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우디 말덴

last modified: 2015-02-03 13:41:06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Yard from Wikia

© Uploaded by Durmer Darc from Wikia


기동전사 건담의 등장인물.

지구연방군의 기술부 장교로, 일년전쟁 당시에는 자브로에 있었으며 조선소 도크의 감독이였다. 오데사에서 전사한 마틸다 아쟌의 약혼자로 그녀와 결혼할 예정이었고, 결혼식을 올릴 때 화이트 베이스 승무원들을 초대할 계획이었다.

이 때문에 아무로는 자브로에서 그를 만날 때 대단히 미안해했다. 하지만 그런 아무로를 원망하기는 커녕 "자만하지 말게, 아무로 군! 겨우 MS 1기로 마틸다의 죽음을 막을 수 있었다고 생각하나! 나는, 마틸다가 목숨을 걸고 지킨 이 배를 완벽하게 수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네. 자네도 최선을 다하게.(...네!) 사람은…… 그 정도밖에 할 수 없는거야."라면서 오히려 침울해진 아무로를 격려하는 대인배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그 말대로 마틸다가 소중히 여기는 화이트베이스를 지키겠다는 각오로 화이트베이스를 지키기 위해서 에 탑승하여 자브로에 침공한 샤아 아즈나블을 막아서지만 역시 역부족이라 사망하고 말았다. 이때 상황이 제법 끔찍한데, 샤아가 "장난치지 마라!"며 휘두른 즈곡크의 팔에 팬팬의 조종석 부분을 얻어맞고 찌그러지면서 폭사. 말 그대로 끔살... 상황이 상황이지만 우디가 자폭공격을 시도한 것은 아니다. 팬팬에 달린 로켓포가 MS 잡기에는 위력이 부족할 거라고 생각해서, 지근거리에서 공격하기 위해 무리해서 접근하다 당한 것이다. 이 떄문에 샤아는 빈틈을 보였고, 우디의 죽음에 분노한 아무로의 맹공에 오른팔이 잘리면서 후퇴했다. 모빌슈트 건담 디 오리진에도 펜펜을 공격하느라 생긴 빈틈을 노려서 아무로가 의 빔 사벨로 오른팔을 잘라서 후퇴.

사실 사쿠의 라이벌 SM의 개발자로 연방승리의 일등공신(....).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5-02-03 13:41:06
Processing time 0.0996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