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D R , A S I H C RSS

우모자(스타크래프트)

last modified: 2014-07-12 07:12:33 by Contributors

© Uploaded by PsiSeveredHead from Wikia

스타크래프트2의 일러스트.

Umoja

스타크래프트에서 등장하는 행성.

지구와 거의 비슷한 행성으로 우모자 보호령수도성이며 수도는 불명. 정치체계는 그나마 민주적이었으나 현제는 로마의 공화정과 같은 방식으로 바뀌었다.

테란인들이 코프룰루 구역에 정착한 3개의 행성, 즉 타소니스모리아와 함께 테란의 고향 중 하나다.

세이렌고(Sarengo)와 레이건(Reagon)이 도착하였으나 세이렌고는 심각한 파손으로 인하여 그만 우모자의 공중상에서 8천명의 승객과 화물들과 함께 폭발해 버렸고, 이 세이렌고 우주선이 폭발하면서 생긴 폭발 충격과 잔해들이 우모자 행성에 처박히면서 형성된 지형이 스타1의 4인용 맵이기도 한 '세이렌고 협곡(Sarengo Canyon)'이다.

한편 행성은 일러스트에서도 보듯이 거의 지구와 비슷하다. 평화로운 평지와 초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양한 토착생물들이 뛰어 놀고 있다. 단지 하늘이 약간 적갈색과 주황빛을 띄고 있으며, 공기중에 천연 향신료 성분이 들어있는 정도다. 급격한 공업화로 환경이 파괴된 타소니스와는 달리 우모자에 정착한 테란 거주민들은 다행히 환경보호적인 정책을 펼치고 절제적으로 행동한 결과, 우모자는 행성 환경 자체는 잘 보존되어 토착생물들도 볼 수 있다.

모리아처럼,[1] 전쟁의 피해를 입지 않았다. 비록 조합 전쟁 시절부터 지금까지 다른 세력에 비해 힘은 없지만 중립을 유지하면서 힘을 키우고 있는 중이다.


----
  • [1] UED에 대한 반격 당시 피닉스가 이끄는 저그의 공격을 받았으나...

Valid XHTML 1.0! Valid CSS! powered by MoniWiki
last modified 2014-07-12 07:12:33
Processing time 0.0122 sec