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요시노 샤를

last modified: 2015-01-01 05:01:45 by Contributors

h_cal.png
[PNG image (164.43 KB)]


芳乃シャルル

다카포3의 히로인. 성우는 미야자키 우이[1] (전연령판, 애니판) / 후지무라 스즈카 (R).여담으로 18금판의 목소리는 다른 메인 히로인 4명과 비교해봐도 심하게 삭았다는 등 팬들의 불만이 큰 것 같다(‥)차라리 18금판 아이시아 성우 사쿠라 치도세로 하란말이다!.

Contents

1. 프롤로그편
2. 본편
2.1. 에트의 정체와 그녀의 과거
2.2. 타인의 소원을 실현시키는 마법사
2.3. 미래의 그녀
3. D.C.Ⅲ P.P.
4. 기타

1. 프롤로그편

요시노샤를.jpg
[JPG image (47.82 KB)]


h_cal.png
[PNG image (164.43 KB)]
이름 芳乃シャルル
(よしのしゃるる)
생일 12월 25일
신장 161cm
체중 52kg
스리 사이즈 B86/W57/H88
혈액형 A형
좋아하는 음식 딱히 가리지 않음
싫어하는 음식 딱히 가리지 않음
취미 뜨개질


카자미 학원 3학년 2반→본과 1학년 3반, 신문부 소속.

키요타카의 사촌누나로 외국에 살다 3년전 일본에 온 혼혈로 지금 키요타카와 같은 집에 있어 여러가지로 돌봐주지만 요리는 못하는 모양이다.[2] 그래서 히메노의 요리실력을 부러워 하면서도 지지않겠다고 선언할 정도.

D.C.D.X.의 아이시아 에프터 스토리에서 아이시아의 할머니 이름 또한 샤를인데다 성우가 같아서 관련이 있을 것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키요타카가 요시유키의 아들이라고 생각되었으나 아니었으니 샤를 역시 사쿠라나 요시유키와는 적어도 가까운 친척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에필로그를 볼때 어머니가 그녀일 가능성도 거의 없어졌다.[3]

샤를이라는 이름을 지어준 사람은 아버지라고 하는데 본인도 만족한다고...사교적인 성격에 스킨십을 좋해서 키요타카의 이불로 들어와 같이 자려고 하고 같이 목욕하려고 키요타카가 목욕하는데 들어와서 키요타카가 곤란해 한다. 참고로 키요타카는 애칭으로 루루 누나라고 부르고 샤를은 키요타카를 타카군이라고 부른다. 모리조노 릿카와 마찬가지로 학생회 소속이기도 하다.

2. 본편


k_syar.png
[PNG image (161.44 KB)]
이름 샤를 마로스
(シャルル・マロース)
생일 12월 25일
신장 161cm
체중 49kg
스리 사이즈 B86/W57/H88
혈액형 A형
좋아하는 음식 딱히 가리지 않음
싫어하는 음식 딱히 가리지 않음
취미 수예, 선물

카자미도리 마법학교 학생회장 본과 1학년 B반, 예과 1학년 B반 마스터.

학생회장답게 학생들의 인기가 높은 편이며 프롤로그와 달리 키요타카와 혈연관계가 아니고 산타클로스 일족의 혈통을 타고나 상대에 선물을 주는 버릇을 가지고 있는데 상대가 원하는 걸 실현시킬 수 있는 마법이 특기지만 과거의 트라우마 때문에 쓰지 못한다고 한다. 프롤로그와 마찬가지로 요리는 독요리를 만드는데다 맛음치이기도 하다. 에트라는 사역마[4]를 가지고 있는데 순록이라고 한다.

참고로 프롤로그나 본편이나, 상당히 큰 특징이 있는데 바로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라는 것. 때문에 릿카는 프롤로그 / 본편이든 매번 이 사실에 열폭하며 뭔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피나는 노력을 하고 있을 거라며 주장한다.

이름은 할아버지가 "이번에 태어날 애는 아들일 거야!"하면서 미리 남자 이름(샤를의 여성 버전은 샬롯트이다)을 지었는데 딸인 그녀가 태어났음에도 그대로 붙여 버렸다. 그녀의 어머니는 샬롯트라고 붙이라고 했는데 그대로 작명했다고(‥).친가의 가업을 이으려면 남자가 더 나아서 다소 그런 남아선호 사상같은 짓을 했다고 한다. 다만 본인은 만족하는 것 같다.

주의 :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본 문서와 하위 문서 또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를 설명합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2.1. 에트의 정체와 그녀의 과거


과거의 트라우마는 남동생 에트과 관계된 것인데 에트는 태어날 때부터 몸이 약해 거의 종일 침대에 누워 살다시피 했는데 결국은 시한부 선고를 듣고 만다.[5] 그런 남동생을 돌보기 위해 샤를은 친구들이랑 노는 것도 마다하고 동생에게 동화이야기를 들려주거나 무리해서라도 계속 웃는 얼굴을 했고 잠자는 시간을 줄이면서까지 간병을 했으며, 시한부 선고를 믿지 않고 자기가 마법을 사용해 동생의 병을 완치시키겠다고 할 정도였다. 그렇게 무리하는 누나의 모습이 기쁘기도 했지만 한편으로 몹시 괴로워하던 에트는 한가지 결심을 하게 된다. 이윽고 크리스마스 이브가 되어 마침 집안에서 내려온 마법을 쓸 수 있게 된 샤를은 그날따라 갑자기 건강해진 동생을 위해 마법을 써서 동생이 원하는 선물을 주려고 하는데 자정이 지나자마자 동생은 사망했고 그걸 샤를은 자신의 마법이 실패해서 동생이 죽은 거라고 생각하며 이후 더이상 마법을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

그러나 실은 마법이 실패한 게 아니라 성공한 것으로 에트는 더이상 누나를 괴롭게 하지 않게 하기 위해 살 가망이 없는 자신의 죽음을 원했고 그게 이루어진 것이었다. 허나 죽음이 다가와 희미해져가는 감각속에서 에트는 자신의 죽음으로 비통해하는 누나의 모습을 봤고 이대로는 누나가 더 큰 아픔을 가지게 될뿐이라는 걸 깨달아 다시금 소원을 빌어 누나 곁을 지킬 수 있기를 희망했다. 그 결과 기적이 다시 발동했고, 에트의 영혼은 새로이 순록인형의 몸을 얻어 계속 샤를 곁에 있을 수 있었다.[6] 그러나 인형의 몸이라 인간과 의사소통이 되지 않아서, 샤를에게 자초지종은커녕 자기는 괜찮다는 말도 전할 수 없었던데다가 얼마 안 있으면 힘을 다할 상황에까지 처한다. 이런 때에 샤를의 과거를 듣고 도울 방도를 찾던 키요타카가 순록 인형 에트가 샤를의 동생인 에트라는 걸 알게 되면서 자신이 지닌 꿈의 마법을 이용해 샤를과 에트를 만나게 해주었고, 거기서 에트는 누나에게 자신이 알고 있는 모든 자초지종을 말해주며 이제 버틸 힘이 얼마 안 남았으니 누나의 손으로 천국으로 가게 해달라고 하고 자신과 같은 아이들을 위해 선물을 나누어주는 산타클로스가 되어 달라고 당부한다. 이후 샤를은 일평생분은 될 정도의 슬픔 및 눈물과 함께 에트를 천국에 보내주면서 에트에 대한 트라우마를 정리하고 다시금 마법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아오이 루트인 ZERO루트 및 마지막 루프에 해당하는 Da capo루트에서 에트가 보이지 않는데, 이를 볼때 루프하는 각 히로인 루트인 편 중에서 샤를루트가 가장 나중에 위치하고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 또한 Da capo루트에서는 키요타카가 샤를과의 대화 중에 루프 중에 있었던 에트의 일을 어렴풋이 기억해내고 이를 계기로 샤를도 트라우마를 극복할 실마리를 얻게 된다.

여담이지만 D.C.II의 인형극에 나오는 주요 등장인물의 이름이 에트와 샤를인데다 샤를의 정체도 산타클로스로 굉장히 유사한데, 그 이유는 D.C.III P.P.에서 밝혀진다. 덧붙여서, 아이시아가 할머니에 대해 마법을 써서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었다고 말하는 것으로 보면 순행하는 역사 속에서도 샤를이 에트에 대한 마음의 정리를 하여 마법을 쓸 수 있게 된 건 확실한 듯하다.

2.2. 타인의 소원을 실현시키는 마법사


다카포 세계에서의 산타클로스는 특수한 대마법을 다루는 마법사 일족이라고 한다. 샤를 역시 그 일족으로서 산타클로스만이 사용가능한 선물의 마법을 시전할 수 있는데, 이 마법은 여러 제한이 있지만 소원의 힘만 충분하다면 단순한 물건에서 엄청난 기적까지 어떠한 것이든 타인의 소원을 실현시킬 수 있는 마법이다. [7] 이 점에서 그녀의 포지션은 하츠네섬의 지지않는 벚꽃나무와도 유사한 측면이 있다.

Da capo 루트에서 무한루프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있어 그녀의 역할은 이러한 포지션과 관계가 있다. 즉 사쿠라가 가져온 벚나무 가지와 융합한 릿카의 벚나무가 공식신문부의 보조를 받아 런던주민들의 꿈으로부터 희망의 마력을 모았고 그 희망과 마력을 이용해 샤를이 강력한 선물의 마법을 발동, 안개를 소멸시키는 기적을 일으킬 수 있었던 것이다.

2.3. 미래의 그녀


D.C.III의 본편이 프롤로그의 100여년 전으로서 다카포1보다 50년 더 이전의 이야기인데다가, 산타클로스의 혈통이라는 설정을 볼때 마법학교편에서의 샤를 마로스가 아이시아의 할머니인 게 거의 틀림없다. 예고편 격으로 D.C.D.X.에서 아이시아가 할머니에 대해 언급해준 산타클로스나 마법학교 등등의 정보와 정확하게 일치한다.[8]

3. D.C.Ⅲ P.P.



전작과 마찬가지로 데레데레한 브라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여러 방면에서 우수하나 특유의 독요리만큼은 전혀 나아지지 않고 있다. 그녀가 요리를 하려고 할 때마다 지인들 전원이 눈에 불을 켜고 필사적으로 저지한다. 이쯤되면 병원 가서 클릭닉을 받아야 할 수준이 아닌가 싶다. 사진이 이상해보인다면 독요리를 먹은 탓입니다

루트는 릿카, 아오이처럼 학원 문화제를 기점으로 분기되며 문화제가 끝나는 날 키요타카와 정식으로 연인관계가 된다.

키요타카와 샤를이 연인관계가 되고 1개월 후, 우연히 유키무라 스모모가 크리스마스 이브에 고아원에서 인형극을 하는 것을 알게되면서 샤를은 키요타카에게 부탁하여 함께 그 일을 돕기로 하고, 카자미 학원의 크리스마스 파티 축제와 병행해서 준비를 진행하게 된다. 도중에 안즈[9]가 썼다는 연극대본을 스모모에게서 받은 두 사람은, 그 이야기에 전생의 샤를과 그녀의 동생 에트가 등장하는 것을 보고 경악하기도 한다.[10] 이 일로 샤를은 전생의 자신을 생각하면서 인형극 준비에도 더욱 마음을 쏟는다.

크리스마스 파티 준비도 있기에 일행은 빠듯한 스케줄을 보내게 되지만 릿카, 히메노, 사라, 아오이, 미코토, 스기나미가 가세하면서 예정일까지 어떻게든 인형극의 준비를 마쳐, 고아원에서의 인형극은 대성공으로 마무리된다. 이후, 인형극의 성공을 모두와 함께 자축한 후 집에 돌아온 키요타카와 샤를은 후 마침 내리기 시작한 눈을 보고 밖으로 나가 둘만의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맞으며 이야기를 끝맺게 된다.

예상과는 달리, 마법과는 거의 상관없는 루트로 전생의 에트에 관한 기억이 중요한 소재인 것을 제외하면 다카포 시리즈의 주요설정과는 별 관계가 없는 이야기를 보여준다. 또한 이 루트는 다른 히로인들과 달리 키요타카와의 연인관계가 이야기의 중심에 있지 않고 그저 샤를의 캐릭터성이 전생에서 현생으로 계속 이어지는데 주된 초점을 두므로, 극단적으로 말하자면 키요타카와 맺어지지 않더라도 샤를 혼자서 충분히 성립될 수 있는 내용이다.[11] 즉, 실질적으로 샤를이 히로인이 아닌 주인공의 위치에 있다. 이 때문에 히로인으로서는 샤를보다 오히려 스모모가 더 부각되는 느낌도 없지 않다.

4. 기타

Charles_Yoshino_Bouncing.gif
[GIF image (539.47 KB)]


애니메이션에서는 그야말로 색기담당의 정점에 위치하는데, 작중 바스트 모핑은 기본으로 여러 차례 선보이고, 샤워신[12]이라든가 화장실신 등 각종 서비스신이 난무할 정도. 심지어 노출도가 매우 높은 슬링샷 수영복을 입기도 했다.[13] 이런 캐릭터성에 환호하는 신사들도 있는 반면 나의 샤를은 그렇지 않아라며 절규하는 팬들도 있다.
----
  • [1] 아이시아와 같다.
  • [2] 키요타카의 언급으로 볼 때 독요리 수준임이 분명하다. 그러나 프로필에서 써 있다시피 본인은 잘 먹는다고 한다.
  • [3] 다카포3 프롤로그 시점의 주연들 모두 전작 인물과 혈연적인 관계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 [4] 다카포3 아이콘의 그 동물이다.
  • [5] 원인불명으로, 병을 고쳐도 새로 병이 걸리고 치료하는 상태가 반복된 끝에 모든 약에 내성이 생기면서 도저히 손을 쓸 수 없게 된 것이다. 가족이 산타클로스 일족이라는 점에서 마법 역시 마찬가지였던 것 같다.
  • [6] 그 사실을 릿카는 알고 있던 것으로 보인다. 때문에 에트를 가리켜 샤를의 사역마가 아닌 가족이라 했다.
  • [7] 샤를의 언급으로는 1만명의 마법사가 그녀에게 똑같이 소원을 빈다면 살아있는 미소녀 1명도 만들어낼 수도 있을 것이라고 한다.
  • [8] 더불어 릿카 그린우드가 사쿠라의 할머니와 동일인물로 생각되는데 원작 세계관에 드는 걸로 공인된 작품이 된 D.C.S.S.에서 이미 사쿠라와 아이시아 서로의 할머니가 마법학교에서 친구였다는 언급이 있었다.
  • [9] 스모모의 양모인데, 정작 딸에게는 언니라고 부르게 하고 있다.(...) 하긴 로리 속성이니까
  • [10] 지지 않는 벚꽃에 저장되어 있던 D.C.III 본편의 샤를 루트에서의 일이 우연찮게도 D.C.II 시기에 벚나무의 마법과 통한 안즈에게 흘러들어가서 그대로 대본의 모티브가 된 것임이 스모모의 말을 통해 드러난다.
  • [11] 루프가 끝난 후의 전생에서도 키요타카와 맺어지지 않고 나름의 행적으로 아이시아라는 손자까지 본 것이 유일하게 공식설정된 캐릭터인만큼, 연애관계에 별 상관이 없는 중심내용의 전개도 제작진이 의도했을 가능성이 있다.
  • [12] 샤워신도 보통 샤워신이 아니라 거의 19금 수준이다.
  • [13] 게다가 이 상태로 줄넘기까지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01 05:01:45
Processing time 0.156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