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용서

last modified: 2015-01-28 02:07:42 by Contributors

Contents

1. 용서(容恕)
2. 다큐멘터리 영화 제목

1. 용서(容恕)



"나를 용서해주시오... 내가 없으면 어머니께서 혼자 사셔야 하오.."
- 심영


영어로는 forgiveness. 사전적 의미는 다른 사람의 잘못을 너그럽게 봐주는 것이다.

복수의 반댓말이자 사람이 할 수 있는 가장 위대한 행동 중 하나이나, 또한 가장 하기 힘든 행동 중 하나이다. 모두 좋은 것인 걸 알지만 실천하기는 힘들다. 입장에 따라서 정말 진심으로 용서를 해 주고 싶어도 절대 용서해서는 안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최고의 복수는 용서"라고도 하며 "용서를 해야만 끝없는 복수의 나선에서 해방될 수 있다"는 말도 있다. 허나 가해자쪽에서 '최고의 복수는 용서다' 라며 피해자에게 용서를 강요해 속을 더 뒤집어 놓는 경우도 많다. 가해자들 대부분이 용서를 엿보기만 하는 셈.

용서에 대한 연구 결과에서는 계속 화가 나는 상태이거나 지속적인 고통의 사건은 심리적이나 감정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반면, 용서를 해주는 것은 몸과 마음 정신에도 힐링이 된다. 2003년 Robert Enright 박사는 용서의 본질을 조사했는데, 그와 다른 연구자들은 그들에게 상처를 준 사람들을 용서하는 사람은 정신적 건강 이익을 얻은것을 알수있다. 긴 연구에 따라 용서의 행동은 개인적 관계를 지속하는데도 도움을 주고 해방시킨다고 한다.

2. 다큐멘터리 영화 제목

김종철이 이스라엘 가서 찍은 다큐멘터리 영화 2편으로 전작 회복이 유태인 기독교도들의 지옥 같은 삶을 다루면서 그래도 이스라엘을 찬양하자는 허무한 결과를 보여주던 것처럼 이번에는 팔레스타인에 사는 기독교인을 다루면서 극소수 유태인 기독교도들과 화합하는 걸 용서로 포장한다. 현실은 시궁창.

기독교 악랄탄압국가인 이스라엘에 가서 팔레스타인 다수의 현실을 외면하고 종교 포장에 급급한 안타까운 영화.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1-28 02:07:42
Processing time 0.0714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