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요시이 아키라

last modified: 2014-12-08 19:45:49 by Contributors

akira-prof.jpg
[JPG image (175.64 KB)]

吉井 玲 (よしい あきら)

라이트 노벨바보와 시험과 소환수》에 나오는 등장인물로, 주인공요시이 아키히사의 누나. 소설에선 5권(이름의 언급은 3.5권에서 처음으로), 애니에선 9화부터 정식으로 그 모습을 드러내었다. 애니판 성우는 이노우에 키쿠코. 북미판은 카를리 모지어.

나이는 23살. 하버드 대학을 졸업했을 정도로 두뇌가 명석하고 스타일 좋은 미인으로(가슴은 E컵) 퍼펙트 우먼이라 칭할 만하나 실제로는 흥미 없는 부분은 요만큼도 거들떠보지도 않고, 따라서 상식도 꽤 많이 부족한 편이다. 거기다가 아키히사에게 집안일을 떠맡기는 바람에 가사능력도 매우 떨어진다.[1] 요리의 경우, 히메지 미즈키와 요시이 아키라가 식사 재료를 사러 갔을 때, 미즈키는 화학약품점, 아키라는 공구점으로 향했다 하나는 독극물 하나는 흉기. 요시이 아키히사가 아키라와 지내게 된 뒤, 한 번은 히메지의 요리를 먹고도 멀쩡했었는데, 그 이유가 아키라의 요리를 먹다보니 내성이 생겨서.

Baka_-_Akira_(4).jpg
[JPG image (80.25 KB)]

또한 성적으로 수치심이 거의 없다. 애니판에서도 첫등장시 전철안에서 옷을 목욕가운으로 갈아입어 주변을 초토화(코피 파티)시켰으며, 방 안에 속옷을 여기저기 마구 널어두어 아키히사 일행이 찾아왔을 때 아주 민망해했다. 게다가 자꾸 친동생인 아키에게 성적인 장난을 치려한다.

Baka_-_Akira_(5).jpg
[JPG image (148.24 KB)]
Baka_-_Akira_(6).jpg
[JPG image (35.97 KB)]


일단 외모로는 최상급. 히메지 미즈키시마다 미나미키리시마 쇼우코도 요시이 아키라의 수영복 차림을 보고 좌절해서 땅을 팔 정도.[2][3] 일단 작품상 설명으로 보면 미나미는 가늘고 호리호리한 체형이나 일부 신체부위가 빈약하다고 나오고, 히메지는 그 곳은 훌륭하나 몸매가 호리호리하다는 식의 표현은 나오지 않았다. 결국 양쪽의 장점만을 가지고있는 인물상. 아키히사를 어릴 때부터 업어키운 사람이라 아키히사를 무척이나 잘 다룬다[4] 가끔은 아키히사에게 치마를 입히기도.[5]

말투는 동생도 존중해주는 공손한 어투인데 반해 성격은 자신에게도, 타인에게도 엄한 편으로 "과정도 중요하지만 결과가 따르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없다."라는 모토로 살아가고 있다. 덕분에 머리도 나쁘고 의욕은 더더욱 나쁜 동생 아키히사를 다그치는데 단순한 스킨십이라도 거의 학대 수준이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극렬한 브라더 컴플렉스.

첫 등장 때부터 다른 이성과의 접근 자체를 용납하지 않는 성격. 그 집요함과 바이올런스함, 독점욕, 질투심은 키리시마 쇼우코시마다 미나미, 히메지 미즈키를 합친 것과 동급. 실제로도 아키히사와 같이 사는 것이 소원일 정도로 그 정성은 극렬하지만 아키히사와 같이 산 순간부터 이성과 손잡는 것도 금지시켰을 뿐 아니라 직접적인 폭력 및 각종 정신공격, 명예훼손[6] 등도 서슴지 않는 위험인물. 거기다가 동생의 일에는 항상 끼어든다.

아키히사가 초딩시절 손수 만든 쿠키를 같은 반 여자인 친구에게 선물한 것을 알자 아키히사의 머리카락에 예쁜 리본을 묶어보내 놀림거리로 만들고 아침식사로 소금물을 주어 보낼 정도로 심술을 부렸는데....
그 과자를 선물받은 뚱뚱하고,소심하고,병약하고,학업성적도 그저그런 아키히사의 동급여학생은 아키라에게서 아키히사를 빼앗을 마음이 가득한 글래머에 노력가,학업성적도 우수란 어마어마한 강적이 되어 등장했다.바로 히메지 미즈키.

벌을 줄 때 (자기가) 신부가 될 수 없게 하는 키스를 하게 해서 시집 못 가게 만들어 책임을 지게 하려 하기도 했다.

히메지 어머니에게 하는 인사말은 엄청나게도 "처음 뵙겠습니다. 아키히사의 아내인 아키라입니다."

아키히사 주위의 모든 여성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지만 그 분은 경계 밖이다. 이유는 5권 시점 쯤에선 사실상 히데요시를 유일하게 남자라고 보는 사람이기 때문이다.[7] 하지만 남자라고 생각하는 이유가 심히 대박인데 비리비리하고 머리 나쁘고 못생긴 우리 동생에게 여자가 꼬일리 없다라는 확신 때문이다.[8][9] …잘 생각해 보면 아키히사가 바보인 흑막은 이 사람 일지도.

불건전한 이성교제는 반대하면서도 불건전한 동성교제는 허용하고 있다.[10]

요시이 아키히사 주변인물들에게 있어선 최종보스 2호 아니 시누이 포지션이란 걸 생각해보면 최종보스 0호일지도 모른다...
----
  • [1] 아키라와 아키히사의 어머니의 방침으로 요시이 가에서 저녁밥은 가장 힘이 약한 사람이 하는 일로 되어 있고, 따라서 아키히사가 저녁밥 담당이었다.
  • [2] 미즈키는 허리,미나미는 당연히 슴가,쇼우코도 슴가를 보고만지고 감탄사를 흘린다.
  • [3] TVA판 2기에서 아키라의 모습을 본 미나미는 "평생 이길수 없어"라며 절규했고 미즈키는 아키라의 허리를 만져보더니 "바다는 잔인해애애애"라면서 울어버렸다(...)
  • [4] 어렸을때부터 안겨 왔기에 아키라에게 안기면 아키히사는 온몸의 힘이 완전히 풀리고 편안함을 느끼게된다. 이는 자동반사의 경지이다.
  • [5] 주로 아키히사가 잠잘 때 몰래 입힌단다. 아키히사의 고등학교 입학식 때는 세일러복 상의를 입히는 짓까지 저질렀다
  • [6] 6.5권에서 바다에 갔을 때 헌팅하러온 사람들한테 아키히사 얘기를 했는데 이 얘기를 들은 남자들은 "벼..., 변태다!""그, 그건 일본 법률로 허용되는 거냐?!""마, 말도 안돼...! 더 이상 내가 가진 상식을 부수지 말아줘!" 같은 말을 하고 실제로 아키히사를 보고 "나, 나왔다아! 짐승 변태 남동생이다아-!! 가족도, 성별도 신경쓰지 않는 짐승의 왕이다-!!"라는 말을 했다... 아무리 헌팅하려는 남자들을 쫓아내기 위해서라지만 정말 심하다.
  • [7] 유우지조차 키노시타 '자매'라고 부르며 나중에는 구별기준이 '성별'이 아니라 '가슴 크기'가 된다.(…)
  • [8] 그래선지 히데요시뿐만 아니라, 미나미, 미즈키마저 도매금으로 남자 취급했다. 즉 남자인 히데요시를 여자인 미나미, 미즈키와 같은 취급한다는 소리다.
  • [9] 하지만 오히려 그런게 더 관심을 보이게 된 걸 알면 어찌될지 궁금하다.그럼 정말 잡아먹을 것 같은데? 농담&성적이 아니고...
  • [10] 이에 아키히사는 미국에서 대체 무슨 일이 있었냐면서 절규하며 크게 외쳤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08 19:45:49
Processing time 0.0881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