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E D R , A S I H C RSS

용자경찰 제이데커/기타 등장인물

last modified: 2014-12-10 16:40:58 by Contributors

용자경찰 제이데커의 기타 등장인물. 매화 나오는 적 캐릭터는 용자경찰 제이데커/범죄자 항목을 참조할 것.

Contents

1. 유우타네 가족
1.1. 토모나가 아즈키(최예지)
1.2. 토모나가 쿠루미(최예나)
1.3. 토모나가 유이치로(최규연 박사)
1.4. 토모나가 아마미(오영미)
1.5. 우루냥(나비)
2. 동네 사람들
2.1. 카시와자키 마사야(창수)
2.2. 이토하타 사나에
2.3. 오오무라 다이사쿠
2.4. 무드라
3. 로봇 관계자들
3.1. 키미즈카 아야코(박나영)
3.2. 키타가와 마사키(봉태)
3.3. 아이하라 에미리(나리)
3.4. 타카노 키쿠마로(연수)
4. 기타 엑스트라
4.1. 유우타네 담임선생님
4.2. 니노미야 무츠키(윤나민)
4.3. 미우라 경부(고형사)
4.4. 카피아


1. 유우타네 가족

etc1.JPG
[JPG image (28.61 KB)]

(왼쪽부터 우루냥, 아즈키, 쿠루미)

1.1. 토모나가 아즈키(최예지)

토모나가 가의 장녀로 유우타의 큰누나. 16세로 고등학교 2학년. 집을 자주 비우는 부모님을 대신해 가사 전반을 도맡는다. 온화한 성격이지만 화나면 무섭다. 이웃집에 사는 의대생 카시와자키(창수)를 동경해서 그에게 말을 걸려고 하지만 엉뚱한 사람에게 말을 걸고 '실수했어요~'라며 얼굴을 붉히는 등, 다소 천연스런 모습도 보인다.

카게로우 건으로 혼란에 빠져있던 섀도우마루에게 조언을 하여 쉐도우마루가 마음을 다잡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했다. 다만 이때 간이 수영장에 연료를 부어줬는데 그 모양새가 말 그대로 개밥 주는 모양이었다.(...)

1.2. 토모나가 쿠루미(최예나)

  • CV : 타치바나 미호코(舊 야나다 미카)/이선호

토모나가 가의 차녀로 유우타의 작은 누나. 13세로 중학교 2학년. 유우타와 자주 싸우지만 기본적으로 사이는 좋다.
한국판에서는 이선호의 소녀 연기를 들을 수 있는 몇 안되는 배역 중 하나.

1.3. 토모나가 유이치로(최규연 박사)

유우타의 아버지. 고고학자로 평소에는 아내와 함께 일본을 떠나 해외에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12화에는 갑자기 아내와 같이 귀국해서 유우타를 놀라게 했는데 자신이 갖고 돌아온 목상에 고대곤충 바라메스가 섞여 있는 것을 몰라서 본의 아니게 트러블 메이커가 되어 버렸다.
바라메스가 3번의 변태로 성충이 되었지만 현재의 기후가 맞지 않았던 듯. 결국 죽어버렸다. 하지만 곤충의 최후를 보고난 후 유우타의 귀를 막고 "그대로 녹아버렸으면 좋아을 것 그랬어, 당신들..."[1]라고 혼잣말한다. 한국 더빙버전에서 보시다시피 도시를 겨냥한 말을 의미심장하게 한 셈 [2]

1.4. 토모나가 아마미(오영미)

  • CV : 이시이 나오코

유우타의 어머니. 남편과 함께 보통은 해외에서 살고 있다. 유우타는 그녀가 만든 '가지 그라탕'을 좋아한다.

1.5. 우루냥(나비)

유우타네 집에서 기르는 수고양이. 스코틀랜드 야드에도 비슷한 고양이가 있으며 샤워 후의 레지나의 알몸을 본 적도 있다.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성장하며 성장할때마다 설정화가 그려져 있다. 뭔가를 자주 주워 오며, 그것 때문에 정밀 검사를 위해 초AI를 소형기에 이식한 상태로 배터리가 떨어진 덤프슨과 드릴보이를 구한 적도 있다.

2. 동네 사람들

2.1. 카시와자키 마사야(창수)

유우타네 집 근처에 사는 의대생. 언제나 냉정침착한 호청년. 아즈키가 마음을 두고 있지만 바락 성인의 습격을 계기로 자신도 아즈키에게 반하게 된다. 고양이를 싫어해서 우루냥도 무서워한다. 바락 성인 침공 후 아즈키에게 고백하려고 하다 카피아에게 몸을 빼앗겨 버리는데 그 사건이 후에 아즈키와의 사이를 깊게 만든다.

2.2. 이토하타 사나에

유우타네 집 근처에 사는 소문내기 좋아하는 아줌마.

2.3. 오오무라 다이사쿠

유우타네 집 근처에 사는 목수. 당초에는 데커드와 힘겨루기를 위해 작업용 로봇에 탔지만 실제로는 데커드가 일부러 져 줄 정도에 지나지 않았다. 유우타를 유우보(ゆう坊)라 부르며 귀여워하고 있다. 데커드는 '패트키치(パト吉)'라 부른다.
전형적인 일본 목수 차림을 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판에서는 편집되는 경우가 많다.

2.4. 무드라

유우타네 집 근처의 카레 가게 '피리피리 정'의 점장. 인도인. '~입니다[3]' 말투가 특징. 한국판에서는 그냥 카레 아저씨라 불린다.

3. 로봇 관계자들

etc2.JPG
[JPG image (30.85 KB)]

(뒷줄 : 아야코, 세이아
앞줄 : 마사키, 에미리, 키쿠마로)

3.1. 키미즈카 아야코(박나영)

자유기고가. 취재로 브레이브 폴리스를 방문한 이후 사건현장이나 수사현장에서 브레이브 폴리스와 자주 만난다. 덤프슨에게 흥미를 갖고 있으며 연애 플래그가 서있다.
나이스 바디에 글래머라서 그런지 세이아보다 서비스 신 출연이 많은 편이다.
6화에서 처음 출연했고, 본인만 모토모토바이러스[4]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덤프스가 이상하게 여겨서 관찰한 결과 신념이 굳어서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은 것. 하지만 마지막에 코안경을 끼게 되는데, 이것은 단지 그녀가 유행에 둔감했기 때문.

3.2. 키타가와 마사키(봉태)

  • CV : 쿠레바야시 타쿠미/이명숙

유우타의 클래스메이트. 골목대장 타입.
친구를 생각하는 마음은 강하지만 데커드가 순직했을 때는 유우타가 그 사실을 숨기고 만날 수 없다 말해 혼자서만 데커드를 독차지하려 든다며 싸우게 됐다. 그림을 못 그린다.

3.3. 아이하라 에미리(나리)

유우타의 클래스메이트. 파워죠에게는 친구 이상의 감정을 가지고 있다. 자신을 이름으로 부른다.

3.4. 타카노 키쿠마로(연수)

유우타의 클래스메이스. 안경을 썼고, 말투나 행동이 예의바르고 어른스럽다. 존댓말 캐릭터. 엄청난 부호의 아들이다.

4. 기타 엑스트라

4.1. 유우타네 담임선생님

자주 등장하지는 않으며, 유타가 하는 일을 이해하지만 그래도 학교에는 빠지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

4.2. 니노미야 무츠키(윤나민)

9화에 등장. 유우타가 처음에 현장에서 발견한 조각칼의 주인[5]이라 생각하고 찾아간 조각가.
마지막에는 브레이브 폴리스의 동상을 만들어 주었다.
원래 이름이 중성적이어서 그런지 한국판에서도 이를 의식해 윤나민이라는 중성적인 이름이 되었다.

4.3. 미우라 경부(고형사)

16화에 등장. 수사 1과의 고참 형사. 정년퇴직을 앞두고 있다. 20년전에 활약하던 괴도 라이어와는 라이벌 사이.

4.4. 카피아

예전에 하이자스인에게 정신정화를 당한 드랄 성계 제 6번행성 출신 우주인. 본인은 우연히도 외우주를 여행중이었기 때문에 정신정화를 피했다. 카시와자키에게 씌여서 지구에 몸을 숨기고 있었지만 마지막회에서 하이자스인의 방문과 그 의도를 알아차리고 유우타에게 하이자스인과 교섭하는 기회를 만들었다. 그 후 빅팀과 함께 고향인 제6번행성의 사람들에게 마음을 돌려주기 위해 돌아갔다. 원래 모습은 작중의 누군가와 비슷하다.
----
  • [1] 한국판에서는 '헌데, 저 괴물같은 도시 따위 다 녹아 없어져 버렸으면 좋겠다.' 라는 다소, 냉소적인 대사로 번역되었다.
  • [2] 그 이유는 즉슨 바라메스가 2변태 과정일때 오염된 물을 마시고있을때 오염페수,공장의 매연을 보여주는 장면이 나오며 토모나가 유이치로 박사의 표정을 보면 알수있다, 그리고 3변태 형태일때 인분가루와 유독가스는 그로 인한 영향이 아닌것인가 추측할수있다. 고고학자이며 생물학자로써 환경오염에 대한 경고를 그 마을의 인간에게 한 셈이다. 즉 이 화 자체는 환경오염에 대한 경고인 것을 알수있다.
  • [3] 원래는 'です、ます'로, 완성된 문장 뒤에 다시 'です、ます'를 붙인다.
  • [4] 공기로 감염되어서 사람들이 특정 행동들을 하게 만드는 바이러스. 일종의 유행을 만드는 바이러스다. 당연히 인공합성이다.
  • [5] 조각칼의 이니셜 N.M(사실은 W.N)을 보고 찾아갔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10 16:40:58
Processing time 0.1609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