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우라타로스

last modified: 2014-12-26 21:17:51 by Contributors

프로필
urataros.jpg
[JPG image (37.2 KB)]
이름 ウラタロス
성별 남성
주요 출연작 가면라이더 덴오
인물 유형 조력자
변신체 덴오
변신 타입 가면라이더
첫 등장 나한테 낚여볼래?
(가면라이더 덴오 에피소드 5)
성우 유사 코지
한국판 성우 김장

"너, 나한테 낚여볼래?"

별명 : 우라타로짱, (변태)거북이, 카메노지, 카메타로스, 신하 2호, 공기, 왕자병, 에어타로스, 구라타로스

가면라이더 덴오의 주역 이매진
모모타로스 우라타로스 킨타로스 류타로스 데네브 지크

Contents

1. 개요
2. 특징
3. 공기같은 존재감
4. 스포일러
5. 기타 작품 출현
5.1.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6. 우라타로스가 빙의한 인간의 목록

1. 개요

가면라이더 덴오의 주역 이매진 중 한 명. 모티브는 우라시마 케타로 일본우라시마 타로 설화에 나오는 우라시마 타로를 태워준 거북이. 우라타로스라는 이름도 이 설화에서 따왔다.

표면상 노가미 료타로에게 두번째로 빙의된 이매진[1]. 거북이 비늘 같은 피부를 가지고 있으며 상징색은 파랑. 덴오로 변신시 로드 폼이 된다.

시간의 모래 속을 떠돌다 덴라이너에 탑승한 특이점 료타로를 발견하고, 료타로가 사고를 당해 정신이 없는 틈을 타 아무도 모르게 빙의한다. 이후 몸을 빼앗아 간호사를 꼬시고 다니던 것이 적발되어 존재가 드러나게 되었다. 거짓말을 하는 게 일상이라 이에 속은 나오미모모타로스에게 미움을 받고, 그대로 무임승차로 쫓겨날 뻔 했으나, 료타로가 자신의 패스를 공유하는 조건으로 덴라이너에 남게 해 주었다. 이후로는 거짓말 담당이나 잔머리 쓰기, 여자를 꼬셔 정보를 얻을 때 활약한다.

막 덴오로 변했을 때 수영을 못하는 모모타로스 대신 덴갓샤 로드 모드로 물속에 숨는 이매진을 낚시(…)한 적도 있었다. 당연히 우라타로스는 거북이답게 수영을 매우 잘한다.

2. 특징

모모타로스를 '선배'라고 부르며 윗사람 취급 해주는것 같지만 말빨과 거짓말로 속여 뒤통수를 치는 일이 잦다. 이를 뒤늦게 깨달은 모모타로스와 싸우는게 일상.

료타로에게 빙의시에는 파란 블리치와 안경, 정장이 추가된다. 화려한 언변과 매너, 외모로 다수의 여성을 꼬신다. 원래 우라타로스 빙의 버전의 머리는 그냥 가르마만 탄 밋밋한 머리였지만, 사토 타케루가 좀더 임팩트있게 하고 싶다면서 현재의 머리가 되었다. 그래서 확인해보면 가면 라이더 덴오 오프닝과 본편의 머리 스타일이 다르다.

입버릇은 '너 나한테 낚여볼래?'를 비롯한 물이나 바다, 낚시에 관련된 비유.

하는 말마다 거짓말만 늘어놓고 여자 꼬시는데 여념이 없지만 의외로 나쁜 놈은 아니다.[2] 료타로의 동료가 되고 난 뒤에도 나름대로 성실하게 그를 도와준다. 모모타로스와 티격태격하지만 그래도 선배라고 존중해주고가끔 호갱님 취급하고 막내인 류타로스에게는 자상한 형 포지션. 또한 크라켄 이매진의 폭주 형태인 기간데스가 벌이는 파괴 행각을 보면서, 그 전에 그 이매진이 "벌을 주지 않으면 안되겠구나!"라고 한걸 떠올리며 "벌을 받아야 마땅한건 저놈들 같은데?"라고 하는걸 보면 애초에 카이가 벌이는 짓과는 어울릴 생각이 없었던 걸지도 모른다.

"내가 멋진건 선천적인거야", "난 머리속이 텅텅 빈 빨간 복숭아와는 달라"라고 말하는 등 나르시시스트적인 면도 있다.

몸에서 거북이 냄새가 나거나 목욕을 하면 육수(…)가 우러나 그 물이 요리에 쓰이는 일도 있는 등, 희박한 존재감과 더불어 조금은 안습한 대우를 받는다.

3. 공기같은 존재감

후반에 가면 모모타로스와 함께 개그 파트가 늘어나고 로드 폼의 등장 횟수도 적어질 뿐더러 종종 계약자들에게 무시당하기까지 한다. 덕분에 한때 2ch 에서 공기 우라 혹은 에어타로스(공기처럼 존재감이 희박함)라고 까지 불렸다.

사실 그렇게까지 안 나오는 건 아니고, 후반부에도 혼자 활약하는 부분도 있다. 하지만 애초에 싸우는 방식이 화려한 연출과는 별로 연관이 없고 야비하고 치사한(…) 방식인데다가, 다른 이매진들이 자기들도 싸우게 바꿔달라고 요청하면 별로 거리낌 없이 그들에게 양보를 해 주기 때문에 여러 명의 이매진이 한 번에 전투하는 경우에는 눈에 잘 띄지 않기 때문인 것 같다.

그렇지만, 로드 폼의 디자인은 덴오의 폼 중에서 전통적인 가면 라이더에 가장 가깝고, 소드 폼은 어검술(?), 액스 폼은 도끼로 내리찍기, 건 폼은 차지샷(?)이 필살기인데 반해 로드 폼은 덴오의 폼 중에서 유일하게 가면 라이더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라이더 킥을 쓴다.[3]

우라타로스 외에는 덴 라이더 킥을 쓰는건 극장판에서 새로 나온 폼이나 소드 폼이 이벤트성으로 나온게 고작이며, 작중에서 클라이맥스 폼의 보이스터즈 킥(발차기 필살기)을 쓰고 나서 이매진 넷이 서로 누구 덕이냐면서 말다툼을 하다가 우라타로스가 "그래도 필살기는 제 거였잖아요?"라고 따지는걸 보면 실질적으로는 우라타로스의 고유 기술에 가깝다고 봐도 될지도 모른다.

...뭐, 자체 필살기는 피해를 주는 게 아니라 적을 묶어버리는 것이니 당연한가?

이런 판인데 국내판 광고에서는 어째서인지 다른 이매진들은 다 제껴버리고 왠지 주인공처럼 나왔다.

그리고 여성팬들에게는 특유의 섹시함 덕분에 제일 인기 있는 이매진이기도 하다. 심지어 개별 뮤직비디오에서는 이녀석만 양손의 꽃을 경험한다.

4. 스포일러

극장판 이몸 탄생 때의 부작용 때문에 킨타로스, 류타로스와 함께 소멸했지만 료타로 덕에 다시 같이 부활한다.

TV판 48화에서는 킨타로스를 과거에 두고 현재로 돌아갈 때 이매진 셋이 덴라이너 안에 잠입해서 운전석으로 쓰는 덴버드에 폭탄을 달아둔 것을 보고, 자신이 사실 덴라이너에 잠입해 있었다는 것을 잠입한 이매진에게 알린 뒤에 이전까지 싸우던 동료들을 배신하고 이매진 편으로 돌아선다. 그리고 그들을 모두 2007년 1월 9일[4]에 던져놨다.

...물론 당연히 낚시. 덴라이너를 그대로 두면 폭탄이 터질지도 몰랐기에 배신한 척 한것. 그들을 쫓아내고 나서 침입한 이매진에게 덴라이더를 타고 가기 위해 료타로가 가진 덴라이더 구동용 패스를 뺏자고 꾄다. 그때 일부러 같이 가자고 말해서 덴라이너를 비우고, 시비가 붙어서 싸우는 와중에 나오미가 덴라이너가 빈 것을 알아채고 돌아가서 덴라이너를 다시 되찾는다. 이매진들이 폭탄을 터트리려고 했지만, 우라타로스가 몰래 폭탄을 해체해 버려서 터지지 않았고, 덴오 벨트를 료타로에게서 뺏은 뒤에 직접 덴오 로드 폼으로 변해 이매진 하나를 필살기로 잡고 나서 일부러 과거에 남아서 킨타로스처럼 몰려오는 이매진을 상대로 싸운다.

하지만 킨타로스처럼 나오미가 마지막 화에 덴라이너를 몰고 현재로 돌아와서 살아남을 수 있었다.

5. 기타 작품 출현

극장판 가면라이더 키바 - 마계성의 왕에서 담당 성우 유사 코지씨가 장기부장으로 게스트 출연. 장기를 두면서 우라의 명대사를 날려주셨다.

가면라이더X슈퍼전대 슈퍼 히어로 대전에서는 로드폼으로 변신해 싸우는 도중 게키 옐로에게 작업을 거는 비범함을 보여줬다.

5.1.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디케이드에서도 등장. 성우 역시 그대로.

디케이드라는 악마의 정보를 얻기 위해 카도야 츠카사에게 빙의, 히카리 나츠미에게 정보를 얻으려 하지만 얼마 안가 츠카사에게 쫒겨난다. 츠카사가 디케이드란 것을 알자, 이번엔 나츠미의 몸을 빼앗아 츠카사와 대결한다.

그 후로 이어지는 극장판 초 가면라이더 덴오 & 디케이드에서 지로에 빙의해서 남자는 늑대라는 말을 증명하고, 오니일족과 전투중 G3에 빙의. 모습은 G3인데 우라롯드를 들고 있는걸 보면 묘한 느낌이...

초 덴오 트릴로지 시리즈에서는 이제까지의 에어타로스라는 오명을 벗기라도 하듯, 상당한 비중을 보여준다. 레드에서는 단독 변신해서 활약하기도 했고, 비록 두들겨 맞는 역이었지만블루에서는 NEW 덴오의 무기로 변했는데 그 무기가 봉일거라는 예상을 뒤집고 낚시대...그런데 이 낚시대가 의외로 쓸만했다. 채찍처럼 낚시대를 휘둘러 공격함으로서 최악 ZONE인 코타로가 나름대로 대등하게 싸울 수 있게 도왔다.
그리고 옐로에서는 카이토 다이키의 거짓말을 다소나마 간파해서 그를 돕게된다. 카이토에게 빙의하고, 디엔드로 변신해서 대활약. 인비지블까지 써서 G덴오를 엿먹였다.

6. 우라타로스가 빙의한 인간의 목록

가면라이더 덴오 - 노가미 료타로
극장판 가면라이더 덴오 & 키바 - 클라이맥스 형사 - 사쿠라이 유토
극장판 안녕히 가면라이더 덴오 - 파이널 카운트다운 - 노가미 코타로
가면라이더 디케이드 - 카도야 츠카사, 히카리 나츠미
극장판 초 가면라이더 덴오 & 디케이드 - 지로(가루루), G3
가면라이더X3 THE MOVIE - 초덴오 트릴로지 - 코타로(에피소드 레드), 노가미 코타로(에피소드 블루), 카이토 다이키(에피소드 옐로)
----
  • [1] 실제로는 세 번째. 작중에 우선 류타로스가 빙의된 직후에 우라타로스가 빙의했다.
  • [2] 우라타로스의 거짓말로 직접적인 피해를 본 사람은 오자키 세이기나(5화) 모모타로스 정도. 그것도 아주 사소한 피해이다.
  • [3] 물론 덴 라이더 킥은 설정상으로는 모두 쓸 수야 있다고는 하지만, 실질적으로 라이더 킥을 하는건 거의 우라타로스 뿐이니까...
  • [4] 바로 다음날이 카이가 이전에 세상을 날려버렸던 10일이라서 그 대로 있으면 다음날에 세상이 사라지고, 그 당시의 특이점의 기억에도 없던 그들은 복구되지 못하고 모두 소멸한다.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12-26 21:17:51
Processing time 0.1113 s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