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요글렉스 & 오물건

last modified: 2014-03-26 16:56:00 by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이스 1
3. 이스 오리진


1. 개요

Amupa Fukt and Fad Fukt's Redemption of Mind

이스 1이스 오리진의 보스.
붉은 얼굴과 푸른 얼굴로 이루어진 보스. 붉은색이 요글렉스고 푸른색이 오물건이다. 두 작품 모두 거울의 방을 빠져나가면 만날 수 있다.

2. 이스 1

거울의 방에서 워프를 통한 트릭을 모두 빠져나가는데 성공하면 나오는 큰 방에서 등장.

요글렉스에게만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공격을 맞으면 서로 위치를 변경한다. 오물건 주위에 불, 요글렉스 주위에 얼음이 돌아다니니 주의. 체력이 줄면 줄수록 불덩이 & 얼음덩이 수가 줄어서 더 공격하기 편해지는지라 초반 승부가 중요하다. 요글렉스를 따라다니면서 공격하다가 둘이 가운데로 모일때 잘 비비면 많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대다수의 이식판에서 화면 아래의 좌우 양쪽 구석이 안전지대지만, 전파신문사에서 이식한 X68000판 이스 1 한정으로 양쪽 아래 구석도 안전지대가 아니다.

3. 이스 오리진

환광의 협간의 끝에서 자바가 최강의 마물을 부르겠다며 불러낸 마물. 말과는 다르게 별로 안 강하다. 공격도 자바에게만 들어가는게, 보스로 나왔다기보단 자바에게 부록으로 달려있는 것에 가깝다.

여기서는 자기 색에 맞는 불/얼음 공격을 한다. 자바의 체력이 3/4정도로 줄어들면 둘중 한 마리의 속으로 들어가는데, 그 뒤엔 깨물기 공격을 해온다. 또한 요글렉스는 큰 폭발을 일으키는 탄을 쏘고, 오물건은 경우 주인공을 빨아들인다. 자바의 체력이 반이 되면 한번 더 둘중 하나로 들어가서 바닥에 전체 공격을 하는데, 이땐 공격하기보단 들어가지 않은 쪽 머리 위에 올라가는게 좋다.

마지막 1/4이 남았을땐 셋이서 같이 공격하는데, 주인공을 빨아들이다가 분홍빛 화염을 사방팔방으로 내뿜는다. 이 때 불에 맞으면 검이 소환되어 주인공을 찌른다. 자바의 체력이 다하면 모두 소멸.

카인 팩트가 만들었다는 설정이 붙었다.

여담으로, 일본어를 그대로 번역한 건지 이름이 좀 거북해서인지 이스 오리진에서는 '오물건'이 '오무르간'으로 번역되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3-26 16:56:00
Processing time 0.085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