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요네다 잇키

last modified: 2014-12-30 01:14:18 by Contributors

Ikki_Yoneda.jpg
[JPG image (44.77 KB)]


사쿠라 대전 시리즈의 등장인물. 성우는 케다 마사루/애니박스에서 방영한 ova 더빙판에서는 홍진욱.

Contents

1. 프로필
2. 설명


1. 프로필

생년월일 : 1861년 4월 1일(...)
키 : 162cm
몸무게 : 55kg
혈액형 : O형
출신지 : 도쿄

2. 설명

제국화격단의 총사령관이자 제국가극단의 총지배인으로 계급은 중장. 러일전쟁에 활약한 영웅이며 후지에다 아야메신구지 카즈마, 야마자키 신노스케와 함께 육군강마퇴치부대의 일원이였다. 부하들을 자식처럼 여기고 있으며[1], 제국화격단 인물들이 그렇듯 평소에는 가극단의 지배인으로 위장하고 있다.

평상시에는 헤이해진 모습으로 술 마시기를 즐기는 아저씨 같은 모습인데다가, 상당히 능글맞고 장난기도 있는 성격. [2] 오오가미가 발령을 받고 처음 찾아갔을 때는 적잖이 당황했고 검표원 일이 끝나고 따지러 왔을 때는 제국화격단이 아니라, 제국가극단이라는 액자를 보여줘서 제대로 크리티컬을 먹여줬다. 사실 이건 오오가미의 자질을 보기 위한 일종의 시험으로, 제국화격단의 대장은 승리를 위해서 부하를 희생시키는 군인이 아닌 대원을 아껴주는 사람이어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화격단이 출동해야하는 상황이 되면 사령관으로서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준다. 1편에서는 오오가미 일행이 성마성의 내부에 진입한 동안 미카사를 성마성에 냅다 돌격시켜서 발사된 영자포를 막아버리기도 했다. 2편에서는 흑귀회의 멤버에게 저격을 당해 사경을 헤메기도 했으나 무사히 복귀하고, 그 때 오오가미에게 자신의 검인 신도 멸각을 내주었고 이는 무사시를 파괴하는 데 쓰였다.

리메이크 판인 뜨거운 혈조에서는 주변인물들의 호감도가 생겨서 오오가미의 능력치에 영향을 주게 되었는데, 요네다의 호감도를 맞춰주기가 상당히 까다로워서 게이머들의 혈압을 오르게하기도 했다. 평상시의 모습과는 다르게 속으로는 제도의 평화만을 생각하는 사람이라, 놀러가자는 선택지에서 진지한 답변을 하면 깎이고, 다른 상황에서 놀자는 선택지를 고르면 또 깎인다. (....)
그리고 신뢰도가 높다면 다른 서브 캐릭터처럼 엔딩이 존재. 후지에다 아야메가 강마 아야메로 변하기 전에 녹화한 메세지를 녹음한 테이프를 오오가미에 의해 듣게 되는데, 이때 홀로 남겨진 자신과 떠나보낸 전우들을 그리워하며 눈물을 글썽이는 내용이다.[3]

사쿠라 대전 4의 스토리 이후에는 오오가미에게 제국화격단 총사령관 및 제국가극단 총지배인 자리를 모두 물려주고 은퇴하게 된다. 엔딩 직전에 오오가미를 불러서 '슬슬 결혼하는 게 어떻나?'는 질문을 하는데, 평화밖에 생각할 수 없습니다는 선택지를 고르면 꽤나 안쓰럽게 여긴다. (이후 오오가미 엔딩으로 진행) 히로인 엔딩을 본 후 나오는 마지막 동영상을 장식하는 것도 이 사람.
----
  • [1] 이 부분은 사쿠라 대전 4 2화에서 잘 드러난다.
  • [2] 2편, 4편을 진행할 때, 전작들의 클리어 데이터를 연동한 경우 능글맞게 웃으면서 특별히 마음이 있는 상대가 있냐고 물어본다.
  • [3] 덧붙여 마지막에 아야메가 요네다 지배인(사령관)이 아니라 요네다 대장이라고 하였다. 이를 보아 그는 육군강마퇴치부대의 대장이며 나머지는 부하였던 것을 알 수 있다. 여기서 성우인 이케다 마사루의 연기 또한 매우 훌륭한 편.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30 01:14:18
Processing time 0.184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