빠 환경을 황폐화 시키고 전쟁을 일으키는 등 부도덕한 행위를 일삼았으며, 그들이 만든 지능이 발달된 생명체들은 타이크인에 저항하기 시작하여 타이크인들은 지구에 2차 대멸망을 일으켜 이들도 멸종시킨다. 그리고 이 2차 대멸망에서 살아남은 타이크인이 만든 생명체 중의 돌연변이가 지금의 지구인, 즉 인간이다. 타이크인들이 고향별에 돌아와보니 이미 폐허가 되고 전쟁터가 되었다. 그래서 그 별을 버리고 지금 살고 있는 별로 이주를 해서 엄격한 율법을 만들어 살아왔다.

----
  • [1] 작가가 인터넷에 올려놓은 샘플에 나래,스토리 전반내내 서영이었다가 연재 마지막에 슈비가 나래라고 부른다. 작가가 오타라고 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3-07-31 19:21:31
Processing time 0.214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