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요아리

last modified: 2014-04-16 19:18:39 by Contributors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소속사 내가 네트워크에 속해 있는 가수. 본명은 강미진.

1987년 10월 3일 생으로 손가인과 동갑이며 실제로 두 사람은 절친한 친구다.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멤버들은 하나같이 사연이 있고 힘든 과거를 가지고 있는데 요아리 역시 다르지 않아서 학력이 초졸이다. 집안 사정이 중학교도 못 갈 정도로 나빴다고 한다. 이에 중학교 2학년때 중퇴하고 미용실에 다니며 월 40만원을 벌며 생계를 유지했다.

그러다가 모나리자걸이라는 이름으로 올린 UCC 몇편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고 우연히 그 영상을 보게된 G.고릴라의 눈에 들어오게 되면서 내가 네트워크에 스카웃된다.


그때 당시 영상 이거 말고도 검색하면 더 나온다.

처음 소속사에 들어왔을 때에는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멤버였다. 그런데 데뷔하기 전, 내가 네트워크는 요아리의 보컬은 에 더 어울린다는 이유로 G.고릴라의 밴드 스프링쿨러의 보컬로 집어 넣었다. (...) 지못미 요아리...

거기에 브라운 아이드 걸스로 데뷔하지 않고 스프링클러의 보컬로 데뷔하게 되어 브라운 아이드 걸스가 정상에 오른 모습을 보며 속이 많이 상했다고 한다.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노래를 가이드로 부를 때마다 눈물이 나왔지만 덕분에 배운 게 많았다고 한다.

누가 작곡가의 집단 내가 네트워크 소속 가수 아니랄까봐 비주얼은 예쁜 편은 아니지만 보컬은 정말 수준급이다. 음역은 나르샤 수준으로 높게 올라가는 고음, 타고난 미성, 제아의 성량에 눌리지 않을 정도로 큰 성량. 확실히 에 어울리는 보컬이라는 내가 네트워크의 판단이 틀린 건 아니지만 이 양반들이 진심으로 대한민국에서 음악이 뜰 거라고 생각한 건지 의문이다. 다시 한 번 지못미 요아리...

솔로곡 '저기요'는 중학교를 중퇴하고 풍족하게 사는 사람들을 보며 느꼈던 감정을 담아 낸 노래라고 한다. 그런데 그런 설명을 듣지 않으면 무슨 말을 하고 있는 건지 모를 정도로 가사가 조금 어렵고, 곡 자체도 귀에 확 들어오는 후크송보다 훨씬 듣기 어렵다. 확실히 요아리의 보컬이 사는 곡이긴 하지만 뜨기는 힘든 곡이었고 결국 뜨지 못한다. 그러나 다른 의미에서 뜨긴 했는데, 뮤직비디오에서 그녀가 실제로 삭발하는 씬을 담아내면서 숱한 사람들을 경악에 빠트린 것이다. 그것도 요아리 당사자는 찍기 전까지 몰랐고 콘티가 급수정되어져 만든 NG 없는 뮤직비디오라는 카더라가 있다. 머리가 잘려나가고 가사랑 합쳐져서 더 애절한(?) 작품 탄생 뮤직비디오에서 우는 모습은 아마도 진짜로 우는 것 같았다... 그것 때문에 이후 완벽하게 삭발하여 밤톨머리가 되어 그녀는 한동안 가발을 쓰고 다녀야만 했다.

2010년 아이폰 뮤직 퍼포먼스에서 아이 밴드와 함께 해 1위를 차지했다. 영어 발음과 액센트는 솔직히 아쉬웠지만 가창력으로 다 커버해 버렸다. 팬들은 내가 네트워크가 드디어 언플 & 가수 띄우는 법을 깨달은 것 같다며 대 환호중. 분명 이슈거리는 되겠지만 이 정도로 얼마나 홍보 효과를 얻을 지는 미지수.


하지만 로엔 엔터테인먼트내가 네트워크가 사실상 합병함으로써 터트린 아이유 폭풍이 일어난 걸 보면, 이제 요아리 혹은 메이다니에게도 차례가 돌아 올 듯했다. 사실 검증되지 않은 신인을 새로 발굴하는 것 보다는, 실력은 검증되었지만 뜨지 못한 고퀄리티 가수들한테 대중성을 부여하는게 더 쉽다. 특히 요아리 같은 경우 아이유의 하드코어 버전으로 어필 할 수 도 있는 데다가, 장재인같은 아티스트형 여가수들이 주목받기 시작한 현 상황도 득이 되어 줄 가능성이 높았다.

소속사에서 다음 타겟으로 요아리를 찍었는지 일단 선배들을 따라 시크릿 가든 OST에 참여했다. 그런데 하필 받은 곡이 김범수가 먼저부른 곡이어서 곡은 상당히 잘 불렀으나 피구왕 통키, 박슬기 노래, 김범수 10배속김범수가 사기캐릭 등의 평을 받았다.영상 안습 이후 스페셜 앨범에선 여성 버전이 안습이라는걸 깨달았는지 발라드버전으로 수록되었는데. 훨씬 듣기 좋다는 게 보통의 평가. 그러니까 왜 락그룹 보컬에 넣었어요 ㅠㅠ 지못미 요아리 어찌보면 신디 로퍼와 비슷한 음색이다.

본명으로 엠넷보이스코리아에 2회 방송에 등장하였다. 프로그램의 특성상 중고신인이 많이 나온다고 해도 이건 사기캐 검색어 순위에도 올라가는 등 일단 반응이 좋다.[1]

보이스코리아에서는 결승에 미치지 못하고 탈락. 그 후 밴드를 구성하는 등 활동은 하고 있으나 방송에는 잘 안보인다.
----
  • [1] 일단 해당회차에서 코치진 4명이 듀엣, 피쳐링 제의 등 갖은 떡밥을 던지면서 쟁탈전을 벌일 정도였고, 2월 18일 내내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4-16 19:18:39
Processing time 0.0700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