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요들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No older revisions available



Contents

1. Yodel
2. Yordle
2.1. 개요
2.2. 상세
2.3. 그 외 트리비아
2.4. 요들 챔피언 목록
3. Alfred Jodl


1. Yodel

스위스의 민요. 요들송 항목 참조.


2. Yordle

2.1. 개요

리그 오브 레전드에 등장하는 종족. 2등신의 신체에 평균 신장은 0.8미터 내외로 인간에 비해 작지만 시력과 청력이 뛰어나며 손재주가 좋고 기술력이 뛰어나 각종 기계류를 다루는데 능숙하다. 럼블베이가를 제외하면 명랑하고 평화를 사랑하는 귀엽고 유쾌한 종족. 키작고 유쾌하고 기계를 잘다루고 초딩스러운(...) 특징을 가지고있는것을 보아 모티브는 초딩주제에 도 때려잡는 요놈들(...)

대부분의 요들들은 그들의 도시국가인 밴들 시티에서 거주하나, 여러 사정에 의해 다른 도시국가에 거주하는 요들들도 상당수 있다. 인간과의 사이는 나쁘지 않지만 녹서스에서는 다른 종족들을 배척하기 때문에 거의 살지 않는다.

2.2. 상세

남녀 개체의 생김새가 살짝 다른데, 남성은 북슬북슬한 털의 Furry 계열이지만 여성은 요정족 계열의 모습을 지녔다. 하이머딩거나 룰루의 경우에는 기존 요들과 다르게 머리가 크거나 피부와 머리카락이 보라색인데, 아무래도 성장배경이 달라지면 약간의 변화가 있다는 설정으로 넘어가는 듯.

사실 여성 요들은 메글링(Megling)이라는 별개의 종족이었으나 은근슬쩍 합쳐지고 메글링은 트리스타나가 소속된 부대 이름으로 바뀌었다. 원래 메글링은 트리스타나의 대포 이름이기도 한 Mons Meg[1]을 따라 대강 붙인 이름이다. 그래서 생김새나 설정면에서 조금 무리수가 있는 것. 이 설정 오류로 메글링과 요들의 구분이 확실하지 않아서 이름만 요들이지 요들로써의 특징을 알아볼 수 없는 녀석들도 상당히 많았다.[2] 그러다 보니 나중에 라이엇에서 요들이라는 종족의 정체성과 개성을 어느 정도 일률화하기 위해 자잘한 VU를 몇 번씩 거쳐가며 통일성을 주려는 움직임을 보였고, 그 때문에 챔피언 편애설에 더욱 힘을 싣는 근거가 되어버리기도 했다.

그리고 2015년 2월에 트리스타나가 리메이크되며 메글링이란 이름은 완전히 제거되고, 메글링은 역사속으로 사라졌다.

2012년 3월 21일에 최초로 서포터 태그가 달린 요들 챔피언인 룰루가 추가되면서 요들만으로 구성된 EU스타일 파티가 가능해졌다. 일반적으로 정글 아무무에 봇 듀오를 코르키/트리스타나에 룰루 조합으로 놓고 나머지 두 자리를 결정하는 방식.여기에 6중첩 초가스가 끼면 요들들을 때릴수 없다. 6중첩 만랩 초가스가 어지간히 커야지 이후로 2014년까지 신규 요들 챔피언이 없었는데, 그리고 고대 요들인 나르가 2014년 8월 24일날 119번째 챔피언으로 출시되면서 2년의 공백을 깼다.

2.3. 그 외 트리비아

저널 오브 저스티스의 기사중에 밴들시티의 모선 안에서 화석화된 컵케이크가 발견 되었다는 정보가 있고, 케이틀린의 요들잡이 덫 안에도 컵케이크가 있는걸 보면 컵케이크에 환장하는 것 같다.

티모나 베이가의 스토리를 보면 몇몇을 제외한 요들에게 있어서 친애(親愛)란 일반적이고도 필수적인 행위로 보인다. 요들은 혼자 고립되면 생명마저 위험해진다고 하는데...그러다 보니 어떻게든 서로서로 엮이려고 설정 짜집기가 계속되는 상태.

벨코즈의 특수대사에 의하면 99%의 털과 1%의 기쁨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다리우스 패치로 소환사의 협곡이 리메이크되면서 아이템 상점 주인도 종족불명의 괴물에서 티모 할배 요들로 바뀌었다. 도끼로 얼굴을 성형하고 폭리를 취하던 상점 주인을 쫒아낸 정의의 사도 다리우스! 또 2014년 소환사의 협곡 리메이크 때 파란팀 쪽은 기존의 요들 할배 대신 푸른 빛의 털을 가진 또 다른 요들로 바뀌었다. 이 쪽도 수컷인 듯.

팁으로, 게임 내에서는 럼블이나 코르키처럼 뭔가에 탑승한 챔피언들을 제외하면 요들 챔피언들은 덩치가 작기 때문에 덩치와 체력이 큰 챔피언들이 요들 챔프들을 가려줘서 상대가 타겟팅을 못하게 하는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건 요들 수준으로 덩치가 작은 애니, 피즈에게도 적용된다. 라이엇에서도 권장하는 전술. 리얼 탱킹 또한 피즈의 궁극기인 상어미끼 뿌리기로 막타를 칠 경우 코르키/럼블/티모[3]를 제외한 모든 요들 챔피언들의 시체가 사라진다. 이건 '몸집이 작아서'라고 하며, 여기에는 애니와 피즈도 포함된다.

가장 자주 보이는 요들인 티모, 하이머딩거, 룰루가 상대를 마우스를 던지게 만드는 라인전 강캐들이고 티모와 하이머딩거는 트롤이 많이 꼬이고 한타 기여도가 구려서 아군들도 싫어하는 챔피언들인지라 요들 종족 자체를 싫어하는 플레이어들도 있다.

3. Alfred Jodl

----
  • [1] 실존하는 거대 사석포에서 이름을 따온 것
  • [2] 대표적인 게 코르키같은 케이스. 특히 코르키는 스킨을 뜯어보면 수인형이 아닌 그냥 작은 인간형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3] 코르키와 럼블은 기계에 타고 있어서, 티모는 독 때문에 제외된다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4-12 15:57:33
Processing time 0.114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