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요시무라 하루카

last modified: 2015-03-03 05:21:41 by Contributors

Example.jpg
[JPG image (325.7 KB)]


Contents

1. 소개
2.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3. 출연작
3.1. 애니메이션
3.2. 게임
3.3. 드라마 CD
4. 외부링크

1. 소개

佳村はるか(よしむら はるか)

일본성우. 2월 14일 생. 아임 엔터프라이즈 소속. 오사카 출신. 사무소 차원에서 나이를 공개하지 않고 있지만 본인 입으로 말한 정보(쇼와 태생이라고 한다)를 따르면 최소 1988년 이전 출생.[1] 별명은 루루컁, 루루, 하루컁. 성이 독특해서 가끔 佳村를 카무라(かむら)라고 읽는 사람도 있다.

매실사탕을 좋아한다고 하며[2], 취미는 산책. 또한 모모이로클로버Z의 팬임을 공공연히 밝힌다고 한다.

친한 동료 성우로는 함께 신데렐라 걸즈에 참가하고 있는 오오하시 아야카, 후쿠하라 아야카, 야마모토 노조미, 양성소 동기지만 소속사가 결정되지 않아 3년간 OL으로서 생활하다가 겨우 아임에 들어오는 바람에 소속사 후배가 되버린 다소 복잡한 관계의 스자키 아야[3] 등이 있으며, 본가 선배이기도 한 누마쿠라 마나미와도 친하다.[4] 참고로 소속사인 아임에서의 동기는 사쿠라 아야네마츠오카 요시츠구라고 한다.

성격은 상당히 쾌활하며 주저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대화도 이끄는 등 활동적인 타입이다. 오빠가 한명 있는데 사이가 그리 좋지 못한 듯. 현실의 오빠에 대해 환상을 갖고 있는 동료 성우들에게 꿈깨라고 열변을 토하기도 했다.

자타가 공인하는 로리콘으로 신데렐라 걸즈의 라디오인 데레라지에서 이런 모습이 나올 때는 그녀의 별명을 살짝 바꾼 로리컁이 탄막을 이루곤 한다. 어쨌건 어린애들을 좋아하는 듯. 본인이 표현하길 자신은 로리콘이 아니라 좋아하는 캐릭터들이 우연히 어렸을 뿐이라고.

스스로 팔씨름이 특기라고 할 정도로 완력도 좋다. 어렸을 적 오빠가 자신을 상대로 팔씨름을 자주 하자고 해서 힘이 세졌다는데, 덕분에 출연중인 신데렐라 걸즈 라디오에서 같이 출연중인 오오하시 아야카후쿠하라 아야카를 가볍게 꺾었다. 비단 팔씨름 뿐만 아니라 잘하는게 무엇이냐고 물었을때 대답할 게 없으면 전부 힘에 관련된 것으로 엮는다. [5]

요리 솜씨가 제법 괴악한지 요리 대결 때는 정체불명에 괴작을 만들어 심사위원들을 격침시킨 바 있다. 또한 자신은 남을 터치하는 걸 좋아하지만, 남이 자신을 만지는 건 극도로 싫어해서 불의의 기습(?)을 당하면 만드라고라와도 같은 비명을 지른다고 한다.

그리고 제법 거유

2.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에서

동료들 사이에서의 명칭은 루루,루루컁[6]. 원래는 아이돌 마스터 자체를 잘 몰랐다고 한다. 신데렐라 걸즈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광고를 한창 시작할때 즈음에 그것을 보면서 아이돌이 저렇게 많으면 한명정도는 나한테 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다고 한다. 얼마 후 아이돌 마스터 신데렐라 걸즈의 오디션이 들어오게 되었는데 본인이 노래를 잘 못부른다고 자기입으로 말할 정도 였기에 매니저에게도 노래를 못하는데 괜찮겠냐고 몇번이나 물었을 정도였다.

물론 오디션에서는 엄청나게 떨어서 그 실력 그대로 나와버렸고 당연히 떨어질거라고 생각했었는데 당시 오디션에 임하던 요시무라 하루카의 자세를 보던 남코측이 실력보다도 캐릭터와 잘 조화할 것 같다는 평가를 내리며 기용시켰다고 한다. 아이돌 마스터의 성우 기용에 대한 기준을 볼 수 있는 단적인 예. 심사위원들 말로는 수도 없이 보았던 오디션중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로 긴장하여 떨면서 오디션을 본 성우라고 하는 만큼 기용후 초반의 라이브에선 긴장때문에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지만 여러 라이브를 거쳐가면서 점점 성장하는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양성소 시절 가나하 히비키역의 누마쿠라 마나미와 함께했던 시기가 있었고[7]그때의 연으로 누마쿠라 마나미가 먼저 캐스팅되어 활동중일때 아이돌 마스터 라이브에 초대해줘서 간적이 있었다고 한다. 일종의 캐릭터송 수준이 아닌 라이브다운 라이브를 보고 많은 감명을 받았었고 평생 써본적이 없던 일기를 그날 처음 써봤다고. 그리고 2014년 아이돌 마스터 합동 라이브에 참가하여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라는 큰 무대에서 누마쿠라 마나미와 함께 서게 된다.[8]

원래 노래를 못하는 수준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공포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정도였다니 얼마나 노래를 안 불렀는지 알 수 있다. 아이돌 마스터라는 작품은 가창력이 뛰어난 사람들만 들어갈 수 있다 생각하고 지내왔는데 자신이 그곳에 캐스팅되어 매주 라디오를 진행하고 각종 라이브 이벤트에 출연하면서 노래가 두렵지않고 오히려 즐거운 것임을 알게 되었다고 말하며 눈을 붉히기도 했다.[9] 많은 동료들과 프로듀서분들을 만나게 해준 아이돌 마스터 덕분에 인생이 바뀌었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노래 실력도 그렇지만 안무를 배우는 시간도 오래걸리고 늘 본인의 실력이 동료들보다 못하다는 생각에 한때는 민폐가 되지 않는 것만이 목표였다고 한다. 한번은 큰 무대에 서게되었을때 부담감을 못이겨 본 공연때 본인의 마이크 음량을 낮추어달라고 요구를 했었다. 이를 보다 못한 신데렐라 걸즈의 큰 언니인 모로보시 키라리마츠자키 레이에게 크게 질책당하며 두려워말고 본인을 솔직하게 내보이라는 말에 용기를 얻게 되어 이후 여러 무대를 거쳐가며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라디오나 출연하는 각종 이벤트에서 기회만 나면 모모이로 클로버라는 아이돌그룹의 팬이라고 공언해왔는데 아이돌 마스터의 이름으로 나간 Animelo Summer Live에서 해당 그룹과 같은 날 무대를 서게 되었었다. 긴장해서 잘 쳐다도 못보고 멀찍이서 떨고 있었다는데 본가 아이돌 마스터팀의 리더인 나카무라 에리코가 데려다가 소개시켜줬다고. 같은 출연자이다보니 해당 그룹은 아이돌 마스터팀을 다른 아이돌 그룹인줄 알고 있었기에 그제서야 제대로 인사를 나누었지만 끝까지 쭈뼛거리기만 했다고 한다.

인간관계가 생각보다 넓은 편이라 아이돌 마스터 전반에 걸쳐 지인들이 많다. 시리즈 구분없이 막역하게 지내는 사이도 있어서 신데렐라 걸즈의 틀에 구애되지 않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여준다. 적극적으로 말을 걸고 다니는 스타일이라 새로 합류하는 성우들과도 금새 친해진다고. 이러한 활약덕에 신데렐라 걸즈의 구심점이 되는 인물중 하나이다.

3. 출연작

3.2. 게임

3.3. 드라마 CD

  • 타 마인 - 호시노 쿄

4. 외부링크

----
  • [1] 누마쿠라 마나미(88년생)나 스자키 아야(86년생)와 돈독하기에 이 근처로 추정된다. 2015년 생일때 내년의 생일엔 자신의 나이가 더이상 비밀이 아니게 될 것이라는 선언을 하였고 자신이 30대에 가깝다는 표현도 했다.
  • [2] 매실사탕을 좋아하는 건 블로그 타이틀(<アメちゃんどうぞ!>인데, アメ가 사탕이다.)을 보면 알 수 있다. 사탕을 드셔보세요
  • [3] 이런 복잡한 관계에도 불구하고 사적으로 두 사람은 잘 어울린다고 한다.
  • [4] 아트비젼 계열 성우 양성소인 일본 나레이션 연기연구소의 동기이다보니 요시무라 하루카가 신데마스에 캐스팅 되고나서 노래라던가 연기 등을 너무 잘해야 된다며 지나치게 긴장하고 의식할 때 그녀가 조언을 해줘서 많은 도움이 되기도 했다. 집에도 놀러가고 하는 사이라고.
  • [5] 특기라고 하는만큼 자신만만한 태도를 보이기에 이에 자극받은 라디오 스탭들이 아마추어 레슬링 대회 남성 우승자를 데려다가 겨루게했고 이를 악물고 양손으로도 시도했으나 상대가 되진 못했다. 진행상 예능으로 져주긴 했으나 해당 영상에서 요시무라 하루카의 모습을 보면 상대가 도무지 이길 수 없을만한 상대임에도 정말로 이길려고 악을 쓰는 모습을 보여준다.
  • [6] 처음엔 하루컁으로 라디오에서 정했으나 기존에 불리던 별명도 있었던지라 도중에 방송내에서 투표 후 루루컁으로 통일.
  • [7] 하야미 사오리와도 양성소에서 1년간 함께한 적이 있다고 한다.
  • [8] 이 라이브의 준비때 남들보다 숙달이 느린 요시무라 하루카를 돌보다시피 하며 이끌어준 누마쿠라 마나미에게 진심어린 감사를 장문의 글로 남기기도 하였다.
  • [9] 이는 자매역인 죠가사키 리카역의 야마모토 노조미도 마찬가지.
  • [10] 애니메이션 정식데뷔는 이 작품이 처음.
  • [11] 이 작품에서 누마쿠라 마나미는 흑반의 같은 암살자로 나온다.
  • [12] 여담으로 이 캐릭터의 선임위치에 해당하는 가까운 관계의 애니메이터 이구치 유미 역의 성우는 재미있게도 누마쿠라 마나미.극중에서 에마의 멘탈케어에 선배로써 지대한 공헌을 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3-03 05:21:41
Processing time 0.1082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