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용의 거울

last modified: 2015-06-03 04:10:44 by Contributors

유희왕에 등장하는 마법 카드.
Mirror.jpg
[JPG image (100.82 KB)]


한글판 명칭 용의 거울
일어판 명칭 龍の鏡(ドラゴンズ・ミラー)
영어판 명칭 Dragon's Mirror
일반 마법
자신의 필드 위 또는 묘지에서, 융합 몬스터 카드에 의해서 정해진 몬스터를 게임에서 제외하고, 드래곤족 융합 몬스터 1장을 융합 덱에서 특수 소환한다.(이 특수 소환은 융합 소환으로 취급한다)

패 소모 없이 융합을 해치울 수 있는 유능한 카드. 엘리멘틀 히어로 비장의 카드인 미러클 퓨전, 싱크로 몬스터를 융합소재로 할 때 사용되는 미라클 싱크로 퓨전전신이다.

패소모가 격렬한 드래곤덱에서 최후의 에이스로 F·G·D를 뽑아 마무리를 쉽게 지을 수 있으며, 때론 소환제한이 없는 궁극의 푸른 눈의 백룡이 뽑히기도 한다.

소재로 강력한 녀석들을 사용한후 제외한 녀석들을 이차원으로부터의 귀환으로 다시 끌고와 상대에게 추가타를 날려주면 상대로썬 뻥찐다. 특히 백룡덱에서 용의 거울로 궁극룡을 소환한후 이 콤보를 써주면 사실상 원턴 킬 확정.

용기사들은 어째서인지 전사족이 아닌 드래곤족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아 궁극룡 기사, 용기사 가이아, 파동룡기사 드래고에퀴테스의 소환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융합 소재를 쉽게 묘지로 보낼 수 있는 미래융합-퓨처 퓨전과 융합 소재가 드래곤족이면 다 되는 F·G·D와 궁합도 좋고, 묘지에서 놀고 있는 드래곤족을 재활용 할 수 있는 우수한 성능의 융합 카드. 그래서 한때는 드래곤족 덱에 상당히 자주 들어갔으나 그 채용률은 점점 떨어지고 있다.

정확히는 싱크로 소환의 등장 이후 지속적으로 채용률이 떨어지고 있으며, 엑시즈 소환 등장 이후에는 드래곤족을 주축으로 하는 우승덱들 중 이 카드를 채용한 덱은 찾아보기 힘들다.

드래곤족 융합 몬스터가 F·G·D를 빼면 융합 소재가 상당히 빡센 것도 원인이며, 푸른 눈의 백룡덱의 사용자가 은근히 줄어든 것도 원인이지만, 역시 엑스트라덱에 넣을 수 있는 카드 수가 15장으로 줄어든 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된다. 또 무엇보다도 요즘 드래곤족들은 묘지에서 놀지 않는다. 붉은 눈의 암흑 메탈 드래곤이나 라이트펄서 드래곤 등의 효과로 묘지에 쑤셔넣은 온갖 용들이 밥먹듯이 되살아나는 판에 드래곤족을 5장이나 제외한다는 것은 예전과는 달리 큰 손해인지라 쓰기가 다소 껄끄럽다. 정 제외해야한다면 가면룡, 드레드 드래곤 등 묘지에 쉽게 쌓이는 하급 드래곤족들이나 성태룡같이 소생이 불가능한 몬스터들 위주로 제외하거나, 이클립스 와이반을 이용하면 손실을 어느정도 줄일 수 있다.

미래융합-퓨처 퓨전이 2012/9/1일자로 금지가 되었기 때문에 일단 F·G·D를 꺼내고 싶다면 현실적으로 이 카드의 힘을 빌리지 않으면 힘들다. 채용하더라도 현 드래곤족 계열 덱의 운용 방식을 생각해볼 때 사용하는 타이밍은 '뒤가 없다'라고 느껴질 타이밍 - 즉 쓰지 않으면 지던지, 아니면 써서 확실히 이길 수 있을 때가 될 것이다.

보통은 드래곤덱에서 사용되는것이 정상이지만, 드래곤족 융합 몬스터이면서 소재제한이 상당히 널럴한 초합마수 라프테노스트윈 포톤 리저드 때문에 듀얼덱과 포톤덱에도 사용될 여지가 있다. 다만 듀얼 덱도 드래곤족 덱 못지않게 묘지 활용이 중요하며, 트윈 포톤 리저드는 이 카드로 소환하면 자신의 효과가 의미가 전혀 없는데다가 능력치도 그리 좋지 않기 때문에 두 덱 모두 이차원에서의 매장 등 제외된 카드를 귀환시키는 콤보와 함께 쓰는 것이 좋다. 또한 시조룡 와이암의 존재 덕분에 레스큐 래빗을 메인으로 한 덱에는 무난하게 써먹을 수 있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6-03 04:10:44
Processing time 0.1017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